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늘

최근 편집일시 :

진하늘
Jin Ha-neul


파일:진하늘.png

종족
인간
가족관계
어머니
동생 진정수
거주지
울산광역시 울주군
신장
165cm
MBTI
ESTP
성우
성현희(번외 1편) → 김수영(본편)

1. 개요
2. 인물관계
3. 작중 행적
4. 역대 등장 아이캐치 모음
5. 여담



1. 개요[편집]


내연동물의 등장인물. 진정수의 누나이며 조유진이 다니는 어린이집의 교사이다.


2. 인물관계[편집]


  • 박휘지 - 매우 싫어한다. 그가 나타날 때마다 매우 극혐하며 칼을 들이대거나 쟁반으로 그의 머리를 찍어대는 모습을 보여준다.

  • 진정수 - 남동생. 작중 추석에 진정수가 놀러오자마자 욕부터 박고, 아이스크림을 불공평하게 나눠먹는 걸 보아 보아 사이는 그렇게 좋지는 않아 보인다. 조남매와 같은 예.

  • 조유진 - 자신이 교사로 일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다. 첫만남 때 유진의 모자가 벗겨져서 귀가 드러나 동물 인간임을 의심하지만 엄마인 구한나가 남편인 조민수스파이 패밀리 덕후라서 코스프레시킨 것이라고 둘러대서 넘기게 되었다.


3. 작중 행적[편집]


4화 - 첫 등장 에피소드. 번외편에서 자신의 집에서 박휘지와 대치하는 모습으로 첫 등장한다. 진하늘은 식칼을 들고 경계하며 나가달라고 요청한다. 이에 휘지는 무언가 설명하려 하지만 진하늘은 더욱 질색하며 칼로 찔러버리기 전에 당장 나가라고 소리친다.

7화 - 어린이집에 입학한 유진에게 인사하며 등장한다. 이후 구한나가 딸에게 인사시키던 중 유진이 쓰고 있던 모자가 벗겨져 토끼 귀가 드러나자 당황하지만 구한나가 남편이 스파이 패밀리를 너무 감명 깊게 봐서 그런거라며 둘러대자 조민수를 씹덕으로 오해한 나머지 근무하는 내내 조민수를 경멸어린 시선으로 쳐다본다.

번외편에서 휘지를 자신의 집에서 쫒아낸 후 휘지로 부터 피신하기 위해 어머니에게 전화하며 본가로 내려가도 되냐며 말한 뒤 울산으로 피신한다. 그렇게 집에 도착하자 안심하는데.....


파일:하늘과 휘지 재회.png


어째서인지 박휘지는 진하늘의 본가로 이미 내려와있는 상태였다. 당연히 본인은 경악한 나머지 욕설을 뱉고 어머니에게 말 좀 이쁘게 하라는 소릴 듣는다. 그후 어머니가 자신에게 아는 사람 아니냐며 질문을 하지만 박휘지의 더듬이를 보고 질색해 어머니가 들고 있던 접시로 박휘지의 머리를 내려친다.

짦은 내연동물: 커플 지옥 - 빛이 나는 솔로 1, 2편에서 등장한다. 1편에서는 편의점에서 푸딩을 사려고 하는데, 처음에는 다이어트 중이라며 두개 중에 한개만 사려고 했으나 어떤커플이 들어와서 푸딩이 먹고 싶다며 애정행각을 하자 심기가 불편했는지 두개 전부 구매해버린다. 그리고 2편에서는 지하철에서 정영돈반혜가 서로 자리에 앉으라며 권유하던 중 슬쩍 본인이 앉는다. 날카로운 시선은 덤.

17화 - 본 에피소드의 메인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골목에서 흡연을 시도하던 박휘지와 우연히 만나게 된다. 바르게 자란 것처럼 보인다며 나쁜 것은 배우지 말라고 말한다.[1] 다음 날 어린이 집에서 근무하며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준다.[2] 그러던 중 갑자기 한 아이가 자신에게 키가 큰 바퀴벌레가 있다면 10억을 받으면 같이 살 수 있겠냐는 질문에 싫다는 반응을 보이고 이에 밥도 해주고 집도 청소해주면 어떻냐는 조건을 붙이자 이를 상상하더니 그건 더 싫다는 반응을 보이며 질색한다. 근무가 끝나고 술에 취한 상태로 주접을 떨던 중 휘지랑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된다. 휘지가 자신에게 작업을 건다고 착각하고 자신이랑 놀고 싶은거면 놀고 싶다고 말하라고 하자 휘지는 같이 놀고 싶다고 대답하게 되고 자신의 집으로 휘지를 데려와 그와 키스하게 된다. 이후 휘지가 자신이 바퀴벌레 인간임을 밝히며 자신과 사귀어 달라고 말하고 휘지의 더듬이를 보게 되지만 술에 취한 상태였기 때문인지 신경쓰지 않았고 낯에 들은 질문이 생각난 그녀는 이렇게 잘생긴 바퀴는 괜찮다며 휘지의 고백을 받아들인다. 다음날 아침 늦잠을 나머지 황급히 출근할 준비를 하던 중 소파에서 자고 있던 박휘지를 발견하게 되고 그의 더듬이를 보고 기겁하며 비명을 지른다. [3]

짦은 내연동물: 혐오 멈춰! - 거절하는 법 편에서 싫다고 말하는 것을 못하겠다고 말하는데, 박휘지가 사귀자고 제안하자 칼같이 거절해버린다. 옆에 있던 진정수가 이걸 해냈다며 감탄하는 건 덤.

짦은 내연동물: 위험한 장난 - 나눠먹자 편에서 진정수와 쌍쌍바를 나눠 먹는데 자신이 반 이상을 가져가버린다. 다음 날에는 붕어싸만코를 나눠먹는데 자기 혼자 속을 다 가져버리고 정수는 과자 부분 한 쪽만 받는다.

4. 역대 등장 아이캐치 모음[편집]



파일:하늘휘지.png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5. 여담[편집]


  • 어린이집에서 일할 때는 상냥하지만, 사실 박휘지한테 대하듯 타인을 속으로 깔 때가 많을 정도로 삐딱한 심보가 본 모습인 모양이라 아무리 바퀴벌레 인간이 싫다고 해도 대놓고 죽일 기세로 칼빵을 날리려 하거나, 커플 싫다고 진상짓을 하고, 동생에게 살찌니 아이스크림 나눠먹자면서 노골적으로 일부분만 줘 악질적으로 골탕먹이는 등 내연동물 주 캐릭터 중에서도 인성이 상당히 안 좋은 쪽에 속한다. [4]

  • 파일:진하늘의 민증.png
민증에서 밝혀졌듯 성씨가 陳이고 이름은 순우리말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4:14:42에 나무위키 진하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이후 한아이가 쌤한테서 아빠냄새가 난다고 하는걸보면..[2] 그런데 내용이 하필이면 지네가 나오는 등(....) 진하늘이 질색할법한 내용인지라 이야기를 들려주는 내내 표정을 구긴다.[3] 이후 4화 번외편에서 나온대로 박휘지를 쫓아낸 듯하다.[4] 비슷한 위치로 동생과 티격태격하긴 해도 누나로서 직언과 위로해주고 사적으로는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러다니는 등 선한 성격을 가진 정연돈과 대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