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나트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파일:sfv-ryu-colored.png
]]

이하 시즌 추가 캐릭터 (일레븐은 캐릭터 패스 / 프리미엄 패스 특전 보너스)
시즌
1
파일:sfv-alex-colored.png

시즌
2
파일:sfv-gouki-colored.png

시즌
3
파일:sfv-sakura-colored.png

시즌
4
파일:sfv-kage-colored.png

시즌
5
파일:sfv-dan-colored.png
]]



1. 프로필
2. 소개
3. 성능
4. 평가
4.1. 장점
4.2. 단점
4.3. 시즌 별 변경점
6. 기타


1. 프로필[편집]


메나트
メナト | Menat | منات[1] | Mnj.t[2]
파일:menat_sfv_full.jpg
캐치프레이즈
미래를 내다보는 눈동자(未来見据える瞳)(스트리트 파이터 5 시리즈)
출신지
[[이집트|

이집트
display: none; display: 이집트"
행정구
]]

생일
11월 12일
신장
163cm
체중
55kg
혈액형
O형
직업
점쟁이
특기
수정구 읽기, 춤
좋아하는 것
세계 유명지의 기념품, 일기
싫어하는 것
말버릇이 나쁜 사람, 절규계 어트랙션
격투 스타일
소울 파워와 수정구(ソウルパワー, 水晶玉を使った戦い)
성우[3]
파일:일본 국기.svg
유우키 아오이
파일:미국 국기.svg
에리카 린드벡
프로필 출처
스파 5 시리즈 공식 사이트(일본어)
샤돌루 격투가 연구소의 메나트 캐릭터 도감

파일:Menat_Street Fighter V_Character Select.png

2. 소개[편집]




일본어판 트레일러
영어판 트레일러

캐릭터 테마곡 OST

운명이 무엇인가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스트리트 파이터 5의 시즌 2에서 추가된 신규 캐릭터이며 Esports Festival Hong Kong 2017 TOP 4 위너스 파이널 시작 전에 트레일러가 공개되었고 한국 시간으로 2017년 8월 30일 업데이트 됐다.

에드의 캐릭터 스토리에서 처음 등장하였으나 당시에는 이름이 불명인 상황이었고 "점쟁이"로만 알려졌다. 아비게일과 마찬가지로 공식 발표 전부터 레딧발 루머를 통해 이 점쟁이가 스파 5의 시즌 2 다섯번째 추가 캐릭터가 아닐까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마침 실루엣도 비슷했다. 항간에는 메나트가 로즈의 제자가 아니냐는 설이 있었는데, 캡콤 유니티 공식 블로그 기사에서 "메나트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점쟁이의 제자(Menat is an apprentice of a famous Fortune teller that lives in Italy.)"라고 언급하면서 메나트가 로즈의 제자임이 공식적으로 확인되었다.[4] 로즈의 제자인 만큼 베가에게는 손제자가 되며, 현재까지 밝혀진 4번째의 소울 파워 사용자이기도 하다.[5]

메나트는 이집트 신화의 신 하토르가 가지고 다니는 목걸이를 말하는데 여기서 이름이 유래했다.

스파 5(SF5) - 메나트 캐릭터 스토리(스포일러 주의)

파일:menat ending.jpg
메나트 본인의 아케이드 모드 스트리트 파이터 5 코스 엔딩에서는 스승 로즈가 사이코 파워가 폭주하면서 전신이 폭발한 베가의 사이코 파워를 막고 메나트를 구해주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스승 로즈의 복장이 약간 달라졌는데 스타킹이 팬티스타킹으로 짧아지고 안경을 착용했다. 스승 로즈의 경우 한국 시간으로 2020년 8월 6일 오전 2시 스파 5 서머 업데이트 공식 방송에서 히비키 단, 오로, 카자마 아키라 등의 캐릭터들과 함께 발표되었고 2021년 4월 19일 봄 업데이트에서 스파 제로 2 & 대쉬 시절의 이탈리아 스테이지 리메이크 Marina of Fortune과 함께 스파 5: CE의 시즌 5의 2번째 DLC 캐릭터로 추가되었는데 위의 아케이드 모드 스파 5 코스 엔딩을 통해 보여준 복장이 아닌 G캐릭터 스토리 후반부에서 보여준 이전작들에서의 기본 복장으로 등장한다.


