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람 열매

최근 편집일시 :




파일:원피스정발본로고.png
악마의 열매
Devil fruit

[ 초인계 ]
초인계 (기타 초인계 목록 · ██ 초인계의 각성)
ㄱ ~ ㄷ
가시가시 열매
감옥감옥 열매
거대거대 열매
거품거품 열매
격려격려 열매
고무고무 열매
고요고요 열매
골드골드 열매
그림자그림자 열매
그물그물 열매
꽃꽃 열매
나이나이 열매
녹녹 열매
느릿느릿 열매
노래노래 열매
도톰도톰 열매
독독 열매
동강동강 열매
두루두루 열매
둥실둥실 열매
뒤로뒤로 열매
두뇌두뇌 열매
또록또록 열매
뜨거뜨거 열매
ㄹ ~ ㅅ
램프램프 열매
럭키럭키 열매
매끌매끌 열매
매료매료 열매
메모리메모리 열매
모아모아 열매
무기무기 열매
문문 열매
미니미니 열매
미러미러 열매
바늘바늘 열매
바위바위 열매
반짝반짝 열매
배리어배리어 열매
벌컥벌컥 열매
병병 열매
복사복사 열매
부활부활 열매
붓붓 열매
비스킷비스킷 열매
빙글빙글 열매
섬섬 열매
성성 열매
소근소근 열매
소울소울 열매
소리소리 열매
손톱손톱 열매
송알송알 열매
수술수술 열매
수숫수숫 열매
숙성숙성 열매
스프링스프링 열매
시간시간 열매
실실 열매
싹둑싹둑 열매
썽둥썽둥 열매
ㅇ ~ ㅎ
아트아트 열매
열열 열매
옷옷 열매
우걱우걱 열매
워시워시 열매
워프워프 열매
자기자기 열매
즙즙 열매
짚짚 열매
쫀득쫀득 열매
(특수한 초인계)

찐득찐득 열매
찰강찰강 열매
책책 열매
촥촥 열매
쿡쿡 열매
쿠궁쿠궁 열매
큐브큐브 열매
킬로킬로 열매
투명투명 열매
펄럭펄럭 열매
펑펑 열매
펫펫 열매
폭폭 열매
표적표적 열매
하비하비 열매
할짝할짝 열매
헤엄헤엄 열매
호르호르 열매
홀로홀로 열매
흔들흔들 열매
힘힘 열매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0%; min-height:2em"
[ 동물계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0%; min-height:2em"
[ 자연계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0%; min-height:2em">
[ 기타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ヒトヒトの実
Human-Human Fruit

분류
동물계
1. 개요
2. 능력
3. 모델
3.1. 불명
3.3. 오오뉴도



1. 개요[편집]


동물계 악마의 열매. 먹으면 사람의 힘을 얻는다. 매우 희귀한 동물계 악마의 열매다.[1]


2. 능력[편집]


동물이 먹으면 높은 지능, 학습능력, 이족 보행 등 인간 특유의 능력을 얻는다. 그리고 동물의 언어와 인간의 언어를 모두 할 수 있게 된다. 97권 SBS의 60세 쵸파와 비브르 카드에서 오니마루의 나이가 69세인걸 보면 수명도 사람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사람사람 열매를 먹으면 사람다운 사람이 된다. 예컨대 상디가 사람사람 열매를 먹으면 밝힘증이 없어진다.[2] 본래 사람사람 열매는 유사종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설정이 있었으나,[3] 센고쿠가 사람사람 열매의 능력자로 밝혀지며 이 설정은 번복 되었다.

다른 동물계 열매와 견주면 열매가 지칭하는 폭이 좁다. 사람사람 열매는 넓게 잡으면 '속', 좁게 잡으면 '종' 단위에서 지정되어 있다. 하지만 환수종은 요괴나 신도 포함한다. 인간형의 존재면 사람사람 열매로 분류된다.

천사악마와 같이 사람을 기초로 한 또 다른 환수종이나 원피스 세계관에 존재하는 사람의 유사종인 어인, 인어, 거인, 소인, 밍크족 등을 모델로 한 사람사람 열매가 등장할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한다. 쵸파의 사람사람 열매 역시 그냥 모델명을 모르고 있거나, 사람사람 열매의 유사종임에도 그 사실을 모르는 것일 수도 있다.

