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진

덤프버전 :

前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한정진
Han Jung Jin

출생
1998년 10월 7일 (25세)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신체
185cm
가족
부모님
학력
광운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병역
면제
MBTI
INFP
직업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포지션
ITEM ACE
데뷔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소속
무소속
[소속 팀 변천사]

ID
또배깅
클럽
lSlPlElCl , 진또패거리
라이센스
파일:라이센스 L1.png
별명
문워크좌, 마이클 정진[1], 심술리타

1. 소개
2. 선수 약력
3. 플레이 스타일
4. 기록
5. 여담
6. 타임어택
7. 둘러보기




1. 소개[편집]


대한민국카트라이더프로게이머.

2. 선수 약력[편집]



2.1. 2021 시즌1[편집]


안혁진, 노창현, 박기성, 이용현과 함께 Lily라는 팀을 만들어 데뷔하였다.[2] Challenger를 상대로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두었으나 이후 이어진 모든 경기를 패하면서 7위로 시즌을 마감하였다.

2.2. 2021 시즌2[편집]


이명재, 전진우, 이은서, 김재훈과 NTC Creators로 출전을 하였으나 본선 진출에 실패하였다.

2.3. 2021 슈퍼컵[편집]


21-1시즌 팀전에 출전을 하였기 때문에 슈퍼컵 출전 자격을 얻었다. 박기성, 이은서, 박대한, 박온유와 함께 Xpec으로 출전하였다. 박온유와 아이템 에이스 포지션이 겹쳐서 누가 하이브리드로 갈지 의문이었는데 박온유가 하이브리드를 맡게 되었다.[3] 허나 바나나 아이템으로 스노우볼을 두 경기나 굴려서[4] 평가가 그리 좋지는 않았다. 그나마 나머지 팀원의 멱살캐리로 트릿을 잡아낸 덕분에 최종 6위로 마무리했다.

2.4. 2022 시즌1[편집]


안정환, 김다원, 박대한, 전진우와 함께 Axelz 팀으로 출전했다.

박대한과 전진우가 아이템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본인 역시 한층 성장한 모습이 돋보여 덕분에 아이템전 승률이 나쁘지 않다.

팀전은 아이템 에이스 포지션을 맡았고 3승 2패로 4위를 기록 중이다. 당시 상대는 KWANGDONG FREECS였는데, 이 날은 케라우노스 V1을 타고 물폭탄으로 상대를 묶고, 팀을 조율하거나 유사시엔 본인이 나서는 등 아이템 에이스로서 점차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물폭탄 적중률 역시 이은택 못지않게 상당한 수준. 이번 경기에서 에이스 결정전까지 끌고 가는데에 지대한 역할을 해냈고 그 결과, 에결에서는 김다원이 노준현을 상대로 이기며 악춧가루를 제대로 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8강 19경기인 VS Phase전에서는, 스피드전이 이미 패배한 상황에서 아이템전 도중 조율과 해결을 동시에 하는 플레이를 보여주어 아이템전 승리를 따오는데 공헌했다. 그리고, 또 김다원을 에결로 보내는데 성공하고 4승 2패라는 성적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그 날, 악셀즈의 숨은 공신이 바로 한정진이었다. 남은 GP와의 4위 결정전에서 강석인과의 아이템에이스 대결이 기대가 된다는 반응이 많다. 그리고, 그 날 한정진의 역대 경기 중 본인의 이름이 제일 많이 언급된 경기도 바로 Phase전이었다.

덕분에 포스트시즌 진출 성공, 최종 4위로 시즌아웃 했다.

시즌이 끝난 시점의 평가는 팀의 아이템전을 캐리한 AxelZ의 기둥. AxelZ는 순위 대비 스피드 승률이 높지 않았으나, 그 와중에도 한정진은 꾸준히 아이템전을 이겨주며 동생들을 에결로 보내주었던 든든한 맏형이었다. 비유하자면 입상권의 프로팀 중에서는 스피드 승률이 마냥 높지 않았던 시절의 프릭스를 꾸준히 에결로 보내주었던 이은택과도 비슷한 역할을 해준 셈이다.

