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음귀 (r6판)

편집일시 :


파일:받아라_살음귀의_초음파_공격_47__투니버스_171116_방송_0123216.jpg

이름
살음귀
이명
파괴의 선율
크기
140cm
사건 발생 장소
별빛초등학교 방송실
별빛초등학교 강당
고스트 피규어 남김
O
성우
사문영[1]




1. 개요[편집]



“아아아~♪ 솔솔 라라 솔솔 미~♬ 살음귀 입니다.”

殺音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2화에서 등장한 귀신으로 이명은 파괴의 선율.

컨셉은 노래.


2. 작중 행적[편집]



한밤 중에 나타나 그녀의 음악을 듣는 아이들을 납치해 자신의 노래만 듣게 만든다. 부모님이 잠든 후나 한밤 중에 음악이나 노래를 듣던 현우를 비롯해 아이들을 납치해서 강제로 노래를 듣게 만든다.


살음귀는 아이들이 자신의 노래를 듣게 만들려고 체육관으로 이동시켰다. 이걸 알게 된 둘이 아이들을 구조하러오지만 다 살음귀에게 당한 상태. 소환한 혈안귀에게 붙잡혔으나, 혈안귀의 속박을 풀고 하리신비를 공격하려 하지만 하리 앞에 나타난 리온의 마법으로 인해 꼼짝 못하고 당한다.

2.1.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20221203_165244.jpg

나이
향년 12세 (별빛초등학교 5학년) 추정[2]
귀신의 정체
선귀 (원귀, 이시연)
귀신의 원한
불량한 두 학생이 자신이 만든 노래를 악평해 비난한 것.
사인
역사
가족
어머니


그녀의 정체는 가수가 되려는 꿈을 이루지 못하고, 자신의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원한을 품은 소녀 이시연이다. 다른 귀신들과는 달리 시연이가 입은 옷 그대로 나타난다.

시연이는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이 직접 만든 노래로 오디션[3]에 나가려고 했지만, 불량한 두 여학생들이 악평을 하며 시연이를 따돌리자[4] 친구들로부터 마음의 상처를 입어 학교를 뛰쳐나가고, 시연에게 잔소리를 늘어놓는 어머니의 연락까지 받자, 이에 화가 난 시연은 버스 교차로 앞에서 자신이 만든 음악을 이어폰을 끼고 듣다가 경적소리를 듣지 못하고 그만 탑차에 치여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죽게 된다. 이후 시연의 원혼은 살음귀가 되고 만다.


이시연: “내 노래가 퍼지고 있어.”

구하리: “정말 멋진 노래야.”

이시연: “정말 행복해.. 내 노래를 모두가 들어줬어.”

구하리: “널 기억할게."

이시연: “정말 고마워.. 이젠 쉴 수 있을 것 같아...”

리온은 살음귀를 퇴치하려 하지만 하리는 모두에게 전해주지 못한 시연의 노래를 들려줘 시연의 원한을 풀어주어야 한다며 리온을 만류한다. 하리가 신비의 요술로 시연의 노래를 모두에게 들려주고, 자신의 노래가 모두에게 전해전 것을 알고 기뻐한 시연은 자신의 원한을 풀고 성불한다.[5]

2.2. 노래[편집]



투니 뮤직

Full ver.


그대가 잘 때 난
혼자 책을 볼 때
등 뒤에 다가가
노래를 불러요
그대가 돌아봐도
내 모습을 볼 수 없죠
보여요 난 눈부신 무대
그 속의 난~
노래해요
관객이 되어 주세요
그대~! 그대~!
느린 동요 느낌이여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최저음은 1옥타브 미(E3), 진성 최고음은 2옥타브 레#(D#4), 가성으로도 3옥타브 도(C5)로 노래가 매우 쉬운편이다.

이 노래의 인기가 상당히 좋다. 담당 성우 사문영이 직접 불렀는데 사문영은 전직 뮤지컬 배우이자 팝페라 가수 출신으로 성우계에서도 빼어난 노래 실력을 지녔다. 사실상 노래까지 부르도록 노린 캐스팅인 듯 하다.

3. 이후 행적[편집]



3.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편집]


주로 소환하는 인물은 하리.