3. 성능[편집]


주요
능력치
실체력[6]
(Vitality)
스턴치
(Stun)
체력
(Health)[7]

(Power)
민첩성
(Mobility)
테크닉
(Techniques)
사거리
(Range)
950
950
■■□□□
■■■□□
■■□□□
■■■□□
■■■■■

기본적으로 수정구를 들고 싸우며, 수정구를 들고 있을 때와 들고 있지 않을 때의 기본기 및 기술의 성능 차이가 존재한다.

크러시 카운터 대응기는 서서 강P, 서서 강K, 앉아 강P, 앉아 강K인데, 앉아 강P의 경우 팔꿈치로 카운터를 냈을 경우에만 크러시 카운터가 발생하며, 서서 강K는 수정구가 있을 때에는 상대를 쓰러뜨리고, 수정구가 없을 때에는 상대의 경직이 늘어난다.

위의 스탯을 보고 눈치챘겠지만 수정구를 던져서 공격하기 때문에 기본기의 사거리가 엄청 길다. 남들은 격투게임하고 있는데 혼자 슈팅게임하려 나온 수준이다.

V-스킬 1은 소울 리플렉트[8]로 전방에 베리어 형태의 장막을 친다. 장막에는 공격 판정이 있으며 공격이 히트했을 경우 소울 스피어·앙크로 캔슬할 수 있다. 앉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위쪽으로 장막을 치며 근접 히트시 상대를 띄운다. 수정구의 존재 유무에 따라 성능이 변화하는데, 수정구가 있을 때에는 상대의 장풍을 그대로 반사시키고, 수정구가 없을 때에는 서있는 상태에선 1히트, 앉아서는 선딜이 길고 타이밍이 필요하지만 2히트까지 장풍을 흡수하여 V 게이지를 회복한다. 단, EX 장풍 계열 기술들은 흡수나 반사가 안되므로 주의.

스파 5: CE의 시즌 4.5에서 추가된 V-스킬 2는 스승 로즈의 필살기들 중 하나인 소울 스파이럴.

스파 5: CE의 시즌 5에서 추가된 V-시프트로 공격 회피 후 중K + 강P를 한번 더 누르면 사용하는 반격기 V-시프트 브레이크는 풍요의 시스트럼(豊穣のシストラム, 해외판 기술명은 시스트럼 오브 포춘(Sistrum Of Fortune))이다.

V-트리거 1은 제프티[9]의 지혜. 지속형 V 트리거로 V 게이지의 길이는 시즌 3까지는 2칸이였으나 시즌 4에서 3칸으로 늘어났다. 최대 지속시간의 경우 시즌 2에서는 1800F(30초)동안 지속되었으나 시즌 3에서는 1000F(약 16.7초)로 줄어들었다. 시전 시 메나트 주변에 6개의 소울 에너지 구체가 생성된다. 소울 에너지 구체는 V 트리거 1이 종료될 때 까지 계속 지속된다. 기본 잡기와 크리티컬 아츠를 제외한 기술을 사용할 경우 기술 사용 시 누른 버튼에 따라 소울 에너지 구체가 사출된다. 서있는 상태에서는 수평으로, 앉아있는 상태에서는 약간 위쪽으로, 점프 중일 때에는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사출한다.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는 것으로 사출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 트리거의 지속 시간이 다 되거나 트리거 지속 중 소울 에너지 구체 6개를 모두 사출하면 트리거 상태가 종료된다. 지속 시간이 다 되어 트리거가 종료될 경우 사출하지 않은 소울 에너지 구체는 사라진다.

