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등장인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1. 개요
2. 용자 일행
2.1. 다이 일행
2.2. 아방 일행
3. 지역별 인물
3.1. 파프니카 왕국
3.2. 로모스 왕국
3.3. 테란 왕국
3.4. 벵가나 왕국
3.5. 칼 왕국
3.6. 링가이어 왕국
3.7. 아르키드 왕국(본편 시작 전에 멸망)
3.8. 그 외
4. 수왕 유격대
5. 구 마왕군
5.1. 군단장[1]
5.2. 그 외
6. 신 마왕군
6.1. 대마왕 버언과 측근
6.3. 기타 부하
7. 드래곤



1. 개요[편집]


일본 만화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나열하는 문서.


2. 용자 일행[편집]



2.1. 다이 일행[편집]










2.2. 아방 일행[편집]








3. 지역별 인물[편집]



3.1. 파프니카 왕국[편집]




파일:temjin.png
애니메이션(2020)
파프니카 왕국의 주교. 현자 바론과 함께 레오나 공주를 모시고 대지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델무린 섬에 방문했지만 실은 바론과 짜고 레오나를 죽이고 나라의 실권을 장악하려 한 반역자이다. 굳이 델무린 섬에서 치르는 제사를 추진한 것도 레오나의 죽음을 몬스터의 짓으로 위장하기 위함이었으나 결국 다이의 활약에 의해 실패한 뒤 병사들에게 체포된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용자 아방과 옥염의 마왕에서 잠깐 나온다. 아방 일행이 쓰러트린 킬러머신을 보며 사악한 미소를 짓는 것으로 이미 반역을 계획하고 있었다는 거다.

파일:varon.png
애니메이션(2020)
파프니카의 현자. 마왕군이 등장하기 전의 초반 악역으로 템진과 작당하여 레오나 공주를 몰래 죽이려 한 반역자였다. 전갈 몬스터를 불러내 레오나를 독에 중독시켰으며 킬러머신에 탑승해 브라스와 몬스터들을 공격하나 용의 문장이 각성한 다이에 의해 격파된다. 그래도 죽지는 않았으며 템진과 나란히 병사들에게 체포되었다.[2]



3.2. 로모스 왕국[편집]



  • 넬슨 선장


마암이 사는 네일 마을의 촌장. 마법사라고는 하지만 그저 기초적인 주문만 쓸 줄 알기 때문에 마암의 마탄총기라, 메라, 마누사 등의 초보적인 마법을 넣어주고 있었다. 크로코다인과의 싸움을 앞두고 주문의 사용이 미숙한 다이가 요령을 가르쳐 줄 것을 부탁하자, 자신은 용사를 가르칠 능력은 없다면서 주저했다. 그러나 다이가 아방이 일찍 죽은 탓에 주문에 대해서는 배우지 못했다고 고백하자 다이의 수행에 협력을 해준다. 그리하여 다이는 '메라'를 제대로 쓸 수 있게 되었다.

파일:mina(dai).png
애니메이션(2020)
네일 마을에 사는 소녀. 마암을 친언니처럼 잘 따른다. 독 슬라임 때문에 중독된 엄마를 치료할 해독초를 찾으려고 숲에 들어왔다가 길을 잃고 다이와 포프를 만나게 된다. 고메가 마을사람들에게 독 슬라임으로 의심받았을 때 착한 성격을 파악하고는 구해주며 같이 놀기도 했다.

  • 아리암
네일 마을 교회를 관리하는 신부로, 레이라의 아버지이자 마암에게는 외할아버지에 해당하는 인물. 외전인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용자 아방과 옥염의 마왕에 등장하며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3.3. 테란 왕국[편집]



테란 왕국의 병사. 국왕인 폴켄을 지근거리에서 수행한다.


3.4. 벵가나 왕국[편집]






3.5. 칼 왕국[편집]




카알 왕국의 병사. 초룡군단에게 멸망당해 폐허가 된 왕국의 수도에서 부상당한 채 홀로 살아남아 흉켈에게 구조되었으며 이후에는 어떻게 되었는지 언급이 없다.


