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케모노기가)

덤프버전 :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98.png
이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1. 개요
2. 성격
3. 작중행적
3.2. 꿰뚫리다
4. 사용 장비




1. 개요[편집]


케모노기가의 등장인물이자 아카츠키 학원과 같은 시모야시마의 공설 자경학원중 하나인 "키시카타 학원" 소속의 전력학급 학생이며 실질적으로는 다른 키시카타 학원 소속 전력학급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키시카타 오우란하인이다.

2. 성격[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소 쨩! 괜찮아?"


"저....저는 잘은 못하지만 힘낼게요....!"

자신의 파트너인 소리야와는 쌍둥이다. 다만 성미 강해보이는 소리야와 다르게 자신은 상당히 심약한 성격으로 작중에서도 츠키야마 긴레이와 싸우던 도중 실에 묶일뻔 하자 바로 울먹이는 모습을 보인다.[1] 소리야를 소 쨩이라고 부르며 서로 엄청 각별하고 소중한 사이로 보인다.[2]

3. 작중행적[편집]



3.1. 학원교류회[편집]


파일:키시카타 학원3.png
키시카타 학원 관련 인물 목록
[ 펼치기 · 접기 ]
전력학급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7.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8.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9.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0.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1.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2.png
인간
키시카타 오우란
인간
엔트
인간
킨미야
인간
사키모코
인간
소리야
인간




파일:1640582141206.jpg
학원교류회 참가 인물 목록
[ 펼치기 · 접기 ]
아카츠키 학원 1조
아카츠키 학원 2조
아카츠키 학원 3조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5.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6.jpg
수인
미츠미네 유우
뇌수
아즈마 리코
화차
에구스 세후미
이소나데
니타리 사스미
이나리
카스가 미스즈
야마비코
츠키야마 긴레이
이리아이 학원 1조
이리아이 학원 2조
이리아이 학원 3조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6.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7.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8.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9.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1.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0.jpg
인간
카케이 스우
인간
타이요우
인외종
호쿠토
인간
치이오
인외종
네네무
인간
스이란 미사호
키시카타 학원 1조
키시카타 학원 2조
키시카타 학원 3조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7.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8.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9.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0.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1.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42.png
인간
키시카타 오우란
인간
엔트
인간
킨미야
인간
사키모코
인간
소리야
인간

우시미츠 학원
보조원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5.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6.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5.png
인외종
샤쿠가이 테츠오
인외종
미나미 지로
인간
하토리 레이나
인도 학원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6.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7.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8.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9.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0.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1.jpg
마카츠히
엘리스
마카츠히
아난가
마카츠히
암피스바에나
마카츠히
루아모코
마카츠히
자리츄
마카츠히
히루코
교직원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7.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8.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12.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22.pn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3.jpg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4.jpg
아카츠키 이호0조 전속교원
오오누사 아사코
아카츠키 학원장 겸 이호담당교원
카스가 유키모치
아카츠키 학원 이사장
리라
이리아이 전력학급 담당교사
시즈키
우시미츠 학원 이사장
호우카이
우시미츠 학원 전력학급 담당교사
죠우지
파일:케모노기가 표 사진32.png
인도 학원 전력학급 담당교사
토도




"저기 소 쨩 저기서 엄청나게 예쁘고 큰 불이 올라오고 있어."

첫 등장은 36화 끝부분으로 미스즈긴레이 페어를 쫓아 소리야와 함께 오게된다.

본격적으로 얼굴을 비춘것은 39화이며 멀리서 커다란 화염 기둥이 나타나자 그걸 보고 소리야에게 엄청 이쁘고 큰 불이 올라오고 있다고 말한다. 이에 소리야는 나중에 보자고 말하면서 센에게 지금은 진지하게 싸우라고 말한다.[3] 40화에서는 미스즈에게 달려들어 공격하는 소리야를 지켜보던 중 바로 뒤에서 긴레이가 실을 이용해 자신을 묶으려고 하자 당황하더니 울먹인다. 이를 본 긴레이는 순간 마음이 흔들려서 잠시 멈칫 하지만 직후 울먹이며 바로 자신의 식소병기 월광으로 긴레이를 공격한다. 이때 미스즈는 센과 소리야의 식소병기의 능을 간파하는데 센의 식소병기 월광의 능력은 5미터 이내 정도의 단거리 순간이동 능력이고 소리야의 식소병기 일광의 능력은 척력 같은 힘을 써서 물체를 튕겨내는 능력이라고 추측한다. 그 순간 미스즈와 긴레이는 작전에 따라서 토리이 중공 별주 일팔식 사돌형 타정기 광범소멸형태 우시노코쿠 린키를 꺼내게된다.

