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기

덤프버전 :

분류

1. 현실
2. 문화속
2.1. 예시(만화, 애니)
2.2. 예시(영화, 게임, 소설 등)

글의 힘이 무기보다 위대하다고 믿는 자는 아마도 현대 무기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일 것이다.

-더글라스 맥아더-




1. 현실[편집]


20세기 이후의 무기체계를 현대 무기라 하는 경우도 있고,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본격적인 대량살상의 시대로 접어들었을 때부터 현대무기라 지칭하는 사람도 있다.

전차, 항공기등은 근현대 기술의 상징으로서 대표되며, 산업혁명 이후 본격적인 선진공업시대가 열리고 그에 따라 무기체계도 발전하게 된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이런 살상무기의 개발로 인해 과학기술이 더욱 진보된 것도 많으며, 21세기의 무기체계들은 그 나라의 산업전반의 기술을 모두 끌어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세한 목록은 무기 관련 정보를 확인하자.


2. 문화속[편집]


영화나 애니메이션, 소설, 게임등에서 매일 당하는 역할로 나오는 기계류들.

인간의 능력을 넘어선 초월자, 2족 로봇류 혹은 외계인 등에 의하여 별 쪽도 못쓰고 처참하게 파괴되는 기계들을 지칭한다.(자매품으로 지구방위대가 있다.)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현대 무기들을 박살낼 수 있는 장면이나 컷"을 보여줘야 진정한 힘의 "척도"다라는 공식이 생겼는지, 아파치가 박살나고 M1 전차가 주저앉는 모습이 힘의 기준이 되어버린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이것은 현실세계에 대한 반발감, 혹은 현실적 장면의 이입과 그러한 행위로 인한 장면에 대한 쾌감(...) 등으로 확대해석 되기도 한다.

2.1. 예시(만화, 애니)[편집]



2.2. 예시(영화, 게임, 소설 등)[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4:44:53에 나무위키 현대무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