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

덤프버전 : r (♥ 0)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전
대전연합
[ 펼치기 · 접기 ]
총장
우문원
No.2참모장
장천호여상재
No.3No.4
권철두오윤탁
No.5No.6
이초목권성수
No.7No.8
장원이용수
No.9No.10
민두상정태중



대전연합
파일:대전연합.jpg
창설 시점불명
총장 우문원
NO.2 장천호
참모장 여상재
NO.3 권철두
NO.4 오윤탁
활동지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등장 작품왕게임
1. 개요
2. 상세
3. 조직원
4. 여담
5. 둘러 보기




1. 개요[편집]


블루스트링 왕게임에 등장하는 폭력 조직.


2. 상세[편집]


본작의 메인 빌런 조직.[1][2] 황제사단과 대립하며 대전 주먹계의 절반을 장악한 거대한 조직이다. 황제사단이 대장을 단장, 상급 간부를 번대장, 하급 간부를 에이스라 칭하는 것처럼 이들은 대장을 총장, 간부를 넘버즈라 칭한다.


3. 조직원[편집]


대전연합의 총장.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고.

  • 장천호
파일:장천호.png
과거 편인 69화에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 2다.
우문원이 황무제를 이기고 그를 끝장내기 직전에 경찰들이 몰려오자, 그에게 도망치자 한다.
후에 77화에서 박석하 일행을 기습한다. 역시 연합의 2라고 박석하를 밀어붙이는 강함을 보여준다. 후에 다른 넘버즈 일당을 데려와서 박석하 일행을 끝장내려 하지만, 예상보다 빨리 기습대를 물리친 황무제의 공격에 쓰러진다. 그래도 역시 No. 2라고 황무제의 강펀치를 정통으로 맞았는데, 78화에서 다시 일어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여상재
파일:여상재.png
대전연합의 참모장. 황초민처럼 전략적 능력이 뛰어나서 황제사단과 싸울 때 여러 가지 책략을 세운다. 처음에는 그냥 참모장으로 불리지만, 나중에 본명이 밝혀진다. 황무제의 부재를 예상하고, 사단을 조종하는 인물인 황초민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3]
여담으로 헤어스타일과 외모, 뛰어난 지략을 보면 야가미 라이토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인다. 작품이 두뇌 싸움의 위주다보니 데스노트를 참고했을 가능성도 있다.[4][5]

  • 피철웅
과거 편인 77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전전 No.3다. 여상재의 작전에 동원되어 장천호와 함께 박석하 일행을 끝장내려 하지만, 함정마저 뚫고 나타난 황무제의 공격에 쓰러진다. 후에 그의 자리는 마하성에게 넘어간다.
여담으로 성씨인 것 때문에 연백파와 연관이 있을 것이란 추측이 있다.

  • 마하성
파일:마하성.png
마하리의 오빠로 과거 동네 양아치로 지내다가 연합의 소속되게 되나 황제사단과의 전투 도중 황무제에게 공격당해 식물인간이 되어버리며 마하리가 복수를 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과거 편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박석하 휘하의 황제사단 1번대 에이스를 날려버니는 강자에, 피철웅의 다음이자 권철두 이전의 대전연합 No. 3 였다.

  • 권철두
61화에서 등장한 대전연합 현 No.3다.

  • 오윤탁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오윤탁.jpg}}} ||
대전연합 No.4다.
그의 바로 아래 서열인 이초목의 실력으로 봤을 때, 이쪽도 굉장한 강자로 추정된다. 그러나, 무력이 굉장한 것에 비해 머리가 딸려서(...) 본인보다 나이도 어린 여상재에게 쩔쩔맨다.[6]
62화에서 황초민이 가짜 단장이란 것을 알아낸 여상재의 말로 황초민과 마하리를 습격한다. 그런데 도중에 김낙춘이 난입하여 전투를 벌이는데, 이 때의 묘사를 보면 어떻게 No. 4까지 올라갔는지 의문이 든다.[7]

  • 이초목
46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5다.
강한 자와 싸우는 것을 좋아하는 전투광으로, 황무제를 이기겠다는 실현이 불가능한 꿈을 품고 있다.[8] 황무제로 변장한 김낙춘을 보고 그를 쓰러트리겠다며 돌진하다가 곽지강과 붙게 된다. 그런데 넘버즈 상위권이란 타이틀이 절대 허세는 아닌지 곽지강과 호각을 다투는 강함을 보여준다.