시즌 3에서 추가된 V-트리거 2는 제프티의 예언. 지속형 V 트리거로 게이지는 2칸, 지속시간은 3000F(50초). 시전 시 V-트리거 1 제프티의 지혜처럼 6개의 구체를 생성하지만 V 트리거 1과의 차이점은 VT2 전용 필살기 "제프티의 심판"을 통해 구체를 한 번에 일괄 사출시키는 방식이다. 사출 커맨드는 ↓↙←+P로 약은 수평으로, 중은 대공으로, 강은 공중에서 3개씩 2번 공격한다. VT1과는 달리 서 있는 상태에서만 사출할 수 있다. 사출 후에는 VT2가 지속되는 동안 트리거 커맨드를 통해 V 타이머 1500F를 소모하여 구체를 한 번 더 생성할 수 있다.

V-리버설 사자의 왼쪽 눈은 회피형 리버설인데, 찰리 내쉬처럼 상대의 배후로 순간 이동한다.

필살기로는 수정구가 있는 상태에서는 소울 스피어와 태양의 수호자를, 맨손 상태에서는 소울 스피어·앙크와 소울 스파크를 사용한다.

소울 스피어는 들고 있는 수정구를 사출하는 기술로 약과 약+중은 아래로, 중과 약+강은 수직으로, 강과 중+강은 위로 사출한다. 사출한 후에는 맨손 상태가 되며 이 상태에서는 사출한 수정구를 다시 불러내는 소울 스피어·앙크를 사용할 수 있다. 돌아오는 수정구에도 공격 판정이 존재한다. 소울 스피어를 EX로 사용할 경우 버튼 조합에 따라 특성이 달라진다. 약+중은 상대를 끌어오고, 약+강은 끌어온 후 날려버리고, 중+강은 점프한 상대에게 적중시켰을 경우 강제로 떨군다. EX 소울 스피어가 상대를 끌고오는데 성공했을 경우 기술 종료 후 수정구를 들고 있는 상태가 된다.

태양의 수호자는 대공 잡기 기술로 스승 로즈가 사용하는 소울 스로우의 메나트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노멀 버전은 무적이 아예 없고, EX 버전만 6~20F에 완전 무적이 존재한다. 수정구를 사출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즌 3 부터 추가된 신규 필살기 "소울 스파크"는 스승 로즈가 사용하는 장풍계 기술과는 완전히 다른 기술로, 사출한 수정구를 폭발시켜 상대를 메나트 쪽으로 높게 띄운다. 띄운 후에는 태양의 수호자와 중+강으로 발동한 EX 소울 스피어로 연결할 수 있다.


크리티컬 아츠는 운 네페르(해외판 기술명은 더 네페르템[10]). 메나트가 EX 게이지 3개일 때 가장 무서운 이유다. 대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발동시 무적+5프레임+근중거리까지 닿는 리치로 인해 발동 성능이 좋다. 맨손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시전 후 수정구를 들고 있는 상태가 된다.


4. 평가[편집]


출시 전에는 캐릭터 트레일러에서 보았던 대로 독특한 플레이 때문에 상당히 운영과 조작이 까다로울 것으로 예측되어 약캐로 쳐박힐 것이라는 얘기가 많았으며, 출시 이후에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통틀어 최상위권의 조작 난이도를 지닌 캐릭터로 악명을 날리고 있다. 그래도 성능은 강캐.

일단 긴 리치의 몇몇 기본기와 더불어 수정구를 주력기로 상대를 견제하면서 플레이하는 방식 때문에 여타 캐릭터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캐릭터를 이해해야 하며, 또한 상황과 상대의 움직임을 얼만큼 잘 읽어내고 그에 맞추어 수정구를 어떤 타이밍에 어떤 궤도로 다루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진가가 드러나는 케이스이다. 같은 소울 파워를 사용하는 스승 로즈와도 꽤나 플레이 스타일이 차이가 나는 케이스. 조작 및 운용 방식은 다르지만 이와 비견될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4 시리즈과 더불어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역사를 통틀어 상당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11]

위에서도 서술했지만 남들은 대전격투를 할 때 혼자서 탄막 슈팅 게임을 하는 격이다. 다만 난이도가 상상을 초월한 만큼 숙련이 되면 그만큼 견제 및 상대를 몰아붙이는데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캐릭터이다.


