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버닝 건담

덤프버전 :

SB-011 스타 버닝 건담
スターバーニングガンダム | Star Burning Gundam

파일:SB-011 스타 버닝 건담 설정화.png

1. 개요
2. 제원
3. 설명
4. 작중 활약
4.1. 건담 빌드 파이터즈 시리즈
4.2. 다른 건담 작품
5. 모형화
5.1. 건프라
5.1.1. HG
6. 기타
7. 관련 문서
8. 둘러보기



1. 개요[편집]


건담 빌드 파이터즈 GM의 역습의 주역 건프라.


2. 제원[편집]


Star Burning Gundam profile
형식번호
SB-011
전고
18.2m
중량
78.9t
무장
빔 라이플 x1
빔 사벨 x2
실드 x1
헤드 발칸 x2
빌더
이오리 세이
파이터
이오리 세이 / 스포일러
디자이너
오오카와라 쿠니오
(기체 데이터는 극중 빌더가 고안한 수치이다.)


3. 설명[편집]


이오리 세이레이지가 쓰길 기대하며 만든 완전 오리지널 건프라.[1][2] 기본적으로는 전통적인 건담의 장비만을 갖추고 있으나, 레이지가 조종할 걸 상정했기에 RG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고, 격투전에도 능하다.

필살기는 "하이퍼 스타 버닝 너클".

기체의 생김새에서 단번에 알 수 있지만, 이 기체는 뒷 시간대의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의 주역기 빌드 버닝 건담의 전신이 된 건프라다. 트라이의 설정에 의하면 세이는 후에 이 기체로 제 11회 세계 선수권 대회에 출전한 것 같다.


4. 작중 활약[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4.1. 건담 빌드 파이터즈 시리즈[편집]



4.1.1. 건담 빌드 파이터즈 GM의 역습[편집]


건프라 마피아에 대항하여 사라진 빌드 스트라이크 코스모스의 대용으로 이오리 세이가 사용하며, 작중 세이의 언급으론 아직 제작 중이던 미완성 기체였다고 한다. 각각의 난관을 돌파하고 마피아가 훔친 빌드 스트라이크 코스모스를 상대로도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마피아가 연이어 꺼내온 사이코 짐의 맹공에 열세에 밀리고, 프라프스키 입자를 조종한 비겁한 수[3]에 위기에 몰리나 ...

때마침 아일라의 아리스타를 빌려 세이의 세계에 찾아온 레이지의 활약으로 위기를 벗어나 아리스타로 입자를 재생성, 멋지게 사이코 짐을 격파한다. 이후 레이지와 세이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빌드 스트라이크 코스모스(세이) VS 스타 버닝 건담(레이지)이 맞붙게 된다.

이제는 서로 호각의 실력을 보이며, 서로의 필살기를 부딪친 뒤의 결과는 그려져 있지 않다.[4]

이후 1년 후, 세이가 세이호 학교를 졸업할 때 후속기인 빌드 버닝 건담을 만들어 트로피에 숨겨지게 된다.[5]


4.2. 다른 건담 작품[편집]



4.2.1. 건담 빌드 메타버스[편집]


파일:좀나 멋지게 재등장 스타 버닝 .png
3화에서 레이지와 함께 오랜만에 출현. 하지만 특별한 활약은 하지않았다.


5. 모형화[편집]




5.1. 건프라[편집]




5.1.1. HG[편집]



HGBF 빌드 버닝 건담의 관절 등을 유용했지만 대다수는 신규 조형으로 이루어졌다.

전신 프레임을 구현시키려는 노력이 보인다. 그러나 완전한 전신 프레임은 아니며[6][7] 빔 라이플은 파츠 분할이 되어있음에도 유니버스 부스터처럼 색 분할이 안 되어 있다. 그러나 그 외의 곳은 색 분할이 뛰어난 편이고[8] 또한 클리어 파츠가 있는 곳에 3mm 조인트가 있다. 전신 프레임이 전체가 다 구현이 안 되어있는 것과 일부 부분에서 라이플의 색분할이 안 되어있는 것을 제외하면 커스텀 마이징도 가능하고 색분할과 파츠 분할이 뛰어난 키트다.


