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world

덤프버전 :

BATWORLD
배트월드
파일:Batworld_logo.png


1. 개요
2. 공식 스토리 에피소드
2.1. 해석
3. 세계관 설정
3.2. 등장 지역
3.2.1.1. 웨어워스
3.2.1.2. 청경
3.2.1.3. 타우레드
3.2.2. 외계
3.2.2.1. 네온 행성
3.3. 등장 종족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한국의 애니메이터 유튜버 Batman4014가 2014년 부터 제작중인 어반 판타지물 세계관과 이를 배경으로 한 일련의 작품들로 작중 웨어워스의 자경단으로써 활동하는 윌리엄 조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스토리 라인 참고.

시리즈 이름의 의미는 치안이 좋지 않아 여러 범죄가 일어나고, 범죄자들이 박쥐들 처럼 우글거린다 해서 "배트" 월드라고 한다.

해킹당한 채널을 복구한 이후부터는 여러 영상들을 재업로드하지않고 세계관을 리부트해 "트라우마" 에피소드부터 기반을 처음부터 다시 다져간다고 한다. 이에 따라 본편에 속하지않은 구 영상들은 대부분 본계정이 아닌 부계정인 Batman4014 Highlights 채널에 업로드 중이다.

2. 공식 스토리 에피소드[편집]


제목
링크
《Time》
링크
《New Family》
링크
《Why do i?》
링크
《I'm So Happy》
링크
《Trauma》
링크
《Last Spade》
링크
《Red Line》
링크
《Diamond Taker》
링크
《Escape》
링크
《Crow Wars [Season 1]》
링크
《Super Vampire》
링크
《Vampire Why are you here?!》
링크
《Vampire's Death》
링크
《New Sea Friend!》
링크
《Space Dog!!》
링크

위의 표는 실제로 공식 채널에 있는 Batworld original Story [▶▶Timeline▶▶] 재생 목록을 따른 것이다.

2.1. 해석[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웨어워스 시티에는 "펑크"라는 봉사단체가 존재했었다. 펑크 봉사단체 중 하나인 트럼프 펑크가 갱단으로 변질해 폭동을 일으켜 도시에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LQS의 대규모 토벌에 의해 펑크 갱단은 거의 진압되었지만, 이 과정에서 뛰어난 발명가였던 헨리 조지의 일가도 공격받게 되고 결국 헨리 조지는 사망, 그의 아내는 불구라는 매우 안타까운 결과로 끝나게 된다.

사건 14년 후 헨리 조지의 아들 윌리엄 존 조지는 복수를 위해 동료 말커스 스테이스와 함께 펑크 갱단의 잔존 세력중 하나인 스페이드 갱단을 공격하게 되는데, 갱단원들을 거의 전멸시키고 말커스가 당시의 스페이드 퀸이었던 "리안" 과 대치하고 있는 사이 윌리엄이 스페이드단의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이후 보스를 궁지에 몰고 리볼버로 그를 쏴 죽이려는 순간 지금 이 상황이 과거 보스가 자신에게 총을 겨누던 상황과 비슷해 트라우마를 자극하게 되자 자신도 그처럼 되어가고 있다는 혼란에 빠지고 그에게도 딸(브리아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죽이는 것을 포기하고 홀로 스페이드단의 기지에서 나온다.

이후 한 골목에서 자신의 손에 피가 묻은것을 보고 아무렇지도 않게 스페이드 갱단원들을 살해한 걸 떠올리며 혼란에 빠진 윌리엄에게 청경궁의 '마스터 아이저'가 쪽지를 남기고 간것을 보고 쪽지의 내용을 따라 청경궁에 가게 된다.

그 후 윌리엄은 수련을 받고 자경단원 "Batman 4014" 로서 활동하게 되며 붕붕, 배트 펑크 걸, 엘리스 로아 같은 동료들과 친구들도 만나게 되고 다이아몬드 갱단, 블러드펑크, 디스트로이어, 블랙스컬 재단 등 새로운 빌런들도 만나게 된다.