41화에서는 연기속에서 나타난 거대한 타정기를 보고 당황을 하는데 쫄고만 있어도 답은 안나온다고 말하며 먼저 뛰쳐나간 소리야의 이름을 부른다. 이때 소리야는 무기가 커지면 그만큼 당연히 피하기 더 쉽다고 달하지만 미스즈는 그 말대로 처음부터 센과 소리야는 노리지 않았다고 말하며 바닥에 타정기를 내려찍는다. 이후 묘사를 보면 지진에 가까운 진동이 발생한듯.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108.png
44화에서는 빈혈로 쓰러진 오우란이 깨어날때까지 소리야, 사키모코, 엔트, 킨미야와 함께 지켜보고 있었다. 또한 옆에 있던 킨미야가 자신들 역시 비슷한 처지로 아카츠키에게 당하고 왔다고 말한다.[4] 이어서 오우란이 일어서자 엔트가 오우란을 걱정하지만 오우란은 이제 움직일 수 있다고 답한다. 또한 다음에 아카츠키와 만나면 사죄하고 감사를 드려야겠다고 말하면서 키시카타 가문의 자신의 조부가 만든 키시카타 학원을 전통만을 지키려고 했다가 긍지를 저버릴 뻔 했다고 말하면서 엔트를 비롯한 멤버들에게 자신의 고집에 말려들게 만들어서 죄송하다고 사과받는다. 이에 소리야는 나는 싸움도 좋아하고 말야~라고 말하자 센은 "저....저는 잘은 못하지만 힘낼게요"라고 말하며 다른 동료들과 함께 오우란을 위로해준다. 그 후 안전 범위 갱신 방송을 듣게된다.

이에 엔트는 오우란에게 이곳은 이번 범위 밖이니 이동하자고 말해준다.[5] 이에 오우란은 아카츠키에게는 손도 발도 쓰지 못했지만 대항전이 완전히 끝난것은 아니니 "살아만 있다면 싸울 수만 있다면 언젠가 반드시.... 자 갑시다" 라고 말하며 뒤를 돌아보는 순간 누군가에 의해 사키모코와 함께 목이 잘리며 사망하게된다.

엘리스가 바로 뒤에서 나타났기 때문에 바로 앞에있던 자신과 사키모코가 먼저 죽게된것으로 킨미야, 엔트와 다르게 과 마찬가지로 직접적으로 사망씬이 나옴으로써 사망한것이 확정되었다.[6]

3.2. 꿰뚫리다[편집]


67화에서 카케이 스우타이요우를 통해 더이상 목줄이 작동하지 않으니 풀어버려된다고 말한걸 전해들었을때 소리야는 자신의 목줄을 풀지 않고 센의 목줄도 챙겨온 상태였다. 또한 소리야는 아직 괜찮다고 말하며 전부 끝날때 까지는 아직 떼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4. 사용 장비[편집]


파일:케모노기가 캐릭터용 파일99.jpg
센이 사용하는 식소병기 월광은 도끼의 모습을 하고있는데[7] 아주 짧은 5미터 이내의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도 이를 이용해 자신을 공격하려던 긴레이가 머뭇거리자 바로 뒤로 이동해서 월광을 휘둘러 공격했다. 능을 제외하고도 자체적으로 둔기류로써 사용할 수 있는지 이 공격에 맞은 긴레이는 방어했지만 약간의 출혈을 일으켰다. 사용자 인식 기능이 있는지 챙길 시간이 없었는지 도망쳐서 살아남은 소리야는 센의 식소병기를 갖고 온것은 아닌것으로 보인다.[8]

또한 센의 죽음은 소리야에게 큰 영향을 미쳤는데 초반에만 해도 싸우는걸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철없는 모습을 보여주던 소리야가 점차 센의 죽음을 계기로 미츠미네 유우, 아즈마 리코와 함께 다니며 마카츠히들을 쓰러뜨리면서 이전과 다르게 성숙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56화에서 소리야의 언급에 의하면 키시카타 학원에서 사용하는 식소병기들은 능이 없는 인간이 싸울 수 있게 개발되었다고 말하면서 센 역시 다른 키시카타 학원의 전력학급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능이 없는 평범한 인간으로 밝혀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7:12:27에 나무위키 센(케모노기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리고 자기보다 작은 애들이나 여자들에게 약한 긴레이의 약점을 자극해서 바로 공격을 멈추게 만들었는데 직후 센은 울먹이며 식소병기로 긴레이를 공격한다.[2] 이는 센이 엘리스에게 살해당한 후에도 센이 차고다닌 교류회 목걸이를 살아남은 소리야가 챙겨서 가지고 다닌걸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부 끝내기 전까지는 풀고싶지 않다고.[3] 덤으로 자신 혼자서도 낙승일것 같다고 말한다.[4] 다만 센과 소리야는 그냥 도망칠 수 있었던것 뿐이라고 말하는데 실제로도 센과 소리야는 이때도 완장을 그대로 차고있다.[5] 오우란과 소리야, 센의 완장이 남아있으니 전원 탈락은 아니다. 또한 페어 둘다 완장을 빼앗기면 목줄에 의해 기절하게 되는데 사키모코와 킨미야가 멀쩡한걸 보면 둘중 한명은 완장을 빼앗기지 않은거로 보인다.[6] 이때 본인이 차고있던 목줄이 바닥에 떨어지고 바로 옆에있던 킨미야와 엔트가 그녀와 사키모코의 시체를 보고 공포에 질려 소리치는 장면이 잠시 지나간다.[7] 소리야의 식소병기 일광과 끝부분의 디자인이 반대로 뒤집힌것 말고는 차이점이 없다.[8] 센의 목줄은 눈앞에 떨어져 있었기에 챙길 수 있었고 남은 동료들이 죽어가면서 도망칠 시간을 벌어줬기 때문에 챙길 타이밍이 없었을 가능성이 크다. 백학환의 경우도 오우란과 함께 도망치던중 오우란이 소리야에게 전해준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