곧바로 2기 3화 벨라편에 하리가 소환한다. 원한이 강한 귀신을 끌어당기는 자석 때문에 움직이지 못하게 된 벨라를 향해 2단계 초음파를 사용해 전력으로 벨라를 터트린다. 이후 소환귀 들 중 하리에게 제일 후한 감사인사를 받았으나(...)하리의 말이 끝나기도 전 벨라의 머리가 좀비마냥 달라붙어 살음귀의 발목을 물어버린다. 아직 에너지가 남아돌았지만 벨라가 살음귀의 에너지를 모두 흡수해가며 소멸된다.

비록 이 때는 허무한 패베를 겪었지만, 그 후 2기 10화 손각시편에 하리가 리온을 구하기 위해 소환, 손각시를 일격에 날려버리면서 쓰러트리고, 손각시가 만든 늪까지 모두 제거하며 하리 일행을 구출한다. 여기서 살음귀가 나름 강한 소환귀라는 게 보여지는데, 이 때 살음귀는 음파 1단계로 손각시를 이겨버렸다.

21화에서 에이스 총집합 양괭이가 나오기 전 두리에 의해 소환된다. 당목귀가 날린 가지공격을 초음파로 응수하고, 가지를 부순 뒤 당목귀에게도 해를 입힌다. 당목귀는 괴로워하는 듯 했으나, 뿌리를 공격 못해 살음귀의 공격은 무효. 당목귀에게 직접적인 활약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양괭이의 활약을 위해 당목귀가 하리를 붙잡아 양괭이를 대비하지 못하게 만들고 방심하게 했기에 충분히 당목귀를 이기는데 큰 공을 세웠다고 볼 수 있다. 오히려 당목귀를 압도했고 본인 의지로 소멸했기에 판정승.

그 이후 23화에서 모든 귀신들과 함께 다시 한번 등장했다. 벨라, 손각시, 입질쟁이, 취생과 함께 돌격했다. 그러나 선두로 나선 입질쟁이가 두억시니에게 잡혀 던져지는데, 때마침 제일 가까이 있던 게 살음귀라(...)두억시니가 던진 입질쟁이 대포를 맞고 더블 K.O로 나가떨어진다.

3.2. 신비아파트: 하리의 특별한 하루[편집]


디지털판에서 블러드 메리를 상대로 살음귀를 선택해 소환하면, 블러드 메리의 거울에 살음귀의 음파 공격이 반사되어 역관광을 당해 배드엔딩을 보여준다.

3.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편집]


3기 8화에서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자신을 패배로 이끌었던 입질쟁이와 합체한다(...). 흡수 능력과 그대로 돌려주기 능력을 활용해 선전하던 중 충목귀의 침에 의해 벽에 박히며 그대로 쓰러질 위기에 처하지만, 하리의 물대포로 기세가 역전되자 살음귀 특유의 음파 공격으로 충목귀를 쓰러트린다.

3.4.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편집]


4기 16화에서 번개 큐브로 강화된 번개 살음귀그렌델을 상대로 소환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현악
귀랑 싸운다

4. 능력[편집]


  • 특기: 노래로 사람들을 홀려 노래를 듣게 만드는 능력.
  • 필살기: 상대의 청력을 잃게 만들 정도의 강력하고 무시무시한 초음파[6](...) 공격.
  • 특수 능력: X[7]

4.1. 강함[편집]


전시즌 통틀어 무면귀와 함께 가장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교통사고를 당해 변한 원귀 시점에서도 하리 일행과 혈안귀를 제압하고, 아이들을 단체로 홀리는 등 생각보다 강한 귀신이다. 이후 행적은 소환귀 시절의 행적만 서술한다.다만 체력은 매우 약한귀신이다 ….

일단 귀신치고는 매우 약한 귀신이고 최약체라고 할수 있지만 능력은 매우 좋아서 쓸모는 있다.