3.6. 링가이어 왕국[편집]





3.7. 아르키드 왕국(본편 시작 전에 멸망)[편집]





3.8. 그 외[편집]






벵가나 왕국의 백화점에서 다이 일행이 마주친 상인. 경매에서 드래곤 킬러에 눈독 들여서 예산을 퍼붓던 레오나를 제치고 드래곤 킬러를 낙찰받았다. 초룡군단이 습격해오자 드래곤 킬러로 어떻게 해보라는 사람들에게, 자신은 단지 재테크를 위해서 샀을 뿐이라며 항변, 심지어 잘 싸우는 다이를 보고 사람들이 드래곤 킬러를 빌려주라고 말해도 이건 자신의 것이라며 주려고 하지 않는 욕심 많은 모습을 보여준다.
결국 초룡군단과의 싸움에서 강철검이 망가진 다이가 무단으로 드래곤 킬러를 가져다가 초룡군단을 격파한다. 전투 직후에 나타난 킬 번에게 드래곤 킬러를 투척하는데, 킬 번의 마그마에 녹아버린다. 전투가 끝난 직후 고폴 역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인간을 뛰어넘은 힘을 발휘한 다이에게 두려움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무래도 드래곤 킬러를 변상하라는 말은 꺼내지 못한 모양이다.

  • 나바라 - 성우: 에모리 히로코(1991), 시오타 토모코(2020) / 김정주(1991, SBS)[3], 강새봄(2020)
파일:nabara.png
애니메이션(2020)
72세. SBS 방영판 이름은 바바라. 떠돌이 점술가로, 원래는 테란 왕국 출신이지만 워낙 인구수가 적은 나라이다 보니 점술 영업이 불가능해서 조국을 버리고 나와 손녀인 메를르와 함께 세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데, 이 난리통에도 돌아다니면서 무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점성술로 마왕군이 언제 침략할 지 미리 알고 피해다녔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던 중 벵가나 왕국에서의 사건으로 다이 일행과 만나게 되고 다이가 용의 기사라는 것을 알게 된 후 테란 왕국으로 안내하게 된다.후에 다이의 검을 만들 단서를 찾을 때 다시 나오는데 이 때는 손녀에게 점술가를 맡기고 자신은 은퇴한 듯하다. 이후에는 사실상 등장이 없다.

테란 왕국 호수 밑바닥에 숨겨진 용의 신전을 지키는 자아를 가진 수정. 자신의 정체를 알기 위해 신전에 들어온 다이에게 용의 기사에 대해 설명해 주지만, 다이를 뒤쫓아 들어온 바란에 의해 파괴된다.

  • 카논
수행자의 마을 규타의 장. 마트리프와 동급의 마법사면서 고레벨 무투가이기도 한 할머님. 그 싸우는 모습을 보고 로카는 마왕과 똑같다고 평했을 정도. 마트리프에게 마음이 있었던 듯하나 서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부모를 잃은 소녀를 의붓 손녀로 데리고 가르치고 있다.
규타에 침입해 온 키기로와의 싸움이 끝나고 난 뒤에 천수를 다한다.

  • 환상의 현자
수행자의 마을 규타를 만든 장본인이자 선대 장로. 카논의 아버지이자 마트리프와 마조포의 스승. 제자들의 장점과 단점의 간파능력이 뛰어나며 스승님으로서도 매우 좋은 사람. 마트리프의 수행때 마트리프의 장점과 단점을 간파하고 가르쳐 주며 마트리프는 스승님의 수행과 가르침을 지금도 똑똑히 기억할 정도.[4] 마조포의 단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자신의 단점을 잘 아는 마조포가 끝까지 마을에 남아 수행했다면 마트리프와 동급의 현자가 되었을 것이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용자 아방과 옥염의 마왕 문서의 r10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4. 수왕 유격대[편집]


크로코다인으로부터 테이밍 아이템인 수왕의 피리를 물려받은 치우가 조직한 몬스터 부대.

최후반부에 (강제로) 합류한 힘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약한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는 큰 도움이 안되지만 정찰이나 정보 수집 등의 소소한 부분에서 이런저런 활약을 한다.


  • 대원
    • 1호 대원 파피
성우는 에치고야 코스케(2020). 팀에서 이동을 담당하는 캐릭터. 치우가 멋대로 1호로 지정한 캐릭터.
  • 2호 대원 고메
  • 3호 대원 마리베
성우는 이케다 미사키(2020). 소라고둥을 머리에 쓰고 있는 파란 슬라임. 대마궁의 입구를 발견했다.
  • 4호 대원 아리바바
  • 5호 대원 도르아스
  • 6호 대원 라미타
  • 7호 대원 도나도나
  • 8호 대원 쿠마차
  • 9호 대원 바타코
  • 10호 대원 다이고
  • 11호 대원 비스트 군
  • 12호 대원
  • 후보 마계 몬스터 A, B[5]


5. 구 마왕군[편집]




5.1. 군단장[6][편집]


