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악당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2.1. 시즌 1
2.1.1. 1권 사악한 여왕(Fairest Of All)
2.1.2. 2권 저주받은 야수(The Beast Within)
2.1.3. 3권 버림받은 마녀(Poor Unfortunate Soul)
2.1.4. 4권 말레피센트(Mistress of All Evil)
2.1.5. 5권 가짜엄마(Mother Knows Best)
2.1.6. 6권 The Odd Sisters
2.2. 시즌 2
2.2.1. 7권 Evil Thing
2.2.2. 8권 Cold Hearted
2.2.3. 9권 (2022년 출판 예정)
3. 등장인물
3.1. 1권 사악한 여왕의 등장인물
3.2. 2권 저주받은 야수의 등장인물
3.3. 3권 버림받은 마녀의 등장인물
3.4. 4권 말레피센트의 등장인물
3.5. 5권 가짜 엄마의 등장인물
3.6. 6권 The Odd Sisters의 등장인물
4. 기타


1. 개요[편집]


작품 속 조연으로 잊어진 디즈니 빌런들의 과거와 사연을 다루는 세레나 발렌티노(Serena Valentino)의 소설로, Disney Press에서 허가를 받고 출판되었다.[1] 한국에선 2018년 10월부터 출간되었다. 9권까지 계획되어 있으며, 2020년 2월 현재 한국판에서는 6권(1-5권+7권을 6권으로 편입)까지 나왔다. 괄호는 각 소설의 원제.

2. 작품[편집]



2.1. 시즌 1[편집]


모든 주인공들이 야수를 제외하면 디즈니 프린세스 작품의 메인 빌런들이며 총 6권[2]이며 모든 이야기에 세 마녀가 등장한다.

2.1.1. 1권 사악한 여왕(Fairest Of All)[편집]


2009년에 발매 된 첫 작품. 생각보다 인기가 있어선지 2014년부터 작가가 시리즈로 제작 되었다. 한국에서는 2, 3권과 같이 2018년 10월 5일부터 발매되었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빌런인 그림하일드가 주인공이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하일드 문서 참조. 여기서 왜 양딸인 백설공주에게 독사과를 먹이려는 지에 보여준다.

2.1.2. 2권 저주받은 야수(The Beast Within)[편집]


2014년에 발매된 두 번째 작품. 한국에서는 1, 3권과 같이 2018년 10월 5일에 발매되었다. 미녀와 야수의 남자 주인공 야수가 주인공이다. 유일하게 디즈니 빌런이 아닌 주인공이다. 자신이 왜 저주를 받아 야수가 되었는 지에 묘사 된다. 추가로 왜 메인 빌런인 개스톤이 오랜 친구인 야수를 죽이려는 지에 보인다.

2.1.3. 3권 버림받은 마녀(Poor Unfortunate Soul)[편집]


2016년에 발매된 세 번째 작품. 한국에서는 1, 2권과 같이 2018년 10월 5일에 발매되었다. 인어공주의 빌런 우르술라가 주인공이다. 우르술라가 왜 아틀란티스에 버려졌는 지, 왜 에리얼의 영혼과 목소리를 빼앗으려는 지에 대한 스토리를 서술한다.

2.1.4. 4권 말레피센트(Mistress of All Evil)[편집]


2017년에 발매된 네 번째 작품. 한국에서는 2018년 12월 31일에 발매 되었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빌런 말레피센트가 주인공이다. 여기서는 왜 오로라 공주에게 16번째 생일에 물레에 찔리면 죽는 저주를 건 이유에 대한 이야기와 말레피센트의 과거가 묘사 된다. 추가로 책 맨 앞쪽에 유일한 컬러이자 유일하게 이 소설 시리즈에 대한 관계도가 있다.

2.1.5. 5권 가짜엄마(Mother Knows Best)[편집]


2018년에 발매된 다섯 번째 작품이자 시즌 1 본편으로의 마지막 이야기. 라푼젤의 빌런 고델이 주인공이다. 여기서 고델의 과거와 라푼젤을 왜 탑 안에 가두려는 지 묘사된다. 시즌 1 디즈니 프린세스 중 유일하게 뉴 웨이브 프린세스다.

2.1.6. 6권 The Odd Sisters[편집]


세레나 발렌티노 작가가 6권에서 오리지널 캐릭터인 세 마녀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였다. 또 6권을 끝으로 시즌 1은 마무리한다고. 2019년 7월 7일에 최초 발행이 되었다. 한국어 번역판 6권은 이 책이 아니라 크루엘라 드 빌이 주인공인 원작 7권이 2021년 6월 3일에 출판 예정이다.

