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 오스카

덤프버전 :




댄싱 오스카
Dancing Oscar


이름
댄싱 오스카 (Dancing Oscar)
개장일
2017년 9월 30일
기종
Spining Coaster[1]
위치
신화테마파크 오스카 뉴 월드
제작사
Mack Rides GmbH & Co KG
추진 방식
Chain Lift Hill
낙하 횟수
6회
탑승인원
12명
인버전
없음
실내 구간
없음

1. 개요
2. 특징
3. 여담



1. 개요[편집]


신화테마파크의 최고 인기 어트랙션이자 제주 유일의 롤러코스터입니다. 코스터가 천천히 정상에 오르면 제주의 바다와 숲이 한 눈에 들어오고, 하강을 시작하면 제주의 바람을 가르는 스릴 만점의 질주가 시작됩니다. 스피드를 안고 회전까지 하는 스피닝 코스터의 쾌감까지 전해주는 명실상부 신화테마파크 머스트 라이드!

신화테마파크 오스카 뉴 월드에 위치한 롤러코스터이자 제주도의 유일한 롤러코스터.


2. 특징[편집]



▲ 탑승 영상

국내에서 혜성특급과 와일드 스톰과 함께 3대만 존재하는 스핀 코스터이다. 다만 이 중에서도 코스와 스펙 자체만 두고 보면 스릴 강도는 소규모 롤러코스터인 와일드 스톰보다는 확실히 강하고, 혜성특급과 비교하자면 코스 자체는 댄싱 오스카가 더 스릴있지만 혜성특급은 다크라이드 코스터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체감속도가 2배 이상이라 두 롤러코스터 모두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비교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가장 큰 차이점은 댄싱 오스카는 트랙이 외부에 있고, 혜성특급은 트랙이 실내에 있다는 점인데 덕분에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핀 코스터상 실제 속도와 체감 속도의 차이가 심한 편이라 밖에서 보는 것과 직접 타는 것의 느낌이 완전 다르다.

오스카 뉴 월드 소속 어트랙션인 만큼 오스카의 오아시스 테마가 입혀져 있으며, 훌륭한 테밍 퀄리티를 보여준다. 적당한 스릴과 테밍을 모두 잡은 케이스이지만 하필이면 파크 자체가 제주도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안 좋아 인지도가 없는 바람에 기종 자체의 완성도는 매우 높지만 인지도는 낮다. 덕분에 환타지아스페셜, 부메랑, 쾌속열차와 함께 국내의 숨은 걸작이라고 평가받는다. 실제로 대한민국 롤러코스터들에 순위를 매길 때 상위권을 차지한다.

코스는 혜성특급처럼 부지 자체는 작지만 그만큼 공간활용을 위해 궤도가 촘촘히 꼬여 있어서 엄청난 원심력을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혜성특급과 다른점은 낙하 구간이 상당히 많고 가파르다는 점이다. 출발하자마자 우회전을 하고 바로 다시 좌회전을 하며 바로 Chain Lift Hill 상승 구간에 진입하는데, 최신시설인 만큼 체인리프트 힐 상승 구간의 속도가 빠르며 소음과 덜컹거림 등이 덜하다. 정상에 도달하면 짧게 살짝 떨어진 뒤, 왼쪽 커브를 돌며 크게 낙하하는데, 이 시점부터 좌석이 360도 돌아가기 시작한다. 낙하 이후 열차는 다시 급상승 하여 뱅킹이 있는 말발굽 모양의 언덕을 넘는데, 이 구간이 댄싱 오스카의 하이라이트 구간이라 평가 받으며, 비주얼상으로도 이 구간의 임팩트가 가장 강하다. 이후 열차는 다시 상승하며 왼쪽 커브를 돌며 하강하고, 다시 상승하여 작은 언덕을 넘은 뒤 오른쪽 커브를 돈다. 이어서 오른쪽 커브와 왼쪽 커브를 연달아 돈뒤, 마지막으로 다시 오른쪽으로 방향을 꺾으며 브레이크 구간에 진입하고 속력을 줄인 뒤 우회전을 하며 스테이션으로 돌아오는 식이다. 상당히 코스가 혜성특급보다 과격해서 국내 패밀리 코스터 중 가장 큰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사람에 따라 아예 패밀리 코스터가 아니라 스릴 코스터라고 하기도 한다.

신화테마파크의 몇안되는 스릴 어트랙션인 만큼 오스카 스핀 앤 범프와 함께 가장 대기시간이 긴 어트랙션이다. 참고로 특이하게 신화테마파크의 모든 스릴 어트랙션은 빙글빙글 돌아가는 구조이며, 타기 전에 멀미약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탑승감이 부드러운 편이고, 좌석도 앉았을 때 편한 편이다. 다만 상술했듯 빙글빙글 돌아가는 구조이기에 멀미를 유발할 수도 있다.


3. 여담[편집]



  • 상술했듯 뛰어난 테밍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입구는 오스카의 오아시스의 캐릭터들이 장식하고 있으며, 대기라인도 오스카의 오아시스 테마에 맞게 벽화가 그려져 있다. 사실 댄싱 오스카 뿐만 아니라 신화테마파크의 모든 어트랙션들이 수도권 테마파크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뛰어난 테밍 퀄리티를 보여준다.

  • 국내 최초로 들어온 Mack Rides GmbH & Co KG의 롤러코스터이다.

  • 신화테마파크 최고의 스릴 어트랙션인 만큼 X-Pass 사용이 가능한 어트랙션이며 X-Pass 이용자용 대기라인이 따로 있지만 신화테마파크 자체가 방문객들이 적어서 대기시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딱히 사용되지는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2 21:54:06에 나무위키 댄싱 오스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커스텀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