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하라 니나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imas_cinderella_mark.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큐트속성로고.png
Cute
〈 큐트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쿨속성로고.png
Cool
〈 쿨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Passion
〈 패션 속성 아이돌 목록 열기 · 닫기 〉



市原 仁奈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등장하는 인형옷 욕쟁이 아이돌.
1. 프로필
2. 캐릭터 소개
3. 총선거에서
7. 담당곡
7.1. 솔로
7.2. 그룹
7.3. 커버곡
8. 둘러보기


1. 프로필


파일:external/cgss-fan.xyz/283-0.png

니나는 인형 옷이 정말 좋아요! 하지만 노래하고 춤추는 아이돌의 반짝반짝한 드레스도 멋지구나-하고 생각해요!
앞으로 프로듀서가 잔뜩 옷을 입혀 줄 거지요! 꼭이요!

-
( 레어 ・ 이치하라 니나 프로필 코멘트 )
파일:패션속성로고.png
市原 仁奈(いちはら にな
NINA ICHIHARA

신장
128㎝
연령
9세
체중
29㎏
생일
2월 8일
혈액형
B형
잘 쓰는 손
왼손
별자리
물병자리
출신지
시즈오카
쓰리 사이즈
61(B - 57(W - 67(H
취미
인형옷 모으기
이미지 컬러
◆ #F7DE8C
성우
쿠노 미사키[1][2]
파일:니나사인.png
파일:푸치니나기본.png
사인
푸치데렐라

