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기피제

최근 편집일시 :

분류




1. 개요
2. 상세


mosquito repellent

1. 개요[편집]


벌레가 물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화장품.

일반적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 많이 사용하다보니 모기기피제라고 많이 부른다.


2. 상세[편집]


보통 디에칠톨루아미드(Diethyl Toluamide, DEET) 또는 이카리딘(icaridin) 성분을 함유한 기피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기피제를 피부 또는 옷 위에 뿌리면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가 나는 증기를 발생시켜 모기나 진드기를 쫓아내는 원리이다.#

주로 모기를 잡기 힘든 야외에서 많이 사용한다.

상처 부위에 뿌리면 피부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제가 DEET 성분의 기피제를 피부에 더 흡수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우선 선크림을 30분 전에 먼저 발라 흡수시키고 나중에 기피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정향유, 시트로넬라 오일, 콩기름, 유칼립투스 오일, 티트리 오일 등 천연 성분으로 만든 기피제도 있으나 DEET에 비해 위력과 지속시간이 떨어진다는 말이 있다.#

모기 기피제 성분이 들어간 모기밴드 또는 팔찌도 있으나 역시 기피제보다 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28 23:36:26에 나무위키 벌레 기피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0:26:32에 나무위키 벌레 기피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