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타케

덤프버전 :



신기한 찻집 할머니
미스타케 / Mistake


파일:Movie_Mistak%3F_Minifigure.webp

소속
저항 단체
성별
여성
종족
도깨비
무기
차, 파괴의 힘
능력
기초 무술, 도깨비의 기초 능력(변신술, 파괴)
데뷔
그린 닌자고(2012)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문남숙
파일:미국 국기.svg 태비사 세인트저메인





1. 행적[편집]



1.1. 그린 닌자고[편집]


마스터 우가 여행자용 차를 구입하려하자 다시는 못 돌아올수있다고 경고해준다. 13화에서 가마돈도 이 차를 구입하려고 할때 좀 모자란 사람들만 찾는다고 했다가 가마돈을 보고 겁먹는다.


1.2. 골드 닌자고[편집]


18화에서는 마스터 우와 니야가 나이를 먹게 하는 차인 내일차를 구입하려 왔다고 하자 내일차를 찾아 준다.


1.3. 티타늄 닌자고[편집]


과거, 아나콘드라이 장군들을 유배시킬때 등장한다. 판사 역할인데 판사석에서 마스터 우, 가마돈과 함께 앉아있다. 그리고 이때 악튜러스 대장군이 제발 자비를 배풀어 달라고 하자

자비라고!? 흥! 뻔뻔하기도 하지!

라고 소리친다. 그리고 가마돈이 마법책에 적힌 주문을 외워서 포탈을 소환하고 아나콘드라이 장군들을 저주의 땅[1]으로 유배를 보낸다.

1.4. 닌자고: 유령의 날[편집]


무비 버전으로 등장하여 축제를 관람한다.


1.5. 닌자고 마스터즈[편집]


최초의 차원인 도깨비와 드래곤의 차원에 대한 역사와 도깨비 가면을 얻으면 사악한 가마돈이 부활할 것이라는 정보를 제공하는 해설역을 맞는다.

신비한 차로 빈사 상태의 로이드를 회복시켜주고 닌자 4명에겐 여행자용 차를 주어서 드래곤과 도깨비의 차원으로 가게했다.[2]


1.6. 닌자고 드래곤 헌터[편집]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조력자로 등장한다. 스카일라가 원소 마스터들을 모아 저항 세력을 만드는데 미스타케가 연락을 주었다고 한다. 마스터 우가 없는 동안 그를 대신해 로이드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mistakeoniform.jpg

사실은 평범한 인간이 아닌 도깨비로 밝혀졌다. 과거 최초의 스핀짓주 마스터가 도깨비와 드래곤의 차원을 버리고 닌자고로 떠날 때 그를 자신들의 편으로 만들기 위해 쫓아온 세 명의 도깨비 중 한 명이었지만 닌자고의 아름다움에 반해서 다른 도깨비들을 배신하고 닌자고에 정착하였다.[3]

이후 스카일라가 가마돈의 능력을 복사하기 위해 변신술[4]을 사용해 하루미로 변장하여 가마돈의 은신처에 잡입하나 저항군의 기지에서 탈출한 하루미 때문에 잔적이 실패해 어쩔 수 없이 도깨비로서의 본 모습을 드러낸다.

토르소는 가마돈과 거의 비슷한데 여성의 가슴이 프린팅이있고 그 위에 갈비뼈 프린팅이 입혀져 있다. 머리에는 뿔이 한쌍있는데, 다스 몰 미니피겨 같이 머리에 끼우는 구조이나, 형태는 다르다.

가마돈의 능력을 복사하는데 성공한 스카일라가 먼저 탈출한 직후 홀로 가마돈에게 저항하지만 오히려 가마돈에게 저지당하고 사라진다.[5]

94화에서 트럭에 탄 사람이 미스타케와 똑같이 생겼지만 미스타케인지 확실하지 않다. 살아있었다면 바로 닌자들을 도와주러 오지 트럭 타고 도망갈 일은 없으니 다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1.7. 닌자고: 불의 닌자 대 얼음의 황제[편집]


26화에 언급된다. 우가 미스타케가 준 여행자의 차는 약해서 네버 영역으로 가기가 힘들다고 할 때 생존 가능성은 약간 있다고 볼 수 있다.


2. 기타[편집]


  • 미스타케의 이름은 영어로 실수를 뜻하는 'mistake'를 소리나는 대로 읽은 발음이다.이번엔 이름처럼 실수한거야
  • 이미 죽었기에 나오지 않는 조연이다.
  • 첫 등장 당시엔 도깨비 설정이 존재하지 않았는지 찻집에 찾아온 가마돈을 보고 기겁하는 묘사가 있었다. 아니면 동족처럼 생긴 사람을 보고 놀란 것일지도... 후속 시즌에 보여준 면모를 생각하면 아이러니한 부분. 이래저래 닌자고 특유의 선제작 후설정의 폐해를 보여주는 캐릭터라 할 수 있다.[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1:09:08에 나무위키 미스타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저주의 땅파멸의 지배자의 몸속이다.[2] 떠나야할 때가 온다고 예언 비스무리한 말을 남겼다. 당시 차를 쓰던 순간이 가마돈이 만들어낸 괴물에 의해 드래곤 전함과 같이 압사할 뻔한 순간이여서 선택의 여지는 없었다.[3] 이때 나머지 두 도깨비들은 마스터를 없애려고 했었다.[4] 쥐, 하루미, 로이드, 우, 스카일라 등의 모습으로 변신했다.[5] 닌자고 감독은 가마돈이 미스타케를 살해해서 사망했다고 말했는데, 살해하는 장면이 너무 어린이한테는 끔직하고 극단적이라서 그 장면은 없는것이다. 가마돈이 미스터 E능지처참으로 죽인것을 보면 이쪽도 능지처참을 당해 죽었을 가능성이 있다. 시즌 1때 모자라다고 깐거 응징당했다.[6] 물론 제왕시절 가마돈도 엄연히 마스터 우를 압도할 수 있는 강자라는 걸 생각하면 놀라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게다가 사실 평범한 사람이 제왕 가마돈과 마주치면 당장 비명 지르며 도망쳐도 이상할게 없는데 침착하게 대처한다는 점에서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복선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