파일:용자아방-옥염마왕_군단장.png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
지옥의 기사 바르토스 / 귀면도사 브라스 / 아인면수 키기로 / 데스 트롤 간가디아
  • 지옥의 기사 바르토스 (地獄の騎士 バルトス)

  • 귀면도사 브라스 (鬼面道士 ブラス)

  • 아인면수 키기로 (亜人面樹 キギロ)
마의 숲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군단장, 가늘고 길게 살자가 모토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 누구보다 출세욕이 강하다. 식물계인 주제에 몸 속의 수액으로 메라계 마법에 면역이고 몸에 힘을 주는 것으로 육체를 강철보다 강하게 경질화 할 수 있다.
마의 숲에서 아방 일행과 싸우게 되는데 첫 싸움에선 아방 일행을 몰아넣다가 몸에 힘이 빠진 아방이 우연히 날리게 된 대지참에 팔이 잘리고 당황하는 사이 루카가 던진 검에 머리가 날라가 후퇴, 두번째 싸움에선 맨 이터를 사용해 육체를 강화해 공격하지만 아방의 아스트론을 이용한 방어에 막히고 완성된 대지참에 몸이 두동강나 패배한다.
이렇게 죽은 것 같았지만, 시체 내부에서 씨앗을 사신들이 뽑아내 부활한다. 그러나 패배한 벌로 지하마성에서 묘목 상태로 키워지는 중. 해들러는 자긴 강자한테만 관심이 있다면서, 거친 토양에서 좋은 곡물이 자라듯, 이 패배가 키기로를 성장시킬 지 아닐지 보고 있다. 이후 느린 성장에 분통을 터트리다 바르토스에게 키메라를 빌려 델무린 섬에서 한동안 지낸다. 델무린 섬의 환경과 브라스의 노력 덕에 금새 회복해 전선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델무린 섬의 환경에 대해 감탄한다.
새로운 능력[7]을 각성하여서 규타[8]에서 수행 중인 아방 일행을 습격하나, 사기가 가득한 동굴에서 공렬참을 수행 중인 아방을 습격해서 위험에 빠드리고, 동굴의 사기와 융합해서 일행을 위험에 빠드리게 한다. 하지만 미완성의 공렬참을 맞고 핵이 손상된 상태에서 마트리프와 로카의 연계 공격을 맞고 겨우겨우 도망치지만, 핵이 손상이 되어서 그대로 사망한 줄 알았으나...
32화에서 아방 일행에 대한 증오와 저주가 사악한 오라와 합쳐져 겨우 부활했다. 이제는 재생용 종자도 만들 수 없고 육신은 말라 비틀어진 데다 체구도 상당히 작아진 모습이 되었지만 오로지 아방 일행을 죽이기 위해 마왕성으로 귀환했다. 이에 로카가 막아서기로 한다. 저주를 통해 로카를 몰아붙이나 로카가 정통의 자세에서 이어지는 오의 무봉의 진으로 생명의 투기를 발하며 저주를 튕겨내자 당황한다. 저주로 조종하는 몬스터로 몰아붙여도 끄떡 없자 역으로 당황하며 그런 식으로 싸우면 죽는다고 외치나 모든 것을 걸고 싸우라는 로카의 외침에 로카를 인정하고 로카를 얕본 자신을 증오한다 외치며 모든 저주를 끌어내 로카와 마주한다. 로카의 무봉 호파일도에 당한 후 이 정도로 당했으면 재생은 무리라며 자신의 죽음은 인정하나 패배도 아니라며 피를 흘리며 자세가 무너지는 로카에게 이 싸움에 승자는 없다고 외친다. 하지만, 로카가 겨우 일어서면서 내 승리라고 "오래 살지 못해도 어차피 살았다... 네 저주로 난 오래 살 수 없어도 적어도 내 자식을 볼 수 있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라고 말한다. 이 말에 그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자신만이 아닌 남을 위하여 그런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내가 처음부터 이길 수 없었다"는 말을 남기며 소멸했다.

  • 데스 트롤 간가디아 (デストロール ガンガディア)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간가디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2. 그 외[편집]


  • 그랜너드
군단장은 아니지만 그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급조한 금기생명체로 대지나 암석과 융합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아방과 레이라를 노리고 습격하나 레이라가 아방을 보내고 싸우기로 한다. 영락할 시기에 만들어진 존재라 그런지 품성이 좋지 못하고 비열한 편, 그 점을 찔러 레이라가 도발하자 바로 발끈한다. 능력 자체는 급조한 금기생명체 치고는 강했으나 레이라의 노림수[9]를 눈치채지 못한 탓에 성스러운 지팡이가 코어에 박히고 거기에 추가타를 먹는 것으로 인해 사망했다. 이에 끝까지 레이라를 저주하려 했으나 역으로 레이라에게“바보같은 부하라 죄송합니다라고 마왕에게 사죄해야지 지옥에서!”라는 소리를 들으며 밟힌다. 프레이저드의 프로토 타입이라 할 수 있으며 발끈하는 모습이나 이후 암석으로 강화했을대의 모습은 영락없이 프레이저드다.