  • 권성수
과거 편인 77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6다.

  • 장원
과거 편인 77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7이다.

  • 허성탁
과거 편인 75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전 No.8다.
아무래도 과거 편에서 제명을 당하여 이용수가 그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여상재에게 황제사단을 막 창설한 황무제를 자극하기 위해 황무제, 황초민 형제의 할머니를 괴롭히는 임무를 받는다. 1주간 일부러 악독하게 괴롭히며 노인학대를 벌이지만, 황초민이 뒤에서 기습하여 계단에서 떨어진다. 후에 다시 일어서며 황초민이 섭외한 건달 홍상구와 싸우다가 패거리를 불러서 다구리로 홍상구를 쓰러트린다. 그 후로도 허성탁 일당의 괴롭힘은 계속되었고, 결국 황무제 & 황초민 형제의 할머니는 세상을 떠난다.
이 일에 알게 모르게 분노한 황무제가 허성탁을 찾아서 조질 생각을 하게 되고 이를 기다린 여상재는 허성탁을 포함한 100명의 정벌대를 보내서 황무제를 잡으려 한다. 그런데 그 100명이 1시간 만에 전부 정리되고, 허성탁 본인도 강펀치를 맞으면서 리타이어. 나중에 그의 자리는 이용수가 차지한다.

  • 이용수
36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현 No.8다.
민두상 패거리가 황제사단 2번대의 공격에 밀리고 있을 때, 오토바이를 타고 패거리와 등장. 이후에 민두상이 김택선에게 당하자 갑자기 자릴 뜨는데, 알고보니 청벽고를 공격하기 위해 도망친 척 한 것이었다. 그러나, 41화에서 황초민이 본격적으로 연합과의 전쟁을 벌일때, 일전의 보복으로 김택선과 4번대의 공격에 당한다.
여담으로 넘버즈란 위상에 비해 꽤나 얍삽한 인물이다. 민두상이 그를 보고 반가워 하기는 커녕, 자기가 세운 공에 숟가락 얹으려 한다며 불만을 가지거나,[9] 김택선 일당에게 당하기 직전에 비겁하게 변명이나 늘어놓는 등, 본인이 유리한 상황에서만 강해지는 전형적인 강약약강.

  • 민두상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민두상.jpg}}} ||
34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9이다.
여상재의 명령으로 황제사단의 곽지강을 납치하여 창고에 잡아둔다. 37화에서 곽지강을 구하러 온 2번대와 본인의 패거리가 싸울 때, 자신은 곽지강을 없애려 했지만 지원을 온 김택선에게 압도적으로 털려서 박살난다.
여담으로 이름의 유래는 그거다(...).[10]

  • 유진수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유진수.jpg}}} ||
36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No.9 민두상의 오른팔이다. 황제사단 2번대가 번대장인 곽지강을 구하기 위해 몰려오자, 평단원을 날려버리지만 2번대 에이스인 하주안과 붙게 된다. 자신도 넘버즈의 오른팔이라며 큰소리를 치지만, 하주안에게 가볍게 털렸다.

  • 김진철
과거 편인 77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전 No.10이다. 여상재의 작전 + 장천호의 명령으로 다른 패거리와 함께 박석하 일행을 끝장내려 하지만, 함정을 뚫고 나타난 황무제의 공격에 쓰러진다. 후에 그의 자리는 정태중에게 넘어간다.

