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맨.EXE

덤프버전 :





파일:에그제 히트맨.jpg
ヒートマン.EXE
히트맨.EXE
HEATMAN.EXE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후타마타 잇세이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현경수
파일:캐나다 국기.svg 브라이언 드러먼드
오퍼레이터
히노 켄이치[1]
모티브
히트맨
"난 히트맨, 에게 복수를 맹세한 자이다."

1. 개요
2. 작중 행적
3. 패턴
4. 기타



1. 개요[편집]


록맨 에그제 시리즈의 등장 넷 내비. 마크는 파이어맨.EXE와 동일하지만 컬러는 다르다. 위치는 가슴팍, 양손 등.

라이터라는 기본적인 베이스에서 팔이 더 크고 다리가 없는 생김새인데, 눈에서 불이 타오르고 입도 뾰족한 송곳니가 난 모습이라 귀여운 원본보다 인상이 사나워지고 험악졌다.

파이어맨.EXE의 뒤를 이은 히노 켄이치의 내비로, 다소 과묵했던 파이어맨과 달리 그야말로 불같은 성격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게임[편집]



2.1.1. 록맨 에그제 2[편집]


EXE2에서는 그냥 공항에서 넷배틀이 가능한 상대로 별 비중은 없다.


2.1.2. 록맨 에그제 6[편집]


조금 더 비중있게 등장하며 대사도 많고, 록맨과 크로스도 가능하다.


2.2. 애니메이션[편집]



2.2.1. 록맨 에그제[편집]


37화에서 프리즈맨.EXE에게 당해 딜리트 직전까지 몰린[2] 파이어맨의 데이터를 계승시켜 히트맨으로 새로 태어났으며, 프리즈맨에게 당할 위기의 록맨을 구해주며 프리즈맨을 쫒아낸다.[3] 후반에 프리즈맨과 재대결하여 결국 그에게 자폭하고 치명상을 입힘으로서 복수를 달성한다, 그러나 다행히 딜리트 되지 않고 강제 로그아웃. 참고로 이 에피소드는 기수신세기 조이드 48화의 커맨드 울프-라이트닝 사익스 등장을 거의 완벽하게 오마쥬했다. 이는 제작사가 같은 XEBEC이었기에 가능했던 일.


2.2.2. 록맨 에그제 Axess[편집]


7화에서 자와이에서 자신의 컬러드맨.EXE, 일렉맨.EXE, 매직맨.EXE플랜트맨.EXE에 의해 포박당했을 때 구하기 위해 플랜트맨에게 대항하다가 무인편에서의 활약이 무색하게 엑세스에서는 화속성 주제에 나무속성인 플랜트맨.EXE에게 신나게 털리는 굴욕을 당한다.[4] 그리고 대미지를 복구하는 과정에서 다시 파이어맨으로 돌아오며, 록맨과 소울 유니존하여 플랜트맨을 쓰러뜨린다.

이후 히트맨은 다시 등장하지 않는다. 여기서 히트맨이 파이어맨의 또 다른 자아나 분신이기에 그런걸지도. 여기서부터 히노켄과 파이어맨의 비중이 확 없어진 것도 있어서, 히트맨이 여기서 그냥 사라진건지 나중에 따로 분리했는지 알 수 없다.


3. 패턴[편집]


패턴은 후반부 보스인 만큼 당연하게도 파이어맨과는 비교도 안 되게 강하다. 기본적으로 공중에 뜬 상태라 패널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뚜껑을 닫고 있으면 일반적인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플레임 타워 공격과, 플레이어 머리 위에 뚜껑을 덮은 채 나타나 내려찍고 주위에 십자모양으로 플레임타워을 방출하며 내려 찍은 패널은 용암패널로 변화시키는 히트 프레스 등의 패턴을 사용한다. 발악기로 자신은 뚜껑을 덮어 가드를 올린 뒤 록맨측 에리어에 V1기준 3패널 ~ V3기준 5패널에 불을 붙인다. 물론 파이어맨과 비교했을 때의 이야기고 전반적으로는 그냥 무난한 상대. 다만 V3로 올라가게 되면 패턴들의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플레임 타워의 경우 꽤 오래 가기에 주의.

6편에선 아군 에리어의 배후에서 화염방사기가 출현해 공격하는 신 패턴이 추가되었으나 여전히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4. 기타[편집]


파일:히트맨 에그제 내비 마크.png
히트맨.EXE의 내비 마크

  • 히노켄의 내비들 중 유일하게 범죄에 가담한적이 없다. 넷토&록맨과 안 좋은 일로 엮인 적도 없어서 6편에서 재등장했을 때도 서로 스스럼없이 대한다.[5] 애니에서도 WWW 사천왕이 개심하는 분기점에서 등장한다.

  • 히노켄에게 님자를 붙이며 존댓말을 쓰는 파이어맨과 플레임맨.EXE와 다르게 그냥 부르며 반말을 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21:59:57에 나무위키 히트맨.EX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애니메이션에선 명인 → 히노 켄이치[2] 말이 딜리트 직전이지 묘사를 보면 파이어맨은 그냥 죽고 복구조차 불가능한 잔해 데이터수준이었다.[3] 이때의 모습이 실로 폭풍간지인게 자신의 정체를 묻는 프리즈맨에게 "내 이름은 히트맨, 네놈에게 복수하기 위해 지옥에서 돌아온 업화의 화신이다!"라며 외쳤고 프리즈맨을 상대한 후, 록맨을 바라보며 "다음에 우리는 적으로 만날 것이다."라는 볼일을 마쳤다는 듯 가볍게 인사를 남기고 떠나는 모습을 보여준다.[4] 다만 그냥 당한게 아니라 플랜트맨이 기습으로 사용한 얼음 속성의 폭탄에 당해서 움직이지 못하는 틈에 당했다. 애니에서는 물 속성 공격도 쓰는 등, 불 속성에 대비해둔 모습을 보인다.[5] 히노켄의 다른 넷 내비인 파이어맨.EXE플레임맨.EXE록맨.EXE에게 확실하게 적의를 가지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