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2.1. AI 대화 시스템 이고이스
3. 무장
3.1. 어스 파이어
3.2. 어스 건
3.3. 테일 VLS
3.4. 장포신 타입 메가 샷
3.5. 추가 유닛 장착
3.5.1. 어스 가론 Mod. 2
3.5.2. 어스 가론 Mod. 3
4. 작중 행적
5. 모형화
6. 기타


1. 개요[편집]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
23式特殊戦術機甲獣 アースガロン
Type 23 Special Tactical Armored Kaiju Earth Garon

파일:어스가론.png
신장
50m
체중
25,000t
출신지
SKaRD CP 지하
성우
이시다 아키라[1]
슈트 액터




BGM: 어스 가론, 발진
울트라맨 블레이자의 등장 메카. 특전수 어스 가론이라고도 불린다.

SKaRD의 주력 병기로, 기장과 조종사 2명이 탑승하여 조종한다. 기장은 히루마 겐토나구라 테루아키가 번갈아가며 맡으며, 원거리전의 경우 반도 야스노부가, 근접전의 경우 미나미 안리가 조종사로서 탑승한다.

2. 특징[편집]


평소에는 SKaRD CP의 지하에 있으며, 괴수를 처치해야 하는 상황이 닥쳐오면 기장과 조종사 2명이 탑승해 출격한다.

특공기 1호 세븐가처럼 눈으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눈을 부릅뜨고 있어 다소 사나운 인상이지만, 전투에서 승리하면 눈웃음을 짓거나 전투 불능에 빠지면 눈이 빙글빙글 도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2.1. AI 대화 시스템 이고이스[편집]


"반갑습니다.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입니다. 대화는 오늘이 처음이지만, 여러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괜찮다면 '가론이'라고 불러주십시오."

16화에서 처음으로 탑재된 어스 가론의 대화용 AI. 어스 가론에 탑승할 기장이 없는 상황에서 긴급하게 투입되었지만, 전투에 대한 조언은 물론 일상적인 대화도 문제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3. 무장[편집]



3.1. 어스 파이어[편집]


파일:어스 파이어.gif

입에서 발사하는 하전입자포.

3.2. 어스 건[편집]


파일:어스 가론 어스 건 발사.gif

양 손목에서 발사하는 탄환. 상황에 맞춰 탄종을 바꿀 수도 있다.[2]

3.3. 테일 VLS[편집]


파일:테일 VLS.gif

꼬리의 해치 부분을 개방해 발사하는 유도 미사일. 어스 건과 마찬가지로 탄종을 변경할 수 있다.

3.4. 장포신 타입 메가 샷[편집]


파일:장포신타입 메가샷 발사.gif

로봇괴수 가라몬의 신체를 구성하는 합금인 틸소나이트로 만든 거대한 창 틸소나이트 스피어우주전자기괴수 게바르가에게 발사하기 위해 방위대의 개발부서에서 특별 제작한 거대 레일건.

3.5. 추가 유닛 장착[편집]


어스 가론은 등 부분에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닛을 장착할 수 있으며, 화력을 보조하는 Mod. 2 유닛, 기동력을 보조하는 Mod. 3 유닛 등이 있다. 두 유닛은 서로 간섭하지 않기 때문에 두 가지 추가 유닛을 모두 장착할 수 있다.

만화판에서는 또 다른 추가 유닛이 존재한다.#1 #2

3.5.1. 어스 가론 Mod. 2[편집]


파일:어스 가론 유닛2.png
양 어깨에 Mod. 2 유닛을 장착하여 화력을 높인 형태. 좌우에 다목적 레이저와 레일 캐논이 장비되어 있으며, 이를 상황에 맞춰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다.

다목적 레이저는 연사가 가능하며 약간의 충전 시간을 거쳐 여러 발의 레이저를 난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일 캐논은 날개안정분리철갑탄과 유사한 포탄을 발사하며, 그 위력은 다이아몬드도 일격에 부술 정도다.[3]

3.5.2. 어스 가론 Mod. 3[편집]


등에 Mod. 3 유닛을 장착하여 공중에서의 기동력을 높인 형태.

4. 작중 행적[편집]


2화 - 하루노 레츠의 안내를 통해 정비 중인 모습으로 SKaRD 멤버들의 앞에 모습을 선보인다.

