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화(유희왕)

덤프버전 :


유희왕의 장착 마법 카드.

1. 설명
1.1. 원작
1.2. 반다이판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1.1. 원작[편집]


파일:GiantsMight-JP-Manga-DM-color.png

한글판 명칭
거대화
일어판 명칭
巨大化(きょだいか
영어판 명칭
Giant's Might (원작 코믹스)
Megamorph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일반 마법
대상 몬스터 한 마리의 공격 · 수비력을 20% 올린다

파일:GiantsMight-JP-Manga-DM-NC.png
발동 장면
원작 매직&위저드 편에서 최초로 등장한 유서 깊은 장착 마법. 등장 당시에는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20% 올리는 효과였다. 카이바 세토어둠의 유우기와의 첫 듀얼에서 미노타우로스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했으며, 공격력 2040이 된 미노타우로스로 홀리 엘프를 비롯한 유우기의 몬스터를 박살 냈으나, 이후 유우기의 에이스 몬스터인 데몬 소환에 의해 박살 났다.

원작 이후의 시리즈에서는 OCG 사양으로 등장.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빛의 피라미드에서는 카이바 세토삼환신 덱을 운영하는 유우기와 대결할 때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에게 이 카드를 장착시켜 자신이 승산이 있는지 이 방법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해 보기도 했다. 결과는 라의 익신룡오시리스의 천공룡를 릴리스해서 발동한 오벨리스크의 거신병의 갓 핸드 임팩트에 완패로 끝났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 89화에서 마루후지 료가 다크니스 텐죠인 후부키를 상대할 때, 아기 흑룡을 장착한 사이버 다크 혼에 장착해 공격력을 증가시켜 붉은 눈의 흑룡을 파괴하려 했으나, 공격 무력화에 막히고 다음 차례 더 강한 붉은 눈의 암룡이 나오자 사이버 다크 혼이 수비 표시로 바뀌어 아무런 활약도 하지 못했다.

유희왕 5D's 49화에서 루아가 썼지만 디마크와 LP가 같아서 효과가 발동하지 않았다. 결국 삽질. 파워 툴 드래곤 파괴 방어용 코스트가 되어 버렸다. 그 외에도 잭 아틀라스다크 시그너 우시오 테츠와 듀얼했을 때 덱에 있는 카드 중 하나로 등장. 덱 파괴로 묘지로 보내진 카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다.

유희왕 VRAINS에서는 65화의 퍼즐 듀얼 중 하노이의 기사 단원이 사용하는 것으로 등장. 업데이트재머에게 장착해서 공격력을 배가시키고, 링크 스파이더를 전투로 파괴하여 업데이트재머의 번 효과와 합쳐 1턴킬을 노리려 했다. 하지만 고스트가 카오스 버스트로 업데이트재머를 파괴시켜 실패로 끝났다. 정작 업데이트재머는 번 효과를 쓰기 전 필드의 공격력을 원래 상태로 돌리기 때문에 플레이 자체도 의미가 없었다.

이름과 일러스트가 일치되지 않는 카드 중 하나로, 일러스트에는 웬 원반형 석조물처럼 생긴 이상한 물체가 그려져있어 얼핏 봐서는 카드의 이름을 떠올리기가 어렵다. 장착 몬스터를 거대화시키는 도구인가 싶기도 하지만 역시 자세한 것은 불명.

이름값치고 활약한 적이 없다... 반대로 특촬물 거대화의 클리셰를 따라간 것이다.

1.2. 반다이판[편집]


파일:Megamorph-BAN1-JP-C.png

한글판 명칭
거대화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巨大化(きょだいか
영어판 명칭
Megamorph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마법 카드
몬스터의 공격력에 플러스 500. 수비력에 플러스 300 할 수 있다.


1.3. OCG[편집]


파일:巨大化(KC0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마법=, 장착=,
한글판 명칭=거대화,
일어판 명칭=<ruby>巨大化<rp>(</rp><rt>きょだいか</rt><rp>)</rp></ruby>,
영어판 명칭=Megamorph,
효과1=①: 자신의 LP가 상대보다 적을 경우\,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원래 공격력의 배가 된다. 자신의 LP가 상대보다 많을 경우\,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원래 공격력의 절반이 된다.)]
LP 차에 따라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을 원래 공격력의 배나 절반으로 만드는 효과를 가진 장착 마법.

잘만 쓰면 공격력을 제대로 뻥튀기시킬 수 있는 카드. 물론 상대와 자신의 LP를 봐가면서 써야 한다. LP에 따라 공격력이 변하기 때문에 변덕스런 재단사와 궁합이 잘 맞는다.

한때 제일 유명했던 사용법으로 자기 LP가 적을 때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을 소환해서 이 카드를 장착, 9000이라는 공격력으로 상대를 원턴킬시키는 법이 있었다. 실제로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발매된 익스퍼트 시리즈에서는 카이바 세토가 첫 턴에 데블 프랑켄으로 LP를 지불해서 불러낸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을 이 카드로 강화시켜 원턴킬을 내는 수법을 자주 시도한다. 이외에 고등의식술종언의 왕 데미스데블도우저를 불러놓고 거대화시키는 방법도 있다.

이블 히어로 다크 가이아 원턴킬덱에서 갑부 고블린을 쓰는 이유는 거대화의 효과를 제대로 쓰기 위해서이다. 보통 다크 가이아의 기본 공격력은 아무리 이끌어내도 원턴킬을 하기에는 좀 애매한데, 이 카드로 뻥튀기하면 원턴킬 달성은 충분해진다.

자신의 LP가 상대보다 많아져 장착했다간 공격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는, 상대 몬스터에게 달아주고 전투하는 방법도 있다. 이때는 수축의 장착마법 버전이 된다고 생각하면 될 듯.

이 카드의 상호호환형이라 할 수 있는 장착 카드가 나왔는데 그게 진화하는 인류다. 거대화와 다르게 장착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을 1000 혹은 2400으로 만드는 효과로[1] 원래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에겐 불리하지만 원래 공격력이 낮은 몬스터에게 유리한, 거대화와는 반대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2] 다만 발매순서상 진화하는 인류쪽이 이 카드의 효과를 적당히 조절한 것에 가깝다.


2. 관련 카드[편집]



2.1. 진화하는 인류[편집]



2.2. 사이코 스워드[편집]



2.3. 비대화[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41283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함정=,
한글판 명칭=비대화,
일어판 명칭=<ruby>肥大化<rp>(</rp><rt>ひだいか</rt><rp>)</rp></ruby>,
영어판 명칭=Massivemorph,
효과1=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배가 되고\, 직접 공격할 수 없다.)]







[1] 상대 라이프가 자신보다 높으면 2400, 낮으면 1000으로 만든다.[2] 거대화는 효과를 보면 알겠지만 원래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일수록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