2.2. 시즌 2[편집]


첫 권이 크루엘라 드 빌인 것으로 봐 이번 배경은 현대와 비슷한 것으로 추정된다.

2.2.1. 7권 Evil Thing[편집]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빌런 크루엘라 드 빌이 주인공. 2020년 7월 7일에 발행될 예정이라고. 그런데 한국은 2021년 6월 3일에 이 책을 "개를 훔친 이웃집 여자"라는 제목으로 사용해 6권으로 출판 예정이다.(원작 6권인 세마녀는 출판 계획이 없는 것 같다.))


2.2.2. 8권 Cold Hearted[편집]


주인공은 신데렐라(애니메이션)의 빌런인 트리메인 부인. 원서는 2021년 7월 출판되었다.


2.2.3. 9권 (2022년 출판 예정)[편집]



3. 등장인물[편집]


참고로 여기서 쓰이는 원작은 각 원작 동화/소설이 아닌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가리키는 것이다.

3.1. 1권 사악한 여왕의 등장인물[편집]


[3] :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빌런이자 백설공주의 새 엄마. 본래 백설공주를 자신의 딸처럼 여겼다. 본 시리즈에서는 늙은 여왕이나 왕비라고 부른다.
백설공주→ 백설여왕 : 원작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주인공. 원작대로 순수하고 착한 소녀로 등장하며 새어머니인 그림하일드를 잘 따랐으며 이후 플로리안 왕자와 결혼하여 여왕이 되고 그림하일드가 죽어도 여전히 그리워했으나 거울에서 재회를 하게 된다.
거울장인 : 본 작의 오리지널 캐릭터이자 그림하일드의 아버지. 그림하일드가 삐뚤어지게 된 원흉 중 하나.
왕 : 백설공주의 아버지이자 왕비의 남편. 거울장인의 가게를 보다가 딸인 그림하일드를 마음에 들어해 자신의 아내로 삼았다. 이후 전쟁에서 전사했다.
마법거울
세 마녀
베로나 : 왕비의 시녀. 본래 밝은 성격에 미모를 가진 시녀였고 왕비와는 자매같은 사이였으나 왕비가 그 미모를 시기해 쫓겨났다.
틸리: 베로나 이후에 들어온 새로운 시녀. 백설공주는 그녀 특유의 느긋한 말투를 좋아하지만 왕비는 답답하다며 싫어한다(...).
플로리안 왕자
마커스

3.2. 2권 저주받은 야수의 등장인물[편집]


야수 : 2권의 주인공. 디즈니의 악당들 주인공들 중 유일하게 공식 빌런이 아니다. 본편과 달리 서서히 야수로 변하며 한국어 번역 한정 왕자라고 불렀다.
: 원작 미녀와 야수의 야수와 공동 주인공이며 원작과 마찬가지로 발명가 모리스 대신 잡히게 된 마을 여인. 처음에 야수에게 마음을 열지 않았지만 원작대로 야수가 늑대들을 구해주고 야수에게 마음을 연다. 아버지 모리스의 영향으로 진취적인 모습을 보인다.
개스톤 : 본래 사냥터지기의 아들이란 평민이나 어릴 적 인연으로 야수와 친구가 된다. 세 마녀의 마법으로 인해 야수를 죽이고 반동으로 인해 자신은 추락사한다.
키르케 : 세 마녀의 막내 여동생이자 야수에게 저주를 내린 장본인. 물론 이는 진실된 사랑을 알아내라는 의미였으나 세 자매 때문이 꼬이게 되었다. 튤립 공주와 그녀의 집안을 망가뜨린 것에 그녀를 동정한다. 후에 벨과 진정한 사랑을 나누며 개스톤의 칼에 죽게 된 야수를 원래 모습으로 돌려주고 축복을 이루어준다.
세 마녀
튤립 공주 : 본작 오리지널 캐릭터. 아침샛별 왕국의 공주. 오로라 공주의 먼 친척이며 미녀이다. 본래 2권의 야수의 전 약혼자였으나 야수가 이성을 잃고 미치자 성에서 쫓겨나가고 본인은 절벽에서 뛰어내렸다.
유모 : 본작 오리지널 캐릭터. 튤립 공주를 돌보는 유모. 갑자기 사라진 포토 부인에 놀란다.
콕스워스 : 본편에 시계로 변한 하인. 왕자인 야수를 섬긴다. 그러다가 갑자기 중간에 사라진다.
포토 부인 : 본편에 찻주전자로 변한 신하. 왕자의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해온 신하.
루미에 : 본편의 촛대로 변한 신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시적으로 변한다.

