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전설/성기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어둠땅 전설



1. 개요
2. 전문화별 전설 도안
2.1. 신성
2.1.1. 마라아드의 마지막 숨결
2.1.2. 충격 방벽
2.1.3. 어둠파괴자 - 태양의 여명
2.1.4. 태양샘의 개화
2.2. 보호
2.2.1. 신성한 복수자의 새김 인장
2.2.2. 헌신적인 수호자의 성소
2.2.3. 정의로운 격노의 보루
2.2.4. 끝없는 왕의 군림
2.3. 징벌
2.3.1. 빛의 수호자의 폭풍우
2.3.2. 선봉대의 여세
2.3.3. 최후의 선고
3. 공통
3.1. 분노한 용장
3.2. 우서의 헌신
3.3. 황혼과 여명
3.4. 집정관의 심판
3.5. 냉혹한 심문관
4. 성약 전설
4.1. 키리안 : 천상의 공명
4.2. 강령군주 : 책무의 망치
4.3. 나이트 페이 : 풍요의 계절
4.4. 벤티르 : 광휘의 잿불



1. 개요[편집]


어둠땅의 전설 도안들 중 성기사 전용 도안들을 정리한 문서이다.


2. 전문화별 전설 도안[편집]



2.1. 신성[편집]



2.1.1. 마라아드의 마지막 숨결[편집]


효과 : 여명의 빛으로 치유 시 다음 순교자의 빛이 자신의 빛의 봉화를 함께 치유합니다. 여명의 빛으로 치유된 아군 한 명당 순교자의 빛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순교자의 빛이 즉시 피해를 입히지 않고 5초에 걸쳐 입힙니다.
적용 방어구 : 가슴, 손가락
획득처 : 핏빛 심연의 대감독관 베릴리아 드랍

효과와 이름이 완벽하게 동일한 군단 전설 망토를 그대로 가져온 전설 능력. 순교자의 빛을 크게 강화해 순간적인 힐업에 도움이 되는 준수한 능력이지만, 아래의 충격 방벽보다는 못하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밀리고 있다. 9.05 패치로 툴팁에는 없지만 이 전설효과로 증가된 힐량은 순교자의 빛의 피해를 늘리지 않게 되었고, 추가로 즉시 피해를 받는 것이 아니라 5초에 걸쳐 도트 피해로 받는 능력이 생겨서 안정성이 늘었다.

2.1.2. 충격 방벽[편집]


효과 : 신성 충격 시전 시 대상을 18초 동안 성스러운 빛의 보호막으로 감쌉니다. 보호막은 6초마다 신성 충격 효과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최대 5명의 대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어구 : 다리, 발
획득처 : 토르가스트, 얼음심장의 간극 3단계 이상 완료

성전사의 일격을 자주 사용하며 신성 충격을 빠르게 돌리고, 키리안 성약 기술 ‘천상의 종’을 쓰면 동시에 여러 대상에게 신성 충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조합이 매우 뛰어나다. 9.0 기준 신성 성기사의 제 1 코어 전설.

2.1.3. 어둠파괴자 - 태양의 여명[편집]


효과 : 여명의 빛의 사정거리가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여명의 빛 안에 있는 모든 아군이 특화: 빛의 수호자를 통해 8초 동안 10미터 내에 있는 효과를 받습니다. 영광의 서약은 특화를 통해 50% 증가한 효과를 받습니다.
적용 방어구 : 어깨, 손
획득처 : 나스리아 성채의 태양왕의 구원 드랍

두 번째 효과는 특화 스탯의 퍼센테이지의 절반의 퍼센테이지만큼 영광의 서약의 힐량이 증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특화가 30%라면 서약의 힐량이 15% 증가한다.

여명의 빛을 자주 쓰는 플레이스타일에 어울리지만, 9.0 기준으로는 범용성이 부족한 능력. 9.05에서 지속시간이 6->8초가 되는 상향을 받았다.


