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범/기타 창작물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여범




1. 개요[편집]


정사연의를 제외한 다른 창작물에 등장하는 여범을 다루는 문서.


2. 게임[편집]



2.1.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편집]


파일:Lu_Fan_2_(1MROTK).png
100만인의 삼국지

파일:external/san.nobuwiki.org/0922.jpg
삼국지 12, 13, 14

삼국지 1부터 개근하여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데 연의의 영향인지 장군으로 보기는 어려운 스탯이다. 그러나 최근 작부터 통솔은 보통 70은 넘기고 무력이 50대 지력, 정치는 70대로 나온다. 그냥 만능으로 굴릴 수가 있다.

삼국지 1의 시나리오 1에서는 뜬금없이 원술의 부하로 설정되어 있다.

삼국지 3에서의 능력치는 육지 25/수지 19/무력 30/지력 72/정치 76/매력 75로 지력과 정치가 모두 70대라서 문관으로만 굴릴 수 있는 능력치지만 정치가 76이나 되기에 내정 올리기에는 매우 유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삼국지 9에서의 능력치는 통무지정 순으로 74/61/73/74. 무력이 나름 올라서 부족하게라도 장군으로 굴릴 수 있다. 병법으로는 연사, 투함, 정란, 매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투함 셔틀을 시키면 수상전에서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삼국지 10에서의 능력치는 통무지정매 순으로 73/55/74/73/67로 특기는 상업, 기술, 화시, 유인, 지리, 군사, 명사, 제독. 총 8개다. 특출나진 않지만 군사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평상 시에는 상업, 기술 특기가 있어 내정 요원으로도 무난하고 전장에선 통솔 73인데 군사 특기가 있는 이상 휘하에 다른 에이스급 장수가 있다면 가치가 배로 뛰어오른다.

삼국지 11에서는 전작과 능력치는 비슷한데 특기가 조선.

삼국지 12에서의 일러스트는 오른손을 펼치고 있는데 아마도 손책을 맞이하는 모습이거나 유비를 안내하는 모습으로 보이며 전법은 방어약화에 병종이 궁병이란지 좀 쓸만하다.

삼국지 13에서의 능력치는 통무지정 순으로 73/63/75/75. 특기는 상업 4, 문화 1, 순찰 2, 수영 3. 전수특기는 상업으로 전법은 화염계.

삼국지 14에서의 능력치는 통솔 73, 무력 60, 지력 74, 정치 74, 매력 68로 전작과 달리 무력이 3, 지력과 정치력이 각각 1 하락했다. 개성은 규율, 조달, 점술, 조타, 탐욕, 주의는 명리, 정책은 수군육성 Lv 3, 진형은 안행, 정란, 전법은 화시, 정란, 구축, 시람, 친애무장은 손책, 주치, 혐오무장은 없다. 규율이라는 사기급 개성 덕분에 혼란에 걸리지 않아서 좋다.


2.2. 영걸전 시리즈[편집]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에서는 도독계 장수로 등장한다. 연의 중 손책전의 대부분 전투에 참여한다. 역할은 손책의 참모. 연의를 진행하다보면 주유보다 계책을 더 많이 낸다. 고유 효과는 원소책략강화 - 주위 고양 - 책략 방어율 증가 - mp 공격이다. 효과가 엉망인데다가[1] 좋은 장수가 넘쳐나는 도독계라 더더욱 버림받은 것.


2.3. 진삼국무쌍 시리즈[편집]


아내인 유씨진삼국무쌍 블라스트에 참전했는데 정작 본인은 미등장했다.


