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가미 미라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도키메키 메모리얼》 공략 가능 캐릭터
후지사키 시오리
키사라기 미오
히모오 유이나
카타기리 아야코
니지노 사키
코시키 유카리
키요카와 노조미
카가미 미라
아사히나 유코
미키하라 메구미
사오토메 유미
다테바야시 미하루
이주인 레이
-
-
《도키메키 메모리얼》 GB판 추가 공략 가능 캐릭터
이즈미 쿄코
패트리셔 맥그래스
무나카타 나오미


파일:attachment/008_k_mira01.gif
파일:attachment/008_k_mira02.jpg
교복
사복
鏡 魅羅(かがみ みら)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등장 캐릭터.
생일
1978년 11월 15일
혈액형
O
신장
167cm
3 사이즈
90-60-88 → 92-61-89 → 93-61-89
소속클럽
없음
취미
아이쇼핑
좋아하는 음식
멜론
싫어하는 음식
매실 절임
테마곡
瞳の誘惑
彼女のように
성우
이가라시 레이/김필진
성도 거울이라는 뜻이고 이름도 영어의 mirror를 음차한 이름을 갖고 있다. 즉 거울거울이(…). 웨이브진 보랏빛 머리칼을 갖고 있으며 고교생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압도적인 볼륨과 미모[1]를 갖춰 늘상 친위대라는 이름의 남학생 추종자들이 뒤를 따라다닌다. 생긴 걸로나 이름대로나 외모에 무진장 신경을 많이 쓰는데다 고압적이고 까칠한 성격으로 남자들을 내려다 보는 전형적인 여왕님 속성.
등장 패턴은 용모 101 이상(강제 등장 히로인 외 2명 이상 등장했을 경우 126 이상)일 때 평일에 용모 커맨드를 실행하거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패턴이 있다. 평일 조우시 하복/동복별 CG가 따로 있으니 참고할 것.
육성 면에서는 용모를 비상하게 끌어올려야 하며, 선택지에서는 다른 것 다 돌아볼 필요 없이 열심히 비위를 맞춰줘야 한다.[2] 그러면서도 정작 CG 이벤트라고 있는 것들이 바닷가에서 선탠 오일을 발라주는 것, 쇼핑가에서 옷 골라주는 것[3] 외에 몇 개 정도 밖에 없고, 나머지는 호감도를 깎는 것들이 다수라서 평소에는 상당히 신경을 긁어놓는 캐릭터. 하지만 호감도가 오르면 조금씩 태도가 달라지기 시작하는데, 예전엔 데이트 장소에 늦게 도착해도 사과 한 마디 없던 미라가 늦으면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거나, 동생이 아파서 간호하기 위해 데이트를 못 하게 되어 사과하는 이벤트, 크리스마스 파티 때 빌려간 코트 실밥을 꿰매 돌려주는 점에서 가정적인 면모가 살짝살짝 드러나기도 한다.
엔딩에 가서야 그동안 왜 이런 태도를 취했었는지 전모를 털어놓는데 사실 그간의 행동은 모두 컨셉. 중학생 때 좋아하던 남학생에게 보잘 것 없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그 충격으로 독기를 품어 스스로를 맹렬히 가꾸기 시작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한다. 그런 자신을 외모로만 평가하지 않고 한결같이 대한 주인공 덕분에 치유받을 수 있었다고.[4] 졸업 후에는 모델로 진출한다.
편모 슬하에서 동생을 6명(!)이나 데리고 있는 장녀이기에 가정형편은 그리 좋지 않다. 때문에 겉보기와 달리 가사에 꽤나 강하며 아이들과도 잘 놀아준다. 드라마 시리즈 Vol.3에서 어느 정도 그런 모습을 살리고 있기도 하고, 도키메키 방과 후의 미라 엔딩 1에선 미라의 집으로 주인공이 인사를 가는 걸로 마무리를 하고 있는데, 대화내용을 들어보면 집에선 동생들을 꽉 잡고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하긴 동생들에겐 큰 누나가 엄마 대신이었을테니..
공략 필요 능력치는 용모 120 이상, 예술 120 이상, 잡학 70 이상. 우호도나 도키메키도 상승 속도는 시오리미오와 비슷한 수준으로 상당히 느린 편[5]이나, 반면 상심도 상승 속도는 최상급인데 이벤트의 호감도 저하까지 가세해 목표일 경우라도 대하기 조심스러워지는 히로인이다. 출현에 유일하게 세자리수 능력치를 요구하고 용모도 누적 후에는 관리하기 쉬운 능력치이므로, 등장 조절은 쉽다.
이미지송 중 彼女のように는 5분 18초의 곡인데, 차후 이를 확장하여 곡 도입부에 추가 가사를 삽입한 彼女のように ∼she's a sunny side∼ 버전이 존재. 원곡 앞에 가사가 추가된 덕택에 러닝타임은 7분 24분으로 늘어났다. 다만 음반 수록빈도와 인지도는 7분의 ∼she's a sunny side∼ 확장판이 아닌 5분의 원곡이 압도적으로 우세.

[1] 이렇게 외형에 대해 집중적인 묘사가 되어 있는 히로인은 도키메키 시리즈 중에서도 드문 편. 게다가 슴가 사이즈도 93으로 전 시리즈의 여캐를 통틀어 제일 크다.[2] 그러나 데이트 장소에 따라선, 미술관에서 "잘 그렸다""이 그림, 괜찮지 않아?"라면서 그림을 칭찬하는 선택지라던가 수족관에서 "물 속의 예술 작품이네"같은 선택지를 고르는 편이 최선인 경우도 존재.[3] 이것도 선택을 잘못하면 꽝이다. 붉은색이 정답.[4] 이런 기미가 보이기 시작하는 계기가 바로 가을에 유원지 고스트 하우스에 주인공의 도발에 넘어가 억지로 들어갔을 때, 귀신을 무서워 한다는 걸 주인공에게 들킨 이벤트부터다. 평소의 미라답지 않게 공포에 떠는 모습을 본 주인공은 '사람마다 다 약점이 한 가지씩은 있는 법인데, 평소에 볼 수 없는 이런 모습은 정말 귀엽더라'라고 위로해주고, 이에 미라는 "미인과 귀여운 여자 아이, 어느 쪽이 더 좋.."라고 물어보려다 말끝을 흐린다.[5] 초기 호감도에선 다른 남학생이랑 간다면서 하교 권유를 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