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불의 기사/등장인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잔불의 기사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주역
3. 조역
3.1. 견습 기사
3.1.1. 특수 2기[1]
3.1.2. 특수 1기
3.4. 마법사
3.5. 동대륙
3.6. 기타


1. 개요[편집]


환댕의 만화 잔불의 기사의 등장인물을 정리해둔 문서


2. 주역[편집]


파일:나견후.jpg
본작의 주인공.


3. 조역[편집]


  • 나진[2]
파일:나진.jpg
자세한 설명은 나진 문서 참조.


3.1. 견습 기사[편집]


나견과 그 무리들 외에 다른 지역에서 기사들에게 인정 받아 견습 기사가 되는데, 나견 무리 같은 경우는 특수 2기로 가게되었다. 이 과정을 거친 후 여러 절차를 걸친 뒤 기사가 된다.


3.1.1. 특수 2기[3][편집]



파일:루지안.jpg
자세한 설명은 루지안 문서 참조.

파일:티르1.jpg
자세한 설명은 티르 문서 참조.

파일:라우준.jpg
자세한 설명은 라우준 문서 참조.

여담으로 나견을 포함한 위 넷을 전부 섞으면 밸런스가 매우 잘 잡힌 올라운더가 완성된다. 나견의 지능은 말할 것도 없고 라우준의 한 방은 기사들도 경계해야 할 정도며 티르는 속도가 뛰어나고 루지안은 나견과 관련된 일만 제외하면 제법 멘탈이 단단하다. 위 넷이 팀으로 활동할 때는 기사인 피도란스조차 생각보다 잘 싸운다고 평가했다.


파일:루스1.jpg
자세한 설명은 루스 문서 참조.

파일:콰링.png
자세한 설명은 콰링 문서 참조.

파일:다리곤.jpg
왼쪽의 검은 머리가 다리곤이며 자세한 설명은 다리곤 문서 참조.

파일:와드린 다리곤.jpg
오른쪽의 노란 머리가 와드린이며 자세한 설명은 와드린 문서 참조.

파일:율니아.jpg
자세한 설명은 율니아 문서 참조.

  • 눌진
파일:눌진.jpg
머리를 뒤로 넘긴 남성으로 율니아와 같이 피르줄의 합격자 중 한 명. 나이가 몇인지는 모르겠지만 팔자 주름이 깊게 있다. 평가전 당시 콰링과 대련 상대로 잡혔다. 어렸을 때 위험에 처했을 때 율니아의 도움을 받았으며 이후 율니아를 좋아하게 된 듯하다. 노력하는 율니아에게 은하류의 사범이 나진처럼 될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말을 하자 자신만은 언제나 네가 최고라고 말해줄 거라고 결심하고 영원히 율니아의 부하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율니아에게 은하류의 초식을 배우고 호기심 반 장난 반으로 은하류의 흉내를 내봤는데 바위 일부분을 쪼갤 정도로 파괴해 자신의 재능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러나 눌진은 언제나 율니아를 지지하고 눈에 띄지 않으려 했기 때문에 평생 비밀로 묻어두기로 결심했다.
율니아만 해도 견습 중 최상위권의 강자로 꼽혔는데, 그보다 더 강한 눌진은 정확히는 불명이나 견습 중에서 제일 강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어쩌면 진짜 나진과 비슷할 수도.
여담으로 이름이 나진처럼 두 글자에 진으로 끝나다 보니 댓글에 나견에 대한 드립이 많다.눌견

  • 파이멜
파일:파이멜.jpg
붉은색 머리카락에 미역머리를 한 남성. 얼굴 생김새가 날카로우며 같은 출신 합격자인 리아민에게 말을 걸다가 정숙이라는 말에 말을 안 걸겠다고 대답했다.[4] 지우스가 기사를 하는데 이론이 필요한가에 대해 궁금한 사람 중 손을 들라고 하자 움찔했던 인물 중 한 명. 평가전 당시 지룬과 대련 상대로 잡혔으며 승리했다.
동대륙에 파견될 멤버로 뽑힌 걸 보면 견습 중에서는 강한 편에 속하는 듯.

파일:리아민.jpg
자세한 설명은 리아민 문서 참조.

파일:마르샤1.jpg
자세한 설명은 마르샤 문서 참조.