2. 캐릭터 소개


취미에서 알 수 있듯이 동물 인형옷을 즐겨 입는 아이돌. 아이돌이 되면 정말 여러가지 인형옷을 입어볼 수 있냐고 묻는 대사도 있고, "○○의 기분이 되는 거예요" 라는 말과 함께 여러 가지 새로운 인형옷을 입고 싶어한다. 덕분에 싱글곡 제목도 "○○의 기분"이 들어가 '모두의 기분이 되었다. 그리고 옷을 입었을 때는 착하다가 늑대 옷을 입으면 살짝 공격적으로 변하는 등 입고있는 옷에 따라 성격이 약간씩 변하기도 한다. 이후 극장에서 밝혀진 바로는 옷을 입을 때 대상의 마음을 캐치하여 표현한다고. 심지어는 Passion jewelries! 003에서 히메카와 유키와 캐치볼을 하러 갈때 "공의 기분이 쳐 되어보는 거예요..."라던지... 그리고 "나는 외로움을 많이 타니까 두고 가지 마!" 하는 식으로 마음을 숨기지 않고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편이다. 그 외에 자주 쓰는 개그 패턴으로 다른 캐릭터들이 인형인 줄 알고 끌어안았다가 "니나였어!?" 하는 장면이 종종 나온다. 류자키 카오루, 요코야마 치카와 나이가 같은 최연소 아이돌이지만 저 둘이 현대적인 초등학생 같은 이미지라면 이 쪽은 인형옷과 인상 때문인지 아기같은 이미지가 강한 편.[3][4] 성우 연기톤도 어린애가 동요부르는 듯한 목소리 톤이라, 다른 어린아이 캐릭터보다 더더욱 그런 이미지가 부각된다. 추가로, 인형옷 아이돌답게 우에다 스즈호와 함께 코스프레 양대산맥이다.
한편 독특한 말투도 인형옷 못지 않은 니나의 큰 특징으로, "~やがる" 라는 표현을 쓴다. 이 말투는 한국어식으로 간단히 표현하자면 어라먹어라 정도의 어감 차이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양아치나 인상 험악한 사람이 쓸 만한 꽤나 거친 말투이다. 존나게 처먹어라 문제는 니나가 말투와는 달리 불손하거나 건방지기는 커녕 오히려 예의바르고 착한 아이라는 것. 그 때문에 엄청난 갭이 발생하는데, 학교에서 어떤 학생이 악의 없이 순수한 마음으로 공손하게 "선생님, 어제 저녁 식사로 뭐 처먹으셨어요?"라고 묻는 상황을 방불케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욕데레와는 다르다.[5] 그동안 동인계에서는 니나의 말투를 처 ~한다 라는 식으로 번역해왔는데, 한데마스에서는 저 정도 번역으로는 강렬한 말투를 살릴 수 없다고 판단했는지 의역해서 갖가지 비속어를 적절하게 삽입해 한국어로도 거친 말투가 느껴지게끔 했다. 덕분에 니나의 캐릭터를 이해하고 있던 P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 말투에 특이한 점이 있는데 ざい를 ぜえ로, がい를 げえ로 읽는 등 로마자로 ai로 표기되는 발음을 ee로 바꾸어 읽는다. 이 역시 양아치들이 자주 쓰는 말투로 다른 작품에서의 대표적인 사용자는 드래곤볼손오공, 죠죠의 기묘한 모험히가시카타 죠스케, 니지무라 오쿠야스[6] 등이 있다.
좋은 의도나탈리아에게 일본어를 가르친다거나[7], 신데렐라 극장에선 12지 순으로 이어질 옷 중 의 마음을 이해해 보겠다면서 진짜 뱀들을 잔뜩 두르고 천진난만하게 와와거리기도 한다. 뱀을 두른 니나를 본 이무라 세츠나는 멘붕.
CD 발매 이후 극장을 통해 흉내쟁이 속성이 추가로 붙었다. 같은 사무소 내의 아이돌들의 행동을 은근히 잘 따라해서 웃음을 주는 형식. 극장 본편에선 같이 CD가 나온 사기사와 후미카, 히메카와 유키, 미야모토 프레데리카, 하야미 카나데와 더불어 센카와 치히로가 대상이 되었다.
한데마스 한정이긴 하지만 비속어 답변 사건이 일어나자 @갤에선 니나가 고객센터에서 일한다며 네타거리가 되었다.
일부 @ㅏ재들 사이에선 데레스테에 나올시 가장 기대되는 아이돌 중 하나라고. 그리고 12/21 SSR 등장이 확정됐다.
서양 유저들중에선 인형탈의 이유를 몰라서 아동학대 취급하기도 했다.
실제로 일면에서는 니나가 가정에서 아동학대를 당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치하라 니나 아동학대설이 거론되기도 한다. 요점은 니나의 험악한 말투는 무의식적으로 부모님을 따라 하는 것이고 데레스테에서 버려지듯이 아이돌이 되었다는 점, 집에 부모님이 자주 안 계시고 종종 외로워하는 대사와 인형 옷이 사실 멍 자국을 숨기기위해 입는 것이 아니냐는 것.인데 의외로 완전히 억지스러운 논리는 아니지만 아이돌 마스터의 장르 특성상 어린 소녀에게 그런 시리어스 한 설정을 붙인다는 것은 여러모로 괴리감이 있으므로 재미로 받아들이자. 하지만 실제로 '아버지는 일 때문에 해외로 튀어버렸다는 본인의 언급이 있는데다가 가정 환경이 좋지 않다는 점을 공식에서 간간히 암시하고 있고, 대사에서도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주는 대사들도 있어서 픽시브 태그 중에는 '이치하라 가의 어둠(市原家の闇)'이라는 태그도 있다.
2차 창작에서 많이 엮이는 다른 아이돌은 주로 로리조 아이돌들이고, 그 외 미후네 미유와도 엮이는데 미유가 거의 엄마 포지션처럼 묘사되기도 하며, 데레스테의 1컷 만화에서는 아예 미유가 니나를 재워주는 그림이 나오며 치에 2차 SS레어의 각전 일러스트나 미유 솔로곡 last kiss 커뮤에서는 미유가 니나의 소꿉장난을 해주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또한 의외로 후타바 안즈와 엮인 2차 창작물도 제법 있는 편. 이 경우 '토끼 인형'이라는 접점으로 엮이는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대체적으로 데레마스 전 아이돌들 중 최연소에 속하는 만큼 다른 아이돌들의 귀여움을 많이 받는 막내 포지션으로 묘사되는 경향이 크며, 특히 가정환경이 좋지 않다는 점 때문에 프로듀서나 다른 아이돌들이 신경 써 주는 내용의 창작물들도 많다. 그리고 신데마스 애니판에서 등장한 타케우치P와 엮일 때는 모르는 사람이 보면 타케P가 유괴범으로 오해받는 개그물과, 아빠와 딸 사이로 보이는 훈훈한 치유물로 갈린다. 아니면 히메노 카논과도 커플링으로 엮일 때가 있는데 둘 다 아이돌마스터 사상 최연소 9살 동갑인데다가, 이미지가 비슷하다.
패션 쥬얼리스 003 드라마에도 당연히 출연. 멤버들 중에서는 제일 막내로,[8] 유미가 추천해준 공원으로 피크닉 형태로 뒷풀이를 하는데. 사나에와 유키가 맥주 원샷을 하는 걸 보고 자기도 따라한다... 심지어 "한 잔 더!"도 따라하고, 유이가 다행히 주의를 주기는 했지만... 그리고 사나에와 유키와 함께 캐치볼을 하는데. 의외로 공을 던질 때 왼손잡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실력도 나쁘지 않은 모양. 그리고 얼떨결에 합류하게 된 무대[9]에서 자신의 노래인 모두의 기분을 부르고 안즈 언니가 가르쳐줬다는 랩도 선보였다. 심지어 소리질러도 했다.... 겨우겨우 뒷풀이가 마무리되고 사무실로 돌아가려는데. 프로듀서가 사나에에게 전화를 하는데. 인터넷이 난리법석이 난 모양. 그러나 니나는 그걸 알 턱이 없었고. 재미있었다고 프로듀서에게 털어놓는다. 그런데... 파라파라 댄스는 또 뭐냐고 물으면서 드라마는 끝.
그리고 데레스테 이벤트 커뮤에서 밝혀진 사실. 프로덕션이 아닌 집에서는 혼자 밥을 먹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니나의 부모님이 제대로 니나를 보고 있지 않다는 또다른 증거가 잡힌 것.[10] 이런 부분에 대해 니나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타치바나 아리스in fact 스토리에선 구체적으로 풀어주기도 했다. 아리스가 사실은 정말 외롭고 자신의 공연에 어머니가 오길 원하는 본심을 숨기는 내용이 있는데[11] 니나는 이 사실을 알고 공감하면서 자신의 가정사를 이야기하며 아리스에 대해 정말로 어른스럽다며 '아빠 엄마랑 만나지 못하면 외로우나 다른 아이돌 동료들이 있고 프로듀서가 있어서 혼자가 아니기 때문에 참을 수 있다, 하지만 역시 혼자가 되면 너무 외롭기 때문에 자신도 강한 아리스의 기분이 되고 싶다.'라며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또한 데레스테 개인 커뮤 중 3번째 커뮤에서 시치고산의 사진을 부모님 없이 혼자서 촬영했다고 언급하는데, 한국으로 치면 이는 백일사진이나 돌잔치 사진을 부모 없이 혼자 찍었다는 말과 거의 동급이다. 물론 시치고산과 돌찬치의 원래 의미인 생존의 축하는 사실상 폐지되고 관습적으로 하는 행사이긴 하지만 이 행사에 아이 혼자 사진을 찍게 했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 다만 같은 커뮤에서 유치원 졸업사진 찍을 때는 엄마 아빠 다 있었다고 하는 것을 보아 부모가 니나를 완전히 방치한 수준은 아니라는 점도 알 수 있다.
일단 신데렐라 극장 760화에서 나온 내용에 따르면, 천만다행으로 바빠서 어울리지 못하는 수준인 듯하다. 맞벌이 부모를 가진 아이들이면 충분히 있을 법한 이야기다. 위에 언급된 버려지듯 아이돌이 되었다도 혼자 집에 두는 것보단 사무소에서 있는게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맡겼다는 식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아동에게는 그다지 바람직한 환경은 아니지만 말이다.[12][13]

