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라(유튜버)

최근 편집일시 :



하라
haraxxx


본명
강하라[1]
출생
10월 18일
부산광역시 동래구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거주지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도쿄
가족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배우자 오노다 마사시(1986년생)
하나(2020년 10월 26일생)
반려동물
누렁이[2]
링크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관계
3. 논란
3.1. 남편 및 본인 혐한 발언 논란
3.2. 구독자 옹호 논란 및 활동 재개
4.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
5. 여담



1. 개요[편집]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나 워킹홀리데이일본에 갔다가 이후 정착을 하고 지내고 있는 웹디자인 프리랜서이자 주부이다. 2020년에 딸이 태어났다.


2. 관계[편집]



2.1. 남편[편집]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지만 한국에 있을 때부터 알고 지냈던 사이였고 현재 남편이 당시 한국으로 왔다 갔다 했었기에 연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남편프리랜서이다 보니 각자 일하기도 하지만 같이 할 때도(대표적으로 영상 촬영) 있다고 했다. 참고로 남편도 일본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항공, 교통 및 여행 관련 유튜버이다.


2.2. 가족[편집]


여동생이 있다고 제대로 알려진 것은 출산 후 한국에 갔을 때이다. 이전까지만 해도 한국에 갔을 때 부모님 음성, 누렁이 행동만 담겨져 있었다 보니 외동이냐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참고로 누렁이는 먹는 것을 잘 밝히는 스타일이며[3] 한국에 그렇게 자주 오지 않다 보니 잊어버렸는지 불러도 안 오는 경우가 있다.
남동생도 있다. 부산 집에 갔을 때 누렁이와 함께 침대에 누워 있는 모습이 가끔 등장 하는데, 남동생의 전신을 모자이크 처리해 버리는 것이 특징이다.


2.3. [편집]


임신하고 나서 검사를 받았을 때 임신성 당뇨가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백미, 빵 등 당뇨 수치가 올라갈 수 있는 것을 먹거나 마시지 않아야 하는 권장을 받았으며 그렇다보니 일반 임산부에 비해서 더 엄격한 식단 관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다행히 아이는 건강하게 잘 태어났다.

일본이름은 아버지성을 따르고 한국이름은 어머니성을 따른다.'하나' 라고 지은 이유는 일본이든 한국이든 어디서든 발음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한국에도 출생신고를 했으며 동시에 일본 여권을 만들었다. 성인이되면 본인이 하나의 국적만을 택해야 한다.

그렇기에 대한민국일본 국적을 모두 가진 복수국적이다.


3. 논란[편집]



3.1. 남편 및 본인 혐한 발언 논란[편집]


종합적인 정보만 모아서 정리한 문서이므로 참고만 하면 된다.
사실 이전에도 해당 논란이 있었지만 구독자 및 몇몇 사람들이 숨겨줬으며 뒤늦게 다른 네티즌에 의해 밝혀진 것이다.

문제 1. 독도 여행을 위해 갔다가 배의 고장 때문에 일정이 꼬였고 일본인은 원래부터 태운 적이 없다는 직원의 답변을 들은 뒤 친구한테 댓글로 짜증난다고 발언했던 상황

해명 1. 댓글에 그렇게 말한 것은 사실이지만 본인은 습관적으로 친구한테 짜증난다고 발언했던 것이 전부이며 당시 여러가지 이유로 일정이 꼬였기 때문에 짜증난다고 했던 것이다. 그 중에 하나가 독도에 가기 전에 연락을 해서 일본인도 갈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지만 막상 현장에 갔을 때는 거부 당했던 일이다.

문제 2. 남편스타벅스 텀블러 김구 선생님 에디션 시리즈에 대해 '받아도 기쁘지 않은 시리즈에 머그컵이 추가 되었다' 라고 인스타그램에 해당 사진하고 같이 올린 문제

해명 2. 해당 발언(통역)이 사실이긴 하지만 남편은 한국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장난으로 그렇게 올린 것이다.

문제 3. 남편 웹사이트에 독도가 아닌 타케시마라고 기재를 한 것

해명 3. 타케시마 라고 발언한 적이 없으며 남편은 정확히 독도라고 했다. 남편 웹사이트는 일본인들을 위한 사이트이고 한국인인 본인을 위해 타케시마(독도) 라고 기재를 해놓았다. 또한 원래 일본에서는 독도를 타케시마라고 부른다.

사실 일본인 독도 여행 거부 사건에 대해서는 이미 예전부터 일본 정부에서도 재기되었던 일이다. 일본인이 한국 독도에 와서 명예주민증을 발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막상 여행을 가려고 하면 선박회사에서 무조건 거부를 하는 일이 급증하고 있다.

한 선박회사에서 밝히기로는 승객 중에서 일본어를 하는 사람이 탄다면 마찰이 생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장기를 들게 된다면 회사 쪽에 타격이 가는 것을 포함해 직원의 책임에 대해서도 피해가 생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라는 것인데 평가는 각자 판단에 맡긴다.