  • 퓨레
프리퀄의 등장인물. 불사기단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유령기사단(고스트 나이츠)의 일원이다. 유령기사단은 유령계열의 적이 많아서 신출귀몰하게 전장에서 나타났다가 사라진다고 한다. 마트리프가 지키고 있는 곳에 나타나서 마법 반사 암흑망토로 마트리프를 따돌리고 아방의 목을 노린다. 아방은 얼어붙은 시간의 비법이 해주되는 순간 공격당하지만 즉석에서 무도진을 시전해 썰어버리지만 고스트 몬스터라 멀쩡했다. 그러나 아방이 공렬참을 완성한것을 직감하고는 다음 기회를 노리기로 하고 물러난다. 이후 상관인 도르데우스에게 지금의 아방은 위험하다며 경고하지만 무시하고 돌격해버린다. 그의 예상대로 고스트 나이츠는 아방에게 신명나게 털리고, 퓨레는 하다못해 마트리프라도 죽이기 위해 움직인다. 하지만 마트리프는 진공주문의 바람으로 망토를 올려버린후에 메라조마를 박아넣었고, 퓨레의 본체가 도망가자 메드로아로 유령기사단을 전부 끝장낸다.

  • 도르데우스
유령기사단의 단장. 퓨레가 실패하자 부하들을 이끌고 자신은 거대한 갑옷에 빙의해 아방을 공격한다. 그러나 퓨레는 아방이 위험하다며 만류하지만 무시하다가 완성된 공렬참에 실컷 털린다. 홀로 남은 도르데우스는 항복권고에 망집일 뿐인 자신들의 존재는 무이미하지 않다며 덤비다가 완전한 아방 스트랏슈에 사망.[10] 그러나 아직도 죽지 않고 버텨서 부하들을 흡수해 홀로 수행중인 아방을 다시 습격한다. 쇠사슬로 아방의 팔을 묶어서 칼을 잡지 못하게 했으며, 어둠의 마력을 불태우는 중이라 주문마저도 통하지 않았다. 그리고 아방을 물속에 쳐박아서 질식사시키려고 한다. 그러나 아방은 훗날 흉켈이 라하르트에게 그랬던것처럼 사슬을 십자로 만들어 그랜드 크로스를 갈겨 격파한다. 도르데우스는 이토록 강력한 생명의 힘에 감탄하면서 아방을 부러워하며 죽는다.


6. 신 마왕군[편집]




6.1. 대마왕 버언과 측근[편집]








6.2. 마왕군 6대 군단[편집]



파일:morgue.png
애니메이션(2020)
불사기단 소속의 흉켈의 부관인 언데드 몬스터. 전투하는 모습이 없기 때문에 사실 부관이라기보단 집사 역할에 가깝다.


파프니카로 향하는 다이 일행에 대해 자보에라가 보낸 자객으로, 남성판 메두사라 할 수 있는 모습의 마물. 머리카락의 뱀으로 표적의 꿈을 엿보아 소중한 인물에 관한 기억을 찾아내 그 인물로 변해 속이는 전법을 특기로 한다. 로모스 왕이 다이에게 보낸 배인 소피아 항구를 부하의 메두사 볼에게 습격하게 해 자신은 포프와 마암의 꿈을 엿봐 아방으로 변장하여 그들에게 접근해 아방의 증표를 세뇌시키는 마석으로 바꿔치기하기까지 했다. 무기는 검으로 아방으로 변장했을 땐 아방 스트랏슈까지 사용해 용의 문장을 각성한 다이와 호각으로 싸울 정도의 실력자임을 알 수 있으며, 정체가 드러났을 땐 암석수화주문 레고르로 만들어낸 거대 암석 뱀과 함께 다이 일행을 공격하여 위기로 몰아붙이지만, 마암의 마탄총의 공격이 눈에 맞아 빈틈을 보이자 아방 스트랏슈로 암석뱀과 함께 일도양단당했다.




