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비더 뒤마

덤프버전 :

포 비더 가문의 구성원

[ 펼치기 · 접기 ]
가주
포 비더 구스트앙
가주 대리
ㆍ포 비더 프루스트(서열 2위)포 비더 뒤마(서열 3위)
하이 랭커
ㆍ포 비더 리슈몽(대사서) ㆍ포 비더 미켈(대사서)
포 비더 티아라포 비더 위고 ㆍ포 비더 에르노 ㆍ포 비더 기르
포 비더 기스카르(1급 사서) ㆍ포 비더 뤼니(1급 사서)
자하드의 공주 & 자하드 군 간부
유라시아 엔 자하드(랭킹 7위)포 비더 라이볼릭 쿤(新 4군단 군단장)
랭커
포 비더 벨레리르 ㆍ포 비더 마테 하



포 비더 뒤마
해외 이름

종족 성별
남성
포지션
창지기
등장
2부 337화

1. 개요
2. 특징
2.1. 성격 및 인간 관계
2.2. 실력
2.2.1. 장비
3. 작중 행적
3.1. 2부
3.2. 3부
4.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신의 탑등장인물.


2. 특징[편집]


포 비더 군 서열 3위이자 하이랭커.


2.1. 성격 및 인간 관계[편집]




2.2. 실력[편집]


그리고 이쪽에선 책의 운반자와 함께 가문에서도 가장 믿을만한 전사. 뒤마가 향하고 있습니다.

포 비더 프루스트


야마, 도망쳐라. 저 자식, 포 비더 군 서열 3위!!

로 포 비아 야스라챠


뒤마는 최근 활약이 없어 랭킹은 떨어지지만 본래 실력만큼은 10 가문을 모두 통틀어도 거론될 정도의 강자.

거의 무적이다

하진성

10가문 전체를 포함하더라도 최상위 실력으로, 그 위엄을 드러내는 인물이다. 활약이 없어 랭킹은 떨어진다지만, 그 실력은 군단장을 훨씬 능가한다.

야마, 카라카, 하진성, 밤 등 퍼그의 핵심 멤버들을 혼자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1] 실력도 실력이지만 갑주나 캐리어 로사리오 등 압도적인 장비를 가지고 있다.

창은 어검술처럼 자유롭게 궤적 설정이 가능하며, 공격력은 하진성의 육체를 가볍게 꿰뚫는 정도로 공격의 편의성에 비해 그 위력이 터무니없이 높다. 어떻게 빈틈을 찾아 육체를 파괴해도 갑주를 통해 부활하는, 무결점의 전투력을 보여주었다.

10가문의 2인자들의 20위 ~ 30위권 초반에 분포해 있음을 가정할 경우, 뒤마와 같은 3인자들은 30위 ~ 40위권 초중반, FUG의 1세대 슬레이어나 월하익송의 최상위간부, 자하드군 최상위 장교 라인 급으로 추정되나 뒤마는 아예 뒷배경으로 랭킹이 다소 떨어진다는 언급을 못박았기에, 실제 전투력이 30위 ~ 40위권 정도라고 해도, 랭킹은 50위권 혹은 그 아래에 머무는 것으로 추정된다.

2.2.1. 장비[편집]


  • 갑주
카라카와 마찬가지로 심장을 다른 곳에 보관해둔다.
평소에는 양쪽에 창이 달린 무기를 들고 다니는데,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엄청 빠르게 날려 치명타를 줄 수 있다.

  • 캐리어 - 로사리오
작중 처음 등장한 캐리어로,[2] 각각 12 방향으로 달린 창들이 존재한다. 창의 궤적을 마음대로 움직이는게 가능하며, 창들이 부숴져도 계속 다시 재생된다. 이를 시동하면 상하로는 기다란 창이 2개, 좌우로는 기다란 검이 2개 생성되어 상대를 단숨에 뚫어버린다.


3. 작중 행적[편집]



3.1. 2부[편집]


2부 337화에서 포 비더 가문의 다른 일원들과 함께 모습을 비추고 있었다.


3.2. 3부[편집]


3부 159화에서 구스트앙이 위고 외 전군에게 전투준비를 하라고 명령하는 장면에서 뒷모습으로 등장한 것으로 보아 포 비더 군 주요 전력 중 한 명으로 보인다.

3부 166화에서 프루스트에 의하면 가문에서도 가장 믿을 만한 전사라고 한다. 현재 책의 운반자인 리슈몽과 함께 책을 가주에게 전달하기 위해 로트로 향하고 있다.

3부 168화에서 부유함 로트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진짜 책을 지키고 있던 주민을 야마가 막아서려 하자 창을 날려 위협한다. 기스카르와의 전투로 죽기 직전인 야스라챠가 쓰러지는 와중에 주민에게서 책을 받는 리슈몽을 뒤로, 책의 존재를 누구도 알아서는 안 되기 때문에 그녀를 단칼에 죽인다. 그렇게 떠나려다가 야마가 불러 그들을 멈춰세우지만 슬레이어 후보의 원한을 사지 말라는 가주의 명령 때문에 무시하고 부유선을 탄다.

부유함 로트의 뚫리지 않는 배리어 때문에 야마가 그들을 추격하지 못하는데, 카라카가 부유선을 폭발시켜 하진성과 함께 그들 앞을 막는다. 하진성이 그들의 뒤에서 기습한 뒤 카라카가 책을 빼앗지만, 바로 창을 날려 그의 갑주를 뚫어내고 책을 뺏어온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카라카의 암흑세계에 대해 알고 그가 심장을 따로 보관해두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다.

그러다 하진성이 그를 알아보고 도발해 1대 1로 맞붙게 된다. 하진성이 달려드는 두 개의 창을 잡아 일부러 부딪치게 해 부숴버리자 캐리어 로사리오를 꺼내 12개의 방향으로 달린 창들을 한꺼번에 날린다. 하진성이 겨우 공격을 막아내는데, FUG에 원한을 사지 않기 위해 죽이지 않고 일부러 봐주면서 애매한 곳을 찌른다. 지원이 도착할 때까지 시간을 끄는 게 불가능할 거라 생각한 하진성은 창을 맞고도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 힘을 모아 초월기인 용호쌍문 극의화접공파술을 날려 그의 몸을 뚫어버린다.

하지만 창지기가 아무런 믿는구석도 없이 하진성의 사거리에 들어갔을리가 없었다. 카라카와 같은 갑주의 소유자인 것이 드러나며, 심장을 다른 곳에 보관해두고 있었기 때문에 그대로 부활한다. 그러다 밤과 야마까지 개입하자 다급해진 리슈몽이 캐리어-로사리오의 시동을 부탁한다. 네 방향으로 각각 카라카, 야마, 하진성, 밤에게 공격을 가하고 밤쪽으로 날린 창은 일부러 위협만 한다. 지원을 나온 소오와 켈 헬람이 모습을 비추자 리슈몽과 함께 책을 챙겨 빅토르함 인근으로 워프해버린다.

대사서 미켈에게 지원을 요청한 리슈몽 덕에 함께 부유선을 타고 대국장으로 이동한다.


4. 기타[편집]



[1] 심지어 뒤마 쪽은 적대할 의사가 없었으며, 밤의 원한을 사지 않기 위해 제압만 시도한 것이다.[2] 하 유라캐리어 형태의 등대는 당연히 이 무기군을 뜻하는 캐리어와는 관련이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2:13:23에 나무위키 포 비더 뒤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