2.5. 2022 시즌 2[편집]


김다원은 DFI BLADES로 안정환은 아마추어 팀으로[5] 전진우는 Team GP로 각각 이적하며[6] 박대한을 제외한 AxelZ 맴버 모두가 흩어졌다. 이후 박대한의 인스타 피셜로는 전대웅, 박대한, 이현진, 박민호와 아마추어 팀으로 출전한다고 한다. [7]
포지션은 차세대 아이템 에이스 답게, ITEM ACE. 이현진과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대웅이 에결에서 가비지 타임 굴욕으로 개같이 멸망, 패자조의 가시밭길을 걸더니, 마찬가지로 스노우볼과의 졸전 끝에 패자조로 강등당한 이명재 팀과의 단두대 매치에서도 완패당하며 올 시즌은 그의 이름을 볼 수 없게 되었다.

3. 플레이 스타일[편집]


이은택처럼 후방에서 조율하며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보단 강석인처럼 앞에서 본인이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22-1시즌에서는, 강석인처럼 앞에서 해결하고 세밀하게 지시하고 본인이 해결하는 성향과 이은택처럼 후방에서 조율하는 성향을 순위에 따라 자유자재로 하는 스타일로 변했다. 즉, 이은택 반 강석인 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강석인-이은택처럼 아이템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템 에이스가 카트리그 판에서 흔하지 않은 편인데, 이 둘 다음으로 권순우, 김택진, 박온유[8], 김의열[9], 석주엽과 함께 2세대 아이템 에이스 중 한 명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제는 모두가 인정하는, 위의 네 명의 선수들과 견주었을 때에도 승률이 높고 안정적인 면에서 독보적인 차세대 아이템 에이스 자리를 굳건히 지켜가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내고 있다.

4. 기록[편집]


연도
대회명
순위
비고
2021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7위
[10]
2021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팀전
6위

2022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4위
[11]

5. 여담[편집]


  • 185cm라는 훤칠한 키를 갖고 있다. 때문에 카트라이더 리그 선수들 중 몇 안 되는 180cm를 넘는 장신들 중 하나.[12][13]
  • 데뷔가 24살로 늦은 편에 속한다.[14] 아무래도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24살에 데뷔를 했을 가능성이 크다.[15]
  • 데뷔 당시에는 박기성과 팀메이트였으나, 22시즌부터는 박대한과 같이 다니고 있다.
  • 여러모로 이은택과 유사한 점이 많다.[16] 플레이 스타일이 강석인처럼 해결사 기질이 강한 것으로 보여졌지만, 성장이 꾸준히 이루어진 점이 이은택처럼 팀원들을 조율하고 지지하고 컨트롤을 하는 플레이가 된다. 즉 이은택 반 강석인 반의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러너용이라 불리는 케라우노스를 타고 리벤저를 타는 것 못지 않은 캐리력을 보인다.
  • 한정진 역시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보기 드문 희귀 유형의 선수로 김다원 못지 않게 프로팀에 캐스팅이 될 가능성이 크다. 22-1 시즌부터 자신의 존재감을 잘 드러내는 중. 아마추어팀 아이템 에이스 선수들 중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자신의 입지를 다져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 아이템전 선수라지만, 신기하게 해설의 저주를 잘 피해나가는 선수다. 정신력이 상당한 듯 하다. 브리핑도 차분하게 텐션 유지하면서 하는 등의 냉정한 모습을 보인다.
  • 2022년 4월 18일, 카쁠쁠에서 박인재의 말에 의하면, 아이템 에이스 캐스팅 순위 1순위였으나 계약 조건이 안 맞았다고 한다[17] 하지만, 그 때에도 엄청 잘 했다고 했다. 아이템 상황 판단 능력이 빠르고, 적재적소에 쓰는 조율능력이 좋은 편. 그 날, 스캐닝 대결에서는 박인재[18] 와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 보는 모습도 보인 적 있다. 즉, 이전에 데뷔 전 또는 신인 시절부터 될성 부른 떡잎이었다.
  • 은근 수줍음이 많다.
  • 동갑보다는 동생이나 형들이 더 다가가기 편하다고 한다. 친한 선수들이 다 형 아니면 동생들이다. 형으로는 김승태, 동생으로는 정승하, 권효진, AxelZ시절의 동생들이 대표적이다. 은근 99라인 선수들하고 친하다.