  • 뮤사
파일:뮤사.jpg
노란색 머리카락에 머리카락이 눈가를 가리고 있다. 첫 등장 당시 머리에 후드를 눌러 썼으며 재수 없게 말하는 나진에게 싸가지없다고 질타했다. 평가전 당시 투리순과 대련 상대로 잡혔다.

후에 동대륙 장군에게 공격당해 사망한것으로 추정된다.

파일:투리순.jpg
자세한 설명은 투리순 문서 참조.

파일:지룬.jpg
자세한 설명은 지룬 문서 참조.

3.1.2. 특수 1기[편집]


  • 타민
파일:타민.jpg
팅크의 동생이다. 형과 달리 머리가 좋다.[5]

3.2. 기사[편집]


문서 참고.


3.3. 용의 후예[편집]


문서 참고.

3.4. 마법사[편집]


  • 슈민
파일:잔불의 기사 슈민.jpg
크로넬에서 지우스의 분대와 만난 마법사. 풀을 고기로 바꿔달라는 율니아의 부탁에 속으로는 화난 듯한 반응을 보이지만 겉으론 해맑게 하지 못한다고 대답하는 모습을 보인다. 겉으로는 웃고있지만 속으로는 견습 기사를 미개하다고 생각하거나 한심하다고 생각한다.[6]
다른 분대들이 데리러 간 마법사들이 전부 살해당해 졸지에 5명의 기사와 14명의 견습 기사에게 호위를 받는다. 부담스러워...

  • 헤르멘
파일:헤르멘.jpg
대 마법사. 레기아의 대 마법사 심사에서 끝까지 반대했던 인물로 무슨 이유인지 레기아를 긍정적으로 보지 않는다.

밝혀진 과거에 의하면 과거 마법사들의 숙원인 "주문과 식의 통합"에 제일 뛰어난 성과를 보이던 인물이였으나, 레기아가 주문으로 식을 만든다는 터무니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먼저 이뤄버리자 이건 말도 안 된다며 따졌지만 결국 이 방법이 통과되는 것은 막을 수 없었기 때문에, 또 이에 반발하자 레기아는 공개석상에서 그럼 여기서 다른 방법을 읊어 보라고 모욕했기 때문에 사이가 틀어진 것.

파일:레기아.png
대 마법사이자 자유기사. 격기사와 자유기사 사이에 본격적으로 균열을 만든 인물이다.

자세한 설명은 레기아 문서 참조.

3.5. 동대륙[편집]


파일:나륜.png
자세한 설명은 나륜 문서 참조.
  • 동번장군 해진
파일:잔불의 기사 해진.jpg
특수 2기 파견조가 동대륙에 가자마자 조우한 장군. 현재는 나견이 속인 상태이기 때문에 나견에게는 적대적인 행보는 보이지 않고 있다.[7] 그 오만한 나륜과도 나름 친밀한 관계였는지 서로 의지하는 관계였던 듯. 이렇게 한 대륙의 최강자와 연관이 있고 나름 상식인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동대륙의 달잔 포지션인듯 하다.

나견의 말에 속고 있는 상태긴 하지만 자신이 나견에게 속고 있을 가능성을 독백으로 계속 고려하고 있는 걸 보면 지혜 또한 뛰어난 이로 보인다. 하지만 나륜에 대한 존경심이 어마어마해서, 나륜이 어처구니를 넘겨줬다는 말을 납득하지 못하는 동시에 나륜이 어처구니를 빼앗겼을 리가 없다고 판단하여 의심만 할 뿐 진실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용의 후예 또한 현재 모종의 이유로 협력 중이지만 완전히 믿는 건 아니라 라우룬도 잔꾀는 안 통하겠다며 속이려는 계획을 거두기도 한다.

반쯤 농담이긴 하지만 나륜의 지속적인 인성 재평가와 함께 독자들에게 동대륙 장군들의 인품의 인식을 높여준 인물이다. 계속해서 나견을 의심하고 있으면서도 나견의 편의를 계속 봐주며 아무리 나견이 의심받을만한 상황에서도 먼저 대화로 풀려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수정 바다에서 나견을 위해 잠시 쉬었다 가자고 할 때는 '중앙 대륙이 아닌 서대륙', '기사들 배신하고 장군 쪽 편을 서라'같은 요지의 댓글들이 배댓을 먹을 정도였다.[8] 다만 해진은 다른 인물들도 하나같이 말이 통하는 인물이라고 평가할 정도니 특출나게 됨됨이가 좋은 인물임을 감안해야 하긴 할 것이다. 실제로 힌셔나 달잔 정도를 제외하면 해진만큼 인성이 좋은 인물이 없기도 하다.