우선 살음귀는 2기 고스트들 중 6회나 소환되었다는 것부터가 주인공들이 실전에서 애용한다는 증거인데, 이는 나름대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아서이다. 또 이런 높은 등장빈도는 자연스레 제작진의 수혜로 이어지는데, 그도 그럴것이 살음귀 편에 나온 노래의 인기도 상당히 좋고 살음귀 편 자체도 꽤 괜찮았기 때문에 제작진 입장에서는 살음귀를 안 밀어줄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다만 추후에 방영한 2파트 7화에 금비캐릭터를 넣은것은 좋지않았다

앞서 말했듯 전투력도 낮은편으로, 비록 특출한 강함과 훌륭한 기술은 없지만 늘 사용했던 초음파 공격의 화력과 파괴력이 뛰어나 많은 활약상이 있으며 성불에 의해 의해 능력이 너프된 것도 크게 티가 나지 않아서 메인 퓨어딜러로 활약이 가능하다. 강조하지만 위력 하나는 진짜 좋은 편이다. 다만 체력이나 방어력을 보면 물몸으로 묘사된다.

2기 선귀들의 체력순위는 금돼지>양괭이>>취생>>입질쟁이>>벨라=구미호>>>시두스>백의귀>손각시>혈안귀와 살음귀이다.

다만 총 전적은 3승[8] 3패[9]로 전적을 보면 다소 초라해보이지만 이정도면 2기 고스트들 중 나쁘지 않은 편이고 전부 어이없는 패배[10]를 당해 단순히 승률로 평가할 수는 없다.

현재 그녀의 활약을 팬들도 알아주고 외모도 귀여운 편이어서 평가가 좋다. 활약과 유용성은 에이스라고 해도 된다. 여담으로 신비아파트: 하리의 특별한 하루 디지털판의 패배 전적까지 합하면 4승 3패로 나쁘진 않다.

체력은 혈안귀한테 쉽게 제압 당하는걸 보아 그냥 평범한 초등학생 소녀 정도로 금비와 함께 약체이다. (하리보다 약한듯 하다.)

5. 기타[편집]



  • 시연이 죽은 후 불량한 여학생들은 어떻게 됐는지 알 수 없지만 정황상 살음귀한테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11] 살음귀한테 보복당하지 않았다 해도 이 사실이 알려지면 여학생들은 징계[12]를 받거나 사회로부터 큰 비판을 받았을 것이다. 게다가 죄를 지은 자는 지옥에 떨어진다는 설정이 있어서 이 둘은 지옥행은 확정이다.

  • 노래로 유혹하는 첫 번째 귀신으로 이후 3기에 역시 노래로 유혹하는 귀신 사일런스 하피가 등장한다.

  • 초음파 공격에서는 1기의 마고할망에 이어 두 번째 귀신이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10 10:15:42에 나무위키 살음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귀신이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만 다른 단역들(예지(10화), 연지엄마(21화))을 맡았다.[2] 키가 하리와 똑같고 승천 당시 하리가 반말을 했다.2차창작에서는 7세,10세,13세등으로 나올때도 있다[3] 극 중의 오디션 대회 제목은 슈퍼스타KK팝 스타에서 취한 것으로 보여진다.[4] 시연이 죽고 난 뒤에 어떻게 됐는지 알 수 없으나, 아마 다른 아이들처럼 살음귀에게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후 시즌3 파트1에서 둘 중 하나가 벨페고르에게 당한다.[5] 시연의 엄마가 그 노래를 듣고 '시연아..'하며 눈물을 흘린다. 교통사고로 죽은 자신의 딸을 그리워하며, 노래를 하려했던 시연을 지원해 주지 못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준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딸과의 마지막 대화가 딸의 꿈을 모르고 한 잔소리였으니...[6] 실제 사람은 들을 수 없는 음파다. 귀신이라서 괜찮은 듯.[7] 혈안귀와 같이 특수능력이 없다[8] 승리 기준: 귀신을 무력화 시거나 귀신의 공격에 의해 소멸되지 않고 공격에 도움이 됨[9] 패배 기준: 전투 중 에너지가 만료로 소멸, 귀신의 공격에 의해 소멸, 도움이 되지 않음[10] 방심하다가 에너지를 흡수당해 패배, 쓰러트리지 못해 패배, 입질쟁이 때문에 패배 등등[11] 이중 한 명은 3기 벨페고르에게 당한 모습이 나온다. 다른 한 명은 나오지 않은 걸 보면 살해됐을 수 있다.[12] 강제전학, 정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