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우/작중 행적/DP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한지우/작중 행적



1. 개요
2. 행적
2.1. 1~10화
2.2. 11~20화
2.3. 21~30화



1. 개요[편집]


포켓몬스터 DP에서의 한지우의 행적을 기록해둔 문서.

2. 행적[편집]




2.1. 1~10화[편집]


1화: 배를 타고 신오지방에 도착한 지우는 도착하자마자 오박사에게 전화를 하던 중 피카츄를 빼앗긴다. 피카츄를 훔치고 달아나다가 서로 싸움이 난 로켓단은 싸우다가 마자용이 카운터를 쓰는 바람에 로켓단 열기구가 폭발하면서 피카츄가 숲 한가운데로 떨어진다.

2화: 지우는 여경의 도움을 받아 마박사의 연구소로 이동하고, 에이팜의 몬스터볼을 전달받는다. 피카츄는 어떤 신참 트레이너가 포켓몬 센터에서 돌봐주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202번도로를 거쳐 그 트레이너를 만나러 가는 중, 어떤 누님이 운전하는 트럭에서 사람이 내리는데, 그 사람은 다름아닌 웅이. 그렇게 다시 웅이 합류하여[1] 이동하는 중 피카츄를 찾기 위해 찌르꼬를 잡게 되며 신오지방의 첫번째 친구로 맞이한다.

3화: 다시 피카츄를 찾던 와중, 에레키드를 가진 어떤 트레이너를 보게 된다. 찌르꼬 세 마리를 잡았는데, 제비반환을 가지고 있는 한 마리만 빼고 나머지는 그냥 버리는 것을 본 지우는 그런 훈련 방식은 맞지 않다고 일갈한다. 그러던 중 멀리서 볼트태클을 본 지우와 웅이는 그쪽으로 달려간다. 거기에선 로켓단 메카가 피카츄를 노리고 있었고, 어찌저찌 로켓단을 물리치고 피카츄와 다시 재회한 지우와 웅이는 피카츄를 돌봐준 트레이너에게 인사를 건넨다. 트레이너의 이름은 나빛나. 그리고 마박사의 연구소로 돌아가서 어머니에게 새로운 의상을 건네받는다. 이 과정에서 빛나는 지우와 웅에게 같이 여행을 하자는 제안을 하고, 둘이 승낙하면서 DP 3인 체제가 시작한다. 길을 나서려는데, 연구소 밖에 나가자마자 아까 숲에서 봤던 트레이너가 지우와 배틀을 신청하고, 결과는 무승부.[2] 배틀이 끝나자마자 찌르꼬를 놓아주는 걸 본 지우는 그런 태도에 분노하고, 그렇게 진철과의 연결고리도 같이 시작했다.

4화: 빛나가 두 번째로 이어롤을 잡으려는 시도를 하는데, 몬스터볼을 실수로 지우의 얼굴에 던져서(...) 싸우게 된다. 그러던 도중 시호라는 음유시인을 만나고, 리그냐 콘테스트냐를 고민하던 그와 배틀을 한다. 결과는 시호의 꼬몽울이 로젤리아로 진화했음에도 피카츄의 승리. 시호는 둘 다 도전하겠다고 결정하며 마무리.

5화: 신오지방의 두 번째 포켓몬인 모부기를 잡는다.

9화: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을 준비를 하던 중, 지우의 에이팜은 지우의 모자를 뺏는 장난을 친다. 피카츄는 전광석화로 모자를 다시 가져오지만, 여경의 오토바이와 부딪힐 뻔한 순간, 야생의 이어롤[3]이 나타나 피카츄를 구해준다. 이후 빛나가 잡기 위해 팽도리와 배틀에 돌입하지만, 잼잼펀치 때문에 혼란에 빠져버려 다음 타자로 피카츄가 나서게 된다. 하지만 이어롤은 부끄러워 할 모습만 보일 뿐 배틀을 하지 않았고, 이에 지우는 바로 몬스터볼을 던지려고 하지만 냉동빔으로 일행을 얼려버리고 피카츄와 단 둘이 논다. 피카츄가 화를 내자 이어롤은 울기 시작하고, 그 틈에 로켓단이 이어롤과 피카츄를 납치한다.[4] 하지만 피카츄가 아이언테일로 유리를 깨고 탈출하고 이어롤과 합동 공격으로 비행기로 변한 메카를 추락시키고, 떨어지는 이어롤은 빛나가 잡게 되면서 지우는 빛나에게 이어롤을 포획하게 양보한다.