4.1. 장점[편집]


1. 긴 리치의 기본기와 유용한 특수기를 통한 견제에 특화
대부분의 타 캐릭터와는 비교를 불허할 만큼 터무니없이 기본기의 리치가 긴 편이며, 그나마 이와 비견될 다른 캐릭터는 달심 정도이다. 주로 중손, 강손, 강발 등이 리치가 긴 편이고, 그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상대를 견제할 수 있다. 게다가 판정도 상당히 좋다. 기본기로 쏘는 장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구슬에 타격 판정이 있으면서 피격 판정이 없기 때문에 상대를 중거리에서 갉아먹으면서 피말리게 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특히 강발은 대공 역할까지 무난하게 가능하다. 그리고 특수기들도 다채로운데 하단 슬라이딩인 흑견의 심판[12], 발동이 느리지만 2히트 중단 판정으로 상대의 앉은뱅이 플레이를 차단할 수 있는 죄인을 먹는 턱[13], 그리고 다이브 킥으로 궤도를 바꿔 공중에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는 카멘 킥 등 특수기들도 다채롭고 유용하다. 그야말로 여자판 달심이라고 볼 수 있다.

2. 범용성 높은 V-스킬과 V-트리거
3. 독특하고 예측하기 힘든 패턴 플레이
4. 뛰어난 견제와 압박, 그리고 이지선다
5. 안정감 있는 수비 플레이
6. 높은 잠재력이 있는 V-트리거 1 제프티의 지혜


4.2. 단점[편집]


1. 극악의 난이도
타 캐릭터들은 내밀은 만큼 그에 걸맞는 판정으로 타격을 입히는 전형적인 파이트 스타일의 성향이 강한데, 메나트는 타 캐릭터들과는 달리 자잘한 기본기들의 리치가 길다 보니 플레이하는 체감이 다른 편이다. 기본기만으로 운영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거기에다가 V-스킬을 통한 플레이와 V-트리거를 통해 각종 콤보 넣기 및 장픙 컨트롤을 수시로 상황에 맞게 할려면 판단력이나 순발력이 좋아야 하고 또 그만큼 플레이가 복잡해지게 된다. 소울 스피어를 통한 거리조절 플레이, 그리고 V-트리거 발동 시의 구슬 발사 타이밍은 수많은 연습을 거치지 않으면 상당히 어렵다.

2. 빈약한 리버설
3. 과도한 트리거 의존도
4. 숙련이 안 되면 짐이 되는 V-스킬


4.3. 시즌 별 변경점[편집]


생긴것만 봐도 잘 알수 있으나, 시즌 2에서 첫 출시 이후로 전 캐릭터들을 통틀어 운영과 콤보 난이도가 둘 다 가장 높은 상급자 전용 캐릭터이다.[14] 특히 제일 큰 문제는 역시 V-트리거 1 제프티의 지혜를 활용한 콤보 난이도. V-트리거 1은 공개 당시부터 다양한 콤보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여겨져 왔으며, 실제로 V-트리거 1 콤보가 업데이트 첫날부터 연구되었는데, V-트리거 1의 소울 에너지 구체 사출이 길티기어 시리즈자토 ONE이 생각나는 음입력 시스템이라서 사실상 프로게이머들조차 까다로워서 대회에서는 못 써먹을 정도로 난감한 난이도임을 인정할 수준이었다.