3화 - 갑충괴수 타가누라를 상대로 실전 투입되었으며, 겐토와 안리가 탑승. 어스 파이어로 타가누라의 한쪽 앞다리의 을 날려버리는 등 선전하나, 타가누라가 체내의 에너지를 방출하면서 왼 손에 큰 피해를 입었고, 곧이어 타가누라에게 두들겨 맞다가 쓰러져 전투 불능 상태가 되어버린다. 이 때 빙글빙글 눈이 되는 것은 덤. 하지만 무장 계통은 정상 작동했기 때문에 테일 VLS를 발사하여 티테리움을 빨아먹던 타가누라를 넘어뜨려 울트라맨 블레이자를 돕는다.

4화 - 연체괴수 레비라를 쫓아내기 위해 노바이오 사에서 개발한 살충제 FK1이 탑재된 앰플 탄을 어스 건에 장착한 상태로 테루아키와 야스노부가 탑승하여 출격해 전투를 벌인다. 하지만 이미 FK1에 내성을 획득한 레비라에게는 앰플 탄의 효과는 미미했고, 지근거리까지 접근을 허용하고 말지만 다행히도 때마침 약효가 돈 레비라가 퇴각한 덕분에 별 손상 없이 전투가 끝난다. 이후, 블레이자와 싸우던 레비라를 막기 위해 테루아키와 안리가 탑승한 상태로 출격하여 현장에 있던 아오베 에미의 지시에 따라 인근에 있던 액체질소 창고에서 탱크를 꺼내 투척하여 레비라를 얼려버리고, 이를 블레이자가 스파이럴 버레이드로 마무리하여 레비라를 퇴치하는 데 공헌한다. 이후 빵긋 웃다가 블레이자가 날아가는 모습을 지켜본다.

5화 - 지구 방위대가 설치한 대괴수용 레일건 메가 샷의 모의 훈련을 돕던 중, 봉인에 필요한 불상이 분실되어 깨어난 산괴수 도르고의 공격에 의해 전투 불능이 되고 만다.[스포일러] 이후, 정비를 마치고 어스 건으로 메가 샷을 망가뜨려 안리와 블레이자가 도르고를 봉인시키는 걸 돕는다.

6화 - 지구 침략을 위해 사전 조사를 하던 카난 성인 허비의 눈에 띄어 도르고와 싸우던 중에 오로라 광선을 조사당했었다. 이후 카난 성인들이 자신들의 기지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종하여 조종사도 없는 상태로 출격하게 되고[4], 카난 성인들을 막기 위해 출동하던 SKaRD의 이동지휘차량을 집어던진다. 그러다 차량에서 탈출한 겐토의 도발에 그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다가 갑작스럽게 등장한 블레이자에 의해 인근 바다로 내던져저 버리고, 뒤이어 바다로 들어온 블레이자와 싸우게 되는데 단순 제압이 목적이라 육탄전만으로 싸우던 블레이자와 달리 어스 파이어에 어스 건까지 써가면서 블레이자를 고전시켰다. 그 와중에 단단한 머리로 블레이자의 손에 대미지를 입힌 것은 덤

그 때 단순한 오작동이었는지, 아니면 야스노부의 외침으로 인해 정신을 차리게 된 것인지는 불명이지만, 야스노부가 어스 가론을 설득하려다 블레이자와의 몸싸움 도중 빗나간 어스 건으로 인해 카난 성인들의 기지에서 떨어지던 것을 가까스로 구하고 스스로 작동을 정지한다.

7화 - 천궁괴수 니지카가치를 쓰러뜨리기 위해 테루아키와 야스노부가 탑승하여 출격. 어스 건으로 견재타를 날리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고 오히려 니지카가치가 비구름을 만들기 위해 주변을 저기압 상태로 만든 탓에 파일럿들이 두통에 시달려 무력화된다. 이후 겐토와 안리가 탑승해 재출격했으며 니지카가치와 몸싸움을 벌이지만 금새 땅바닥에 내동댕이쳐지고, 이에 어스 파이어를 발사하나 머리의 갑피에 막혀 유효타를 주지 못하고 또 다시 땅바닥에 밀쳐져 쓰러져 버린다. 직후 갑피를 전개한 니지카가치의 광선 공격을 미처 피하지 못하고 직격당해 전투 불능 상태가 되고 만다.

8화 - 니지카가치에 대항하기 위해 Mod. 2 유닛을 탑재하여 겐토와 야스노부가 탑승해 출격하였다. 다목적 레이저로 견제하면서 레일 캐논을 발사할 틈을 만드는 데는 성공하지만, 정작 레일 캐논의 발사 반동이 너무 강해 명중시키지 못했고,[5] 니지카가치의 광선 공격을 피했음에도 공격의 여파에 휩쓸린 것만으로도 시스템이 다운되고 말았다. 겐토가 밖에서 시스템을 재기동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완전한 가동은 불가능하지만 레일 캐논을 1발 정도는 더 쏠 수 있는 상태가 되었고, 직후 나타난 블레이자와 니지카가치의 전투 중 엎드려 있는 상태에서는 반동을 줄일 수 있다고 판단한 야스노부가 레일 캐논을 다시 발사해 니지카가치의 급소를 명중시킴으로써 블레이자가 니지카가치를 쓰러뜨릴 수 있게 만들어주었다.

