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라시 쿄코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五十嵐 響子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가사만능 아이돌.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2.2. 좋지 않은 대우
2.2.1. 1차 총선 종료 ~ 2015년 3월까지
2.2.2. 4차 총선
2.2.3. 캐릭터 묘사 관련
2.2.5. 기사회생
2.3. 트리비아
5. 담당곡
5.1. 솔로
5.2. 그룹
5.3. 커버곡
6. 둘러보기


1. 프로필


파일:external/3d5c4c216363ddaf8cb641a719a80a3ed4d831729292d835dd6715de269887da.png

안녕하세요! 이가라시 쿄코, 15살입니다!
청소에 세탁, 요리도, 가사라면 뭐든 맡겨주세요!
에? 아이돌인가요? 하, 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할게요!

-
( 노멀 ・ 이가라시 쿄코 프로필 코멘트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五十嵐 響子(いがらし きょうこ
KYOKO IGARASHI


신장
154㎝
연령
15세
체중
43㎏
생일
8월 10일[1][2]
혈액형
AB형
잘 쓰는 손
오른손
별자리
사자자리
출신지
돗토리
쓰리 사이즈
81(B - 58(W - 80(H
취미
가사 전반
이미지 컬러
◆ #F6BFC5
성우
타네자키 아츠미
파일:쿄코사인.png
파일:푸치쿄코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집안일 전반에 능통한 아이돌. 세탁, 청소, 요리등 가사는 만능. 특히 잘하는 요리는 고기조림[3]. 의외로 과자 만들기는 서툴다고 한다. 사무실 책상을 청소하거나 셔츠를 세탁하려고 하는등 더러운 걸 못 보는 성격.
처음 등장했을 땐 그냥 집안일을 잘 하는 소녀 정도였지만, 브라이덜 쇼에 등장했을 때 웨딩드레스를 소녀의 꿈이라고 하면서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얘기하거나, "여보, 식사하실래요? 목욕하실래요? 아니면... "[4] 식의 신혼개그를 하는 등 새댁으로 캐릭터성이 확립되었다.출처 데레스테 2주년 핑크 체크 스쿨 커뮤에서는 쿄코와 결혼하고 싶다는 팬레터가 많이 온다고 한다.
2012년 여름 가챠로 R화. 어렸을 때는 몰랐던 인어공주의 마음을 지금이라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런데 사인할 때 종이에 그림을 그렸더니 호평이었다고 기뻐하는 건...
2012년 12월에 드디어 SR로 승격. 과자를 못 만드는 걸 나름 극복한 결과인지 "모양은 이상하지만 애정을 담았으니 맛있을 거에요!"라고 열심히 어필. 자기 마음을 숨길 생각 따윈 눈꼽만큼도 없이 "저는 멋진 아내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라며 마구 들이대고 있다. 게다가 미성년자이면서 "후후 분위기 좋네요♪", "선물은... 저・에・요... 농담이에요.아하하..." 등의 위험발언까지 서슴치 않는 등 점점 정신을 놓고 있다.[5]
2015년 10월, 예고되었던 사이온지 코토카에 앞서서,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의 신규 노멀 아이돌로 추가되었다. 기본으로 붙어 나오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아이돌로 영입된 계기나 착실한 성격[6] 등이 묘사된다. 곧이어 11월 30일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한정 S레어 아이돌로 추가되었다. 2016년 4월 25일에는 신규 가챠에 SSR이 추가되었다.
SSR 카드를 보면 원작과 애니메이션판에서 보이는 기숙사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돌 4명[7]이 보이는데, 이를 봐서는 쿄코도 기숙사에서 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8] 러브레터 이벤트에서 미호와 같은 기숙사에서 지내는 걸로 밝혀졌다.
데레스테에선 la Roseraie의 유닛으로써 내일 또 만날 수 있겠지라는 곡을 부르게 되면서 처음으로 이벤트 커뮤니케이션에 등장하게 되었는데 실질적으로 멤버 5인 중 유일하게 평범한 상식인 범주에 들어가는 캐릭터라 고생길이 예상되었다. 결국 명예패션 듀오 프레시키 조합에 "아하하..."라면서 당황하거나 하이텐션의 기합 팍 들어간 유카에게 휩쓸리는 모습으로 묘사되다 3화에서 시키가 청소를 하는 행위를 비하하자 잠시 얘기좀 하자고 하는데... 그 뒤 시키의 눈은 죽은 눈이 되고 충격을 받은듯 로봇 말투로 "청소를 하겠습니다."같은 말을 중얼거리게 만드는 위엄을 보여줬다.[9] 이후 With Love 단체의상 추가 기념 데레극장 와이드 104화에서도 히메카와 유키가 청소를 소홀히 하고 있다고 하자 바로 설교 모드로 들어가 유키가 청소하게 만드는 위엄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아무래도 쿄코 본인이 청소에 고집하는 부분이 꽤 있는듯.
이런 쿄코지만 유일하게 못하는 것이 바로 그림 그리기. [6월의 신부] 노멀 카드에서 들고 나온 오므라이스의 고양이(?) 케챱 데코레이션 덕분에 생긴 소재로, 나쁘다고는 못하지만 그 그림이 이 그림 같은 수준이라, 고양이를 그렸는데 전에 그렸다는 토끼와 똑같이 생기지 않나...[10]이는 쿄코의 동생들도 잘 알고 있는 모양. 극장 657화에 보면 고향인 돗토리에 들렸다가 도쿄로 돌아가는데. 동생들이 누나에게 크레파스로 크게 편지를 적었는데. 누나를 응원하는 한편 추신으로 그림 실력 좀 늘리고!라고 적혀있었던 걸 봐선...덕분에 화백 속성도 지니게 되었다. 결국 신데렐라 걸즈 극장 BD 3탄의 특별 애니메이션에서도 피냐코라타를 자신 스타일로 그려서 또 화백 인증. 웃는 얼굴을 유지하며 방송 사회를 맡던 우즈키도 쿄코의 그림을 보자 쥐인지 너구리인지 헷갈려 하며 당황한다. 최근의 Stage Bye Stage 커뮤에서는 그림 퀴즈를 하는데 곰인지 연어(...)인지 모를 무언가를 그려 우즈키를 멘붕시키기도 하는 등, 공식에서도 쿄코의 화백 네타를 밀고 있는 듯 하다.
그녀가 메인인 유닛인 핑크 체크 스쿨 커뮤를 보면, 가족들을 먼저 챙기다 보니 또래들처럼 한창 꾸밀 나이인데도 자신만의 쇼핑을 즐기지 못했다는 말이 나온다. 거의 대부분 동생들 우선이었고, 자신은 뒤로 미뤄놨다는 것. 그리고 동생들이 많다고. 데레마스계의 타카츠키 야요이요코야마 나오 포지션이라 할 수 있다
2017년 기준으로 가사만능에다가 참한 여자라는 이미지를 꾸준히 어필하여 시집을 온다거나 결혼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2차 창작도 꽤 많아졌다. 아니면 혼자 사는 아이돌들을 챙겨주는 주부 이미지라든가.
의외의 사실이지만 절규계 놀이기구를 엄청 좋아한다고 한다. 쿄코 1컷에서 나오는 내용으로 좋아하는 쿄코와 달리 옆의 우즈키, 미호는 질색하는 표정을 짓는다.

