이희민

최근 편집일시 :

1. 프로필
2. 개요
3. 작중 행적
4. 관련 문서


1. 프로필[편집]


파일:이희민15.png
이름
이희민
일본판 이름
미시마 유토(三嶋 勇人)[1]
생년월일
1984년[2]

불명[3]
몸무게
불명
혈액형
불명
성우
없음
영화배우
찬희

2. 개요[편집]


그냥 조그만 선물을 주고 싶었다. 돌려줄 다이어리와 함께... 그러나 나는 학교에 삼켜지고 있었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남주인공으로 별 생각 없이 전학 온 학교에서 첫 눈에 반한 여학생에게 사탕 주기 위해 나타난 미소년 남학생.
원작에는 디폴트 네임이 이희민으로 되어 있지만, 이름을 변경 할 수 있지만 2015년에 출시한 리메이크판에서는 남주인공의 이름을 변경할 수 없다.[4] 참고로, 게임 특성 상 1인칭 시점이라 전담 성우는 없고, 그리고 2015년 리메이크, 2017년 리메이크 버전도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성우는 없지만 그 대신 항상 무표정 이었던 원작에 비하면 표정이 다양해졌다.

3. 작중 행적[편집]



3.1. 2001년 패키지판[편집]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Hui-min.png
연두 고등학교로 얼마 전에 전학 온 남학생으로 어느 날 학교 안의 공원 벤치에 앉아 책을 읽고 있는 한소영을 보고 한 눈에 반하게 되고, 그때 한소영이 두고 간 다이어리를 화이트데이에 사탕과 함께 돌려주고 싶어한다.
그리하여 한소영의 책상에 사탕을 몰래 올려두기 위해 용감하게 밤 중에 학교로 들어오게 된다.

그러나 어떻게 된 영문인지 학교로 들어오자마자 문이 잠겨 꼼짝없이 안에 갇히고 만다.
게다가 아무도 없어야 할 학교 안에는 김성아, 설지현한소영이 있었고, 각종 괴이한 상황과 마주하는 걸로 모자라 수시로 나타나는 귀신들과 미쳐 날뛰는 수위를 피해 영문도 모른 채로 학교를 탈출 하려고 버둥댄다.


3.2. 2015년 모바일판[편집]


파일:external/pbs.twimg.com/CUOb1yeUcAUT_p3.jpg
얼마 전 연두 고등학교로 전학 온 남학생으로 과묵하고 차분한 성격 탓에 같은 반의 친구들조차 아직까지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없다. 겉보기엔 단정하고 곱상하게 생긴 외모 때문에 유약해 보이지만,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고백하기 위해 한 밤 중에 학교를 찾아 올 정도로 대담하면서도 무모한 면이 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학생처럼 보이지만, 귀신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영감이 뛰어나다. 그가 가진 내면의 용기야 말로 위험으로 가득한 학교의 어둠을 헤쳐나갈 수 있는 유일한 무기다.

전작에 비해 선택지 내용도 많이 달라지고 양도 추가 되었다.[5]

다른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보다 사람다운 얼굴로 변한 것은 물론이며, 상황에 따라 눈을 크게 뜨거나 자연스레 미소도 짓는 등의 다양한 표정 덕분에 잘생긴 외모가 더욱 돋보인다.

3.2.1. 엔딩[편집]


Yew(주목(죽음))
말 그대로 게임 오버로,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가장 자주 보게 될 데드 엔딩.