2.2. 11~20화[편집]


11~12화: 축복시티에서 소망이를 만난다. 지우도 에이팜이 콘테스트에 관심이 생겨 참가하게 됐는데, 이 때문에 소망에게 리그와 콘테스트에 양다리 걸친다고 비난받기도 했다. 1차 심사는 무난하게 통과했으나 8강에서 소망이와 만났고, 결과는 지우의 패배. 하지만 압도적인 점수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지우의 투지에 소망이가 놀라기도 했다. 이후 소망은 지우가 아니라 에이팜이 원해서 참가했다는 것을 알고는 오해를 풀고, 에이팜을 빛나가 키우는 게 어떻냐고 제안한다.

13화: 찌르꼬가 제비반환 연습을 하다가 균형을 잃으면서 다리가 땅에 부딪혀 다친다. 다행히 웅이가 치료를 해주고 붕대를 감아주는데, 이 과정에서 주변의 새 포켓몬들이 줄어들고 있다고 하여 원인을 알아보기로 한다. 알고 보니 로켓단이 거대한 그물로 새 포켓몬을 잡고 있었고, 찌르꼬도 여기에 휘말리게 된다. 찌르꼬의 리더십으로 무사히 새 포켓몬을 탈출시키고, 찌르꼬가 찌르버드로 진화하며 마무리.

15화: 무쇠시티에 도착하여 진철을 다시 만나고, 진철과 강석과의 체육관 시합을 관전한다. 진철의 첫 타자는 마릴리인데, 꼬마돌에게 단 두 방 맞고 쓰러지는 바람에 한심한 녀석이라고 독설을 날리고, 불꽃숭이의 맹화를 발동시키기 위해 지칠 때까지 시합하게 하는 방식에 지우는 분노한다. 결과는 진철의 승리로 돌아갔고, 지우는 진철에게 본인의 시합도 관전하고 가라고 하면서 에피소드 끝.

16화: 이번에는 지우가 강석과 시합할 차례인데, 참가 멤버는 피카츄, 에이팜, 모부기로 정하자 혼자 선택받지 못한 찌르버드는 침울해한다. 이 와중에 빛나가 찌르버드에게 괜찮다고 위로해주자 "빛나의 괜찮다는 말은 전혀 믿을 수 없지만 말이야"라고 디스하는 건 덤. 이때 진철이 다시 왔고 전 화에서 내보냈던 마릴리는 어느 꼬마에게 줬다는 걸 알자 또 분노. 그러나 다음 날 시합에서 3:2로 패배하자, 진철은 지우에게 한심하다는 소리를 하고 가버린다.

17화: 무쇠탄갱에서 특별훈련을 하고 있는 일행들. 빛나는 현재 지우 포켓몬의 타입을 언급하며 오박사의 연구소에서 데려오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하지만, 지우는 이기고 싶은 마음은 포켓몬도 마찬가지라고 하며, 진철이도 불리한 타입으로 이겼다면서 본인의 신념을 고수한다. 한편 로켓단은 화석 복원 기계를 훔쳐서 프테라를 복원하다가 프테라가 마을로 날아가 난장판으로 만들어버리는데, 프테라가 피카츄를 파괴광선기가임팩트로 밀어붙히자 본인이 직접 피카츄를 온몸으로 막는 살신정신을 보여준다. 다행히 뒤늦게 나타난 빛나와 팽도리, 이어롤 덕분에 충격을 면했고, 이때 빛나가 콘테스트용으로 연습 중이었던 회전 전략을 보고 배틀에서 써먹기로 마음먹는다. 로켓단을 물리치는 와중에 강석의 두개도스는 램펄드로 진화하고, 강석에게 재시합을 신청하는 것으로 에피소드 끝.

18화: 치어리더 복장을 입고 본인을 응원하는 빛나가 보는 가운데 강석과의 재대결을 한다. 빛나의 포켓몬이 선보였던 회전을 멋지게 성공하고 롱스톤, 꼬마돌을 쓰러트리며 2:0으로 앞서가나, 전 화에서 진화한 램펄드가 강력해 고전하지만 모부기의 활약으로 승리를 거두며 첫 번째 배지를 차지한다.