마고가 본인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메나트에 대해 "좋아. 메나트는 사코 아저씨[15]한테 맡긴다. 응. 그게 좋겠어." 라고 했을 정도. 하지만 그 사코도 출시 초기에나 조금 만져봤을 뿐 주캐를 바꾸진 않았으나 시즌 3로 넘어오면서 메나트를 다루기 시작했다. 그 외에는 일본의 GO1와 한주리에서 메나트로 주캐를 변경한 한국의 인생은 잠입 선수 등만이 대회에서 꺼내는 수준.

가일을 상대할 때에는 소울 리플렉트 덕분에 견제가 쉽긴 하지만, 반대로 가일이 메나트에 대한 대책을 세웠다면 동등한 얘기가 달라진다. 일례로 EVO JAPAN 2018에서 인생은 잠입에게 3:0으로 패배했던 우메하라 다이고가 메나트전에 대한 대책을 세워서 NCR 2018에서 역으로 3:0으로 승리를 가져왔다.

시즌 3에서의 평가는 상당한 강캐로 평가되는 중. 소울 스파크의 추가로 원거리 견제가 한층 더 강력해졌고, 운영과 V-트리거 콤보가 스파 5 시리즈 내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어려운 편이며 다른 강캐들과 달리 매치업 상성이 꽤나 많은 편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미 화이트, 라시드, 가일, 고우키, 아비게일 등 최상위권 강캐라인 바로 밑이라는 인식이 굳어가고 있다.

캐릭터 스왑이긴 하지만 굵직한 대회인 EVO JAPAN 2018에서 인생은 잠입 선수가 한주리와 스왑으로 쌍두마차로 춘리, 가일 등을 박살내고 우승시켰으며, 뒤이어 CPT 2018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프리미어 대회인 FINAL ROUND 2018[16]에서도 토키도의 고우키를 상대로 결승전에서 메나트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3로 넘어오면서 메나트를 다루기 시작한 사코도 TWFighter Major 2018 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3 중반에 와서는 저스틴 웡도 메나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방어적인 성향을 극한의 니가와로 선보이는 선수이다.

무엇보다 메나트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은 구슬에 피격판정이 없어서 달심처럼 약손으로 끊는다던지 하는 플레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구슬을 던지면서 내지른 손에는 피격판정이 잔뜩 붙어있긴 하지만....

시즌 4에서는 드디어 V-트리거 1 제프티의 지혜에 게이지가 3칸으로 너프당했다. 그 외에 서서 약손의 공격지속이 줄어들고 경직이 늘어나거나 서서 중손이 닿을 시의 경직이 줄어드는 등의 자잘한 너프와 버프들이 있긴 하지만 무개념 기본기라고 불리던 서서 강손의 경직이 전체적으로 늘어난 너프 정도를 제외하면 그다지 치명적인 부분은 없는 편. 그래도 V-트리거 1을 더 늦게 발동해야 하고 한 라운드에 2번 발동할 수 없게 된 것은 효과가 있는 너프라 조금이나마 성능이 떨어지기는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캐로 여겨지며, 버디의 상성으로 활약하고 있다.


시즌 5 메나트 변경점.


5. 대사 일람[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메나트/대사 일람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스트리트 파이터 4 시리즈한주리처럼 신캐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편. 한주리가 새디스트+전투광+섹시한 모습을 보인다면 메나트는 귀여움+신비주의+섹시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및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의 경우 선택한 복장에 따라 수정구 대신 다른 것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교복 코스튬의 경우 책을, 크리스마스 의상을 선택할 경우 얼음 결정을 대신 들고 싸우기도 한다. 수영복 코스튬의 경우 지구본을, 직업 코스튬의 경우 찻주전자를 들고 싸우기도 한다.

뱀파이어 시리즈아나카리스가 사용하는 EX 필살기 파라오 설베이션 등의 기술들에 등장하는 카이비트(カイビト, Khaibit) 코스튬의 경우 눈동자가 그려진 수정구슬[17], 뱀파이어 시리즈의 펠리시아 코스튬의 경우 털뭉치를, 엑스트라 배틀에서 얻는 사이버보츠데빌로트 코스튬을 선택할 경우 수정구 크기로 축소되어서 등장하는 데빌로트의 전용기인 슈퍼-8을 들고 싸운다.