루나리아족이라는 특수한 인간 종족으로 악마의 열매에 준하는 신기한 능력이 있다. 이것만 봐도 원피스 세계관에서는 특수한 인간 종족이 있으니, 그 특수한 종족 타입의 사람사람 열매가 존재한다고 해도 놀랍지 않다. 멸종한 고대 동물로 변신하는 동물계의 고대종이 있는 것처럼, 사람사람 역시 이미 멸망한 특수한 종족으로 변신하는 열매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부처로 변하는 능력이 등장하면서 간혹 '그렇다면 사람사람 열매 환수종 모델 예수, 헤라클레스, 하누만 같은 열매도 존재하는 것인가?'하는 의문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나오기도 한다. 본래는 부처라는 것은 수행을 통해 누구나 될 수 있는 일종의 '경지'인 반면, 예수와 헤라클레스와 하누만은 아무리 신화에 나오는 인지도 높은 인물들일지언정 모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개인'이지 않느냐는 논리에 의해 그저 농담거리 정도로만 취급되던 이야깃거리였다. 그러나 이후 이 열매의 정체가 드러나면서, 이러한 의문이 아주 농담거리만은 아니게 되고 말았다.[4] 사실 신화나 전설에서 나오는 환상종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단일개체인 경우가 의외로 상당히 많다.[5] 이걸 인간에게도 적용한다면 개인이 나온다고해서 이상할건 없는 셈.

워낙 희귀한 종류의 열매다 보니 모델은 대부분이 환수종이다.


3. 모델[편집]



3.1. 불명[편집]





[ 펼치기 · 접기 ]
하위 문서
작중 행적 · 인간관계 · 기술 · 명대사
소속
밀짚모자 일당
능력
사람사람 열매
출신지
드럼섬
발명품
럼블볼
기타
쵸파맨


ヒトヒトの実
Human-Human Fruit

파일:사람사람 열매(쵸파).png
분류
불명
능력자
솜사탕광 토니토니 쵸파
먹으면 사람의 힘을 얻는 열매.

능력자로 다른 동물계 능력자처럼 상황에 따라 3단 변신이 가능하며 여기에 본인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약 럼블볼의 힘을 이용하여 총 7단 변신이 가능하다.[6] 특히나 럼블볼의 약효는 3분간 지속[7], 권장 재복용 텀은 무려 6시간이다. 그리고 본질적으로 극약이기 때문에 6시간 텀을 지키기 않으면 몸에 가해지는 부담이 크다. 심지어 악마의 열매의 변형의 파장 또한 어긋나기 때문에 변신을 제어할 수 없게 된다.[8] 그리고 만약 쵸파가 이러한 스스로 약속했던 금기를 어기고 연달아 럼블볼을 3개를 복용하게 될 경우에는 악마의 열매의 힘이 그대로 폭주하여 정신과 누군가를 판별하지 못할 정도로 이성을 잃고 자신의 생명마저 갉아먹는 거대한 크기의 몬스터로 변한다.[9] 드럼 왕국에서 이미 쵸파는 이 몬스터화 때문에 나라가 뒤집혔던 전례가 있었다. 그에 따라 쵸파는 이후 해당 행동을 안 하기로 맹세한다.

그러나 쿠마에 의해 '사우스 블루' 새의 왕국으로 날라가 거기서 2년 동안 연구와 수련을 거듭한 결과 럼블볼을 사용하지 않아도 7단 변신이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럼블볼은 몬스터 포인트를 사용할 때만 필요하도록 바뀌면서 과거와 같은 부작용으로 인한 치명적인 단점과 늪에서 벗어나게 되었다.[10] 특히 그 중에서도 그동안 발목을 잡았던 (3분이라는) 시간 제한과 복용 횟수 제한의 부담이 사라져, 전투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다른 동물계 악마의 열매와 달리 인간형이 완벽한 인간의 모습이 아니라 동물형의 특징인 파란 코와 모피가 그대로 남아있는 반인반수의 모습이다. 동물계 열매는 능력자의 숙련도가 떨어지면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할 수 없을 뿐이며, 각 형태가 뒤섞이지는 않는다. 인수형을 사용하면 인간일 때의 특징인 네모가 쓸데없이 많이 반영되는 카쿠도 동물형은 평범한 기린이고 인간형 역시 평범한 인간이다. 유독 쵸파만 이런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관해서 일부 팬들은 쵸파가 먹은 게 사람사람 열매 환수종 모델 예티, 빅풋, 사스콰치, 웬디고 같은 설인이 아닌가 추측하고 있다. 드럼 왕국 사람들도 인간형 쵸파를 보자 설인이라며 도망친 걸 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11]

베가펑크가 악마의 열매가 사람들이 바란 사람의 진화의 가능성이라는 가설을 주장하면서 사람사람열매가 아무 특징 없는 인간일 가능성이 낮아졌다.[12]

어떤 이는 고무고무 열매의 정체를 보고는 쵸파의 능력이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일 수 있다는 설을 제기하기도 했다.#[13]


3.2. 대불[편집]


ヒトヒトの実 モデル 大仏
Human-Human Fruit Model Buddha

파일:사람사람 열매 모델 대불.jpg
분류
동물계 환수종
능력자
부처님 센고쿠
파일:external/img1.wikia.nocookie.net/Hito_Hito_no_Mi,_Model_Daibutsu_Infobox.png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사람사람 열매 모델 대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3. 오오뉴도[편집]


ヒトヒトの実 モデル 大入道
Human-Human Fruit Model Onyudo

분류
동물계 환수종
능력자
오니마루
파일:7aae593558c0aa46782316c31accc739.jpg
파일:규키마루 2.png

먹으면 일본의 요괴 오오뉴도가 되는 열매.

