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민 (r1판)

편집일시 :

* 관련 문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2015),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2017)

1. 프로필
2. 개요
3. 작중 행적
4. 기타



1. 프로필[편집]


파일:이희민15.png
이름
{{{#040404 이희민(Hee-Min Lee)
야마모토 유토(山本 勇人)}}}[1]
생년월일
1984년[2]

181cm[3]
몸무게
불명
혈액형
불명
성우
없음
영화배우
찬희

2. 개요[편집]


그냥 조그만 선물을 주고 싶었다. 돌려줄 다이어리와 함께... 그러나 나는 학교에 삼켜지고 있었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남주인공으로 이 작품의 남주인공. 별 생각 없이 전학온 학교에서 첫 눈에 반한 여학생에게 사탕 주기 위해 나타난 미소년.

원작에는 디폴트 네임이 이희민으로 되어 있지만,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그러나 2015년에 출시한 리메이크판에서는 주인공의 이름을 변경할 수 없다. 여주인공들이 녹음된 음성으로 주인공의 이름을 부르기 때문에 불가피한 결정이었는 듯. 참고로, 게임 특성상 1인칭 시점이라 전담 성우는 없고, 그리고 2015년 리메이크, 2017년 리메이크 버전도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성우는 없지만(...) 그 대신 항상 무표정이었던 원작에 비하면 표정이 다양해졌다.


3. 작중 행적[편집]



3.1. 2001년 패키지판[편집]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Hui-min.png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연두고등학교에 얼마전 전학온 학생으로,
그다지 눈에 잘 띄지 않는 평범한 고교생입니다.


연두고등학교로 얼마 전에 전학 온 학생이다. 어느 날 학교 안의 공원 벤치에 앉아 책을 읽고 있는 한소영을 보고 한 눈에 반하게 되고, 그때 소영이가 두고 간 다이어리를 화이트데이때 사탕과 함께 돌려주고 싶어한다. 그리하여 소영이의 책상에 사탕을 몰래 올려두기 위해 용감하게 밤중에 학교로 들어오게 된다.

그러나 어떻게 된 영문인지 학교로 들어오자마자 문이 잠겨버려 꼼짝없이 안에 갇혀버리고 만다. 게다가 아무도 없어야 할 학교 안에는 일부 여학생들과 소영이가 있었고, 각종 괴이한 상황과 마주하는 걸로 모자라 수시로 나타나는 귀신과 미쳐 날뛰는 수위를 피해 영문도 모른 채로 학교를 탈출하려고 버둥댄다. 성아한테 부려먹히는 건 덤 일본만화 남자 주인공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성적이고 심약하게 생긴 얼굴과는 달리 영감이 발달해 있는지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계속해서 목격한다.


3.2. 2015년 모바일판[편집]


파일:external/pbs.twimg.com/CUOb1yeUcAUT_p3.jpg
다른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보다 사람다운 얼굴로 변한 것은 물론이며, 상황에 따라 눈을 크게 뜨거나 자연스레 미소도 짓는 등의 다양한 표정 덕분에 잘생긴 외모가 더욱 살아난다.

얼마 전 연두 고등학교로 전학 온 남학생. 과묵하고 차분한 성격 탓에 같은 반의 친구들조차 아직까지 친하게 지내는 이가 없다. 겉보기엔 단정하고 곱상하게 생긴 외모 때문에 유약해 보이지만,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고백하기 위해 한 밤 중에 학교를 찾아올 정도로 대담하면서도 무모한 면이 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학생처럼 보이지만, 귀신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영감이 뛰어나다. 그가 가진 내면의 용기야 말로 위험으로 가득한 학교의 어둠을 헤쳐나갈 수 있는 유일한 무기다.

전작에 비해 선택지 내용도 많이 달라지고 양도 늘어났는데, 추가된 선택지 중에 굉장히 깨는 선택지들이 많다. 이외에도 대사는 없었지만 선택지만 봐도 다소 유약한 성격에 가까워 보였던 전작과는 달리 다소 세보이는 대사들이 추가되었기에 선택지에 따라 희민이를 상남자나 차도남으로 만들 수도 있다.