3. 총선거에서


역대 신데렐라 걸 총선거 순위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8차
4위
39위
48위
권외
권외
권외
권외
권외
1회 총선거에서 최상위인 4위에 랭크. 프로듀서들 사이에서 니나의 새로운 인형옷에 대한 기대가 컸던 것 같다. 그리고 결국 제 7회 PMF에서 상위입상으로 재등장하여 프로듀서들을 사경을 헤메게 만들었다. 의외의 사실이지만 총선 상위입상 캐릭터들 중 SR승격이 제일 늦게 이루어졌는데, 제일 끝차를 탄 오이카와 시즈쿠와 차석인 오가타 치에리 다음이다.
2차 총선거에서는 39위로 35계단이나 급추락했는데, 40계단 급추락한 죠가사키 리카와 같이 로리 캐릭터들이 많이 밀려난 이번 총선거의 희생양 중 한 명. 그랬는데 2주년 PV에서 성우가 없는데도 사쿠라이 모모카, 호조 카렌, 호시 쇼코, 카미야 나오와 함께 등장했다. 쿨2 패션2 큐트1 구성으로 보건대 이들이 CD 6탄 멤버일 가능성이 높았으나... 호리 유코에게 밀렸다.
3차 총선거에는 중간발표 41위, 최종 48위로 간신히 50위 안에 랭크인하는 데 성공했다. 1차 이후로 순위 하락이 두드러지지만 애니메이션 키비주얼에 등장하며 성우 배정이 확정되었고 앞으로도 이전보다 푸쉬가 늘어날 테니 니나 팬들에게는 희소식. 사쿠라이 모모카와는 다르게 애니메이션 방영 전에 성우가 결정되면서 기대감이 상승했다. 다만 4차 총선 이후로는 쭉 권외.

4.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이치하라 니나/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참조.