2.1. 신데렐라 걸 총선거에서


역대 신데렐라 걸 총선거 순위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8차
24위
42위
24위
20위
35위
38위
35위
47위
일견 평범한 캐릭터임에도 꾸준한 팬층을 유지해오고 있는 캐릭터로, 제1회 총선거에서 24위, 타입 내 6위를 기록하면서 정통 큐트계 아이돌의 일익을 차지했었다. 집안일 잘하는 착하고 참한 여자라는 남자의 로망 하나만으로 프로듀서들의 인기를 끌어온 것. 게시판에 어떤 P가 쿄코를 좋아하는 이유로 남긴 '현실의 리얼 마누라가 너무 집안일을 못해서...'로 그녀의 인기요소를 한 마디로 정리할 수 있다. 참고로 당시 R은 커녕 N만 두 종류였던 상황.
정작 가챠 SR까지 나오고 나서 치러진 2차 총선거에서는 중간발표에서 39위, 최종발표에서 42위로 많이 떨어졌다. 타입 내에서는 11위. 저 중 새로 등장한 캐릭터는 한 명도 없다는 게 Cu타입의 처절한 인재풀을 대변한다 SR이 나온지는 꽤 지난 때였고, 그외에 특별한 푸쉬가 있었던 것도 아니었던데다 이런저런 모바마스 캐릭터들이 공식 푸쉬 내지는 2차 창작 등을 통해 인기를 늘려가던 시기였다보니 크게 튀는 존재감은 없는 평범한 캐릭터로써는 납득 가능한 순위. 이후 데레도가 갈수록 증가한 끝에 2014년 4월 치러진 3차 총선거에서는 중간발표 20위, 최종발표 24위를 기록하면서 도로 올라왔다. 2014년 11~12월간 열렸던 3주년 기념 보이스 오디션에서는 중간발표, 최종결과 모두 4위를 기록했다. 비 쿨타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로, 투표권이 걸려있던 이벤트의 상위보상이 그 이라는 점 때문에 달렸던 쿨 P들이 많았으리라는 점을 감안하면[11] 이번에도 선전했다고 볼 수 있겠다. 이듬해 치러진 4차 총선거에서는 최종 20위로 조금이나마 자기 기록을 경신까지 했다.
8차 총선거에서는 중결 권외였다가 최종 결과는 47위로 아슬아슬하게 권내사수해 핑크 체크 스쿨의 권내개근을 지켰다.