2.1.4. 태양샘의 개화[편집]


효과 : 빛 주입이 추가로 1회 충전되고,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적용 방어구 : 발, 등
획득처 : 토르가스트, 영혼 제련실 3단계 이상 완료

신성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다음 성스러운 빛/빛의 섬광을 강화하는 지속 능력 ‘빛 주입’을 대폭 강화한다. 9.0 기준으로는 신성 충격을 자주 돌리는 빌드가 우세하며, 이때 캐스팅 힐은 할 게 없을 때 봉화 대상을 치유해 신성한 힘을 얻는 정도의 의미밖에 없기 때문에 비주류 전설. 참고로 기존의 빛 주입의 효과와 합연산이라, 빛의 섬광의 마나 소비를 60%줄이고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이 60% 늘어난다.

2.2. 보호[편집]



2.2.1. 신성한 복수자의 새김 인장[편집]


효과 : 응징의 방패 사용 시 35%의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적용 방어구 : 머리, 허리
획득처 : 토르가스트, 골절의 방 3단계 이상 완료

2020년 10월 기준 50%였다가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쐐기돌/레이드 양쪽에서 무난한 선택지. 여러 적을 공격하고 주 대상의 주문 시전을 방해하는 주력 기술 ‘응징의 방패’를 자주 쓸 수 있게 하여 화력과 안정성을 강화한다. 응징의 방패가 추가로 2명의 대상을 공격하고 피해량만큼의 보호막을 얻는 25레벨 특성 ‘최초의 응징자’와 궁합이 뛰어나다. 제레스 모르티스가 열리고 2전설이 가능해진 시점에서는 키리안 성약단 전설과 궁합이 잘 맞는다.


2.2.2. 헌신적인 수호자의 성소[편집]


효과 : 헌신적인 수호자로 죽음으로부터 보호받으면 생명력을 40%만큼 추가로 회복합니다. 헌신적인 수호자가 죽음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하고 만료되면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40%만큼 감소합니다.
[변경전효과]
적용 방어구 : 목, 손목
획득처 : 나스리아 성채의 진흙주먹 드랍

9.0.5 패치로 새로운 효과로 개선되었다. 불굴의 정신력 특성과 인내력 도관 중 결의의 수호자와 연계해 헌수 쿨타임을 약 30~40초로 줄일 수 있다.


2.2.3. 정의로운 격노의 보루[편집]


효과 : 응징의 방패 사용 시 응징의 방패에 적중당한 대상 하나당 다음 정의의 방패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며,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반경이 6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적용 방어구 : 어깨, 손가락
획득처 : 속죄의 전당의 대심판관 알리즈 드랍

주력 생존기이자 광역 공격기인 정의의 방패로 더욱 큰 피해를 낼 수 있게 하는 공격적인 전설 능력.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최대한의 화력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한 쐐기돌 던전에서 강력하지만, 생존력은 전혀 강화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

제레스 모르티스가 열리고 2전설이 가능해진 시점에서는 키리안 성약단 전설과 궁합이 잘 맞는다. 즉 단결+보루 전설로 보기의 딜을 끌어올릴 수 있다.

2.2.4. 끝없는 왕의 군림[편집]


효과 : 생명력이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마력이 주입되어 4초 동안 고대 왕의 수호자로 변신합니다. 4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적용 방어구 : 손목, 손
획득처 : 토르가스트, 모르트레가르 3단계 이상 완료

쓰레기 1. 죽을 위기를 넘기게 해 줄 것 같지만, 정작 효과를 발동시킨 공격의 피해는 감소시키지 않기 때문에 날개가 펴지면서 죽는다. 20%를 넘긴 상황에서 최대 체력의 20%를 넘는 공격에 맞는 경우에도 아예 발동하지 않고 죽는다.


