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마이너 갤러리

덤프버전 :


파일:canadapunchingpepe.png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

종류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
주제
캐나다
약칭
캐갤운동
개설일
2018년 2월 11일
운영현황
운영 중
링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canada|파일:디시인사이드 아이콘.svg]]

1. 개요
2. 역사
3. 문제점 및 비판
3.1. 지역감정
4. 사건 사고
5. 다른 갤러리와의 관계
6. 여담



1. 개요[편집]


캐나다에 대해 이야기하는 마이너 갤러리이다.


2. 역사[편집]


2019년 6월 28일부터 2023년 3월 17일까지 lian이 김일성, 크메르 루주, 차우셰스쿠처럼 하나의 갤러리를 철저히 독재하고 탄압하고 망가뜨린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의 흑역사이다.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에서 고닉/유동을 마치 젠더갈등마냥 갈라치기하더니 드디어 제2대 매니저 lian이 유동탄압을 공식화 하였다. 당연히 표면적으로는 분탕충들을 차단한다는 취지이지만 그 내면을 보면 철저히 검증된 자기 라인의 고닉들로 꾸리려는 것이다. lian은 본인 스스로가 밝히길, 현재는 아니지만 정치권(좌쪽)에 오래 발담궜던 인물이였던 만큼 생각보다 치밀하고 계산적인 인물이다. 정상인과 분탕충은 고닉/유동 어느 쪽에도 있었고 주딱 lian은 분탕충이라면 가리지 않고 차단을 하였다. 유동들이 유동 차별에 대해 이의 제기할때마다 이것을 이유로 내세우는데, 애초에 분탕충을 차단하는걸 잘못되었다고 하는 사람은 없다.. 그들의 이의제기는 억울한, 불합리한 차별을 문제삼은 것이다. [1]

반유동탄압 쿠데타의 성공으로 2023년 3월 17일 초록바지가 주딱에 임명되었고 코드를 없애고 탄압이 사라지고 lian의 부역자 적폐세력들을 청산하자, 글리젠이 폭증하는 기현상이 일어났다. 그러나 캐나다 갤러리도 흥하나 싶더니 결국 전형적인 망갤테크를 타게 되었다(...) 2023년 6월 20일 주딱 초록바지와 파딱들은 유동코드를 부활시키고 유동들을 철저히 배재시키고 철저히 고닉위주로 친목질을 하는 등 몇몇 벼룩들을 잡고자 캐나다 갤러리를 불태우는 짓을 하였고, 능력부족과 운영실패로 인하여 결국 퇴임을 선언하였다.


3. 문제점 및 비판[편집]



3.1. 지역감정[편집]


전라도일간베스트에서 받는 취급하고 퀘벡이 캐나다 갤러리에서 받는 취급은 유사하다. 영어권 캐나다불어권 캐나다사이의 지역감정이 심하며, 전체적으로는 영어가 아닌 불어를 쓰는 퀘벡뉴브런즈윅을 혐오하는 감정이 심하다. 퀘벡과 뉴브런즈윅은 캐나다가 아니다!라는 드립은 예사다. 불어권 캐나다 유저들도 역사적으로도 퀘벡온타리오 근본 캐나다 본토이고, BC주는 캐나다의 변방일 뿐이라며 캐나다의 변방에 사는 이민자 따리가 어딜 캐나다의 근본을 욕되게 하는가?라며 반발하지만, 캐나다 갤러리 특성상 유저 대부분이 영어권 캐나다에 사는 탓에, 불어권 캐나다가 일방적으로 린치받는 형세다.

4. 사건 사고[편집]


캐돌이라는 유저가 캐나다를 폄하하고 한국을 올려치기하는 일들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캐돌이는 캐나다 갤러리 이외의 다른 한인 커뮤니티에서 매우 악명이 높다고 한다. 캐돌이는 요크 대학교 출신으로 같은 학교의 미인 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한인 여성을 스토킹 한 논란이 있다. 낮은 학업 성적으로 유급을 자주 해와 졸업이 어려웠다는 의견도 있으니 스토킹이 문제가 되어 퇴학되었다는 의견이 다수다. 현재 캐나다를 악의적으로 비난하는 글로 도배를 하여 만인의 적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다. 30대 후반의 나이에도 일정한 직업이 없이 노부모와 함께 거주하며 대부분의 일상을 커뮤니에서 캐나다를 비난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매번 캐나다 보다 한국이 살기 좋다며 노래를 부르나 정작 한국에 갈 수 없는 상황. 과거 캐나다 시민권을 인정한 사실로 볼 때, 병역 문제로 한국에 갈 수 없는 것으로 추정됨. 한국을 누구보다 사랑하나 역설적으로 병역 기피자라 한국에 돌아갈 수 없는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의 스티븐 유 이다.


5. 다른 갤러리와의 관계[편집]



5.1. 캐나다 미니 갤러리[편집]


특수관계. lian강점기 시기 임시정부 역할을 하였다.


5.2. 호주 뉴질랜드 마이너 갤러리[편집]


캐나다-호주 관계에서 알 수 있는 두 나라는 우방이다. 하지만 각국의 갤러리 사이는 비공식적 앙숙에 가깝다. 교류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왠지 서로의 감정은 좋지 못한 편이다.


5.3. 유학, 해외유저 갤러리[편집]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에 캐나다 유학생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교류도 나름 상당하다.


5.4. 탈조선 마이너 갤러리[편집]


탈조선 마이너 갤러리측에서 가끔씩 주기적으로 캐나다 떡밥이 뜨거운 이슈가 될 때마다 캐나다 갤러리에 대규모로 원정을 와서 온갖 난동과 축제(?)를 벌이는 바람에 캐나다 갤러리 유저들을 당혹스럽게 할 때가 굉장히 많다(...) 탈조선 갤러리 측은 캐나다 갤러리를 소풍가기 좋은 갤러리로 여기고 있으나, 캐나다 갤러리 유저들은 탈조선 갤러리측에 매우 부정적이고 업신여기는 여론이 압도적이다.


6. 여담[편집]


나라별 가장 활성화된 디시 갤러리이다.
2023년 3월 19일자로 갤러리 최초로 흥한갤 258위에 올랐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01:30:21에 나무위키 캐나다 마이너 갤러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lian은 끝까지 자기가 고닉/유동을 결코 차별하지 않는다 했지만, 같은 분탕질이라도 고닉은 봐주거나 기껏해야 1일, 유동은 처음부터 30일 차단하는 등 아예 기준자체를 다르게 적용하여 말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