2.2. 좋지 않은 대우


쿄코는 인기도에 비해서 공식의 대우가 영 좋지 않았던 아이돌로 유명했다.

2.2.1. 1차 총선 종료 ~ 2015년 3월까지


2013년 중순까지는 성우 자체가 많지 않았던 시기라, 일단 R과 SR이 차례로 나와줬기 때문에 딱히 취급이 나쁘다는 인식은 없었다. 전술했듯이 다른 캐릭터들의 상황을 볼 때 2차에서의 추락이야 어느 정도 예견 가능한 상황이었기도 하고. 애초에 평범한 캐릭터라 부정적으로라도 주목받을 만큼의 존재감을 가진 캐릭터가 아니었다.
이후 3차 총선이 열릴 때까지 약 1년의 시간동안 정규 싱글 4탄과 5탄이 발매되면서 2차 총선에서 위에 있던 동 타입 캐릭터들이 한 명을 제외하고는 전부 성우 배정이 완료되었다. 그리고 3차 총선이 시작될 무렵 6탄 멤버가 공개되었는데 그 대상이 지난 총선 두 번 모두 순위권에 없었던 코바야카와 사에. 사실 이 때는 2주년 기념 PV에 출연했던 모모카가 아니라는 데에 P들의 관심이 쏠려있었기에 그다지 주목은 받지 못했다. 오히려 와중에 2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고, 50위턱걸이로 추락한 모모카를 크게 앞지르면서 당 투표에서 타입 내 성우 미배정 캐릭터 중 최고순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싱글 7탄 정도에는 뽑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컸다. 그러나 7탄 멤버로 뽑힌 건 3차에서 가챠 부스트 받고 40위로 처음 랭크인한 프랑스인... 이로부터 얼마 안 지나서 아이돌 프로듀스 이벤트를 통해 노멀/스마일 버전 SR이 나오면서 소위 '함대'라 불리는 1캐릭터 SR+ 프론트를 만들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다. 여기서 문제가 생겼는데, 1캐릭터 함대를 만들 수 있게 된 시점에서 성우 관련 이야기가 전혀 나오지 않은 첫번째 사례가 되었다는 것. 위의 학원의 비밀 스마일 SR+의 표정을 놓고 운영진을 저주하는 표정이라느니 하는 자조섞인 드립마저 나왔다.

2.2.2. 4차 총선


'운영이 버렸다'는 설이 결정적으로 힘을 받게 된 건 4차 총선거. 총선 시작 당일에 시작된 가챠 한정 SR 캐릭터가 시오미 슈코아이바 유미였기 때문. 이 둘은 지난번 보이스 오디션에서 각각 Co(당시 우승자인 아리스를 제외할 때)/Pa타입 내 1위였다. 그런데 정작 Cu에서 갸차SR 멤버로 뽑힌 건 당시 타입 내 2위였던 이치노세 시키. 가챠 멤버 공개 때부터 말이 많았는데 그 파급력까지 중간발표로 드러났으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시키야 처음 나올 때부터 밀어주는 느낌이 있던 캐릭터였던지라 이런 일이 있을 거라는 예상이 없던 건 아니었지만 아무래도 대놓고 우선순위에서 밀린 모양새라 뒷맛이 씁쓸한 건 어쩔 수 없었다.

