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lassroom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2. 본편
2.1. The Classroom (1편)
2.2. The Classroom 2 (2편)
2.3. The Classroom 3 (3편)
3. 등장인물
3.1. 학생
3.1.1. Alex
3.1.2. Jake
3.2. 교직원
3.2.1. 감독교사



1. 개요[편집]


2003년도에 출시된 플레시게임. 주인공이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친구의 시험치를 컨닝해서 시험에 합격하면 되는 스텔스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컨닝게임이라고 불린다.


2. 본편[편집]



2.1. The Classroom (1편)[편집]


총 10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모든 작품중 3편을 재외한다면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 Alex가 시험을 망치기 일보직전 친구 Jake가 자신의 시험지를 베낀 뒤에 시험을 통과하라고 제안한다. 그 이후로 첫 시험에 통과한 Alex가 Jake와 함께 고등학교 1학년 시험을 부정행위를 하면서 스토리를 이어나간다.

어느날 학교에서 한 학생이 부정행위를 하다가 걸리자 제대로 화난 감독교사가 Shooter라는 학생을 시험장으로 내쫒은 뒤로부터 교실안에 이상한일이 계속 일어나게 된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연인줄 알았으나, 이후 시험중 창문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고 그 소리에 감독교사가 지켜보았으나, 창문이 깨진뒤 교실안에 갑자기 수류탄이 날라와 학생 2명과 Alex의 친구 Jake가 사망하는 큰 사고가 학교에서 터지고 만다.[1]

이 일로 인해 운좋게도 살아남은 학생 2명은 시험을 그만뒀으며, Alex는 친구 Jake의 죽음을 뒤로한체 그를 위해 죽을 각오를 하며 마지막 시험을 보게된다.

시험 10일차. 마지막 학생 1명과 Alex는 시험을 보고 있던 도중에 전에 부정행위로 걸려서 쫒겨났던 Shooter가 문을 차고 돌아오게 되고 이를 본 감독교사가 대화를 하게된다.

Teacher: YOU'RE LATE!

감독교사: 넌 너무 늦었어!


Teacher: GET OUT!

감독교사: 당장나가!


이후 제대로 빡친 Shooter가 감독교사에게 글록 17을 들이밀고 방어쇠를 당기게된다. 이후 목격자를 제거하기 위해 Alex와 학생 한명을 쏘기 시작하며. Alex와 마지막으로 남은 학생이 같이 탈출 과정에서 Alex와 같이 탈출하던 학생 한명이 총에 맞게되고 사망하며, Shooter는 자신의 죄를 Alex에게 뒤집어쓰게 할려고 총구를 자기머리에 들이밀고 방어쇠를 당기며 자살하게 된다.

이후 혼자 탈출하게된 Alex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다가 차에 치이며 1편은 끝나게 된다.


2.2. The Classroom 2 (2편)[편집]




2.3. The Classroom 3 (3편)[편집]


전작들에 비해 퀄리티가 한층 크게 상승했으며. 그만큼 난이도는 더 악명높아졌다. 그 어렵다는 1편보다 어렵다고 할 정도.

다만 미완성 작품이여서 1, 2편보다 플레이 타임이 매우 짧은편이다.


3. 등장인물[편집]


The Classroom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


3.1. 학생[편집]


게임 오버의 요소는 아니지만 플레이어의 컨닝을 방해하는 요소, 혹은 도와주는 요소로 등장한다.


3.1.1. Alex[편집]



width=100%
width=100%
width=100%
1편의 모습
2편의 모습
3편의 모습

이름
Alex
소속
Samuel의 크루 → 무소속
등장작품
The Classroom, The Classroom 2, The Classroom 3
인물관계
Jake(오랜 친구), Melanie(크루 맴버 → 조력자 → 친구), Jame(크루 맴버 → 조력자 → 친구),
Samuel(크루 리더 → 친구겸 조력자 → 스포일러), Mr. Henderson(전 담임교사 → 스포일러), Mrs. Henningan(현 담임교사),
이름 모르는 학생(탈출동기)[2], Shooter(원수)[3]
The Classroom 모든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인공이자 플레이어.

시험에 통과하기위해 별짓을 다하는 주인공으로 서 교직원들의 시선을 피해 Jake라는 친구의 시험지를 컨닝하는 주인공이다. 그저 1편에서는 별 활약이 없고 남의 시험지를 훔처보는 나쁜 학생으로 묘사되지만. 1편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누군가 총을 쏘는데도 공포감 없이 학교를 혼자서 탈출할 정도로 엄청난 능력을 보여준다. 그러나 학교를 탈출한뒤에 달려오는 차에 치이며 게임이 막을 내린다.

이후 2004년인 The Classroom 2. Alex가 차에 치였는데도 불구하고 생존했는지 몰라도 2편에서는 1편의 사건으로 다른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되며, Samuel이라는 크루 리더를 만나게 된다.


3.1.2. Jake[편집]


width=100%
width=100%
1편의 모습
3편의 모습

이름
Jake
소속
무소속
등장작품
The Classroom, The Classroom 3
인물관계
Alex(오랜 친구), Shooter(원수)

Alex의 진정한 배스트프렌드이자. Alex가 전학 후에도 컨닝을 계속하게된 원인 제공자.

시험 첫날에는 자신의 시험지를 배낀뒤에 시험을 통과하라고 제안하며. Alex는 처음에는 꺼려워했지만 이후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서 늘 도와줬다. 그러나 어느때와 같이 Alex가 컨닝하게 도와줄려고하자, 갑자기 교실안에 수류탄이 날라오자 2명의 학생과 함께 지켜보다가 폭사하고 만다.

2편에서는 사망 상태이기 때문에 Samuel, Jame이 Alex가 컨닝을 할 수 있게 도와줄수는 조력자가 된다.

3편에서는 2편의 Alex처럼 운좋게 살아남고 병원에서 제대로 치료를 받았는지 몰라도 재등장하게 된다. 우연치 않게 Alex와 함께 같은반이 되며 당연히 컨닝을 도와주는 조력자로 다시 등장한다.


3.2. 교직원[편집]


게임 오버의 요소로서 플레이어가 피해야하는 NPC다. 대응하는 방법은 교사의 시선(FOV)을 피하는것 혹은 특정 시험 O일차 이벤트 이외에는 없다.


3.2.1. 감독교사[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03:55:27에 나무위키 The Classroom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웃긴점은 감독교사는 수류탄 근처에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학생 2명과 Jake는 사망했는데 자신은 멀쩡하게 살아있다.[2] 만약에 같이 탈출했다면 친구로 남았을듯 하다.[3] Alex의 친구인 Jake를 죽였으며, 자신의 생명 또한 위협을 했으니 적으로 생각 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