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듀란드

덤프버전 :

프레디 "아발란치" 듀런드
Freddie "Avalanche" Durand


성별
남성
출생
1980년
신체
A형
직업
전투조종사
국적
파일:Republic_of_Emmeria_Flag.png 에메리아 공화국
소속
에메리아 해군 제2항모항공단 아발란치 편대
콜사인
아발란치
포지션
편대장(4L)
탑승 기종
F/A-18F 슈퍼 호넷
탑승기 #
002
세계관
Strangereal
등장 작품
에이스 컴뱃 6 Fires of Liberation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불명
파일:일본 국기.svg 불명

파일:external/www.acecombat.jp/022.jpg}}}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에이스 컴뱃 6의 등장인물. 에메리아 공화국 해군 제2항모항공단 제2전투공격비행대, 통칭 아발란치 편대의 편대장이며, TAC 네임은 편대 이름과 같은 아발란치(Avalanche)다.


2. 작중 행적[편집]


여러모로 전쟁 초기에 불운이 많은 파일럿으로서, 비행대장에 취임하자마자 거의 바로 E.E 전쟁을 맞았다. 거기에 경험 부족[1]으로 활약하지 못하다, 훈련 도중에 에스토바키아군의 그레이스메리아 공습으로 인해 결국 진로를 바꿔 공격당하고 있는 그레이스메리아로 날아가 전투에 참여했지만, 아이가이온이 난사해대는 님부스 미사일의 화망에 못이겨 케세드 섬으로 탈출하라는 명령을 받는 굴욕을 맛본다.[2]

그럼에도 이를 만회하겠다는 듯, 수많은 출격을 통해 누구보다 빠르게 실전 경험을 쌓았으며 에메리아 해군 항공단의 중심이 되어 본토대륙 상륙작전부터 그레이스메리아 탈환 작전까지 거의 모든 전투에 참가하며 활약했다.


3. 기타[편집]


  • 잘생기고, 단정한 용모와 든든한 언동으로 가루다 편대와 함께 전후에 국민들의 정신적인 지주이자 영웅이 되었다고 한다. 즉, 군의 선전탑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가루다 1은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진 인물이 되었고, 가루다 2는 부상당해 재활치료 중으로 여러가지 조건, 즉 외모나 활약상에서 홍보수단이 되기 딱 좋은 아발란치가 각종 인터뷰나 전투증언 등을 하러 나가며 언론에 노출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 에이스 컴뱃 인피니티에서 챌린지를 통해 주어지는 보상으로 'F/A-18F -Avalanche-'가 주어지기도 했는데 다니엘 폴리니(윈드호버)와는 달리 가루다 편대의 엠블럼과 도색을 그대로 가지고 나왔다.[3] 유일한 차이점은 항공기 번호가 028에서 002로 변경된다는 것 정도.

  • 다니엘 폴리니 휘하의 윈드호버 편대가 매사냥에 쓰이는 맹금류, 스티븐 맥카시 휘하의 스카이 키드 편대는 게임이 컨셉이라면 이쪽은 눈/얼음과 관련된 자연 현상들이다.# 휘하의 네임드 조종사로 Blizzard[4]와 Serac[5]가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1:15:29에 나무위키 프레디 듀란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기서 오류가 있는데, 비행대장이라는 직책은 소령급 조종사가 맡고, 보통은 교관(IP) 자격까지 갖춘다. 소령이면 적어도 군에 10년 이상은 복무했는데 비행대 전체 지휘라면 몰라도 개인적 역량 면에서 경험 부족은 말이 안 된다.[2] 에메리아 해군은 모든 전투기를 비상출격시키기는커녕 경험이 부족한 파일럿들은 출격하지 못하게 막는 등 전쟁 초기에는 제대로 상황판단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3] 사실 윈드호버 쪽은 에이스 컴뱃 6의 DLC가 활성화되어 있었던 시기에 전용 도색이 따로 만들어져서 팔렸기 때문에 차별화가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4] 눈보라[5] 탑상빙괴(塔狀氷塊): 빙하가 급한 경사를 내려올 때 갈라진 틈과 틈이 교차해서 생기는 탑 모양의 붕괴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