2.2.3. 캐릭터 묘사 관련


좋지 않은 취급 속에 그녀의 행적(?)들이 재평가되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교우관계 묘사의 부재. 친구 잘 둬서 최상위권에 손쉽게 뿌리박은 카미야 나오같은 케이스를 보면 좀 씁쓸하기는 해도 연줄이라는 게 중요한 건 분명한 가운데[12] 쿄코의 경우 놀라울 정도로 꾸준한 교우관계 묘사가 없다. 실제로 신데렐라 걸즈 극장만 쭉 봐도 알 수 있는데, 출연 빈도가 적다고는 할 수 없어도 나왔다 하면 대부분이 단독 에피소드고 일부가 일회성 사무용 상대들인 것을 알 수 있다. 하다못해 저 일회성 상대들 중에서 소위 메인스트림에 드는 캐릭터도 없다시피했다.[13] 썩 높지 않은 인지도의 원인이 적은 전면 노출도에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메인스트림 배제는 여러 모로 아쉬운 부분. 사실 이게 본 캐릭터 P들의 가장 큰 불만이라고 보여진다.
'주류', '유닛'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바로 우즈키/미호와의 관계. 핑크 체크 스쿨 항목에도 나와있듯 소위 '초기의상 유닛' 가운데선 라이브 로얄 같은 이벤트 전용 유닛으로조차 등장한 적이 없었으며, 우즈키와 미호는 미호의 첫 정규 SR 이래 꾸준히 서로를 언급하고 아이돌 토크까지 생긴 가운데, 이쪽은 2012년 여름의 머메이드 파라다이스 R에서 미호를 일방적으로 언급[14]한 것이 관계성의 처음이자 끝이다. 막말로 제일 좋은 연줄을 공식이 앞장서서 끊어버리는 셈.
이후 큐트와 패션에 트라이어드 프리무스에 대응하기 위한 명목상 대표 3인조 유닛을 만들 때 낙오되면서 한번 더 고통받게 되었다. 당시 기준 성우 배정 캐릭터로만 짜인 조합이었기에 뭐라 할 수는 없다지만 패션은 기존의 선셋 노스탤지아에서 대표인 미오만 남기고서 완전히 갈아엎고 새로 3인조를 짠 반면, 큐트는 본 조합에서 미호까지는 그대로 데려가는, 그러니까 여기서도 '혼자 잘리는' 구도가 되었기 때문. 차라리 미호까지 빼고 우즈키-카나코-치에리 같은 조합이었다면 이렇게 부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을 일은 없었을 것이라는 의견도 많다. 그 와중에 이렇게 만들어진 우즈키-미호-치에리 조합은 제대로 정착하지도 못하고 반쯤 이름만 남아있는 상태라는 게 개그

2.2.4. 애니메이션 에서


15화에서 위의 하트풀 서비스 SR+ 복장으로 포스터로 등장했다. 얼마 안 가서 신규 상위 SR이 나왔는데 이는 1쿨 당시 몇몇 캐릭터들에게 애니메이션 특채로 성우가 배정되었을 때와 비슷한 흐름이라 정규 싱글 멤버 편입을 기대하던 상당수의 팬들이 멘붕에 빠졌다.
...그러나 이후 정규 싱글 8탄 멤버가 공개됨과 함께 애니메이션 특채의 싱글 채용 차별이 없음이 확인되면서 되려 애니메이션 출연만을 기다리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21화까지 와중에 우즈키와 미호의 2인 유닛이 결성되었는데 하필이면 초기 의상 핑크 체크 스쿨로 둘이 일하는 모습으로 나오는 바람에 이미 흔적만 남은지 오래인 저 둘과의 접점을 공식이 완전히 끊어버린 모양새가 되어버렸다.
그리고 23화에서 우즈키의 상태가 안좋아서 잠시 빠지는 상황이 나오면서 혹시 대타로 얼굴이나마 나오지 않을까 하는 일순간의 기대가 있었으나 그 자리에는 엉뚱하게도 미무라 카나코가 들어갔다. 일웹에서는 이 쿄코가 나올까 했더니 다른 쿄코가 나왔다는 성우장난이 흥하는 중. 덤으로 이로써 카나코와 묶여있던 치에리가 프리로 풀리게 된지라 막판에 그쪽이 우즈키-미호 유닛에 참가하는 확인사살 전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결국 마지막 25화에서 미호, 우즈키와 함께 핑크 체크 스쿨을 입고 인터뷰를 하는 장면이 나왔으나... 결국 한마디도 못하고 끝. 제작진들은 마지막 희망을 붙잡고 있었던 쿄코P들의 멘탈을 아예 가루로 만들어 버렸다. 정확하게 10초 동안 출연했으며, 우즈키와 미호와 함께 3인 앵글, 미호와 함께 2인 앵글이였다. 다만 해당 화 첫 출연을 하며 엑스트라로 지나갔던 모든 아이돌들 중에선 가장 크게 비춰줬으며 작화도 좋았다.
일단 일본 현지 P들은 대체로 인게임에서 비주류화 흐름이 가속중인 와중에 흔적뿐이던 주인공 그룹과의 연결이 아직 남아있음을 확인한 데서 만족하는 모양이다. 반면 한국에서는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은 불운으로 인해 상기했던 모모카의 뒤를 잇는 고통받는 캐릭터로 해석하고 있다.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다면 저쪽은 2주년 PV-애니메이션 키비주얼로 인기에 맞는 푸쉬를 받는 듯 하다가 이후의 노골적인 누락이 눈에 띄면서 급격히 네타화되었던 반면 이쪽은 처음부터 있던 인기도에 비해 그럴싸한 푸쉬 자체가 아예 없었던 게 묻혀있다가 차차 드러난 결과라는 점.