6. 타임어택[편집]




7. 둘러보기[편집]


}}} ||

[ 펼치기 · 접기 ]
감독
공석
해체 당시 로스터
ACTIVE
SPEED ACE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다원
RUNNER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안정환
SWEEPER 파일:crwn.png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박대한
HYBRID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전진우
ITEM ACE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한정진

카트라이더 리그 참가팀 로스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15:40:23에 나무위키 한정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4월 18일 카쁠쁠에서 쏠을 타고 문워크로 주요 구간을 통과해서 붙여진 별명이다. 김대겸이 샌박을 이기면 문워크 세레모니를 부탁했다. 심지어 연습을 해오겠다고.[2] 원래 한정진 대신 이지우가 나갈 예정이었는데(핵 이력이 있어서 프로팀으로는 출전이 불가능하나 아마팀으로 출전은 가능하다.) 그랑프리를 한 판도 안해서 한정진이 자리 잡았다.[3] 사실 박온유는 프로 라이센스도 딴 데다가 이중선의 팬클럽인 지롱지롱 출신인 반면 한정진은 프로 라이센스를 적극적으로 따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측한 사람들이 많았다. 다만, 한정진도 SPEC 클럽인만큼 프로 라이센스를 못 딸 정도는 아니고, 설산 프로도 딴 경험은 있다. 애초에 데뷔 시즌인 21-1시즌에서도 원래 스피드전 유저였다는 언급도 있었다.[4] 첫 경기인 Liiv SANDBOX전에서는 뒤에 따라오는 카트가 바나나를 밟으면 부스터가 생기는 달토끼였는데 바나나를 깔아서 역전당했고 GP전에서는 오르막길에 있는 바나나를 그대로 밟아 1등이 여유롭게 골인하여 패배에 일조했다.[5] 유민선, 황혁, 권효진, 권순우와 함께 출전 예정이라 한다.[6] GP가 해체돼서 아마추어 팀으로 출전한다.[7] 프로팀 스폰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마감 당일에 안되겠다고 통보받았다고 한다. 이후 다른 프로팀을 알아봤지만 마감 내에 보험 발급이 불가능하여 포기했다고 했다.[8] 군 입대[9] 2022 시즌 불참[10] Lily 소속, 최종 1승 6패.[11] AxelZ 소속, 준플레이오프 패배.[12] 180cm 이상의 현역 선수들 기준, 180cm - 김태준, 이명재 / 182cm - 정승민, 김민준 / 183cm - 정승하, 권효진 / 185cm - 한정진 등 밖에 많지 않다. 참고로 카트리그 전 선수들까지 포함하면 186cm의 김정제, 강진우가 최장신.[13] 이렇게 매우 큰 키와 시너지를 이루는지 상당한 노안으로, 비슷한 나잇대의 선수들과 비교하면 25살이 맞나 싶을 정도로 늙어보인다. 참고로 같은 나이에 박인수최영훈, 석주엽, 김정제 등이 있다.[14] 수명이 짧은 프로게이머 특성상 20대 초중반에 은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나마 카트라이더가 평균 수명이 긴 편이다.[15] 슈퍼컵 당시 한정진이 대학 생활을 병행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재수나 삼수를 해서 대학에 들어가지 않은 이상 군대를 갔다온 후 복학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광운대학교 재학중으로, 학업-군-복학-선수 생활을 한 케이스다.[16] 데뷔도 이은택은 23살, 한정진은 24살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두 선수 다 각 팀의 맏형이다.[17] 21-2 시즌 아이템에이스를 찾을 때, 안 맞았다고 한 선수가 바로 한정진이다. 팀은 무려 당시 풀리그 3위, 최종 4위였던 SGA 인천.[18] 요즘 하도 개그를 해서 그렇지, 현재는 감독 겸 해설위원이다. 그리고 감독시절 우승팀과 4대천황인 김승태, 현 BIG 3인 박인수, 유창현, 이재혁을 키워낸 장본인에다 현 선수들 중에도 박인재의 손을 거친 제자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