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 릿카

덤프버전 :




텐마 릿카
파일:릿카전신.png
파일:소년릿카전신.png
>
▲ 현실

>
▲ 네버랜드

>
나이

19세
>
생일

6월 12일
>
직업

의상 디자이너
>
신장 · 체중

173cm/55kg
>
좋아하는 음식

젤리빈[1]
>
싫어하는 음식

고추
>
취미

꾸미기
>
특기

게임[2]
>
소중한 것

최강의 무적 컨트롤러
>
꿈의 마법

오라오라 꼭두각시(마리오네트
>
소원

[스포일러]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아

>
이미지송

나시모토 우이
>
캐릭터 디자인

쿠로유키
>
CV

'''

청년
무라세 아유무

소년
''' 카네다 토모코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악곡
5. 기타



1. 개요[편집]




보이스 트레일러

「진짜 나(私)란 뭐야? 진짜 나(俺[3])라는건 뭔데? 아무것도 모르면서.」

언제까지나 귀여운 사랑 받는 여자? 진짜 자신을 속이는 의상 디자이너아주 순수한만큼 분노와 절망감이 남달리 강하며, 감정적으로 변하면 멈출 수 없다.
의존하는 타입이라 한번 좋아하게 되면 맹신한다. 언제까지나 귀여운 채로 있고 싶지만 나이가 그걸 허락하지 않는다.

시즌 1에서의 소개

Clock over ORQUESTA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텐마 나나세의 형제. 크로스드레서이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멋지고 반짝반짝한' '영원히 귀여운' 이라는 말을 했던 것에 영향을 받아 자신이 항상 귀엽고 반짝반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치마나 블라우스 등을 즐겨 입으며, 패션 계열을 전공중이다. 하지만 최근에 점점 어깨나 허리가 두꺼워지는 것 같아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내면의 진정한 자신의 모습에 대해 고민하는 중. 그래서인지 네버랜드에서 모두 어려져서 당황하는 와중에, 혼자 어려진 본인의 모습이 너무 귀엽다며 좋아한다. 입은 험한 편으로, 코믹스에서 F로 시작하는 욕을 하거나(...) 늦은 시간에 찾아와 뜬금없는 말을 하는 형 나나세에게 독설을 퍼부었다.

소중한 것인 게임 패드는 어릴 때, 크리스마스 선물로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것이다. 시즌1에서의 꿈의 마법은 오라 오라 꼭두각시(마리오네트 로 게임패드를 통해 마네킹을 조종할 수 있다. 마네킹은 어마무시한 파괴력과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번에 여러 대를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다. 만화에서의 묘사를 보면 마네킹의 스킬셋은 릿카가 좋아하는 격투게임의 형태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인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Omnia vanitas -모든 것은 공허하다

빛을 따라간 곳에는 거대한 놀이공원이 있었으며 곧이어 곰인형들로부터 환영인사를 받으며 모두 갑작스러운 상황에 혼란스러워한다. 다들 시끌벅적한 와중에 어린 시절과 전혀 다른 모습과 헤어스타일이지만 긴장감이라곤 전혀 없는 얼굴과 근거 없는 포지티브함으로 네버랜드 모습의 나나세를 알아보고 왜 여기있는거냐며 짜증낸다. 나나세는 릿카를 보고 같이 떨어져서 다행이라고 반가워하지만 그런 나나세와 투닥거리며 다시 집으로 돌아가겠다며 짜증낸다.

팅크는 이곳은 시간도 법도 없는 꿈의 세계이니 즐거운 걸 하자고 하며 뭐든지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하지만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 건 단 1명뿐이라고 하며, 릿카는 소중한 것으로 게임 패드를 받는다. 다른 사람들도 마친가지로 특별한 물건을 각각 받게 되고, 팅크는 소중한 것이 부서지면 패배라는 규칙으로 놀이를 시작한다. 한편 관람차 위에선 레이지가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고 이후, 릿카를 포함한 모두가 갑자기 몸이 빛에 휩싸이면서 사라진다.

Omnia vanitas -모든 것은 공허하다- 주인공들의 선택

눈을 뜨는 순간 자신의 집 현관에 서있는 걸 깨닫는다. 방금까지의 일이 꿈이었는지 의아해하지만 꿈으로는 끝내지 않겠다고 하며 립스틱을 바르며 약속을 지키게 만들겠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이후 평소처럼 학교에 오는데 평소보다 기분이 좋아보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오늘은 평소보다 훨씬 반짝반짝해보인다는 말을 듣는데 이때 죽은눈으로 웃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게 옷을 만드는 일을 시작하는데 릿카가 만들고 있던 건 원래 만들고 있는 남성용 옷이 아닌 여성용 드레스였다. 이에 주변 사람이 누구꺼냐고 물어보자 "내꺼에요"라는 말과 함께 자리를 벅차며 의상실로 향한다.