2.2.5. 기사회생


2015년 11월 29일 신데렐라 걸즈 3rd 라이브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CINDERELLA MASTER 9탄 멤버로 확정되었다. 즉 성우가 배정될 예정이란 얘기. 사실 신데렐라 마스터 8탄이 발매된 지 아직 시간이 별로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정말 빠르게 발표된 것이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놀랐다.
CM 9탄 정보 공개와 함께 타네자키 아츠미로 성우가 확정되었다. 주로 음지 쪽에서 그야말로 맹활약하던 성우로,[15] 제작진 나름대로 검증된 성우를 뽑는다고 고심을 하긴 한 모양. 다만 저쪽 팬들에 의하면 인터뷰나 라디오 진행 등에 원체 쥐약인 성우라 걱정된다는 시각도 존재한다. 실제로 데레라지에 출연했을 때도 상당히 낮은 텐션을 보여준다.
2016년 2월 가챠로 드디어 음성이 붙은 SR이 나왔다. 얼마 안 지나서 니코동에 음성 모음 영상이 올라왔는데 붙은 태그가 '쿄코 P 종전의 날'(...)에, '말한다!'는 코멘트가 우수수 달리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1차 총선 이래 거의 3년만에 운영 공식 메이저 캐릭터로 인정(?)받은 순간.
앨범 발매 이후 치러진 첫 총선거인 5차 총선거에서는 35위로, 화력이 다소 떨어질 거라는 예상 속에서 무난한 순위를 찍었다.
THE IDOLM@STER CINDERELLA MASTER Cute jewelries! 003 드라마에서도 맹활약하였는데, 새댁 아이돌이라는 콘셉트를 살려 모모카를 만족해할만한 훌륭한 홍차를 탔으며, 모모카가 마음껏 요리하라는 배려로 준비한 냉장고 안의 재료를 보고 말 그대로 홀릭에 빠진다.
또한 데레라지에 드디어 성우가 생긴 이래로 핑크 체크 스쿨 동료였던 우즈키와 미호와 함께 공동 출연이 결정됨으로서, 이제야정말 이제야 공식에서도 핑크 체크 스쿨을 챙기기 시작하는 거냐면서 쿄코P, PCS 팬들이 반기고 있다. 그리고 2016년 9월 20일에는 당당히 핑크 체크 스쿨의 유닛 이름을 건 데뷔곡과 이벤트 보상으로 나옴으로써 이제 그동안의 설움은 말끔히 보상받게 되었다. [16]

2.3. 트리비아


별 상관없는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시부야 린과 나이와 생일이 완전히 똑같다. 물론 그거 외에는 딱히 접점이 없어 2차 창작 등에서 엮이는 일은 거의 없지만, 문제는 본 게임 1, 2위를 다투는 인지도와 팬층을 가진 캐릭터와 생일이 겹치다보니 생일 당일이 되면 관련 커뮤니티에 대개 린의 생일 축전만 엄청나게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는 것. 꽤 오랫동안 중3인지 고1인지에 대해서 알려진 게 없는 가운데 '생년월일 같은 린이 고등학생이니까 이쪽도 그럴 것'이라고 예상하는 쪽이 우세했었는데 이후 본인 앨범의 드라마 파트에서 고등학생으로 확정되었다.
일웹에 쿄콜라P(쿄코+Collage)라 불리는 유명한 합성 장인이 있다. 새 SR이 나오면 거기서 머리만 감쪽같이 쿄코로 바꿔치기한 이미지를 스레에 올리는 유저로, 그 활약에 아는 사람 사이에서는 쿄코는 매번 카드가 나온다는 우스개도 존재한다. 첫 음성 추가 SR이 나왔을 때도 많은 이들이 그가 카드를 뽑았을 지를 걱정했을 정도의 유명인.
모 한국 프로듀서의 VR끼고 간장밥짤방으로도 유명하다. 나중에 일본에서도 네임드가 되어 졸지에 MR. VR이 되었다는 후문이 있다(...)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이가라시 쿄코/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참고.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이가라시 쿄코/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항목 참고.