3.3. 3권 버림받은 마녀의 등장인물[편집]


우르슬라 : 한국어 정발판에는 우르’술’라라고 번역이 되어 있으며 본편과 달리 트라이튼 왕의 여동생이자 바다 마녀.
트라이튼 왕 : 본편과 달리 우르술라의 오빠. 한국어 정발판은 트리톤이라고 번역했다.
에리얼 : 원작 인어공주의 주인공. 여기서는 우르술라와 계약을 하는 것과 에릭과 데이트를 나누는 것, 바네사로 변장한 우르술라를 보고 충격에 빠진 묘사, 영혼을 빼앗길 뻔한 모습, 에릭과 결혼하는 것만 등장했다.
에릭 왕자 : 비중은 원작에 비하면 에리얼과 같이 상당히 줄었으나 우르술라를 끝장내는 것은 그대로다.
세 마녀
키르케 : 세 마녀의 막내. 우르술라의 말이 넘어가 우르술라의 정원에 영혼을 빼앗긴 채 있었으나 우르술라가 죽자 원래 모습으로 등장했다.
튤립 공주: 우르술라가 튤립 공주를 구해내고 그 대가로 외모와 목소리를 강탈했다. 이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며 유모와 함께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고 마법에 걸린 남자들이 성문을 부수는 걸 보고 우르술라가 그걸 파도로 내쫓아내는 것에 놀란다. 이후 파핀제이 왕자가 정식으로 와서 대화를 나누고 친근감을 느낀다.
파핀제이 왕자: 처음에 우르술라에게 홀린 모습으로 등장한 후 정식으로 튤립에게 찾아와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한 후 튤립 공주와 친해진다.
유모 : 2권에 등장했으며 여기서 자신의 기억을 되찾게 된다.
플란체 : 본래 세 마녀의 고양이. 이 편에서 아침샛별 왕국에 잠시 있게 되고 본래 주인과 만나게 된다.
어둠 요정 : 자신의 사역마인 디아블로를 이용해 우르술라를 조심하라는 것만 언급 된다.
할미 여왕 : 여기서는 백설 여왕과 함께 언급만 된다.

3.4. 4권 말레피센트의 등장인물[편집]


말레피센트 : 이번 편의 주인공. 작중에서 왜 오로라 공주에게 저주를 건 이유와 과거가 밝혀진다.
유모 : 이전의 유모이자 어린 말레피센트를 돌봤던 요정.
오로라/로즈 : 본편의 말레피센트에게 저주를 받아 잠에 빠지게 된 공주. 물레에 찔리고 난 뒤 등장이 없거나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아닌 꿈의 나라에서 거울로 자신의 과거와 만난 이가 누군지, 말레피센트의 과거와 그녀의 저주를 보게 된다. 그리고 세 마녀를 만나게 된다.
세 마녀
키르케[스포일러]
요정 대모 : 유모의 여동생이자 신데렐라의 그 요정 대모. 말레피센트의 정체를 알고 있는 요정이자 세 마녀를 정말 싫어한다.
튤립 공주
파핀제이 왕자
세 요정 : 원작의 그 메리웨더, 플러라, 포나 맞다. 원작에서 오로라를 로즈라는 이름으로 숲에서 그녀를 보살핀 요정들. 사실 말레피센트가 삐뚤어지게 한 만악의 근원이기도 하다.
오베론 :
필립 왕자 : 본편에 오로라의 약혼자이자 오로라를 첫 만날 때 서로 사랑에 빠진 왕자. 막판에 본편처럼 말레피센트를 물리친다.
늙은 여왕/그림힐데 : 여기서는 백설여왕에게 조언을 하고 말레피센트에게 설득을 하나 말레피센트의 진실을 알게 되고 너의 딸(오로라)를 보호하라고 어서 가라고 전하는 게 끝.
백설여왕 : 그림힐데의 조언을 듣고 아침샛별 왕국으로 가게 되고 키르케와 만나게 된다.
우르술라 : 여기서는 그녀의 장례로 등장한다.

