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바이킹 (r1판)

편집일시 :


마지막 바이킹
파일:막바킹표지.png
장르대체역사, 여주
작가까다롭스키
출판사문피아
연재처문피아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2023. 01. 05. ~ 연재 중

1. 개요
2. 줄거리
2.1. 회차 일람
3. 연재 현황
6. 기타



1. 개요[편집]


대한민국대체역사물, 여주물 웹소설. 작가는 까다롭스키.


2. 줄거리[편집]


사백 년간 끝나지 않을 혹독한 겨울. 멸망을 앞둔 그린란드의 마지막 바이킹 소녀 시그리드는 모험에 나선다.

역병과 전쟁, 기근 속에서 끝을 향해 달려가는 유럽의 중세.

미래의 지식을 담은 검은 책 한 권만을 옆구리에 낀 채, 시그리드는 거침없이 그 가운데로 뛰어든다.

한 시대를 끝내고, 정해진 운명을 비틀어야 하는 한이 있더라도, 사랑하고 아끼는 모두를 위해서라면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대가이기에.



2.1. 회차 일람[편집]


회차 [ 펼치기 · 접기 ]



3. 연재 현황[편집]


문피아에서 2023년 1월 5일부터 연재하기 시작했다.

2023년 5월 12일 네이버 시리즈에 연재본이 발매되었다.


4.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 바이킹/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설정[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 바이킹/설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 각 회차의 소제목에 70, 80년대 팝송의 제목을 사용하여 독자에게 마치 그 곡이 배경음악이 되는 것 같은 효과를 주고 있다.

  • 작가가 직접 언급하길 레드제펠린의 Immigrant Song을 듣고 처음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댓글 참조) 작중에서도 이 노래가 빈란드(아메리카)로 배 타고 단체 이민가는 장면에서 등장하였다.


  • 시그리드가 용병단을 꾸리기로 한 후로는 백금발의 젊은 미형 용병대장이라는 점에서 그리피스 드립이 흥하고 있다. 작가도 이를 아는지 작중에서 직접 매의 단 드립을 쳤다. 그 외에도 백발의 젊은 미녀, 동유럽 문화권에서 활동했다는 점, 미래 세계에 대해 알고 있는 과거인이라는 점[1]에서 더 위쳐 시리즈시릴라가 떠오른다는 의견도 있다.

  • 초창기 표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것이 아니라 Midjourney AI로 뽑은 것을 사용했다. 이후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그림으로 교체되었다.


  • 소독용 알코올, 백신, 최루가스, 탄산수 등 작중 중세시대 기술로 재현된 근현대의 발명품이나 공정에 대한 묘사 중 일부는 마치 적정기술을 떠올리게 한다.
[1] 위쳐 시리즈의 시리는 차원을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이 능력으로 다녀온 세상 중 사이버펑크 2077을 연상케 하는 세계가 잠깐 언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