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겟토

덤프버전 :


오르그
[ 펼치기 · 접기 ]
수령
궁극 오르그
백귀환센키

대간부 - 하이니스 듀크
슈텐
우라
라세츠
하구레 하이니스
락샤사



전투원
오르겟토
-



슈퍼전대 시리즈의 전투원들

[ 펼치기 · 접기 ]



1. 개요
2. 설명


1. 개요[편집]


파일:attachment/오르겟토/Orgettes.jpg
파일:attachment/오르겟토/Red_Orgettes.jpg
일반적인 오르겟토
천년 전의 오르겟토

오르그전투원.

무기인 곤봉은 화염방사기로도 쓸 수 있고 언어 능력이 없어 "겟!겟! 오르겟토!"라고만 말한다. 변신능력도 있는데 오르겟토의 자세를 취하면 풀린다 (어떻게 변신하는지는 불명이다)

주인공 일행한테는 언제나 한방..으로 털리고 퇴장하는 역할이지만, 이래봬도 일반 지구인들에겐 상당히 위험한 존재이다.


2. 설명[편집]


불완전한 뿔 밖에 없는 최하급 오르그로 츠에츠에가 갖고 있는 작은 항아리에 들어있는 추출물에서 태어났다.[1]

항상 집단으로 행동하며 머리를 두드리는 괴상한 움직임을 보이고, 쓰러지면 물을 분출하며 사라진다.

46화에서는 매트릭스로 가는 길을 알 수 없게 하기 위해 야바이바에 의해 오르그 시드를 억지로 먹어 거대화하기도 했다.

츠에츠에와 야바이바가 인체표본 오르그를 이용한 작전에서는 그들이 직접 만든 유령의 집에 나오는 유령 역할을 맡았다.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에서는 락샤사에 의해 강화되어 황금색 뿔을 가진 개체들이 등장했는데, 가오레인저를 몰아붙였다. 레드를 제외한 남자 멤버들이 변신능력을 잃었다는 것을 감안할 필요가 있지만, 공군 파일럿, 볼링선수, 전직 스모선수 등 그래도 일반인 보단 강할만한 사람들인데도 그렇게 궁지로 몰렸으니 상당히 강한 셈이다. 물론 후반부에서는 슈퍼전대 5인까지 합세하자 전부 쓸려나갔으며, 과거의 전대 전사들은 변신하지 않고도 이들을 쓰러트렸다.

천 년 전의 오르겟토[2]들은 몸이 붉다는 것을 제외하면 현재와 별 차이는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4:26:05에 나무위키 오르겟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최종 결전에서 센키가 수많은 오르겟토를 소환한것을 보면 추출물은 하이네스가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추정.[2] 극장판과 가오 디어스 에피소드에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