  • 정태중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정태중.jpg}}} ||
12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 현 No.10이다.
청벽고를 무너트리기 위해 여러 작전을 짜고 싸움은 스마트하게 하는 것이라며 잘난 척하지만, 여상재나 황초민과 비교하면 그냥 잔머리만 굴릴 줄 아는 수준이다. 청벽고를 치기 위해 김택선의 동생인 김태양을 납치하고 김택선에게 불만이 있었던 녀석들을 포섭하지만, 곽지강의 지원으로 실패. 본인은 김택선에게 떡이 되도록 두들겨 맞는다.
이기적인 성격과 출세욕 때문에 김택선 김태양의 존재를 일부러 본인만 알고 있다.[11]
그 후에 이초목과 함께 다시 등장. 황초민황무제와 번대장들이 만난다는 가짜 정보를 흘리자, 이를 확인하기 위해 여상재가 보냈다. 이번에야 말로 공을 세우겠다며 큰소리 쳤지만, 이번에도 김택선에게 맞고 날아간다. 애초에 대전연합의 넘버즈의 꼴찌가 본인보다 상위권인 민두상과 이용수를 가지고 노는 김택선을 이길 리가 만무하다. 계속되는 실책 때문인지 비공식 No. 11인 홍천이 그의 자리를 노리는 등, 입지가 많이 위태롭다.

  • 배동혁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배동혁.jpg}}} ||
11화에서 첫 등장한 대전연합의 일원으로 청벽고등학교 영역 근처에 있는 청벽고 전선의 별동대 대장을 맡고 있다. 김택선을 잡기 위해 별의 별 수를 다 쓰지만 언제나 실패. 정태중의 도움을 받아서 김택선의 동생인 김태양을 납치하고 그를 궁지로 몰아넣지만, 황초민이 김태양을 빼내는데 성공하고, 곽지강이 지원을 오는 바람에 실패. 결과는 GG.
여담으로 정태중과 말을 놓는 것으로 보아 친구 사이인 것과 동시에[12] 정태중의 오른팔 위치일 가능성이 높다.

대전연합 산하의 고수공고의 대장. 친하게 지내던 선배가 고수공고의 전 대장이었으며, 그를 따라서 일진이 되었다. 황제사단 vs 대전연합 영역의 경계선 부근에 학교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근처 동료 학교에 지원을 요청하기 용이한 환경을 지니고 있다. 이 때문에 사실상 대전연합 경계선 문지기 역할을 하고 있다. 부하인 최주석 패거리가 마하리를 납치하여 그에게 데려오고, 황무제의 여친이란 것을 알고 인질로 쓰기로 하지만, 김택선과 황제사단 4번대의 출현으로 학교가 초토화. 본인도 김택선에게 잡힌다. 위기를 어떻게든 무마하기 위해 동료 학교들이 오기 전에 퇴로를 만들어 주겠다는 감성팔이를 시도하나, 씨알도 먹히지 않고 그대로 날아간다. 그냥 인맥과 지리적 유리함 덕분에 연합의 일원이 된 것이기 때문에 전투력은 한 학교의 대장치고는 크게 강하지 않다.

고수공고의 일원. 마하리를 납치한 일당 중에서 가장 비중이 많고 유일하게 이름이 언급된 인물.

대전연합 산하의 둔장고의 대장.

대전연합 산하의 대림고의 대장.
이른바 대전연합 비공식 No. 11이다.

스터디그룹에 나오는 북연(인천 북부 연합) 소속의 청마고등학교 No. 2지만, 과거에 대전연합 소속인게 밝혀졌다. 과거 청마고 No.1인 편민성피한울에게 박살난 후, 전력 보강을 목적으로 경포클랜의 권율겸[13]과 함께 스카웃 했다고 언급되었는데, 대전연합 소속일 때는 간부인 '넘버즈'였을 것으로 추정되며,[14][15][16] 청마장 스태프인 주성의 언급으로도 대전연합 소속 시절일 때 10곳 이상의 학교 장악에 활약한 에이스 였다고 한다. 신형욱 작가가 두 웹툰의 스토리를 맡고 있고 스터디그룹에서 대전연합이 언급되는 만큼 본작에서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대전연합의 일원 중 한명으로, 1화에서 황무제의 폰에 온 톡 중에 구영호라는 황제사단 일원이 "대연 박승철 잡았습니다" 라는 톡에서 잠깐 언급됐으며, 황제사단에 잡힌 것으로 보인다.


