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소츠귀

덤프버전 :


파일:히토츠귀.png
히토츠귀 / 히토츠킹
[펼치기 / 접기]

-


프로필
파일:시소츠귀.webp
이름シソツ鬼
Shisotsuki
시소츠귀
185cm
몸무게217kg
스킨시소 컬러
모티브불명.[1][2]
각성자요시오카
(박동민)
배우야토우지 유스케
한국판 성우박준원
슈트이구치 나오야
1. 개요
2. 작중 행적
2.1. 본편
2.2. 스핀오프
3. 능력
4. 시소츠귀가 베이스가 된 히토츠귀


1. 개요[편집]


요시오카가 시소츠귀로 각성하는 모습

[ 일본판 ]

", 키토냐? 이 내게 뭘 또 잘난척을 하려는거냐!"

-

[ 한국판 ]

'"도가비냐? 네가 뭘 안다고 끼어 들어?"

아바타로전대 돈브라더즈에 등장하는 괴인 히토츠귀 중 하나.

키토 하루카의 동급생 요시오카/박동민(통칭 요피/동팔)이 각성하여 변이한 자소색(시소이로) 모델의 히토츠귀. 탁구에서 더 강해지고 싶다는 욕망을 이루려고 한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본편[편집]


파일:요시오카.jpg
각성자요시오카
(박동민)

파일:여기 히토츠귀라는 욕망에 눈이 먼 인귀들이 있다.webp

히토츠귀가 되기 직전 요피는 탁구 라켓에 못질을 하더니 동급생 하나무라부터 시작해, 탁구부 학생들, 탁구 고교생 챔피언[3] 그리고 탁구 금메달리스트 카스가 마코토에게 시합을 신청해, 그들을 탁구로 이기는 것이 아닌 탁구로 떡실신시켜버린다.

[ 일본판 ]

소노이 : 너도 자신의 욕망에 눈이 멀어 이 세상의 정적을 깨트리는 자구나.

[ 한국판 ]

가온 : 너도 자신의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이 세상의 정적을 깨트리는 자로군.


이후 시소츠귀로 각성하나, 뒤이어 나타난 소노이의 일격에 소멸된다.

요시오카가 카스가 마코토를 떡실신 시키자 마코토는 자신이 패배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아 자신이 가장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는 욕망에 뒤틀려 기사룡귀가 되어버리는 원인을 제공했다.

46화에서 소노이가 잠의 숲에서 찾아낸 용서의 고리로 처형당한 히토츠귀 숙주들을 구해낼 때 같이 돌아온다.

2.2. 스핀오프[편집]


"아바타로전대 돈브라더즈 meets 가면라이더 덴오 노려라! 돈오" 에서 각성자만 다른 상태로 등장했다. 모모이 타로모모타로스와 같이 등장했는데 처음에는 싸우나 싶더니 이후에는 타로와 모모타로스의 푸딩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것을 듣는다. 급기야 meets 센파이저에도 등장한다.(...)

사실상에 대한 집착하는데 특히 3개의 스핀오프 중에서 1개의 스핀오프를 제외한 모든 스핀오프에서 메인 히토츠귀로 등장했다.

3. 능력[편집]


전용 무기 1 - 표지판 패들
아이언 볼을 쳐서 주변을 공격하게 할수있는 도구. 요시오카가 시소츠귀가 되기 직전 탁구 라켓에 못질을 해서 마개조해서 만든 무기다.

전용 무기 2 - 귀험봉
시소츠귀를 포함한 몇몇 히토츠귀들이 전투때 사용하는 검. 그러나 본편에선 실제로 시소츠귀가 사용한 적은 없고 스핀오프에서만 사용한다.

아이언 볼 매니페스트레이션
탁구공을 아이언 볼로 만들어서 들고있는 표지판 패들로 아이언 볼을 쳐서 3연발 공격을 할수있다.

4. 시소츠귀가 베이스가 된 히토츠귀[편집]


시소츠귀의 슈트 역시 히토츠귀 슈트로 재활용 되며, 그 수는 베니츠귀 베이스보다 적은 편이다. 목록은 다음과 같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히토츠귀 문서의 r253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히토츠귀 문서의 r253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3:05:12에 나무위키 시소츠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크네크네의 모티브가 대부분 비슷하게 보인다.[2] 이유는 슈트의 색깔이 보라색. 얼굴의 입부분이 있어서 비슷하다.[3] 욕망에 휩싸인 요피 수준의 기행인으로, 급식 식판가지고 탁구를 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