도플갱어는 희한한 장풍기술을 쓰면서 주인공을 농락하는 데 정작 이 남주는 변변한 방어기술조차도 없다.물론 게임을 수정하면 장풍을 쏠 수 있다. 원작에서는 최소 똥침은 있었건만...[4][5] 더 소름돋는 건, 그런데도 이 양반은 어떤 엔딩에서든 상처하나 없는 깔끔하고 멀쩡한 모습으로 나온다. 흠많무 게다가 게임캐릭터답게 몽둥이에 맞건 칼빵을 맞건 불에 데이건 귀신에게 맞던 음식만 먹으면 체력이 즉시회복되며, 캔커피 현기증 외에는 과식의 부작용도 없다. 그리고 도망가면서도 잘 먹는다.

오래달리기를 정말 못한다. 웃자고하는말로 본관1 남자화장실에 담배를 숨긴게 얘가 아닐까 의심스러울 정도로 폐활량이 형편없다. [6]

희민의 사탕은 원작에서는 사용되지 않았으나, 모바일판에서는 사랑의 상징이 되어 해피엔딩에서는 사탕을 받는다.[7][8]

3.2.1. 엔딩[편집]


Yew(주목(죽음))
말 그대로 게임 오버로,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가장 자주 보게 될 엔딩.

3.3. 2017년 리마스터판[편집]


유지민 루트 한정으로 또 다시 남주인공. 그 사건의 흑막이자 최종보스인 성아와 싸우는 사람이 지민이고, 사건을 해결한 것도 지민과 희민. 그래도 기본적인 퍼즐 타파는 희민이 다 해놔서 지민은 희민이 닦아놓은 길을 편하게 가기만 하면 된다는 점은 있다. 어느 엔딩이던 지민과 함께 빠져나와 아침에 학교 밖에서 지민이 깨워 정신을 차린다. 그 후 지민이 뭔가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면서 에필로그를 맞이한다.[스포일러]

유지민 루트에서 책을 찾으러 신관에 오면, 중앙홀로 나가는 문은 잠겨있는데, 옥상문이 열려있다. 중앙홀로 나가지 않고 어떻게 옥상열쇠를 얻어서 문을 연건지는 의문(...)[9].

여담이지만 유지민 루트에서 지민이가 들키기만해도 즉사하는 등,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리가 조종하던 희민이는 사실 굉장히 강력한 존재가 아니었을까하는 의혹이 생겼다.

생각해보면, 초반에 비정상적인 상황과 마주하고 놀라서 다급히 대처하는걸 빼면 자신이 얻은 정보들을 즉석해서 조합해 사건을 해결해대는 무시무시한 멘탈과 분석력, 행동력을 갖춘 실력자에다가, 갑자기 날아오는 사물이나 폭발하는 불꽃등을 피해내고, 은미 아줌마가 자기를 죽이려들었고, 부활해서 다시 나타난 악령이 들린 은미 아줌마가 무력화되자 아무렇지도 않게 다가가서 침착하게 눈을 감겨주는 배려까지 해주는걸 보면 평범한 학생이라기 보다는 소설속 소년 퇴마사나 숙련된 전사와도 같은 대범함의 소유자. 게다가 일단 기본적으로 영감을 탑재하고 있기도 하다.