6. 기타[편집]


빌드 버닝 건담이 스타 버닝 건담을 개조한 기체인지, 별개의 기체인지는 불확실하다.

레이지를 위해서라고 하기에는 레이지가 사격을 절대 못하는 것도 아니고[9][10] 무기가 없어서 다른 사람의 무기를 빌린 적도 있는데 왜 모든 무기를 제거한 격투에 특화된 빌드 버닝 건담을 만든 것인지는 불명.[11][12]

세이의 네이밍 센스를 생각하면 본래 스타 버닝이 아닌 빌드 버닝 건담이 되어야하겠지만[13]빌드 버닝 건담이 트라이에 먼저 등장했기에 스타 버닝이란 이름이 되어버린 것으로 보인다.

굳이 억지로 해석하자면 이미 레이지와의 약속을 달성한 세이에게 있어서 스타 버닝 건담은 추억의 한편으로 졸업식과 함께 떠나보냈고 후에 누가 쓰던지 간에 기체의 메인 프레임인 RG시스템의 보디 하나만 남겨두고 무장 같은 경우는 빌드 버닝 건담을 찾는 이의 취향을 위해서 배제했다고 해석할 여지는 있다.[14]

만약 세카이가 발견한게 빌드 버닝이 아니라 이 스타 버닝이었다면 차원패왕류만 남발하지 않아 더 재미있는 전개가 되었을지도 모르겠다.[15]

스타 버닝이 빌드 버닝 건담의 프로토 타입이고, 빌드 버닝 쪽이 완전히 새로 만든 건프라라면, 건담 빌드 파이터즈 GM의 역습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건프라의 잠재력을 레이지처럼 올바르게 다룰 수 있는 누군가를 위해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다.

7. 관련 문서[편집]



8. 둘러보기[편집]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애니메이션 작품별 주역기


헤이세이 (平成) 1 (1989~2004) [ 펼치기 · 접기 ]


헤이세이 (平成) 2 (2005~2019) [ 펼치기 · 접기 ]
기동전사 건담 SEED C.E.73 STARGAZER (2006)
스타게이저 건담
스트라이크 느와르 건담
파일:기동전사 건담 00 로고.png 기동전사 건담 00 (2007)
건담 엑시아
더블오 건담
파일:기돈전사 건담 00 극장판 로고.png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 (2010)
더블오라이저 GN 콘덴서 타입
더블오 퀀터
모형전사 건프라 빌더즈 비기닝 G (2009)
비기닝 건담
비기닝 30 건담
파일:기동전사 건담 UC.png 기동전사 건담 UC (2010)
유니콘 건담
풀아머 유니콘 건담
파일:attachment/logo_2.png 기동전사 건담 AGE (2011)
건담 AGE-1
건담 AGE-2
건담 AGE-3
건담 AGE-FX
파일:external/gundam-bf.net/logo_gbf.png 건담 빌드 파이터즈 (2013)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빌드 건담 Mk-II
스타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파일:attachment/건담 G의 레콘기스타/logo.png 건담 G의 레콘기스타 (2014)
건담 G 셀프
파일:attachment/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logo_gbf_2nd.png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2014)
빌드 버닝 건담
트라이 버닝 건담
카미키 버닝 건담
위닝 건담
스타 위닝 건담
라이트닝 건담

파일:attachment/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top_logo.png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2015)
샤아 전용 자쿠 II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2015)
건담 발바토스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아일랜드 워즈 (2016)
카미키 버닝 건담
스타 위닝 건담
라이트닝 건담 스트라이더