9화 - 타마 강 유역에 나타난 로봇괴수 가라몬을 처치하기 위해 Mod. 2 유닛 장비 상태로 겐토와 야스노부가 탑승하여 출격해 전투를 벌이지만 공격이 통하지 않고, 오히려 Mod. 2 유닛이 손상되고 흉부 장갑까지 뚫리며 작동을 정지하고 만다.

10화 - 오니와쿠다니 계곡에 나타난 용철괴수 데마가를 처치하기 위해 테루아키와 야스노부가 탑승하여 출격하고[6], 2차 공격을 위해 접근하다가 데마가의 열선 공격에 왼쪽 눈과 Mod. 2 유닛이 파손되어 쓰러진 뒤 공격당하여 작동을 정지하고 만다.

11화 - 우주전자기괴수 게바르가를 저지하기 위해 Mod. 2 유닛을 장비한 상태로 출격, 낙하 예상 지점에서 대기하다가 다목적 레이저로 공격하지만 게바르가가 회피해버려 실패한다. 이후 근접전으로 방위대의 유도탄 공격을 위해 시간을 끌지만 게바르가의 EMP 공격에 당해 작동 정지하고 만다.

12화 - 어스 가론용으로 만들어진 장포신 타입 메가 샷에 가라몬의 잔해에서 추출한 금속 '틸소나이트'를 사용해 만든 틸소나이트 스피어를 장전해 발사, 게바르가의 EMP 기관을 무력화시키는 데는 성공하지만 EMP가 없어도 애초부터 강했던 게바르가에게 얻어맞고 만다. 다행히 블레이자의 참전으로 전투불능 상태에 빠지는 것만은 면했다.

14화 - 월광괴수 델탄달의 퇴치를 위해 배치되었으나 어스 가론의 비행 기능은 작전 지역에 신속한 배치를 위한 것이고 본격적으로 날아다니기 위한 것이 아니었기에 고전한다. 사격전에 특화된 야스노부의 공격도 다 빗나갔을 정도. 이후 조종 기술이 좋은 안리가 탑승하여 다시 출격하였다. 야스노부가 델탄달에 대응하기 위해 테일 VLS에 장전해 둔 유선유도식 극초음속 유도탄을 사용해 델탄달의 이동속도를 늦춤으로써[7] 블레이자가 델탄달을 퇴치하는 데 공헌한다.

"반갑습니다.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입니다. 대화는 오늘이 처음이지만, 여러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괜찮다면 '가론이'라고 불러주십시오."

16화 - 인공지능 대화 시스템 이고이스가 탑재되었다. 당시 환시괴수 모구전의 환각에 SKaRD 대원들 대부분이 당하는 바람에 아오베 에미가 임시로 탑승했는데, 야스노부와의 일방적인 대화에 관한 데이터도 포함되어 있었는지 자신을 '가론이'라고 자칭하는 등 친근감이 느껴지는 모습을 보인다. 출격 직후 민간인을 습격하는 모구전을 상대하기 위해 사격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착륙을 우선시하자는 의견을 내지만 민간인의 목숨을 우선시한 에미에게 반려당하고, 착륙과 동시에 모구전에게 덤벼들어 공격하지만 그 직후 에미가 모구전의 환각 광선에 당해 무력화되고 만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에미를 깨우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에미를 격려해 주면서 에미가 끝까지 싸우는 데 도움을 주고, 블레이자와 협공해 모구전을 쓰러뜨리는 데 공헌한다. 전투 종료 후 민간인의 생명을 우선시한 에미의 판단을 칭찬해 준 것은 덤.

5. 모형화[편집]



5.1. DX[편집]


  •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
파일:DX어스가론패키지.jpg
분류
DX
전고
약 170mm
재질
PVC, ABC, PC, POM[8]
구성품
본체×1
테스트용 LR44 전지×3
발매
2023년 7월 22일
가격
5,280엔 (세금 포함)
전에 나왔던 특공기 3호 킹죠 스토리지 커스텀전뇌마인 테라페이서의 DX 완구보다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전신에 20개 가동 포인트가 삽입되어 있어서 가동률이 어지간한 액션 피규어 수준으로 높은 편이다. 허리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히루마 겐토의 작중 대사와 어스 가론의 울음소리나 효과음 등 총 17종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으며, 특정 음성에 맞춰 눈 부분과 어스 파이어 발사장치가 발광하는 기믹이 삽입되어 있다. 다만 꼬리가 통짜로 사출된 관계로 테일 VLS의 전개 기믹은 재현되지 않았다.