현재 능력자는 시모츠키 우시마루의 단짝이었던 오니마루다.


3.4. 니카[편집]


ヒトヒトの実 モデル ニカ
Human-Human Fruit Model Nika

파일:54C73711-EB21-4A4A-BB0A-CEB7841950A2.jpg
분류
동물계 환수종
능력자
밀짚모자 몽키 D. 루피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사람사람 열매 모델 니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먹으면 태양의 신 니카가 되는 열매.

원래는 동물계 환수종인 "사람사람 열매 모델 니카"라는 이름으로 불렸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초인계로 분류되었고 그 이름 또한 "고무고무 열매"라는 가명으로 둔갑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2:45:04에 나무위키 사람사람 열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출처 : 원피스 YELLOW.[2] 출처 : 20권 SBS.[3] 출처 : 원피스 YELLOW.[4] 물론 원피스 세계관에도 예수와 헤라클레스와 하누만 등이 등장하는, 현실의 지구에 있었던 신화가 존재하는가는 차치해야겠지만, 최소한 어떤 특정한 '종족'이나 '경지'가 아닌 그냥 특정한 '개인'으로 변하는 열매가 있기는 하다는 사실은 확실히 드러나게 되었다.[5] 매체에서 흔히 단일개체가 아닌 종족으로 묘사되는 오로치, 페가수스, 라미아 등은 원전 신화를 보면 단일개체만 존재하는 환상종이다.[6] 1부: 모피 강화, 뿔 강화, 비력 강화, 완력 강화 / 2부: 모피 강화, 뿔 강화, 유력 강화, 괴물 강화[7] 때문에 쵸파의 전투는 울트라맨처럼 언제나 3분이라는 시간상 제약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8] 쿠마도리와 싸웠을 때 2번째 럼블볼 먹고 전혀 변신을 컨트롤하지 못해서 원하는 형태가 나올 때까지 일방적으로 얻어맞았다.[9] 후에 등장하는 설정에 의하면 아무래도 이것이 사람사람 열매의 '각성'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10] 사용하는 것은 럼블볼의 힘을 빌린 것이지만 그 힘을 제어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쵸파의 정신력이다. 특히 펑크 하자드에서 트라팔가 로의 능력으로 인해 쵸파의 몸에 들어간 프랑키가 몬스터 포인트를 사용하자마자 이성을 잃었던 것과 오니가시마에서 빙귀 바이러스를 맞은 상황에서도 해독제를 만들기 이전까지 지속적으로 버텼던 사실에서 명확한 증거가 확보되었다.[11] 작중 나온 다름 사람사람 열매 중에 지금까지 순수한 인간(호모 사피엔스) 모델인 사람사람 열매는 없었다. 그리고 다른 모델들은 그 열매를 먹으면 완벽하게 그 이름이 붙은 존재의 모습으로 변한다. 그런데 유독 쵸파만 사람이 아닌 털 달리고 덩치가 거대한 괴물로 변하는 것이 어색하다. 또한 쵸파는 본판이 순록이기 때문에 다른 종족들의 모습을 세세하게 구분하지 못한다.("인간형이니까 괜찮겠지"라며 자신과 인간들이 다르게 생겼다는 점을 인지 못했고, 샤본디 제도에서 일행들과 재회했을 때에도 가짜 밀짚모자 일행을 구별하지 못했다) 열매를 먹을 당시 어린 순록에 불과했던 쵸파가 저런 세세한 모델 차이에 대해 인지하지 못했을 수 있다.[12] 만약 루나리아족이나 어인, 거인 등 특수한 종족이나 동물이 평범한 사람이 되길 바란 경우라면 있을 수도 있다.[13] 사실 보통 다른 동물계의 경우 인수형이 될 시 원래 크기보다 커지지 작아지진 않는 반면, 쵸파의 경우 원래 모습보다 작은 짜리몽땅한 형태인 것이 특징이다. 여타 동물계를 기준으로 미루어 볼 때 쵸파의 인수형도 암 포인트나 혼 포인트처럼 순록과 인간이 뒤섞인 전투적인 모습이 되어야 정상인데, 실제론 쵸파의 인수형이 꼬마 같은 모습에 브레인 포인트란 이름마저 전투와 무관한 모습이 된 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