그리고 의상실로 들어가자 드레스를 내팽겨친다. 이후 거울을 마주보며 거짓말이라면 용서하지 않겠다며 팅크를 부른다. 이후 자신은 정말 이룰 수 있겠구나하고 간절하게 기도하고 있었다고 말하며 누구보다도 소원에 열망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팅크는 소원을 이루는 건 딱 한 사람 뿐이라고 말하지만 이에 릿카는 바라던 바라고 말하며 배틀을 승낙하고 팅크에 의해 네버랜드로 끌려간다.

First season BATTLE 1on1

네버랜드 모습으로 미러 하우스에서 깨어난다. 미러 하우스의 마네킹들에게 자신만의 마법을 이용해 상대방의 소중한 것을 부수는 쪽이 이긴다는 규칙을 듣게 되고 개막을 알리는 불꽃놀이와 함께 제 1차전이 시작된다. 불꽃은 대전상대의 얼굴을 하고 있었고 그렇게 불꽃의 모양으로 대전상대를 파악한 때, 갑자기 수많은 마네킹들이 덮쳐오면서 황급히 밖으로 도망쳐나오고 그와 동시에 꿈의 마법이 발동한다. 릿카의 마법은 게임 컨트롤러로 마네킹을 조작하는 것으로 평소에 격투게임을 즐겨했기에 금세 조작방법을 터득하였고, 처음 마네킹을 봤을 땐 기분 나빠했지만 꽤나 귀엽다는 말과 함께 웃으면서 현재 상황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본격적으로 진심을 내어 파괴활동을 시작한다. 마네킹은 뭐든지 부숴버리면서 그야말로 치트에 가까운 사기급 성능을 보여줬고 이에 꽤나 감탄하면서 마법이 모두 이런 치트급 성능인건지 궁금해한다. 이내 부서진 건물들을 보고 이런 마법을 사용하다간 소중한 것 이전에 사람이 부서질 거라며 걱정하지만 이런 꿈속세계에선 진지하게 생각해봤자 손해라고 생각하고 넘긴다. 그때, 마침 우연찮게도 이치야가 주변을 탐색하기 위해 보낸 곰인형 부대들이 행진하고 있었고 이에 좋은 걸 발견했다며 곧바로 곰인형 부대에게 덤벼든다. 곰인형 부대들은 릿카의 마네킹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졌고 그와 동시에 이치야의 위치도 발각되며 이치야는 위기에 처한다. 이에 릿카는 조금 진지하게 해보겠다며 본격적으로 공격에 나설 준비를 한다.

이치야는 황급히 숨을 곳을 찾아 도망치게 되고 릿카는 모처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마법이므로 이를 공격하는 수로 두기 위해 높은 탑으로 올라간다. 탑에서 본 네버랜드의 전경은 끝이 보이지 않았고 이에 오싹함을 느끼며 빨리 이기고 돌아갈 거라고 다짐한다. 계속해서 주변을 부수며 이치야를 찾아보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고 너무 조용한 것에 이상함을 느껴 혹시 자신과 달리 물리적인 공격을 못하는건지 생각하며 마법이 모두 각자 다른 마법일 가능성을 내놓는다. 그렇게 이치야가 물리적인 공격을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고 결국 이치야를 찾아내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갑자기 마네킹이 말하면서 중간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마네킹을 내려찍으면서 들켜버리면 어쩔려고 그러냐고 당황한다. 부서진 마네킹은 눈을 부릅뜨고 제대로 할 마음이 있는거냐며 도발을 하였고 이에 빡치면서 본때를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진다.

그 순간, 한쪽에서 연주를 하며 달려오는 곰인형 부대가 나타났고 한순간 귀엽다고 하면서 정신을 팔리지만 이내 정신을 차리며 이치야가 탑 뒤쪽으로 접근하려는 걸 발견한다. 곰인형을 미끼로 쓰는 전략에 숨기만 하는 소심한 녀석인 줄 알았지만 의외로 비겁한 짓을 한다며 게임패드로 주변의 모든 마네킹을 탑으로 불러모은다. 이후 어릴 때, 나나세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로 게임패드를 받은 것을 잠시 회상하고 상대가 어떤 수를 쓸지 모르니 방심할 수 없다며 침착하게 상황을 살핀다. 이치야가 계단으로 올라오기 시작하자 의외로 대담하다고 생각하며 꼭대기 입구에 마네킹을 대기시킨다. 한편, 이치야는 릿카가 마네킹을 한번에 한대 밖에 조종할 수 없다면 잠시 주의를 끌면 기회를 잡을 수 있을거라 판단하며 자기 대신 곰인형을 먼저 탑 꼭대기로 보낸다. 이에 무언가 다가오는 걸 느끼자 이치야라고 생각해 마네킹으로 벽을 부숴 깔아뭉갰고 그 광경을 보며 어떤 마법인진 모르겠지만 어차피 별 대단한 마법도 아니었을거라 방심하던 그때, 이치야가 뒤에서 기습하면서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뒤에서 또 다른 마네킹이 나타나 이치야의 곰인형을 강탈했고 당황하며 놀라는 이치야에게 소극적이지만 신중한 타입이라 승리를 확신하지 않으면 가까이 오지 않을거라 생각해 일부로 한대 밖에 움직이지 않았음을 밝히며 이치야의 계략을 꿰뚫고 있었다는 것이 드러난다. 이치야는 자신이 다가가지 않고 다른 수를 쓸 수도 있었다며 도박이라고 반문하지만 이때 뒤늦게 무언가를 깨닫고 천장을 보자 천장에는 수많은 마네킹들이 이미 매복하고 있었고 이치야는 이정도 되는 숫자에 습격당하면 무사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면서 황급하게 릿카에게 곰인형을 돌려달라며 달려든다. 이에 무모한 판단으로 건물 밖으로 떨어졌고 이치야는 아무리 꿈속이라고 해도 이 곳에서 떨어지면 무사하지 못할 거라며 다급하게 아래를 내려다보지만 릿카는 대기시켜둔 마네킹에 공주님 자세로 안착해 있었다. 대전상대임에도 자신을 걱정해주는 이치야를 보며 조금 착잡해하면서 그런 걱정 안 해도 된다며 이치야에게 너란 앤 좋은 사람이라고 말해준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걸까? 거짓말이라고 말하게 하진 않을거야

