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빈 라덴

덤프버전 :



1. 개요
2. 여담


1. 개요[편집]


파일:오바마빈라덴.jpg
Obama bin Laden
버락 오바마를 조롱하는 비하적 단어이다. 버락 오바마 + 오사마 빈 라덴.[1] 오바마는 Obama고 오사마는 Osama로 두 번째 글자 하나 차이로 비슷하다.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으나, 오바마가 유독 개혁을 추구하는 성향인데다가 기독교 우파가 만연한 미국 사회에서 오바마가 이슬람에 대해 확실히 개방적인 관점을 가진 탓에,[2] 보수적인 반이슬람 성향 기독교인들이 오바마를 이렇게 부르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에서 '오바마 빈 라덴'이 알려진 것은 2010년 무렵으로 보인다. 이 때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정보석사우디아라비아에 갔다 온 친구에게 "너 오바마 빈 라덴 만났냐?"라고 물었는데, 적정선도 없고 기초적인 상식조차 제대로 모르는 정보석의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이다.[3]

2. 여담[편집]


2011년 오사마 빈 라덴이 죽었을 때 폭스 뉴스가 '오바마 사망'이라는 보도를 냈는데, 알고 보니 '오사마'라고 써야 하는 부분을 그만 실수로 잘못 쓴 것이었다.#

한편 비슷한 시기 네이버 지식인에서 어떤 네티즌이 '오바마 빈 라덴이 버락 오바마의 아버지'라며, 오바마가 우는 장면을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울고 있다'는 허위 답변을 이리저리 달고 다녔다. 그렇지만 오바마가 오사마 빈 라덴을 제거한 사실을 모르고 있다.

언사이클로피디아에서는 이 표현이 사용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6:23:36에 나무위키 오바마 빈 라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작 오사마는 오바마가 대통령인 시절 사살당했다.[2] 오바마의 친부, 계부가 모두 무슬림이라서 그런지 오바마가 실제론 무슬림이라는 설이 공공연하게 나돈다. 물론 실제로는 그의 무슬림 아버지들은 그의 어머니인 스탠리 앤 던햄과 그리 오래 살지도 못하고 이혼했기 때문에, 오바마에게는 거의 영향을 주지 못했다. 외려 개신교 신자인 외조부모의 영향으로 본인은 종파를 자주 옮겨다녔을 지언정, 일단은 엄연한 개신교인이다.[3] 빈 라덴은 지속된 테러리즘으로 인해 1994년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국적을 박탈당해 무국적자가 되었으며, 9.11테러 이후엔, 자신의 가족들에게도 버림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