TEPPEN에서는 보라색 계열의 카드로 등장하며 2021년 9월 1일에 발매된 열한번째 확장팩 Island of Fear 내의 스토리에서는 스승 로즈, 같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 록맨 X 시리즈액셀, 레드, 시나몬, 스파이더, 뱀파이어 시리즈가론, 바렛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클레어 레드필드, 모이라 버튼, 나탈리아 코르다,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네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아이루 등과 함께 생존자로 등장한다.

프로필에 적혀있듯이 담당 성우가 각각 유우키 아오이, 에리카 린드벡인데 둘 다 페르소나 5에서 사쿠라 후타바 역을 맡았다. 그래서인지 한 팬이 괴도복 MOD를 제작했는데, 훌륭한 고퀄리티로 평가받고 있다. 심지어 수정구슬은 후타바의 페르소나인 네크로노미콘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4:08:04에 나무위키 메나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랍어[2] 고대 이집트어[3] 양국 성우가 동갑내기이며, 신장차이가 25cm나 난다.[4] 로즈의 이름이 직접 언급되지는 않았으나, 로즈의 기술들 중 하나인 소울 리플렉트를 사용하며 기술 소개 영상들의 설명에도 소울 파워를 사용하는 기술이라고 대놓고 명시해놨다.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소울 파워를 가르칠 수 있고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유명한 점쟁이'는 로즈밖에 없다.[5] 베가의 스승이 소울 파워를 누군가에게 사사한 것인지, 독학이나 선천적인 능력이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메나트가 몇 대째의 소울 파워 계승자인지는 불명확하다. 일단 4대 이상인건 확실하다.[6] 게임 내 실제 체력 수치. CFN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7] 이쪽의 체력은 공식 홈페이지, CFN 등을 통해 제공되는 그래프에 표기된 수치로 한문으로는 体力라 표기하고 있지만 CFN 사이트의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그래프에 표기되는 명칭이 HEALTH로 표기되어 있다.[8] 서 있는 상태에서는 소울 리플렉트·카말을, 앉은 상태에서는 소울 리플렉트·스텔라를 사용한다.[9]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지혜와 기록의 신. 제프티는 이집트에서 부르는 이름이고, 토트는 그리스에서 부르는 이름이다.[10]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치유와 향기와 아름다움의 신.[11] 의 경우 자세가 기류/상류로 2개씩이나 되며 자세에 따라 기술들이 전반적으로 기본기에서부터 필살기 등 변화의 폭이 큰 터라 방대한 양의 기술들에 익숙해져야 하고 또 상황에 따른 자세의 변화가 요구되며, 메나트는 겐에 비하여 기술의 양이 많지는 않고 커맨드도 복잡하지 않지만 대신 그 기술들을 어떠한 패턴으로 어떤 타이밍에 운용하며 상대가 어떻게 움직이는 지를 보고 대응하는 것은 물론 트리거 가동 시의 수정구 사출 조작 등 유저의 판단력과 센스를 크게 요구하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다.[12] 해외판 명칭은 아누비스의 심판.[13] 해외판 명칭은 디바인 리트리뷰션.[14] , 발로그, 마코토, 엘 포르테 등과 동급.[15] HORI 소속 프로게이머. 토키도우메하라 다이고등과 같이 일본 격투게임 5대신으로 불리는 인물 중 한명이며, CMV에서나 나올 초고난도의 콤보를 실전, 그것도 대회에서 써대는 격투 게임계 최고의 콤보머신으로 손꼽히는 게이머이다.[16] 2017년까지는 넘버링으로 개최되었으나 2018년부터 연도제로 변경됐다.[17] 아나카리스가 EX 필살기 등의 기술들을 사용할 때에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눈동자이다. 2013년 3월 14일에 발매된 합본 이식작 뱀파이어 레저렉션의 아나카리스 소개 영상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