우선 제일 큰 문제점은 타케시마 발언에 대해 본인은 부정했는데 막상 해명을 보면 '타케시마(독도)' 라고 기재를 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인정을 했다. 반박을 해보자면 일본에서는 독도를 独島(발음이 한국어하고 비슷하다)라고 부르며 역사 왜곡을 할 때 타케시마라고 부르기에 앞뒤 해명이 전혀 일치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한국사람이 아니라 일본인이다보니 김구 선생님을 모를 수는 있겠지만 최소한 서로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바로 발견했을 것인데 왜 지금까지 방치했냐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오해이든 아니든 문제가 생겼으니 오해 요지가 있었다는 점에 대해 사과를 먼저하고 해명을 하든 해야되는데 바로 부정부터 하는 모습을 보였고 막상 '고소장을 접수하겠다' 라고 협박은 아니지만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는 것에 대해서도 부정할 수 없다.

이 일로 인해 남편이 공개된 것은 플러스 요인이다.


3.2. 구독자 옹호 논란 및 활동 재개[편집]


역사 인식 부족, 발언 논란으로 비판을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남편이 일본인이다' '한국인이라고 역사를 꼭 다 알아야 되냐' 라는 이유로 이해를 해야된다 또는 '고소장 꼭 접수해라' 등 옹호 댓글을 올린 사람들도 있었는데 사실 이전에도 비슷한 논란이 있었을 때 덮어줬다는 커뮤니티 글을 보면 뻔뻔한 행동이기에 그렇게 말 할 자격이 없다.

그 일이 있고 난 후 한 동안 영상을 업로드 하지 않다가 댓글을 차단한 채 다시 올리기 시작했다. 기존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영상 썸네일 사진에 '일본 vlog' 등 제목을 기입 하였는데 아예 사라졌고 한 동안은 거의 ASMR 수준으로 토크가 아예 없었다. 달라진 점이 아예 없는 것은 진정한 '사과'는 없었다는 점이다.

2021년 현재는 댓글을 활성화 해놓은 채 영상을 올리고 있다.


4.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편집]


아무래도 직업 특성상 macOS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고 AirDrop 같은 연동성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iPhone을 사용한다. Apple Watch Series 5는 본인의 첫 스마트워치 디바이스이며 Hermès 에디션을 사용하고 있다. 처음 구매했을 때 포함되어 있는 밴드 & 스포츠 밴드 스트랩히고 Hermès 매장에 가서 구매한 밴드 스트랩 총 3가지를 가지고 있다.

  • 캐논 Powershot G7X 시리즈 / VIXIA Mini X
사실 Powershot G7X 커메라는 제품 문제로 동일한 모델로 교체한 적이 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G7X이며 VIXIA Mini X는 외부에서 촬영할 때 쓰는 편이다. 만약 카메라에 배터리가 없는 경우에는 iPhone으로 촬영하는 경우도 있다.

iMac은 이사가기 전의 집에서도 사용했었고 편집은 주로 이 제품으로 했었는데 이사가고 나서 MacBook Pro를 구매하게 되었다. 13.3"에 실버 색상이며 사양 업그레이드를 한 CTO 모델이다. 기존 업무, 영상 편집을 전부 MacBook Pro로 하는 것으로 봐서는 MacBook Pro가 메인 컴퓨터인 것으로 보인다.


5. 여담[편집]


  • 사용하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은 라인이다. 한국 사람이라면 카카오톡이 대표적인데 아무라도 시댁하고도 연락을 해야되다보니 한국에 있는 가족하고도 라인으로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


  • 아이가 막 태어났을 때는 밖에 나갈 시간이 없다보니 아마존프라임, 우버이츠 같은 Delivery 플랫폼을 많이 이용했었다. 10월 3일 기준으로 보면 어느정도 성장을 해서 밖에 데리고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가끔 집 앞 공원에서 빵을 먹는 경우도 있다.

  • 2021년 여름부터 2주 자가격리 후 한국에서 지내고 있다. 정확히 알려진 이유는 없지만 신생아 때 가르쳐야 하는 것 때문에 한국에 온 것으로 보인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마켓컬리(택배 배송)로 장을 보고 있으며 가끔 부모님하고 시장에 가서 구매하는 경우도 있다. TMI가 있다면, 일본에서 실면서 못 먹어봤던 한국의 빵들을 다 먹어보고 가겠다는 생각으로 왔다고 밝혔다.

  • 2021년 7월 9일한국에서 화이자 잔여 백신을 맞았다. 사실 전 날에 성공을 했다가 확인 전화를 안 받아서 취소가 되었고 다음 날 새로고침을 여러 번 해서 다시 성공을 했다고 밝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9:34:28에 나무위키 하라(유튜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코로나바이러스 PCR 검사 결과 통지문에서 강하라라고 적혀 있었다.[2] 본가인 부산에서 키우는 강아지이다.[3] 아기 치즈도 먹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