5.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이치하라 니나/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참조

6. 애니메이션에서


애니메이션 키 비주얼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16화에서 처음 등장했다. 첫 등장부터 비속어를 맛깔나게 날렸으며, 애니멀 파크 카드 특훈 후의 복장을 입고 나왔다. 남바 에미, 우에다 스즈호와 함께 예능 중심의 유닛 활동을 하고 있다.
파일:sUkwQiXr.png
위의 자막도 사실 많이 순화된 표현으로, 실제 대사는 "이 녀석들, 뭐라고 지껄이는 겁니까?"에 가깝다.
미시로 상무의 지시로 소속 아이돌들의 버라이어티 활동이 대폭 축소된다는 공지가 나오자, 에미와 스즈호는 반발했지만 아직 어린아이인 니나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특유의 거친 말버릇이 적절한 타이밍에 나와주어 아이돌들의 입장을 대변해줬다.
17화에서는 토토키라 학원의 출연진 중 하나로 등장. 깨알같이 특유의 험한 말투로 자기소개를 한다.
Magic Hour 18화에서 밝혀지기론 상무의 정책때문에 지금까지 하던 일이 끊기거나 새로운 방송을 하게 되었던 듯 하다. 인형을 입지 못하는 이유도 모르겠고 앞으로 자주 나올 수 있을지 모르지만 항상 열심히 하고 있으니 응원해주면 좋겠다고 말해서 같이 나온 아야메와 타마미가 감격하기도 했다.

7. 담당곡



7.1. 솔로



7.2. 그룹



7.3. 커버곡



8. 둘러보기


Little Marching Band Girls
사사키 치에 (리더)
아카기 미리아
류자키 카오루
이치하라 니나
사쿠라이 모모카
타치바나 아리스
요코야마 치카
후쿠야마 마이
코가 코하루
나루미야 유메
쿠사카베 와카바
사죠 유키미
코세키 레이나
야나세 미유키
난죠 히카루
오오누마 쿠루미
마토바 리사
메어리 코크란
유사 코즈에
아사리 나나미



[1] 신데마스 성우진중에선 성우가 본래 아역배우 출신이라 그런지 나이에 비해서 경력이 상당히 긴편이다.(2003년 성우 데뷔).[2] 성우의 나이가 1993년생이므로 웬만한 20대 아이돌 성우(와키 아즈미, 하라다 사야카, 하나모리 유미리 등)보다도 연상이다. 흠좀무.[3] 그런데 정작 생일은 9살들 중 가장 빠르다. 오히려 생일이 가장 느린 치카가 이들 중 가장 나이가 많아 보이는 편.[4] 여담이지만 U149의 주역 키드 아이돌들은 편하게 이름으로 부르지만 그 위의 연상 아이돌들에게는 제대로 언니라고 부른다. 안즈 언니~ 쇼코 언니라든가~[5] 츤데레에서 츤을 빼고 부끄러운 모습을 감추기 위해 욕을 넣은 것과 달리 니나는 원래부터 이런 거친 말투를 사용한것과 무엇보다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욕데레와는 다르다.[6] 이 두 명은 슴다체와 함께 사용한다.[7] 그런데 니나의 평소 말투를 감안하면 나중에 나탈리아에게 후폭풍이 몰아칠 가능성이.....[8] 애초에 신데렐라 걸즈 최연소 아이돌 중에 한 명이다. 그나마 제일 나이가 가까운 유이와도 8살이나 차이가 난다. 참고로 최고령자는 패션 내 최연장자인 28살 전직 여경 사나에 누님. 무려 19살 차이이다.[9] 가 아니고 사실은 유이가 행인들 사이에서 노래자랑을 하였는데 졸지에 규모가 커져버린 것.[10] 9살의 나이에 가족과의 식사가 없다는 건 문제가 있다. 그 나이대에는 가족과의 식사가 앞으로의 아이의 사회성에 영향이 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11] 아리스도 니나만큼은 아니지만 부모님이 바빠서 잘 신경써주지 못하는 듯하다. 노멀 카드에서 들고 있는 아이패드 같은것은 부모님이 사주신거라고.[12] 뜨개질에서 엄마를 연상시킨다는 것은 엄마가 뜨개질 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하니 가족관계 걱정은 불필요할듯. 엄마가 뜨개질로 인형옷을 만들어준 것일 수도 있으며, 또한 기본 레어에서 입고있는 토끼옷의 귀쪽 리본도 엄마가 달아준것이라고 한다.[13] 미국이나 캐나다처럼 대놓고 형사처벌을 안해서 그렇지, 13세 이하 아동을 보호자 없이 방치하는 것은 어느 나라에서도 아동학대 사항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