4. 여담[편집]




5. 둘러 보기[편집]


BLUE STRING
>{{{#!wiki style="margin: 0px; min-width: 120px; display:inline-block"
[ 관련 문서 ]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28 18:05:59에 나무위키 대전연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그렇다고 황제사단이 선역인 것은 아니다. 선역은 주인공 일행들 개인들로 보면 될 듯.... 하다만 죽은 사칭하여 조직을 자기 좋을대로 이용하는 황초민이나, 오빠의 복수를 하겠다고 거대한 싸움판을 주선한 마하리나 선하다고 보기는 힘들다(...) 이 만화에 진짜 선한 놈은 거의 없다[2] 선한 사람이라고 볼 만한 인물은 황초민의 친구들처럼 싸움판에 끼지 않은 인물들과 직접적으로 싸움판에 끼기 싫으나 어쩔 수 없이 끼게 되었다고 묘사된 김택선이 유일하다.[3] 황무제에게 원한이 있는 김낙춘과 접촉하여 이용하기까지 하는 등, 굉장히 비열하고 얍삽하다.[4] 데스노트도 도구인 노트를 알아내는 것이 중점인데 왕게임 또한 도구인 황무제의 휴대폰을 알아내는 것이 중점이기 때문이다.[5] 그래서인지 황초민이 여상재에게 자신이 황무제의 동생이라 밝히는 씬에서 L이 라이토에게 자신이 L이라고 밝히는 씬이 오버랩 되었다는 반응이 많다.[6] 그도 그럴게 현재 여상재는 연합의 최고 브레인이자, 우문원이 신뢰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7] 김낙춘이 에이스 중에서 제법 강한 축에 들긴 하지만, 사단의 번대장 수준까진 미치지 못한다. 그런데 오윤탁은 그런 김낙춘을 떨쳐내지 못했다. 작중 No. 3인 권철두와 No. 5인 이초목이 벌인 활약을 생각하면…[8] 농담이 아닌 것이 황무제는 이미 저세상 사람이라 만나는 것이 불가능하고, 설령 살아있어도 임광천, 전도현, 찰스 킴, 전영하와 같은 블루스트링 최강자급 라인의 인물들이 아니라면 그를 이기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무엇보다 황무제가 같은 대전의 최강자인 패왕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최소 블루스트링 최상위권 ~ 최대 준최강자 라인의 인물인데, 이초목이 아무리 날고 기어도 그를 이길 수 없다. 당장 최상위권 인물들이 피한울, 지영현 등이고 준최강자 라인이 이기창, 박광용 등 PVP 지부 챔피언급인 것을 생각해보면 이들 정도의 전투력을 가진 인물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황무제를 이기는 것은 불가능하다.[9] 대전연합 간부들의 관계를 추측하면 민두상이 세운 공을 이용수가 빼앗았을 가능성이 있다.[10] '민'둥산의 민, '두상'은 머리 형태를 뜻하는 말이니, 종합하면 민둥산 머리(...).[11] 나중에 이를 이용해서 뭔가 꿍꿍이를 꾸밀지도 모르지만, 황초민의 지략과 김택선의 힘이라면 뭔 짓을 해도 소용없을 것이다.[12] 다만 친구라고 해도 배동혁이 그를 보고 긴장을 하는 것을 보면 아주 친한 사이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13] 현 청마고 No.3[14] 우창성은 청마고가 피한울에게 궤멸당한 후에 편민성이 권율겸과 함께 스카우트한 전력이기 때문에 절대 약하거나 어중간한 놈은 아니며, 재랑고 학생의 언급으로도 원래 있던 학교에서도 대장급이라 편민성이 돈을 몇억이나 써가면서 스카웃했다고 했다.[15] 현재까지 대전연합 간부들의 실력으로 볼 때, 우창성이 정태중, 민두상, 이용수, 허성탁보단 강하다. 그가 넘버즈가 맞다면 No.7이나 No. 6일 것이고, 넘버즈의 오른팔이면 권철두나 피철웅, 장천호 같은 최상위권 간부의 측근일 것이다.[16] 과거 편인 77화에서 현재 간부들과 과거 간부들 중에서 다른 이들도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우창성도 전 간부일 가능성이 생겼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