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어단 비밀기지

덤프버전 :






플레어단 비밀기지
フレア団秘密基地 Team Flare Secret HQ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인접 지역
옥유마을
BGM

X·Y
작곡가
편곡가
아다치 미나코
아다치 미나코

1. 개요
2. 스토리
3. 기타


1. 개요[편집]


옥유마을 구석에 있는 석상 아래에 존재하는 플레어단의 비밀기지이자 진 아지트이다.


2. 스토리[편집]


미르시티에서 크세로시키가 고대의 왕 AZ가 만들었던 최종병기를 발동시키자, 사실 옥유마을 중앙의 세 바위는 이 최종병기가 묻힌 장소의 표식이었음이 드러난다. 놀랍게도 마을 중앙에 수정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꽃의 모습을 한 최종병기가 솟아오른 것이다.

비밀기지로 들어가면 밑으로 내려가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게 되고 모든 진실을 밝힌 플라드리와 배틀하게 된다. 이후 주인공을 따라온 칼름/세레나와 함께 간부와 조무래기를 더블배틀로 물리치며 나아가게 되며 중간에 사나가 합류해 시트론에게 받은 퍼즐풀기 장치로 전설의 포켓몬이 있는 방의 문을 연다. 라이벌들과 함께 간부들을 해치우면 전설의 포켓몬제르네아스 또는 이벨타르를 잡게 되고 플라드리와 마지막으로 배틀하여 그의 어긋난 야망을 저지하게 되면 플라드리가 최종병기로 동귀어진을 시전하려 하나 결국 주인공과 친구들은 무사히 피난하게 된다.

이후 플레어단 비밀기지가 있던 곳은 완전히 바위로 막혀져 더 이상 들어갈 수 없게 된다.


3. 기타[편집]


최종병기가 사실상 자폭한 자리엔 이후 아래 바위가 잔뜩 쌓여있는 공동이 보이는 거대한 구덩이만 남아있으며, 엔딩 후엔 여기서 트로바에게 매일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의 종류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재밌게도 스토리 도중 독의 꽃이 솟아오른 상황에서도 여전히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고대병기 앞에서 찍을 기회는 이 때가 마지막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래 미르시티에 있어야 할 플라드리 래버러토리가 여기로 옮겨졌다.[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4:47:47에 나무위키 플레어단 비밀기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XY&Z 42화에서 라보에 있던 메가거석이 변형해서 위치추적을 할 때 옥유마을 위치에서 해시계가 있는 향전시티까지 이동히는 지도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