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 10분

덤프버전 :

1. 개요
2. 배역
2.1. 청와대
2.2. 안철수 원장측
2.3. 새누리당
2.4. 민주통합당
2.5. 기타



1. 개요[편집]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시즌2의 전 코너. 2012년 3월 11일에 시작하여 동년 3월 25일 3회를 끝으로 방송이 종료되었다.

제목은 당연히 유명 라디오 드라마였던 격동 50년을 패러디 한 것. 나레이션김종성 성우[1]로 동일하다. '고품격 정치 풍자 코미디'를 내세우며 정치 시사 문제를 풍자하는 것이 주 내용.

이 코너의 가장 특징은 바로 유명 성우진들이 실제 출연한다는 것이다. 이명박 역을 맡은 개그맨 안윤상을 제외한 모든 배역을 성우들이 맡는다. 실존 정치인(물론 드라마 어디에서건 정치인의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다. 다만 누구나 연상할 수 있을 뿐이다)과 유명 만화·영화 캐릭터가 보좌관을 맡아 짝을 이룬 것이 무척 신선하다. 덕분에 정치 풍자와 함께 성우 개그가 코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코너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가 다소 엉뚱하다. 프로그램 총괄 기획을 맡고 있는 김성덕 총감독이 한국성우협회에 갔다가 <격동 50년> 드라마 집필에 참여했던 이영미 작가를 우연히 만나면서 시작됐다. <격동 50년>을 모태로 하되 성우들이 목소리로만 표현하던 친근한 캐릭터를 직접 연기하는 것으로 차별 포인트를 삼았다. 연출을 맡은 민진기 PD는 "선거 시즌(4월 11일에 치러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만 아니었다면 훨씬 다양하게 만들 수 있을 텐데 수위 조절에 고민이 많다"면서 "날선 정치풍자라기보다는 정치적 사건의 이면을 재미있게 풀어보자는 것이 드라마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하에 나오는 각 성우들에 대한 설명은 모두 방송에서 등장한 그대로이다.

재밌게도 새누리당KBS 성우극회 소속, 민주통합당MBC 성우극회 소속 성우들이 맡았다.

2. 배역[편집]




2.1. 청와대[편집]


대통령. 성대모사의 달인.
대통령 보좌관. 성우계의 아이돌. 목소리부터 뽀로로로 연기를 하는데다 뽀로로 코스프레 복장으로 나온다.


2.2. 안철수 원장측[편집]


대학원장. 성우계의 히어로.
안 원장의 보좌관. 성우계의 이영애.


2.3. 새누리당[편집]


비상대책위원장. 성우계의 무한도전.
위원장 보좌관. 성우계의 영원한 청춘.
  • 양유진[2] : 손수조
국회의원 후보. 성우계의 루키.


2.4. 민주통합당[편집]


당대표. 성우계의 마돈나.
당대표 보좌관. 성우계의 살아있는 화석.
상임고문. 성우계의 선비.


2.5. 기타[편집]


대통령. 성우계의 카리스마.

[1] 다만 격동 50년 종영 직전에는 원호섭이 맡았다.[2] 오버워치에서 자리야를 맡은 그 성우가 맞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0:30:32에 나무위키 격동 10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