108화에서는 동대륙 전체를 증오하는 용마저 해진 개인에게는 호의를 품을 정도라고 하는데, 이를 볼 때 세계관 전체에서도 인성이 특출나게 좋은 인물인 듯. 114화에서 제대로 된 전투 장면이 처음으로 나왔는데 바위를 단숨에 부수고 속도전이 강한 하센에게 속도로도 거의 밀리지 않는 등 괜히 동대륙의 장군이 아니라는 걸 몸소 보였다. 언급에 의하면 일신의 무력으로는 라우룬보다도 강한 듯. 그리고 복숭앗빛 토끼 하센의 호칭을 잘못 듣고 이름이 복숭아냐고 묻는 개그씬을 보였다

122화에서는 복수심 때문에 와론과 한 판 붙게 된다. 본래는 선한 성품의 인물답게 스스로 억제할 수 있는 수준의 감정이였지만 도깨비가 몰래 해진의 복수심을 증폭시켜 놓은 탓. 세계관 전체에서도 강한 편인 와론과 합이 성립하는 걸 보아 나륜만큼은 아니여도 이쪽도 실력을 과신할 만큼 강하다. 또한, 도깨비의 능력이 통하는 것을 보아 도깨비를 적대하고 있는 듯.

파일:1000018223.jpg
여담으로 애늙은이 외전에서 실루엣으로 먼저 등장했었다.

  • 아사둔
138화에서 미오랑에게 나륜이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출발한다. 그런데 그 뒤 그가 직접 죽인것으로 보이는 의 시체가 등장했다.

  • 미오랑
138화에서 나륜이 당했다는 소식과 도깨비의 호출을 아사둔에게 전한다.

(문서 이동 시 스포일러 주의)
파일:잔불의 기사 용.jpg
자세한 설명은 스포일러 문서 참조.




3.6. 기타[편집]


파일:용의본모습추측.jpg
  • 지구 밖의 존재(가칭)
"쿠쿡"

잔불의 기사 109화 中
109화의 마지막 장면에 첫 등장. 커다란 몸집, 뿔, 발톱 등을 지닌 특징 덕분에 독자들 사이에서는 도깨비의 본모습 또는 파디얀의 나린기의 본모습으로 추측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10:43:39에 나무위키 잔불의 기사/등장인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기상 동대륙과의 정세가 안좋은 때로, 원래라면 견습 274기여야했겠지만 전쟁에 대비해 특수 견습 기사 제도가 설립되면서 특수 2기가 되었다.[2] 나진 사망 후 나견이 나진 연기를 하고 있어 형식적으론 나진이 견습 기사로 취급되고 있다.[3] 시기상 동대륙과의 정세가 안좋은 때로, 원래라면 견습 274기여야했겠지만 전쟁에 대비해 특수 견습 기사 제도가 설립되면서 특수 2기가 되었다.[4] 아무래도 리아민에게 쩔쩔매는 듯하다.[5] 자기만 견습이고 나머지는 기사인 특수 1기에서 두뇌 역할을 하고 있을 정도.[6] 중간에 실수로 말과 생각이 바뀌어 주변인물들이 당황하기도 한다.[7] 다만 의심은 하고 있다.[8] 사실 이렇게 기사들이 저평가 받고 장군들이 고평가 받는 것은 잔불의 기사에선 해진과 비슷한 타이밍에 등장한 솔바스의 영향이 컸다. 적어도 이전에 등장한 기사들은 불합리해 보여도 나름 생각과 판단, 이유가 있어서 그런 것이고 다소 언행이 가벼운 와론과 다랑도 나름 뚝심이 있는 인물들이라 독자들도 크게 저평가하진 않았다. 그러나 솔바스는 아직까진 자기 힘만 믿고 막무가내로 나서는 모습만 보여줬기 때문에 진중한 성격의 해진과 비교가 되어 대비가 되는 것이다. 게다가 지우스도 나견을 잘 대해주지만 그와는 별개로 뭔 일만 생기면 나견에게 짬을 때린다는 밈과 딱히 명예를 중요시하지 않는 성격이란 것이 재발굴되어 기사vs장군의 인성 대결 구도가 성립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