3.3. 2017년 리마스터판[편집]


유지민 루트 한정으로 또 다시 남주인공. 그 사건의 흑막이자 최종보스인 성아와 싸우는 사람이 지민이고, 그 사건을 해결한 것도 지민과 희민. 그래도 기본적인 퍼즐하는 희민이 다 해결해 지민은 편하게 가기만 하면 된다는 점은 있다.
어느 엔딩이던 지민과 함께 빠져 나와 아침에 학교 밖에서 지민이 깨워 정신을 차린다.
그 후 지민이 뭔가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면서 에필로그를 맞이한다.[6]

유지민 루트에서 책을 찾으러 신관에 오면, 중앙 홀로 나가는 문은 잠겨 있는데, 옥상문이 열려있다.
중앙 홀로 나가지 않고 어떻게 옥상 열쇠를 얻어서 문을 연 건지는 의문.[7]

여담이지만 유지민 루트에서 지민이가 들키기만해도 즉사하는 등,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리가 조종하던 희민이는 사실 굉장히 강력한 존재가 아니었을까하는 의혹이 생겼다.

생각해보면, 초반에 비정상적인 상황과 마주하고 놀라서 다급히 대처하는걸 빼면 자신이 얻은 정보들을 즉석해서 조합해 사건을 해결하는 굉장한 정신력과 분석력, 행동력을 갖춘 실력자 에다, 갑자기 날아오는 사물이나 폭발하는 불꽃 등을 피해내고, 은미 아줌마가 자기를 죽이려들었고, 부활해서 다시 나타난 악령이 들린 은미 아줌마가 무력화되자 아무렇지도 않게 다가가서 침착하게 눈을 감겨주는 배려까지 해주는 걸 보면 평범한 학생이라기 보다는 판타지 소설의 소년 퇴마사나 숙련된 전사와도 같은 대범함의 소유자.
게다가 일단 기본적으로 영감도 있기도 하다.

3.3.1. 코스튬[편집]


  • 연두고 교복(기본 의상)
  • 댄디가이(귀신 수집)
  • 산타 정장(겨울 한정 판매 의상 '크리스마스의 악몽' 구매)
  • 멋쟁이(쌍쌍파티 의상 '토깽이와 멋쟁이' 구매)
  • 해상구조요원(비치웨어 의상 '해변의 썸남썸녀' 구매)
  • 순백의 사과 교복(의상 '순백의 사과 교복(이희민)' 구매)
  •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8](2017년판(PS4&PC 스팀판)에서 블레이블루 콜라보레이션 특전 의상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구매)

3.3.2. 기타[편집]


와리가리 삼총사에서 냉정한 희민으로 등장한다.
왜 영감이 뛰어난지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애초에 게임 자체가 전학온 학교에서 만난 한소영에게 첫눈에 반해 몰래 밤중에 학교에 와서 사탕을 주고 마음을 전하려다 재수없게 귀신들이 날뛰어버려 고립되어 탈출하는 것이 목적이지 주인공이 귀신을 볼 수 있는 것이 어째서 가능한가 알려주는데 초점을 맞춘 게임이 아니라서 굳이 제작진이 이에 대해 언급을 할 필요가 없어서로 여겨진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19:14:58에 나무위키 이희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명은 야마모토 유토(山本 勇人).[2] 혹은 빠른 1985년으로 추정.[3] 알려진 바가 없다.[4] 여학생 캐릭터들이 녹음 된 음성으로 남주인공의 이름을 부르기 때문에 불가피한 결정이었는 듯.[5] 이 외에도 말은 없었지만 선택지만 봐도 다소 유약한 성격에 가까워 보였던 전작과는 달리 다소 까칠한 태도의 선택 발언이 있다.[6] 스포를 하자면 유지민이 "선배,그 가방에 있는 도자기는 뭐예요?"이라 말한다.[7] 하지만 유지민 루트에서 대부분의 장소는 열려있다. 희민이 그곳을 다녀 갔다는 증거. 유지민이 옥상을 건너 책을 가지러 간 시간에 다른 장소를 조사 하고 있었을 수 있다.[8] 참고로 이 코스튬이 있는데, 허리춤에 그 큰 대검까지 착용하고 있으며 물론 장식에 불과하므로 이걸로 수위에게 반격 하거나 할 수는 없지만 칼이 워낙 큰 탓에 가끔 칼자루가 벽이나 다른 캐릭터의 텍스쳐를 그대로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