빠따남이 블로그에서 밝힌 바로는 이후 여러 히어로, 조력자들과 함께 블랙스컬을 막은 후 새로운 적대 세력으로 등장한 외계 세력과 싸우는 스토리로 진행될거라고 한다.

3. 세계관 설정[편집]


현실과 비슷한 점도, 다른 점도 있다.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역법 체계가 같으며, 역사적인 사건으로는 두 차례의 세계대전이 있었다는 것이 확인된다.[1]

국가적인 면으로는 미국[2], 유럽[3], 일본과 한국[4]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나 정확하지는 않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세계관상 그냥 무늬이거나, 이름의 경우는 동양과 서양식 등으로 묶어서 도시 컨셉에 맞게 지었을 수도 있다. 실제로 청경의 문화는 한중일 문화를 합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현실과 다른 점이라면 세계가 도시 국가들 중심으로 이루어진걸로 추정되고 LQS란 부대가 경찰의 역할까지 하며 치안 전반을 책임지는 점이다.

또한 밝혀진 시간대로는 레드라인 에피소드가 2023년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작중 주인공이 활약하는 배경은 최소 2020년대라는 뜻이며, 블랙스컬 재단이 지배한 미래가 배경인 퓨처 배트월드 에피소드도 그리 멀지 않은 미래으로 보인다.

3.1. 등장 인물/단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Batworld/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 등장 지역[편집]


배트월드의 지역들은 현실의 미국이나 한국과 같은 국가나 혹은 그에 소속된 지역이 아닌 일종의 도시 국가이다.[5]


3.2.1. 지구[편집]


현재 만들어지고 있는 배트월드 스토리의 배경은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따라서 현재까지 많은 설정이 잡혀있으며 많은 등장인물이 지구인간이나 다른 동물들[6]을 기초로 하고있다.


3.2.1.1. 웨어워스[편집]

파일:웨어워스시티 사진.png
웨어워스 시티
"가치있는 도시" 라는 뜻을 가진 배트월드의 메인 도시이다. 세계에서 제일 중심되는 도시이며, 사람들이 제일 많이 거주하고 여러가지 양식의 건물들이 섞여있다.
주인공인 Batman4014의 거주지이기도 하다.

배트월드 등장인물 중 거의 절반이 이 도시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파일:L-Square1.png
L 스퀘어
  • L 스퀘어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들에서 나오는 쇼핑몰이다

파일:batman4014's house1.png
Batman4014의 집
  • Batman4014의 집
조지 일가의 집. 현재 거주자는 윌리엄 조지와 그의 어머니인 에밀리 조지, 그리고 엘리스 로아와 마리스 로아가 있다.


3.2.1.2. 청경[편집]

파일:빠따왈드청경짤.png
파일:chunggyung.png
청경

파일:청경군인.png
청경의 병사들
전자기술 면에서 제일 뛰어난 동양식 건축양식과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특징인 도시. 모티브 역시 동아시아권 국가이다.
청룡에 대한 전설이나 청룡을 믿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도시가 전체적으로 푸른색이며 사람들도 머리를 푸른색으로 한다던가 하는 경우가 많다. 청경의 병사들은 삿갓을 쓰고 동양풍의 군복을 입는다.

파일:chunggyunggung.png
청경궁
  • 청경궁
청룡의 전설과 관련된 9가지 무구가 보관되어있으며 현재 공개된 무기들은 폭풍/신성/예언/지진/천둥/주술 로 단순 검뿐만 아니라 몽둥이, 방패도 있다.
마스터 아이저가 거주하는 곳이며 Batman4014가 자경단이 되기 전 수련을 받은 곳 이기도 하다.

파일:chunggyungweapon.png
청경의 무구들[7]
이중 블랙스컬 제너럴이 "폭풍" 을 가지고 있으며[8] 월리엄 조지가 과거 수련을 통해 "지진" 을 사용한 바 있으며, 치쿠마 미사코가 설정상으로 "신성" 을 무기로 사용한다고 한다.