건담 빌드 파이터즈 GM의 역습 (2017)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코스모스
스타 버닝 건담
건담 빌드 파이터즈 배틀로그 (2017)
리버시블 건담
발리스틱 자쿠
건담 라이트닝 블랙 워리어 & 건담 드라이온 III
슈퍼 후미나 & 하이퍼 걍코
스트라이커 GN-X & GN-X IV TYPE.GBF
PG 건담 엑시아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갤럭시 코스모스
A-Z 건담
파일:Gundam Thunderbolt Logo.png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2016)
풀아머 건담
아틀라스 건담
사이코 자쿠
기동전사 건담 Twilight AXIS (2017)
자쿠 III 改
건담 트리스탄
아하바 아질
건담 빌드 다이버즈 (2018)
건담 더블오 다이버
건담 더블오 다이버 에이스
건담 더블오 스카이
기동전사 건담 NT (2018)
내러티브 건담
유니콘 건담 3호기 페넥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1:31:30에 나무위키 스타 버닝 건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설정은 이렇지만 머리는 빼도박도 못할 샤이닝 건담이다. 다만 머리를 제외하면 건담 Mk-II의 실루엣도 보인다.[2] RG를 발동했을 때의 황금색 프레임, 발동후 전개되는 클로의 모습으로 봤을 때 빌드 버닝이 알게 모르게 갓 건담의 이미지를 가지고 온 것을 고려해서 샤이닝 건담의 모습을 차용한 듯 싶다.[3] 건프라에 공급되는 프라프스키 입자를 끊어서 움직임을 저하시키는 것.[4] 단 필살기를 사용할 때 레이지의 몸이 입자화되는 연출이 있었음을 감안하면 결착이 나기 전에 레이지가 사라졌을 가능성도 있다[5] 다만 카미키 세카이호시노 후미나가 발견했을 때는 겉에 돔의 장갑의 씌워져 위장되어있는 상태였다.[6] 다리와 발에 프레임이 없다.[7] 건담 Mk-II 리바이브에서 다리와 발에 프레임이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8] 씰을 붙어야 되는 곳이 눈을 포함해서 몇군데 밖에 없다.[9] 빔 라이플과 실드는 없어도 되지만 빔 사벨은 딱히 사라질 이유가 없다.[10] 게다가 개수된 트라이 버닝 건담 또한 무기가 없고 라이벌 격인 디나이얼 건담도 우리가 아는 빔 사벨 형태는 아니지만 유니콘 건담의 빔 톤파처럼 쓸 수 있는 빔 사벨은 기본적으로 장비했다. [11] 이건 세이가 만드는 건프라들과 비교해봐도 다소 이질적인데, 세이가 만든 오리지널 건프라들은 이 스타 버닝을 포함해 빌드 스트라이크도 빌드 건담 마크 2도 범용성을 중점으로 만든 건프라다. 이는 빌드 스트라이크의 최종형인 스타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갤럭시 코스모스에 이르러서도 변하지 않은 점이다. 빌드 버닝 건담은 그런 이오리 세이의 건프라들 중에서도 매우 이질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결국엔 선제작된 빌파트 때문이라고 봐야 한다.[12] 아니면 무기를 미리 제작해뒀지만 돔의 안에 숨겨놨기 때문에 조달받지 못했다고라고 생각해볼 순 있겠지만 세이가 언급될때 세카이가 빌드 버닝 건담을 쓰는걸 이미 아는 듯 했으며 결정적으로 세이가 바보도 아니고 알면서도 일부러 빌드 버닝의 예비 파츠를 조달할때 무기만 빼고 조달했을 리 없다.[13]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빌드 건담 Mk-2의 경우를 보면 알 수 있듯 세이는 자신의 오리지널 건프라에게 빌드라는 이름을 붙인다.[14] 작품 외적으로 HG 빌드 버닝에 3mm 조인트가 있는 부분이 여럿 있다. [15] 시리즈 내내 차원패왕류만 다뤄서 무시되었고 초반에 사격을 못하는 장면이 나와서 그렇지 세카이도 무기를 다루지 못하는 건 아니며 오히려 능숙하게 다루는 편이다. 가장 잘 다루는 무기는 검이며 오리지널인 카미키 버닝 건담은 검을 갖춘 형태로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