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Through This

덤프버전 :


Live Through This의 주요 수상 이력

[ 펼치기 · 접기 ]
























Live Through This

파일:Live-Through-This.jpg

발매일
1994년 4월 12일
녹음일
1993년 10월 8일 - 30일
장르
그런지, 얼터너티브 록
재생 시간
38:16
곡 수
12곡
프로듀서
폴 Q. 콜데리, 숀 슬레이드
스튜디오
트리클롭스 스튜디오
레이블
DGC
1. 개요
2. 상세
3. 트랙 리스트
3.1. Violet
3.2. Miss World
3.3. Plump
3.4. Asking for It
3.5. Jennifer's Body
3.6. Doll Parts
3.7. Credit in the Straight World
3.8. Softer, Softest
3.9. She Walks on Me
3.10. I Think That I Would Die
3.11. Gutless
3.12. Rock Star
4. 참여자
5. 여담



1. 개요[편집]


1994년 4월 12일에 발매된 록밴드 의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2. 상세[편집]


1993년 후반에 녹음된 이 앨범은 세련되지 않은 하드코어 펑크 장르를 구사했던 데뷔 앨범과 달리 세련된 곡 구조를 들려준다. 밴드의 보컬인 코트니 러브는 "우리에게 소프트 엣지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싶었다."고 했다.

앨범의 모든 곡은 코트니 러브가 작사했으며, 작곡은 코트니 러브, 홀의 기타리스트였던 에릭 얼랜드슨이 맡았다. 편곡은 홀에 새로 영입된 노이즈 록 밴드 Janitor Joe 출신의 베이시스트 크리스틴 파프와 공동 작업했다.

앨범은 폴 큐 콜데리, 숀 슬레이드가 프로듀싱 했으며 스콧 리트, 제이 마시스가 믹싱했다. 가사는 사랑의 아름다움과 모성, 여성에 대한 폭력, 반 엘리트주의가 모티브가 되었으며, 앨범 제목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인용문[1]에서 따왔다.

미인대회바비 인형을 풍자한 앨범 아트가 상당히 유명하다. [2] 모델 레이라니 비숍이 출연했으며 엘렌 폰 운베르트가 촬영했다.

코트니 러브에 의하면 베이시스트와 드러머가 밴드에서 나간 후 자신과 에릭 얼랜드슨은 1992년 4월, LA의 카페인 Jabberjaw[3]에서 오디션을 열어 드러머 패티 스킴멜을 새로 영입하고 LA에서 리허설을 하기 시작했는데 하필이면 이 때 LA 폭동이 일어나서 밴드는 본거지를 시애틀로 옮겨야만 했다고 한다. 2집에 수록된 곡이 완성본의 결과물로 다듬어진 것은 1993년에 가입한 베이시스트 크리스틴 파프의 영향이 컸지만 대다수의 곡들은 크리스틴 파프가 밴드에 가입하기 전에 이미 데모를 녹음해 놓은 상태였다고 한다. 가사는 그 전에 자신이 쓴 메모나 일기에서 가져온 것이 많다고 힌디. 일례로 앨범의 첫 트랙 Violet의 가사는 Gish 투어 중이던 빌리 코건과 영국에서 같이 시간을 보낸 후 자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빌리에게 실망한 채로 미국으로 돌아온 코트니가 쓴 메모가 바탕이 되었고 Doll Parts의 가사는 너바나Nevermind를 녹음 중이던 스튜디오 근처에서 살고 있던 코트니가 커트 코베인을 처음 보고 잘생긴 외모에 반해서 커트에게 접근했을 때 커트의 시니컬한 반응을 본 후 쓴 일기가 바탕이 되었다고 한다.

기타리스트 에릭 얼랜드슨은 "밴드는 앨범 제작 기한이 다할 때 까지 음악 작업을 멈추지 않았다. 왜나하면 결과물이 아무리 좋아 보여도 어딘가에는 부족한 곳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앨범에 12곡이 수록된 것은 레코딩 마감 기한까지 완성한 곡이 12곡이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드러머 패티 스킴멜은 앨범을 녹음한 Triclops Sound Studios[4]의 직원들이 밴드 멤버들에게 중독성이 치명적이기로 악명높은 마약 크리스탈 메스를 풍부하게 제공하였으며 밴드 멤버들은 크리스탈 메스를 하면서 녹음에 임했다고 회고했다. Miss World는 베이시스트 크리스틴 파프와 자신이 크라스탈 메스에 취한 채로 베이스와 드럼 트랙을 녹음했다고. 또한, 에릭 얼랜드슨을 제외한 여성 멤버들은 앨범 녹음 당시 모두 헤로인에 중독되어 있었다고 한다.


3. 트랙 리스트[편집]



3.1. Violet[편집]




3.2. Miss World[편집]




3.3. Plump[편집]




3.4. Asking for It[편집]




3.5. Jennifer's Body[편집]




3.6. Doll Parts[편집]




3.7. Credit in the Straight World[편집]




3.8. Softer, Softest[편집]




3.9. She Walks on Me[편집]




3.10. I Think That I Would Die[편집]




3.11. Gutless[편집]




3.12. Rock Star[편집]




4. 참여자[편집]



5. 여담[편집]


  • 커트 코베인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동안 Asking for it의 백 보컬을 해주었다. 2절 간주 악절과 노래 끝부분에서 코트니 러브의 목소리 뒤로 커트의 목소리가 들린다. 하지만 앨범에 수록될 때는 삭제된 듯 하다.

  • 빌보드 200에서 52위를 연말 차트에선 86위를 기록하였다.

  • 수록곡 VIOLET이 죽여줘 제니퍼의 엔딩에 수록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0 00:01:22에 나무위키 Live Through Thi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As God is my witness, as God is my witness they're not going to lick me. I'm going to live through this and when it's all over, I'll never be hungry again. No, nor any of my folk. If I have to lie, steal, cheat or kill. As God is my witness, I'll never be hungry again.[2] 러브는 미인대회에 나가 온갖 고생에 성상납까지 해야 하는 미인대회 모델들의 현실을 다루려고 했다고 밝혔다. "I wanted to capture the look on a woman's face as she's being crowned... this sort of ecstatic, blue eyeliner running, kind of 'I am, I am—I won! I have hemorrhoid cream under my eyes and adhesive tape on my butt, and I had to scratch and claw and fuck my way up, but I won Miss Congeniality!" 출처: Lankford, Ronald (2009). Women Singer-Songwriters in Rock: A Populist Rebellion in the 1990s. Lanham, Maryland: Scarecrow Press. [3] 카페이기도 하지만 인디 락 밴드들에게 공연 무대를 제공한 업소이기도 했다. 1997년에 폐점.[4] 애틀란타에 위치한 스튜디오로 빌리 코건스매싱 펌킨스의 2집 앨범 Siamese Dream을 녹음한 곳이다. 홀이 해당 스튜디오를 사용한 것도 빌리 코건이 코트니 러브에게 이 스튜디오를 녹음 장소로 추천했기 때문이다. 빌리 코건이 Triclops Sound Studios에서 앨범을 녹음한 이유는 시카고와 멀리 떨어진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당시 헤로인에 중독되어 있던 밴드의 드러머 지미 체임벌린이 시카고의 마약 딜러들과 접촉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이 스튜디오는 스매싱 펌킨스의 라이브 앨범 Earphoria 앨범 아트에도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