3.2.1.3. 타우레드[편집]

고층건물로 유명한 스팀펑크풍 도시. 셀라 플래너건[9]이라는 캐릭터의 고향이기도 하다. 아직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딱히 나오지는 않았다.
타우 "레드" 라서 그런진 몰라도 빠따남 말에 의하면 청경과 대비대는 붉은색 도시라고 한다.


3.2.2. 외계[편집]



3.2.2.1. 네온 행성[편집]

파일:빠따Ne행성.png
네온 행성(Neon Planet)

파일:빠따월드_Ne나이트.png
외계 물질인 네오나이트
아르캘론과 네온 터틀의 고향. 뜨거운 곳으로 보이며, 이름 유래는 당연히 네온이다. 원래 네온휴먼 종족들이 살고있었으나 발키리가 군대를 이끌고 행성을 초토화시켰다고 한다.

파일:방망이세계Ne돌마크버전.png
네오나이트(이메이터 리그)
네온 행성에는 "네오나이트" 라는 외계 물질이 있다. 네온처럼 밝게 비춘다고 해서 네오나이트라고 한다.

행성에서 나온 운석 파편이 지구로 떨어져 지구에서도 나온다. 작은 조각이라도 맨 피부로 접촉하면 3도 화상을 입으며, 파괴하기 어렵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파일:Electriceratops.png
파일:neon Holy crap.png
일렉트리케라톱스 & 홀리크랩
그 외에도 자성이 있다고 하며, 네오나이트에 직사광선을 쏘면 살상가능한 광선이 나온다. 또한 네온 행성에는 몸에 네오나이트가 붙어있는 생물들이 나오는데, 타이베리움처럼 생물에게 닿으면 감염이나 돌연변이를 유발하는 것인지, 현실의 코뿔소의 뿔 같은 사례처럼 원래 네온 행성의 생물들에게 네오나이트가 자라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3.3. 등장 종족[편집]


문자 그대로 평범한 인간이다.

인간 형태의 지능이 있는 돌연변이 해양생물들. 마리스 스쿼드가 이 종족들이다. 이름이 "어인" 인데 이름처럼 어류만 있는 종족이라기에는 절지동물인 갑각류(크릭스)나 두족류(크라토누스) 등 어류가 아닌 생물도 존재하며, 사실상 어류만 아닌 돌연변이 해양생물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명칭이라고 보면 된다. 원래는 적대적인 세력 중 하나로 어인 왕국이 등장할 예정이었다.

  • 트론
발키리의 종족. 디지털 종족으로 네온 행성을 침략해 네온 휴먼들을 학살한 종족이기도 하다.

  • 네온 휴먼
네온 행성의 토착 인간형 외계 종족. 디자인적인 모티브는 암석과 거북이다. 발키리가 트론 병사들을 이끌고 네온 행성을 초토화한 바람에 현 시점에서는 아르캘론과 네온 터틀이 유일한 생존자이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1 09:30:45에 나무위키 Batworld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레인저와 제너럴이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군인이었다.[2] 붕붕의 수영 팬티가 성조기 디자인이다.[3] 라이즈와 블러디 메리가 유럽계이다.[4] 치쿠마 가족이 일본계로 보이며, 위치 크로위 에피소드 3과 과거 이야기 에피소드 2에서 한글이 잠깐 나오지만 자세한건 불명이다.[5] 다만 공식 스토리에 포함되는 폭동 진압 에피소드에서 나온 붕붕의 수영 팬티 디자인이 성조기인 걸 봐선 현실의 미국 같은 국가들도 존재하는 듯 하나 자세한 것은 불명이다.[6] 해양 생물에 기반하는 종족인 어인 등[7] 현재는 6가지밖에 공개되지 않은 상태 [8] 등장인물 란에서 서술되어있지만 한번 부서진 뒤 다시 수리를 했다. 이 때문에 무기 본래의 힘이 약해진 상태이다.[9] 파일럿 모자를 쓰고 스카프를 두른 여캐. 붕붕의 친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