20화: 포켓몬 사냥꾼 J의 첫 등장. 시작부터 가디안을 석화시키더니 급기야 피카츄로켓단 나옹까지 석화시키고, 여경이 등장하여 저지할 시점에서는 앱솔까지 석화시켜 가져가버린다. 때문에 지우는 로사로이와 협력해 비행선으로 잡입하여 석화된 포켓몬들을 구출하지만, J는 자기 부하들이 있는데도 격납고를 통째로 분리해 추락시키는 막장 행각을 벌인다. 다행히 가디안의 순간이동으로 무사할 수 있었고, J의 부하들은 여경에게 체포된다. 지우와 로켓단 모두 J에 대해 분노하며 에피소드 마무리.


2.3. 21~30화[편집]


21화: 포켓몬을 진화시키지 않고 강하게 만드려는 B 버튼 동아리[5] 멤버들을 만난다. 각각 잉어킹빈티나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 잉어킹은 빛나의 팽도리와 싸워서 이기고 지우의 피카츄와는 무승부를 내는 활약을 보인다. 그 와중에 로켓단이 C 버튼 동아리(...)로 위장하여 나타나 이들을 훔쳐 잉어킹 아저씨에게서 산 포켓몬 강제진화 기계로 갸라도스밀로틱으로 진화시키려 한다. 하지만 진화되지 않았고, 로켓단이 사용 설명서를 보니 타이밍이 중요하다라고 깨알같이 적어놔서 사실상 이번에도 또 속은 셈이 되었다.[6] 그리고 이 기계가 메카로도 변신할 수 있어서 이걸로 피카츄나 잡자고 했지만 바로 폭발하며 무너져 버리더니, 이 역시 아주 가끔 로봇으로 변신할 수 있다라고 되어 있던 것. 결국 로켓단은 잉어킹, 빈티나, 피카츄의 합동 공격으로 하늘로 퇴장한다. 지우 일행은 포켓몬을 진화시키지 않아도 나름대로 매력을 올릴 수 있다는 교훈을 얻으며 꽃향기마을을 향해 다시 출발하며 에피소드 끝.

22화: 어느 마을에서 축제를 하는데 비공식 콘테스트를 한다고 하여 빛나가 참가하고자 마을로 향하던 중, 에이팜이 또 지우의 모자를 가지고 놀다가 절벽에서 떨어질 위기에 놓인다. 다행히 로사가 구하여 무사할 수 있었고, 로사는 그 대가로 콘테스트에서 에이팜을 빌려달라고 한다. 에이팜이 로켓단을 따라갈까봐 조마조마하던 지우는 콘테스트 내내 몸개그를 펼치기도 하는데, 에이팜은 빛나의 파치리스와 대결에서 K.O 승을 거두는 활약을 낸다. 로켓단은 우승 선언을 듣자마자 우승 상품인 바나나 500kg을 기구에 집게손으로 잡아서 바로 마을을 뜨는데, 에이팜이 로켓단을 향해 달려가자 지우는 "나보다 로켓단이 더 좋았구나..."하면서 좌절한다. 하지만 에이팜은 로켓단이 아니라 바나나를 원한 거였고, 오히려 로켓단을 역관광 시키면서 다시 지우한테 돌아간다. 빛나가 에이팜은 콘테스트를 더 좋아하는 것 같다는 질문에 지우는 그럴 리가 없다고 대답하고, 에이팜은 또 지우의 모자를 낚아채가면서 에피소드 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2 16:37:07에 나무위키 한지우/작중 행적/DP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래는 그 누님과 같이 드라이브를 하던 중이었으나, 알고 보니 누님은 이미 남차친구가 있었고, 남자친구가 빨리 보고 싶다는 전화를 받고 웅이를 버리고(...) 그대로 가버린다.[2] 정확히는 지우는 본인의 피카츄가 먼저 쓰러져서 패배를 시인했지만, 진철은 이래서는 이겼다고 볼 수 없다며 승리를 인정하지 않았다.[3] 바로 직전에 식사 준비를 하던 중 웅의 삐딱구리가 바닥에 떨어진 감자를 하늘로 던지자 피카츄가 공중제비를 돌면서 잡았는데, 이걸 이어롤이 보고서 첫눈에 반한 상황이었다.[4] 정확히는 이어롤이 잡히자 구하고 싶으면 로켓단이 되라는 소리에 피카츄가 고개를 끄덕인 것.[5] 게임에서도 레벨업으로 진화하는 포켓몬에 B버튼을 누르면 진화가 취소되는데 여기서 따온 것.[6] 원문에서는 일주일 간 워밍업이 필요하다는 말도 있었지만 이 부분은 국내 번역판에서는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