2.4. 토탈 워: 삼국[편집]


고유 일러스트와 모델링이 없지만 손책과의 대국을 다룬 기보 덕분인지 '바둑의 달인' 이라는 고유 특성을 가진 모사 캐릭터로 등장한다.
파일:tw3k_c_lufan.png

기본 캠페인 시작 시점에선 재야 상태로 여러 세력에서 등용이 가능하며, 시작부터 4렙인데다 '바둑의 달인' 특성은 향신료와 비단 수입을 두배로 뻥튀기 해주는 강력한 효과가 있어 재야 캐릭터 치곤 출중한 성능을 가졌다.
파일:tw3k_lufan_trait.png


3. 만화[편집]



3.1. 요코야마 미츠테루 삼국지[편집]


파일:여범악당.png

대두의 중년의 모습으로 나온다. 작중에서 보인 모습은 문관의 모습 밖에 없지만 의외로 오국태 부인으로부터 여범 장군이라 불린 적이 있다.


3.2. 삼국전투기[편집]


우주소년 아톰의 반 슌사쿠(수염영감)으로 등장. 처음에는 주치와 세트로 묘사됐지만 작품이 진행될수록 단독으로 등장하는 빈도가 늘어난다.

첫 등장은 곡아 전투 편으로, 주치와 함께 곡아 전투 (1)편의 타이틀 컷을 차지했다. 여강에서 육강을 무찌른 손책의 역량을 인정하여 주치와 함께 손책을 따르기로 정한다.

선성 전투 편에서는 산월을 평정하기 위해선 엄백호와 왕랑 두 사람을 넘어야 한다고 손책에게 조언했다. 이후 엄백호 토벌대에서는 손책과 함께 후방에 위치하게 된다.

회계 전투 편에서는 선봉과 차봉이 능조와 장흠으로 결정되자 능조와 장흠을 불러 능조는 적을 끌어들이고 장흠이 옆구리를 치는 양면작전을 제안한다. 이 작전이 성공적으로 먹혀들어 왕랑을 회계성으로 몰아넣을 수 있었으니 보기보다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후 손책의 부장으로서 함께 회계성을 포위하는 모습도 보인다.

환 전투 편에서는 황개와 함께 진우를 잡으며 서주의 밑둥인 해서까지 진출했다고 언급된다.

동관 전투 편에서는 오랜만에 등장해서 손권에게 유비가 형남 4군을 점령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후 쭉 등장이 없다가 삼로 전투 편에서 재등장. 서성과 함께 무창 방면에서 적 함대의 진로를 막는 임무를 맡을 계획이라고 육손이 언급했다. 하도 등장이 없어서인지 서성은 여범이 누군지 못 알아보기도 했는데, 여범은 이런 서성을 역으로 애송이 취급하며 넘기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조휴가 이끄는 위군에서 불협화음을 감지하고 정박 중인 위군을 기습하기로 결정한다. 실제로 판단 자체는 상당히 날카로웠지만 운이 없게도 폭풍이 몰아치는 바람에 함대는 초토화되고,[3] 여범 본인도 기절하여 그대로 리타이어하게 된다(...). 그래도 죽지는 않았다. 전투 종료 후에는 이 이상은 힘들어서 못해먹겠다고 말하는 한당 옆에서 우리 시대는 이제 간 거라고 푸념하기도 했다.

그리고 석정 전투 편에서 사망처리됐다. 본작에서는 대사마로 승진한 쇼크(...)로 사망했다고 묘사됐다.


3.3. 이희재의 삼국지[편집]


[4] 배틀필드의 준말이 "배필"이란 것에 포인트가 된 짤방이다. 출처는 이문열의 삼국지를 만화화한 이희재의 삼국지 만화 6권에 나온 해당 장면의 여범이 주유의 계책에 따라 유비에게 손부인과의 혼사를 제안하는 장면이다.

[1] 어느 정도냐면 효과 통계에 위의 고유효과 중에 사람들이 찍은 효과 중 3위 안에 드는 게 없다. 병종 공용 특성만 찍을 정도로 별로인 것이다.[2] 그때 아마 동습이 죽었지?[3] 이 때 서성에게 전에도 네가 있던 함대가 폭풍 맞지 않았냐며 따지기도 했다.[2] 당연히 서성 본인은 자기가 재수없어서 폭풍이 온 거냐고 항의했다(...)[4] 배틀필드 유저였다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