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덤프버전 :

분류

파일:toplogo_20230105035117.png
정식명칭
스포츠니어스 (SPORTS-G)
설립일
2016년 8월 26일
대표자
김현회 파일:김현회.jpg
본사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09 (마곡동)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파일:유튜브 아이콘.svg파일:트위치 아이콘.svg

1. 개요
2. 설명
3. 유튜브 채널
3.3. 아프니까 결장이다
3.4. 오빠 어디가
3.5. 스니의 순위
4. 여담




1. 개요[편집]


한국의 스포츠 전문 뉴스 사이트. 특히 국내축구를 전문으로 한다. 대표는 김현회이며 K리그1과 K리그2는 물론이고 비주류인 K3리그 및 여자축구까지 다룰 정도로 양질의 기사들이 올라온다. 물론 김현회의 과거 행적 때문에 아무래도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린다.[1]


2. 설명[편집]


기성용 SNS 비밀계정 폭로, 강원FC 조태룡 대표이사 비위 의혹, 광주FC 사무국 근무 수당 조직적 부당 취득 의혹, 조규성 미트윌란 이적 논란 등 국내축구 관련 탐사 보도를 단독으로 자주 쓰고 있다.

소속 기자로는 김현회(대표), 조성룡(팀장), 안창옥(사진기자), 김귀혁(신입기자), 홍인택(영상편집 겸임)[2] 전영민(빈집털이 전문)[3], 김도연(인턴 및 신입기자)[4], 곽힘찬(경상도 담당)[5], 명재영 객원기자[6]가 있다. 참고로, 임형철 SPOTV 해설위원도 2019년까지 스포츠니어스 소속 기자로 근무했다.

구성원 중 김현회, 조성룡 기자는 고양 KB국민은행 서포터즈 출신일 정도로 국내축구에 대한 애정이 깊다.알레고양 김귀혁, 명재영 기자는 수원삼성의 팬이라고 한다.

김현회의 말에 의하면 500만원으로 주식을 하다 반을 날려먹고 남은 250만원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시작한 것이 시초이며, 남은 돈으로는 조성룡에게 홍대 조폭 떡볶이에서 떡볶이를 사줬다고 한다. 회사 이름인 스포츠니어스와 웹사이트인 Sports-g는 아무런 뜻이 없다고 한다.

사무실은 처음 시작할때는 김현회 기자의 자택인 경기도 고양시에서 시작했으며 이후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를 거쳐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자리를 두게 되었다.

3. 유튜브 채널[편집]


유튜브 채널 스포츠니어스 SPORTS-G를 운영하고 있다.

구단 클럽하우스 탐방 및 현장 취재 & 라이브 영상 등의 업로드가 주 컨텐츠를 이루고 있고, K리그 선수들의 특정 주제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와 현직 감독들에게 풋볼매니저를 시키는 신박한 컨텐츠도 있다. 짓궂은 인터뷰를 잘 하는 김현회 답게 여기에서 경남 FC 설기현 감독에게 통ㅅ 드립을 치기도...[7]


여담으로, 영상편집 담당 홍인택 기자가 플로버인 덕에, 프로미스나인 관련 짤방이 가끔 등장한다.

  • 재생목록 : 구해줘! 클럽하우스, 현장을 가다 (전지훈련 인터뷰), 온택트 인터뷰, 앙케이리그, 반론도르, 축구인의 밥상, 진짜감독 FM, 케테크, 속 보이는 뉴스

3.1. 조축개축[편집]


스포츠니어스 기자들이 진행하는 인터넷 컨텐츠. 히든풋볼과 함께 K리그 팬들이 즐길만한 팟캐스트이고, 2020 시즌에 한해 랩추종윤의 히든풋볼과 콜라보하여 같이 방송을 진행했다.

3.2. K리그 프리뷰 토크쇼 케테크[편집]


경기 프리뷰 토크와 가상의 프로토를 합친 컨텐츠. 자세한 사항은 문서 참조.

3.3. 아프니까 결장이다[편집]


파일:아.결.png

K리그 환자 보고 방송, 아프니까~ 결장이다~!

K리그 선수들의 부상 및 결장 상황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준비한 컨텐츠. 보통 구단들은 전력 노출 등의 이유를 들어 이를 공개하기 꺼렸고, 또 일부 구단이 잠깐 하다가 중도에 흐지부지되었다. 많은 K리그 팬들은 선수들의 부상 소식에 대해 알고 싶어했기에 이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스포츠니어스가 집요하게 파고들어 캐치했다. 아무래도 선수들의 부상을 언급하기 때문에 신나게 할 방송은 아니지만 첫 브금 선정에도 신경을 썼다고 한다.


3.4. 오빠 어디가[편집]


축구 비시즌 기간은 겨울과 K리그 여름이적시장 기간에 하는 컨텐츠. 소식이 나올때 마다 하는거라 따로 정해진것은 아니다. 선수뿐만 아니라 프런트의 이동이나 유니폼 스폰서 등 소소한 내용도 전달한다. 그러나 2022년 7월 6일 대표기자인 김현회가 라이브방송을 통해 더 이상 오빠 어디가 코너를 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콘텐츠가 폐지되었다.


3.5. 스니의 순위[편집]


부재 : 내맘대로 근본없는 스니의 순위

전체공개용 BEST 순위 방송과 멤버십용 WORST 순위 방송을 함께 올리기도 한다.


4. 여담[편집]


  • 회사 설립 후 3년간 수입이 0원이었다고 한다. 잡플래닛 리뷰를 보면 임금체불이 잦다는 리뷰가 있다.

  • 2022시즌에는 조성룡 기자가 포항 스틸러스 경기를 취재하면 유독 포항의 승률이 높은 징크스가 있었다. 보통 이런 류의 직관 무패/필패 징크스는 일부 팬들끼리만 소소하게 즐기다가 기록이 깨지면서 묻히는 편인데, 조성룡 기자는 상대가 강팀이든 약팀이든 가리지 않고 8경기 7승 1무라는 대기록을 달성해내면서 김기동 감독과 구단에서도 공인한 승리요정으로 등극했다.
결국 2023년 4라운드 포항 vs 강원 전에서는 포항 구단으로부터 꽃목걸이를 받고 전용석까지 배정되는 이벤트를 연출하기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7:25:49에 나무위키 스포츠니어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박동희, 배지헌이 주도하는 엠스플뉴스와 유사하다.[2] 2021년 12월에 스포츠니어스 퇴사.[3] 2020년 12월에 스포츠니어스 퇴사.[4] 현재는 퇴사했다.[5] 2019년 6월 스포탈코리아로 이직[6] 조축개축 방송을 통해 더이상 객원 신분이 아니라고 밝혔다. 홍인택 기자 퇴사 이후 영상편집을 맡고 있다[7] 밑의 영상 15분 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