6.3. 기타 부하[편집]


  • 호마군사 갈바스 (豪魔軍師 ガルヴァス)
구 애니 극장판 오리지널 캐릭터로 성우시바타 히데카츠.
해들러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숨어 일하던 그림자 무사로 다이 일행을 쓰러뜨려 자신이 해들러 대신 대마왕 버언의 인정을 받아 마군사령관이 될 야망을 가지고 있었다. 성격은 교활하고 비열한 편으로 해들러에게 자신과 다르게 비겁한 짓도 서슴 없이 하는 남자라고 평가받을 정도. 마암의 영혼을 빼앗아 함정으로 부하들까지 동원해 몰아붙히나 다이가 날린 아방 스트랏슈에 허망하게 쓰러진다. 그런데 6개의 마법 아이템을 가지고 파워 업을 해서 흉켈, 크로코다인을 압도하는 위력을 보여줬지만 용투기를 개방한 다이에게는 패배한다.

  • 갈바스 휘하의 신생 6대 장군 (新生6大将軍)
원래는 각 육대장군의 그림자 무사였으나, 해들러의 실패와 마왕군 6대 군단의 절반이 박살난 것을 계기로 표면에 등장하게 되었다. 분량 사정상 다이 일행에게 허무하게 당하고 각자가 가지고 있던 6개의 구슬은 갈바스에게 쓰인다.
  • 백수장군 잔그레이 (ザングレイ)
  • 마영장군 구브르도라 (ダブルドーラ)
  • 빙염장군 브레간 (ブレーガン)
  • 요마장군 메네르 (メネロ)
  • 초룡장군 베그로무 (べグロム)
  • 불사장군 데스카르 (デスカール)
흉켈과는 다르게 본인도 언데드 마법사인 리치로, 마암의 영혼을 빼앗은 양반이다. 마지막까지 남아 갈바스를 서포트하다 크로코다인흉켈의 협공에 당해 죽는다.



7. 드래곤[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4:37:30에 나무위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등장인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작가가 인터뷰에서 밝힌 해들러 마왕군 시절의 군단장은 3명이었고, 본래 예정으로는 킬러머신이 마지막 3명째일 예정이었으나 수정되었다. 이 킬러머신은 군단장이 아닌 간가디아의 부하로 나오며 그의 명령으로 파프니카에 파견 간다.[2] 원작 및 구 애니판에서는 머리카락도 전부 타버리고 반쯤 정신이 나간 듯한 망가진 모습이 되는데 신작 애니메이션에서는 비교적 멀쩡한 모습으로 체포되었다.[3] 마암과 중복.[4] 마트리프가 우연히 메드로아를 쓰려다가 실패했을때 현자는 마트리프에게 조심하라고 했지 그걸 쓰지 말라고는 하지 않았다. 마트리프가 언젠가 메드로아를 완성할 것을 알고 있었던 것.[5] 크로코다인과 흉켈의 처형식에서 인간연합을 공격하기 위해 자보에라가 소환한 마계의 몬스터들 중 체격이 가장 작은 쌍둥이. 이마에는 A와 B가 각각 적혀 있다. 작중 이름은 나오지 않는다. 첫 등장부터 치우의 말장난에 둘이 쌍으로 그대로 충격을 받는 모습을 보이는 개그 캐릭터들. 자보에라가 자신이 소환한 몬스터들을 모두 죽이고 초마좀비로 개조했을 때 치우가 이 둘을 구해주었는데 그에 감동하여 치우가 대마왕을 물리치고 돌아오면 수왕유격대의 멤버가 되기로 약속한다. 즉, 원작엔 나와있지 않지만 아마 이 둘이 13, 14호 대원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2020년 애니메이션에서는 치우가 이 2명과 싸우거나 구해주는 일 없이 그냥 다른 몬스터들과 똑같이 초마좀비의 재료가 되었다.[6] 작가가 인터뷰에서 밝힌 해들러 마왕군 시절의 군단장은 3명이었고, 본래 예정으로는 킬러머신이 마지막 3명째일 예정이었으나 수정되었다. 이 킬러머신은 군단장이 아닌 간가디아의 부하로 나오며 그의 명령으로 파프니카에 파견 간다.[7] 대륙 전체의 식물을 지배해서 자신의 분신체로 쓸 수 있는 능력[8] 마트리프가 젊은 시절에 수행한 장소로 전설적인 현자가 새로 나타날 용사를 지원하는 자를 양성하기 위해서 만든 마을이다.[9] 전신 외피를 깎는 것으로 코어에서 발하는 빛을 찾아내는 것.[10] 이 때의 도르데우스의 모습은 아머드 프레이저드와 흡사하다. 즉 본편 오마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