2.3. 징벌[편집]



2.3.1. 빛의 수호자의 폭풍우[편집]


효과 : 천상의 폭풍이 빛의 파장을 추가로 발산하여 전방 최대 20미터 내의 모든 적을 강타해 천상의 폭풍 공격력의 2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적용 방어구 : 허리, 다리
획득처 : 승천의 첨탑의 오리프리온 드랍

광역 딜링을 대폭 강화하는 능력. 천상의 폭풍을 쓸 때마다 바라보는 방향으로 천상의 폭풍과 같은 형태의 파장이 발생하여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다 사라진다. 이 추가 천상의 폭풍은 타겟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다. 9.1.5 패치까진 광역 딜링은 충분히 상위권이기 때문에 9.1.5까진 범용성이 높은 ‘집정관의 심판’나 성약 전설을 썼으나, 9.2에서 2전설(단결+일반) 착용이 가능해진 뒤로는 꾸준한 광역 딜링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스왑용으로 유리해졌다.[1]

2.3.2. 선봉대의 여세[편집]


효과 : 천벌의 망치가 1회 더 충전되고 신성 공격력이 8초 동안 3%만큼 증가합니다. 3번까지 중첩됩니다.
적용 방어구 : 머리, 손
획득처 : 나스리아 성채의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드랍

마무리 일격 계열 특수 필러인 천벌의 망치를 강화하고 약간의 공격력 버프 효과를 추가하는 전설. 영 애매한 수치라서 9.0.5 PTR에서 상향되었다. 옵션이 옵션인지라[2] 사실상 공용전설 취급이며 키리안 신기의 채용률이 꽤 높은 편이다.

2.3.3. 최후의 선고[편집]


효과 : 기사단의 선고가 최후의 선고로 대체되어, 가공할 일격을 날려 2,492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15%의 확률로 천벌의 망치를 활성화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적용 방어구 : 가슴, 등
획득처 : 야외 우두머리 영겁의 빛 발리노어 드랍

과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절 징기의 100렙 특성이었고, 이 때는 현재처럼 천망을 강화시키는게 아닌 천상의 폭풍의 딜과 범위를 강화시키는 옵션이 붙어있었다. 기사단의 선고와 달리 10m의 사거리를 지닌 원거리 기술이며, 물리 공격 판정이 아니라서 무장 해제/장비 분해 따위의 방해 효과를 받는 상태에서도 시전이 가능하다.

안 그래도 날개를 펼치면 압도적인 깡딜로 순식간에 상대를 찢어죽일 수 있는 징기를 PvP에서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전설이며, 9.0.5 패치에서 데미지가 15% 상향되면서 Pve에서도 단일딜 특화 전설로 쓰이고 있다. 2전설 해금 뒤에는 단일 딜이 중요한 우두머리와 폭군 주간에서 쓸 여지가 늘었다.

3. 공통[편집]



3.1. 분노한 용장[편집]


효과: 천벌의 망치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고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킵니다.
적용 방어구: 허리, 발
획득처 : 위대한 금고 퀘스트 완료.

마무리 일격 대상/응징의 격노 발동 상태에서만 쓸 수 있는 강력한 특수 필러 천벌의 망치를 대폭 강화하고, 추가로 응징의 격노 지속시간도 연장해 주는 전설 능력. 원래도 필러 중에서는 화력이 강력한 천벌의 망치는 심판 버프 설계 등을 제외하면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기술인데, 화력도 올라가고 응징의 격노까지 늘려 주니 더욱 자주 누르게 된다.

기본적으로는 단일 딜 상황에 특화된 전설이지만, 벤티르 성약 능력 ‘잿빛 신성화’와 조합하면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며 3특 모두 유용한 공격형 전설로 사용할 수 있다. 잿빛 신성화를 설치해 두면 조건 없이 어떤 대상에게나 천벌의 망치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천벌의 망치의 공격력이 두 배로 증가하는데, 분노의 용장의 효과가 중첩되면 잿빛 신성화 + 응징의 격노 동안 잿성화+응격+천망의 압도적인 화력으로 무지막지한 피해량을 보여줄 수 있다.

3.2. 우서의 헌신[편집]


효과 : 소모한 신성한 힘 하나당 자유의 축복 및 보호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적용 방어구 : 목, 가슴
획득처 : 조달자 조쿠울에게 명예 점수로 구매

쓰레기2. PvP에서조차 외면당하는 전설.