3.5. 5권 가짜 엄마의 등장인물[편집]


고델 : 원작 스토리와 달리 여기서는 자신에게 엄마와 두 쌍둥이 언니들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해이즐과 프림로즈: 원작에는 없던 디즈니의 악당들의 오리지널 캐릭터. 고델의 몇 시간 차이로 태어난 쌍둥이 언니. 큰 언니 헤이즐은 유약하고 내성적이며 고델과 프림로즈 사이의 중재 역을 한다. 프림로즈는 마녀와 달리 순수하고 밝은 마음을 가졌다. 자신의 엄마 마네아에 가장 반대를 한다.
마네아: 원작에는 없는 디즈니의 악당들의 오리지널 캐릭터. 고델과 헤이즐, 프림로즈의 어머니이자 죽음의 숲을 다스리는 죽음의 여왕이자 고델과 언니들의 어머니. 굉장히 무자비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고델이 꽃들을 모두 불태워 자신은 먼지가 되어 육체가 죽고 영혼으로 다시 나타나 고델의 언니들에게 저주를 거나 고델이 외운 주문으로 강제로 성불된다.
제이콥 경: 죽음의 숲에 사는 꺽다리 왕자. 마네아의 충실한 신하. 마네아의 일기로 봐 마네아가 연모하던 자인 듯. 이후 마네아가 죽은 뒤 고델의 말을 따른다.
세 마녀
라푼젤: 원작 라푼젤의 주인공이자 아리아나 왕비가 마법의 금빛 꽃을 먹고 낳은 공주. 원작대로 고델에게 납치되어 높은 탑에 갇혀 사는 모습으로 등장.
플린 라이더: 원작대로 등장하는 도둑. 본명은 유진 피츠하버트. 라푼젤이 탑에서 나오게 한 인물.
백설여왕: 여기서는 키르케와 함께 라푼젤의 최후를 보는 모습으로 등장.
키르케

3.6. 6권 The Odd Sisters의 등장인물[편집]


세 자매
키르케

3.7. 세 자매[편집]


시즌 1의 등장인물이자 소설 오리지널 캐릭터이자 시즌 1의 만악의 근원. 자세한 건 항목 참조.

4. 기타[편집]


겉 표지를 들춰 속표지를 보면 빌런들의 다른 모습이 나온다.[4]

기본적으로 각 원작의 본편을 토대로 하여 작성된 소설 시리즈다. 다른 미디어 믹스인 실사영화나 게임, 후속작들과는 상당히 차이가 있다.[5] 백설공주는 거의 나오는 편. 각 원작의 주인공들[6] 역시 등장하나 비중은 이 소설에서는 낮은 편.[7] 신데렐라는 언급으로만 등장하며 직접적인 등장은 없다. 대신 요정 대모는 말레피센트의 과거에서 등장한다.

참고로 한국어 번역판은 일부 등장인물의 이름이 공식 이름과 살짝 다르게 등장한 게 좀 있다. 성인층을 노린 걸 알아선지 약간 거친 말이나 헐, 맞짱(...) 같은 단어가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20:37:45에 나무위키 디즈니의 악당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야수의 경우는 공식 빌런이 아니다.[2] 본편 5권 + 세 자매의 이야기.[3] 그림하일드는 여왕이 아닌 왕비이기 때문에 여왕이라고 번역한 것은 오역이다. 영어에서는 여왕과 왕비를 둘 다 queen이라고 하기 때문에 발생한 오역.[스포일러] 세 마녀가 자신의 어머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백설여왕과 함께 오로라 공주의 힘을 봉인한다.[4] 그림하일드는 보따리장수로 변신한 모습, 야수는 저주 걸리기 전 모습, 우르술라는 바네사로 변한 모습, 말레피센트는 드래곤으로 변한 모습, 고델은 회춘하기 전 늙은 모습이다. 독사과는 과육이 모두 없어진 모습으로. 야수와 고델, 독사과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변신한 모습이다.[5] 야수는 원작에 바로 야수가 되어버러지만 본편에는 서서히 변해가는 묘사로 나오고, 우르술라는 인어공주 2에서 자신의 엄마가 있고 여동생 모르가나 있으나 이 시리즈에서는 초기 스토리와 비슷하게 트라이튼과 남매로 등장한다. 여기서는 트라이튼이 오빠로 등장한다. 말레피센트는 미디어 믹스인 실사영화 말레피센트와 다른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고, 고델은 원작 및 라푼젤 시리즈에서 밝혀진 이야기와 상당히 다르다는 등. (자세한 건 고델카산드라 참조.)[6] 백설공주, 벨, 에리얼, 오로라, 라푼젤. 야수 역시 원작에서도 벨과 같이 주인공이지만 이 소설에는 메인으로 등장해서 논외.[7] 예시로 저주받은 야수의 벨의 시점은 한 챕터에서 보여주고 버림받은 마녀의 에리얼의 시점이 한 챕터에만 보여주고, 말레피센트 편에서는 오로라 공주는 프롤로그와 4개의 챕터에만 등장한다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