승리 보이스

그렇게 이치야의 소중한 것인 곰인형을 부수게 되고, 이치야는 절망하면서 인형으로 변한다. 거짓말이라면 가만 두지 않겠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그렇게 제 1차전은 릿카의 승리로 막을 내린다.

Quaerens Stella -별을 바라다-

네버랜드에서의 일은 잊은 채로 평소의 일상으로 깨어난다. 그렇게 평범하게 학교에서 평소같은 시시한 일상을 보내는데 무언가 중요한 걸 잊어버린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창문을 보는 순간 창문에 비친 건 현실 모습의 릿카가 아니라 네버랜드 모습의 릿카였다. 깜짝 놀라며 교실을 나와 복도를 걸으면서 계속해서 무언가를 잊어버린 듯한 위화감을 느낀다.

그 때 옆방에서 여학생 두명이 릿카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우연히 듣고 또 뒷담화인가 하며 엿듣는데 대화 내용은 오히려 릿카가 귀여워지고 화사해졌다는 칭찬이었다. 이를 듣고 좋아하나 화사해졌다는 말에 이상함을 느끼고 창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는 순간 자신의 소원이 진짜로 이루어졌다는 걸 알게 된다. 그와 동시에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기억해내면서 자신이 배틀에서 이겼으니까 소원이 점점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고 최고라는 말과 함께 황홀한 미소를 짓는다.

이후 네버랜드 모습이 되어 다시 한번 자신의 각오를 다지면서 새로운 의상으로 바뀜과 동시에 소중한 것인 게임 컨트롤러의 디자인 또한 새롭게 바뀐다. 이후 계속해서 소원을 이루기 위해 다시 네버랜드로 이동한다.

return match BATTLE all-in

패자부활전이 끝난 후 다른 승자 멤버들과 한 자리에 모여있는 모습으로 등장. 갑자기 땅이 흔들리면서 시즌2 배틀의 무대인 백화점이 나타나고 고양이 인형으로부터 다음 게임인 얼음땡의 규칙 설명과 다음 배틀은 2인으로 짝을 지어 싸우는 페어전이라는 것을 듣고 배틀에 임한다.

4. 악곡[편집]


앨범 재킷
곡명
상세
파일:쿠로케스타_앨범1.jpg
午前六時のブギウギ
오전 6시의 부기우기
* 작사 | 작곡 | 편곡 : 나시모토 우이
파일:쿠로케스타_Vol.02.webp
境界で鏡面
경계에서 경면
* 작사 : 카와즈미 카츠오
* 작곡 | 편곡 : xaki
午前六時のブギウギ(Never↓and ver.)
오전 6시의 부기우기(Never↓and ver.)

* 작사 | 작곡 : 나시모토 우이
* 편곡 : 오오야마 요오
파일:쿠로케스타시즌2앨범.webp
冥!冥!6
어두워! 어두워! 6
* 작사 | 작곡 | 편곡 : 나시모토 우이
파일:포르테앨범.webp
Just easy game
* 작사 | 작곡 | 편곡 : 애쉬 이노우에(Dream Monster)


5. 기타[편집]



개막 일러스트 중 하나

  • 프로필에 써있듯이 격투 게임 실력이 매우 좋으며 마법 또한 게임 패드로 조작키를 입력해 격투 게임처럼 싸우는 형태로 구현되어 있다. 격투 게임 이외엔 액션 게임을 잘하며 전부 부숴버리는 걸 아주 좋아한다고 하는데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모양이다.

  • 화장하는 데 최소 1시간이 걸린다고 하며 승부를 보는 날에는 더 걸린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17:38:53에 나무위키 텐마 릿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맛은 상관없이 귀여워서 좋아한다.[2] 격투게임 얘기할 때 시끄럽다.[3] 남성형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