3.3. 황혼과 여명[편집]


효과 : 신성한 힘이 5개에 도달하면 여명의 축복 효과를 얻어 12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신성한 힘이 0개에 도달하면 황혼의 축복 효과를 얻어 12초 동안 받는 피해가 4%만큼 감소합니다..
적용 방어구 : 머리, 어깨
획득처 : 나스리아 성채의 돌 군단 장군 드랍

무난하지만, 특화된 곳이 없어 세 전문화 모두에게 외면받고 있다.


3.4. 집정관의 심판[편집]


효과 : 심판이 75%의 확률로 다음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능력의 자원 소모량을 1개만큼 감소시킵니다.
적용 방어구 : 손목, 손가락
획득처 : 고통의 투기장의 몰락하지 않은 자 자브 드랍

고천최집사선 트리에 어울리는 징기 1티어 전설이며, 키리안 징기에게 최적화된 전설이다. 핵심은 고천/최집/사선 트리에 필요한 막대한 신성한 힘 필요량을 천종/심판/성격을 통해 깎아서 1분 단위로 버프받은 선고를 몰아치는 것이다.


3.5. 냉혹한 심문관[편집]


효과 : 마무리 일격에 신성한 힘을 사용하면 12초 동안 가속이 1%만큽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적용 방어구 : 다리, 등
획득처 : 토르가스트, 상층부 3단계 이상 완료

효과는 심심해서 전혀 체감되지 않는 수준이지만, 전투가 지속된다면 사실상 상시 가속 5%를 달고 사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모든 전문화의 모든 상황(단일, 광딜)에서 무난하게 2티어 전설 위치에 있다. 특화된 상황이 없는 만큼 극적인 효과를 보여주진 못하므로, 주로 하던 전문화가 아닌 다른 전문화를 위해 준비하는 대비책 정도로 만들어두면 되고 많이 플레이할 전문화에는 분노한 용장이나 충격 방벽 등을 쓰면 된다.


4. 성약 전설[편집]


9.1 패치로 추가된 전설. 각 성약의 직업 전용 능력을 강화하는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성약 전설은 영예 48을 찍음으로써 얻을 수 있다.


4.1. 키리안 : 천상의 공명[편집]


  • 천상의 종을 시전한 후 5초마다 응징의 방패(보호) / 신성 충격(신성) / 심판(징벌)을 즉시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적용 방어구 : 가슴, 허리

세 전문화에게 모두 유용하며, 특히 징기와 시너지가 매우 좋아서 징기는 키리안 채택율이 매우 높다. 미카니코스 영혼결속 막줄 효과와 합치면 쿨을 1분 미만으로 확실히 줄일 수 있다.

4.2. 강령군주 : 책무의 망치[편집]


  • 제압자의 망치가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신성: 영광의 서약이 추가 시전되면 자동으로 여명의 빛을 발동시킵니다.
보호: 영광의 서약이 추가 시전되면 자동으로 정의의 방패를 발동시킵니다.
징벌: 기사단의 선고가 추가 시전되면 자동으로 천상의 폭풍을 발동시킵니다.
적용 방어구 : 머리, 어깨, 손가락

설명이 애매하게 되어 있는데 제압자의 망치가 1회 추가로 충전되고 책무의 망치로 강회되는 신성한 힘 3개짜리 능력이 다음 2회동안 강화되는 것이다.

4.3. 나이트 페이 : 풍요의 계절[편집]


  • 계절의 축복을 시전 시 10초 후에 춘추분이 부여됩니다. 춘추분: 10초 동안 각 계절의 축복의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적용 방어구 : 다리, 발


4.4. 벤티르 : 광휘의 잿불[편집]


  • 잿빛 신성화의 지속 시간이 50%만큼 증가합니다.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잿빛 신성화 대지가 사라지며, 남은 지속시간에 비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50%만큼 감소합니다.
적용 방어구 : 손목, 손, 등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21:29:46에 나무위키 어둠땅 전설/성기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변경전효과] 헌신적인 수호자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추가로 1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헌신적인 수호자를 활성화할 때 15미터 내의 가장 가까운 아군 1명에게도 해당 효과가 적용됩니다.[1] 매장터에서는 경계하는 수호자판테온의 원형처럼 광딜이 중요한 경우, 쐐기에서는 경화 주간일 때. [2] 천망은 3전문화 공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