5. 담당곡



5.1. 솔로



5.2. 그룹




5.3. 커버곡



6. 둘러보기


파일:c0065146_57de8d2265570.png
핑크 체크 스쿨(ピンクチェックスクール
파일:핑체스_쿄코_SSR.png
파일:핑체스_우즈키_SSR.png
파일:핑체스_미호_SSR.png
이가라시 쿄코
시마무라 우즈키
코히나타 미호
[ 담당곡 ]
파일:loveletter.png
파일:Palette(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jpg



Love Yell
이가라시 쿄코
모로보시 키라리
미즈모토 유카리
히메카와 유키
오토쿠라 유우키

[1] 시부야 린과 생일이 같고 동갑이다. 즉, 같은 날에 태어났다.[2] 밀리마스코사카 우미와도 생일이 같다.[3] 그런데 이 요리의 성격이..니쿠자가 참조.[4] 일본쪽에서 국민적으로 유명한 신혼부부 꽁트 대사중 하나.[5] 나이를 감안해 보면 오히려 링크된 항목보다 훨씬 더 심하다. 쿄스케는 2년만 버티면 되지만 프로듀서는 4년을 버텨야 한다. 정상적인 병장제대와 한군두의 차이[6] 아이돌 스카웃 제의에도 우선은 자세히 들어보겠다거나 자신의 외모는 평범하다거나 하는 언급을 한다.[7] 마에카와 미쿠, 호시 쇼코, 시라사카 코우메, 시오미 슈코. 모두 각각 오사카, 후쿠시마, 효고, 교토 출신.[8] 일단 쿄코도 도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돗토리 현 출신이니까 당연한건지도.[9] 이 커뮤 이후로는 무려 그 시키의 몇 없는 천적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늘어났다.[10] 신데렐라 걸즈 극장 369화에도 소재로 활용되었다. 데레스테 로그인 보상 페이지의 랜덤 낙서에도 그대로 반영되어있는데, 누군가 쿄코의 그림 옆에 "귀여운 토끼네요!"하고 써놓자 쿄코가 그 뒤에 "고양이입니다♪"라고 적어놓았다.[11] 실제로 3위의 미후네 미유나 5위의 타카후지 카코는 그정도로 높은 순위를 기록할 줄은 몰랐다는 반응이 많다.물론 11-20위권도 죄다 쿨이기는 하다[12] 아닌게 아니라, 실제로 아이돌 캐릭터의 인지도를 손쉽게 높여주는 것은 캐릭터성을 증대시켜주는 네타나 여타 아이돌과의 관계에 의한 반사이익 또는 에피소드다. 대표적인게 상기한 카미야 나오의 으헿 속성. 그 외에 LOVE LAIKA, 록 더 비트, 다크 일루미네이트, 또는 宵乙女로 대표되는 연상조를 생각해보자. 이 그룹들의 내부 관계성이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은 두말할 필요 없을 것이다.[13] 다만 이건 본인의 애매하게 높은 인기도 때문에 항상 자신이 가챠나 이벤트의 '메인'이 되어야 했기 때문인 부분도 있다. 그러나 본인이 메인이 아닌 이벤트에 등장했던 라이브 유닛만 추려도 총선 인랭커 출신과의 조합은 사죠 유키미-오오츠키 유이와의 크리스마스 시즌 유닛 딱 하나 뿐이다.[14] "미호쨩처럼 연기해보고싶어요!"라는 대사. 즉 미호와 친한 지의 여부 자체는 전혀 알 수 없다.[15] 사실 본가 쪽이나 밀리마스, 데레마스 쪽에서도 음지에서 적어도 한번 이상은 나왔거나 지금도 가명을 쓰고 출연하는 성우진이 많다.[16] 특히 이번 곡은 그 전까지의 이벤트 곡과는 다르게 오로지 핑크 체크 스쿨 3명만 커뮤의 주역들이라는 것과 3D MV도 3명이서만 나오는걸로 처리됨으로서 감동은 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