울트라 괴수 어드밴스로 출시된 천궁괴수 니지카가치에 부속된 Mod. 2 유닛을 장착할 수 있으며, 겐토의 또 다른 대사와 레일건 발사음을 들을 수 있다.

5.2. S.H.Figuarts[편집]


  •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
파일:SHF어스가론.jpg
분류
S.H.Figuarts
전고
약 160mm
재질
PVC, ABC
구성품
본체×1
좌우 교환용 손목×3
좌우 교환용 눈×4
흉부 교환용 파츠
어스 파이어 재현용 파츠×1
발매
2023년 12월
가격
9,900엔 (세금 포함)
DX판보다 가동률이 더 높아져 보다 역동적인 포징과 테일 VLS의 재현이 가능해졌다. 또한 6화에서 카난 성인 허비에게 조종 당할 때의 붉은 눈 파츠가 들어있어 극중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

6. 기타[편집]


  • 공식 티저 예고편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예고편 업로드 하루 전에 전단지가 유출되어 모습을 드러냈다.

  • 디자인 모티브는 늑대이며, 포효 소리 또한 늑대의 하울링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9]

  • 애칭은 '가론이'[10]이며 명명자는 반도 야스노부. 당사자는 부끄러워서 쉬쉬 하고 있지만 조만간 모피처럼 부대 내부에 널리 퍼질 예정이다

  • 고지라 밀레니엄 시리즈메카고지라를 오마주한 것으로 보인다. 정식 명칭인 23식 특수전술기갑수는 메카고지라의 정식 명칭인 3식 다목적 전투 시스템과, 추가 유닛을 장착하는 모습은 메카고지라의 백유닛 설정과 비슷하다.

  • 방위대의 메카들 중 전적이 가장 안 좋은 기체다. 자력으로 괴수를 처치한 게 손에 꼽을 정도이며, 대부분 블레이자의 도움을 받아 처치했기 때문에 작중에서도 예산 낭비가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그래도 기체 자체의 성능은 높은 편이며 오로라괴인 카난 성인들이 지구 침략용으로 눈독을 들일 정도. 한마디로 조종사의 실력이 너무 안 좋거나 괴수들이 어스 가론보다 너무 강하거나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2:33:15에 나무위키 23식 특수전술기갑수 어스 가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AI 대화 시스템 이고이스의 성우. 울트라맨 레굴로스디아스임금님전대 킹오저우충왕 다그데드 두쟈르단등 여러 특촬물의 조·단역 성우를 담당했다.[2] 연체괴수 레비라 전에서 FK1이 탑재된 앰플 탄을 쓴 것이 그 예시이다.[3] 다만, 실전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던 8화에서는 반동이 너무 심해 처참한 명중률을 보여주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체를 엎드리게 만들어서 쏴야 했다. 9화부터는 반동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어 주력 무장으로 활약 중이다.[스포일러] 사실은 오로라괴인 카난 성인이 쏜 오로라 광선에 의해 전투불능이 된 것이었다.[4] 이 때는 눈이 붉은색으로 발광하는 상태가 된다.[5] 첫 발사 때는 빗나간 탄이 대기권을 돌파해 날아가자 겐토가 "이 정도면 지구 밖 적도 막을 수 있겠네."하고 농담을 했다. 두 번째 발사 때도 니지카가치의 레이저가 발사되는 부위를 맞추지 못하고 단단한 몸체를 맞추고 말았다.[6] 평소와는 달리 눈동자가 없어서 마치 악역처럼 보인다.[7] 자동 유도 장치가 델탄달의 공격으로 고장나자 안리가 손수 조준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이 때 겐토와 테루아키가 "일단 목표를 계속 노리고 있으면 곰손이라도 맞출 수 있다."고 조언하자 곰손 취급 당해 발끈하는 안리가 개그 포인트.[8] 꼬리만 통짜 PVC 재질로 별도 표기되어 있다.[9] 다만 외형이 을 닮은 편이라 모티브가 용 아니냐는 반응이 많았으며, 루머에서도 용을 닮은 로봇이라고 언급되는 등 크게 두드러지진 않는다.[10] 원문에서는 아 군(アー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