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외모지상주의)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주먹의 역사 연혁
3.1. 0세대(주먹의 세대)
3.1.1. 0세대 조직
3.2. 1세대(써클의 세대)
3.3. 2세대(크루의 세대)
3.3.1. 2세대 주먹(크루)
4. 세대의 전설
4.1. 0세대의 전설 : 김갑룡
4.2. 1세대의 전설 : 이지훈
4.3. 2세대의 전설 : ???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에 나오는 설정.


2. 상세[편집]


30여년 전 김갑룡이란 인물이 김갑룡 주먹패를 창설함으로서 주먹의 세대(0세대)가 시작되었고 동시에 주먹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후 주먹의 세대가 은퇴를 하는 시점을 전후로 써클의 세대(1세대)가 시작되었으며, 1세대가 은퇴를 하는 시점을 전후로 크루의 세대(2세대)가 시작되었다.

각 세대들은 세대별로 전투력의 차이가 천지차이다. 통상적으로 이후 세대가 이전 세대의 전투력을 넘는건 매우 힘든 것으로 묘사된다. 하지만 그것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절대 아니다.


3. 주먹의 역사 연혁[편집]



3.1. 0세대(주먹의 세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주먹의 세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김갑룡이 주먹패를 창설함으로서 시작된 세대로 본격적으로 주먹의 역사를 쓰기 시작한 세대. 고작 말단 조직원이나 심부름꾼 따위가 1000번을 넘게 싸운 주먹의 세대라는 점에서 다른 세대들과 궤를 달리하는 전투력을 자랑하는 세대다. 현재는 대부분이 노쇠하여 옛날 만큼의 전투력은 나오지 않는 듯 묘사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세대들과 전투를 하면서 합을 맞추거나 오히려 압도하는 경우도 있는 등 연륜과 경험이 초월적인 세대다. 0세대를 평정한 김갑룡 주먹패는 작중 최강의 무력 집단으로, 수십 년이 지난 현재에도 주요 간부들 하나하나가 현 1세대 왕들이나 2세대의 최상위권 강자들을 웃도는 말도 안 되는 괴물들이 모인 집단이다. 아무튼 이런 괴물같은 김갑룡 주먹패는 당시 모든 주먹 세계를 통일하여 주먹 세계에서 통일 제국을 이룬다.


3.1.1. 0세대 조직[편집]


  • 김갑룡 주먹패 : 0세대는 김갑룡 주먹패가 모든 주먹 세계를 통일하고 있었기에 다른 조직들은 모두 김갑룡 주먹패 산하에 있었다.


3.2. 1세대(써클의 세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써클의 세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약 30년 전, 0세대의 김갑룡이 은퇴하고 정계로 진출하자, 20여년간 다른 0세대들 사이에 세력 다툼이 벌어지게 되었다. 약 7~9년 전부터 그들은 각지의 중, 고교생들을 끌어모아 조직원으로 만들었는데 그들이 0세대 인물과 세대 교체를 하여 새롭게 등장한 세대가 써클의 세대라 불리는 1세대다. 1세대 주먹들은 0세대와 다른 특징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첫째. 1세대에선, 2세대인 크루의 세대에서 크루라 불리는 조직의 분류의 기원인 써클이란 이름의 군소 조직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0세대 아래에 있었거나 0세대와 섞여 있던 주먹들이 '써클'이라는 종류의 조직을 삼삼오오 만들기 시작했는데, 물론 0세대에도 군소 조직이 있긴 있었겠지만 1세대는 대놓고 써클의 세대라 불리는 만큼 그 조직들의 할거는 0세대보다 훨씬 심했던 모양이다. 이는 김갑룡의 은퇴와 관련이 있다. 기존 주먹의 세계는 김갑룡 주먹패란 조직 아래 통일 되어 있었는데, 그 구심점인 김갑룡이 사라지자 너도 나도 군소 조직들이 생겨 나기 시작한 것이다. 주먹 세계를 국가들의 세계에 비유하자면 기존에 김갑룡 주먹패라는 제국으로 통일된 국가가 김갑룡이라는 강력한 왕권을 가진 황제가 사라지자 각지의 제후들이 너도 나도 군웅을 칭하며 일어난, 마치 후한 말의 극심한 혼란기의 시작이였던 우리가 잘 아는 삼국지의 배경이 되는 군웅할거 시대가 도래한 것과 같은 모습이다.

둘째. 1세대에선, 2세대인 크루의 세대에서 헤드라 불리는 조직의 우두머리의 기원인 '왕'이라 불리는 우두머리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세대의 왕과 2세대의 헤드는 우두머리란 점에서 일맥상통하는 부분은 있지만 차이점이 있다. 2세대의 헤드들은 단순히 특정 조직의 우두머리인 반면, 1세대의 왕들은 특정 지역을 평정한 써클의 우두머리란 점이다. 예를 들어 안산의 왕인 마태수는 안산 써클의 우두머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안산이라는 특정 지역을 평정한 주먹이기도 하다.

셋째. 각 왕들은 특정 신체부위를 전투에서 주 무기로 삼고, 그 해당 부위만 집중적으로 단련했다. 안산의 왕인 마태수는 우권, 대구의 왕인 지공섭은 권투를 통한 양권과 신체 전반, 수원의 왕인 왕석두는 머리(두개골), 충청의 왕인 곽지창은 손날을 주로 사용한다.


3.3. 2세대(크루의 세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크루의 세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3.1. 2세대 주먹(크루)[편집]



4. 세대의 전설[편집]


주먹의 세대에는 각 세대별로 최강자가 존재한다. 이들을 각 세대의 전설이라 부른다. 이들은 동 세대의 네임드급 주먹들 중에서도 거르고 걸러진 인물들인 만큼 실로 압도적인 전투력과 신체능력을 자랑한다.


4.1. 0세대의 전설 : 김갑룡[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김갑룡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2. 1세대의 전설 : 이지훈[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이지훈(박태준 유니버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3. 2세대의 전설 : ???[편집]


2세대는 아직 한창 활동중이기에 전설이라 불리는 인물이 현재까진 등장하지 않고 있다. 아직 2세대 내에서 완벽한 서열정리가 안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높은 확률로 이 작품의 주인공인 박형석이라 예상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5:24:56에 나무위키 세대(외모지상주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