참고로 코스튬 중에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코스튬이 있는데, 허리춤에 그 큰 대검까지 착용하고 있다. 물론 장식에 불과하므로 이걸로 수위에게 반격하거나 할 수는 없지만 칼이 워낙 큰 탓에 가끔 칼자루가 벽이나 다른 캐릭터의 텍스쳐를 그대로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3.3.1. 코스튬[편집]


  • 연두고 교복(기본 의상)
  • 댄디가이(귀신 수집)
  • 산타 정장(겨울 한정 판매 의상 '크리스마스의 악몽' 구매)
  • 멋쟁이(쌍쌍파티 의상 '토깽이와 멋쟁이' 구매)
  • 해상구조요원(비치웨어 의상 '해변의 썸남썸녀' 구매..라곤 하지만 이 의상은 현재 무료배포 중이다.)
  • 순백의 사과 교복(의상 '순백의 사과 교복(이희민)' 구매)
  •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2017년판(PS4&PC 스팀판)에서 블레이블루 콜라보레이션 특전 의상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구매)


4. 기타[편집]


여담으로 게임의 남 주인공이지만 1인칭 시점이라서 플레이어의 선택지 말고는 대사도 없는 특성 때문에 게임 특성 상 항목이 있는 등장인물들 중 가장 생성이 늦었으며 내용이 채워지는 것도 더디다.

와리가리 삼총사에서 냉정한 희민으로 등장한다.

[1] 미시마 유토(三嶋 勇人)/야마모토 유토(山本 勇人).[2] 혹은 빠른 1985년으로 추정.[3] 알려진 바가 없다. 하지만 추정상 163인 소영이와 머리 한개는 차이 남으로 181cm정도로 추정된다.[4] 도플갱어가 쓰는 기술 중 하나라도 주인공이 쓸 수 있었다면 수위한테 그렇게 쪼달리지는 않았을 것이다.잘하면 은미아줌마도 아작낼 수 있을 지도 모른다. 물론 괴담에서 볼 수 있듯이 도플갱어는 엄연히 귀신이다.[5] 조금 생각해보면 실체가 없는 귀신은 그렇다 치더라도, 자기를 공격하는 인간들이 귀신에 홀려서 야구방망이를 쥐고 다니면서 보자마자 후려패는 건장한 두 수위에다 식칼을 쥐고 난데없이 달려드는 미친 아줌마에 인간은 아니지만 보통 난이도부터는 벽 그딴거 다무시하고 x축y축 최단거리로 주인공에게 날아오는 머리 귀신인데 평범한 사람이라면 대응도 못하고 닥치고 도망가는게 정상일 수도 있다. 얻게 되는 도구들도 무기로 쓸만한 건 딱히 없기도 한데... 사실 주변에 보면 무기로 쓸만한 건 널리고 널렸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에서만 봐도 라이터에 해충방지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훌륭한 화염방사기를 만들 수 있지만 정작 이건 귀목을 상대할 때만 쓰고, 소화기 또한 훌륭한 둔기가 될 수 있지만 이것도 유지민 루트에서 문고리 부술 때만 둔기로 쓴다. 이쯤되면 귀신은 둘째치고 사람 상대로는 정당방위라 해도 폭력을 쓰기 싫어하는 건지도(...).[6] 달리는 속도도 원작 왕리얼보다 느리다. 원작에서는 아예 걷지 않고 달리기만 해도 수위가 아예 쫓아오지도 못할 정도로 빠르다보니(심지어 하드까지는 현기증을 일으키는 상태에서도 수위보다 빠르며, 왕리얼에서는 다소 느려지긴 했지만 현기증이 나기 전까지는 여전히 수위보다 빠르다.) 게임에 조금만 익숙해져도 재미가 반감될 정도였다.[7] 성아의 경우에는 희민이 먼저 주는게 아니라 성아가 받아내는쪽이지만...[8] 2017년 리마스터판의 추가 히로인인 유지민루트에서는 해피엔딩이여도 사탕을 주지 않는다.[스포일러] 스포를 하자면 유지민이 "선배,그 가방에 있는 도자기는 뭐예요?"이라 말한다. 수정바람[9] 하지만 유지민 루트에서 대부분의 장소는 열려있다. 희민이 그곳을 다녀갔다는 증거. 유지민이 옥상을 건너 책을 가지러 간 시간에 다른 장소를 조사하고 있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