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

덤프버전 :







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 (2010)
Resident Evil: Afterlife


파일:resident_evil_afterlife_kor.jpg

{{{#fff

북미 포스터 ▼
파일:resident_evil_afterlife_xlg.jpg

장르
액션, 호러, SF, 좀비 아포칼립스
감독
폴 W. S. 앤더슨
각본
원작
파일:캡콤 로고.svg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제작
폴 W. S. 앤더슨
제레미 볼트
사무엘 하디다
베른트 아이힝거
로버트 컬저
돈 카모디
출연
밀라 요보비치
앨리 라터
웬트워스 밀러
킴 코티스
숀 로버츠
세르지오 페리스-멘체타
보리스 코조
스펜서 로크
시에나 길로리
케이시 클라크
노먼 영
나카시마 미카
촬영
글렌 맥퍼슨
편집
니븐 하위
음악
토맨댄디
제공사
파일:미국 국기.svg 스크린 젬스
파일:독일 국기.svg 콘스탄틴 필름
파일:프랑스 국기.svg 데이비스 필름
파일:영국 국기.svg 임팩트 픽처스
제작사
파일:독일 국기.svg 콘스탄틴 필름
파일:프랑스 국기.svg 데이비스 필름
파일:영국 국기.svg 임팩트 픽처스
수입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소니 픽처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svg 스크린 젬스
파일:external/cdn3.iconfinder.com/globe-01-512.png 소니 픽처스 릴리징 인터내셔널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소니 픽처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
개봉일
파일:미국 국기.svg 2010년 9월 2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0년 9월 16일
화면비
2.39 : 1
상영 시간
96분
제작비
6,0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60,128,566 (최종)
월드 박스오피스
$300,228,084 (최종)
스트리밍
파일:왓챠 로고.svg
상영 등급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영등위_18세이상_2021.svg 청소년 관람불가

파일:미국 국기.svg 파일:R등급 로고.svg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5. 줄거리
6. 평가
7. 흥행
8. 여담



1. 개요[편집]


레지던트 이블 실사영화 시리즈의 네번째 영화. 부제는 '내세(Afterlife)'


2. 예고편[편집]


}}}


3. 시놉시스[편집]


엄브렐러 코퍼레이션의 T-바이러스가 전세계를 위험에 빠뜨리고, 인류의 마지막 희망 ‘앨리스’는 거대한 반격을 준비하지만 엄브렐라가 탄생시킨 새로운 크리쳐와 최강 언데드들은 상상 이상의 파워로 그들을 공격한다.

T-바이러스의 비밀을 알고 있는 ‘크리스’에게 도움을 받아 위기에서 벗어난 ‘앨리스.’ 하지만 엄브렐러 코퍼레이션의 수장이자 초인적인 능력을 지닌 최강의 적 ‘웨스커’가 거대한 반격으로 그들을 위협하는데…



4.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레지던트 이블 실사영화 시리즈/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줄거리[편집]




6. 평가[편집]


장르적으로 뭔가를 시도해보거나 그래도 뭔가 해보려는듯한 스토리를 지녔던 전작과는달리 이젠 대놓고 빵빵 쏴제끼는 B급 영화가 돠었다. 그래도 시리즈 역사상 2번째로 많은 제작비를 투입해[1] 영상 때깔만큼은 시리즈 최고 수준을 보여준다. Tomandandy가 작곡한 ost도 백미. Tokyo[2], Umbrella[3], Rooftop[4]Axeman[5] 등을 비롯해 굵직한 곡들을 남겼다.[6]

이번에는 3D 요소를 전반적으로 채용했는데, 과시적이고 노골적인 장면들이 많음에도 괜찮은 장면들을 만들어냈기에 이 점에선 호평을 받기도했다. 곳곳에서 묻어나오는 슬로우모션 액션들이 여러모로 매트릭스 스타일이다.

이번작의 주요 활동 무대 중 하나가 LA의 어느 교도소인데 이는 영화판 크리스 레드필드의 합류라는 차원과 담당 배우대표작을 의식한 레퍼런스인듯. 클레어는 전작보다 더 강렬한 캐릭터 색채를 보여주기도했다.

전반적으로 원작 5편의 스토리를 참고한듯하며,[7][8] 이에따라 시리즈 인기 빌런인 알버트 웨스커도 최종보스로 출연. 하이라이트에선 원작의 구도를 재현해 레드필드 남매를 압도했으나, 정작 직후에는 멀뚱히 서서 칼빵맞은 엘리스 잡아먹겠다고 제자리에서 입만 좀 크게 벌리다가 칼맞고 동전샷건을 영거리로 맞는 등 주인공 보정에 제대로 굴욕을 맞본다. 사실상 액션 영화인 본작에서 여러모로 존재감을 어필했으나 원작의 포스를 보여주기엔 부족했다는게 중론.

이번 작부터는 좀비들이 기생수마냥 입을 네 갈래로 갈라지는 기믹이 추가되었는데, 사실 이는 원작의 기생충 플라가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그러나 영화판에선 이런 설명없이 T 바이러스의 변이 현상으로 뭉뚱그려 표현.

결론은 만듬새의 측면이나 게임 원작 영화로서의 평가 모두 시리즈 최하위권이지만 오락성으론 시리즈 최고이기에 평과는별개로 관객의 입장에선 재밌게 볼 수 있는 그야말로 레지던트 이블 실사영화 시리즈의 특징이 가장 강한작품이 되었다.


7. 흥행[편집]


흥행만큼은 상당히 잘 되어 시리즈 두번째 흥행인 월드와이드 3억 달러를 찍었다.[9] 국내에서도 잠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8.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5:00:14에 나무위키 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가장 많은 제작비를 들인 시리즈는 6500만 달러의 5편 최후의 심판이다.[2] 도입부에 쓰였다.[3] 초반부에 엄브렐러 도쿄 지사를 보여줄 때 쓰였다.[4] 교도소 옥상에서의 좀비와 싸울 때 쓰였다.[5] 교도소 샤워실에서 처형 마지니와의 결전 때 쓰였다.[6] 해당 작곡가를 유튜브에 검색하면 영화판 레지던트 이블 ost들이 상당수 연관검색어로 뜨는 등 본작이 사실상 커리어작이 된듯.[7] 여러 동료들을 떠나보내며 고뇌하는 등장하는 원작의 주요 캐릭터와 크리쳐들, 선박과 비행선으로 이어지는 최종전 등. 웨스커와의 격투 장면은 바이오하자드 5를 그대로 가져왔다. [8] 하지만 바이오하자드 5 문서를보면 알 수 있듯이 스토리상으론 상당한 결점을 가진 정규 시리즈이며, 이는 곧 이를 참조로한 본작의 평가와도 연관되기도한다.[9] 최고 흥행은 6편 파멸의 날로 월드와이드 3억 1천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