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king Arena

덤프버전 :

1. 개요
2.1. 구간
2.2. 비밀 코인
2.3. 여담


1. 개요[편집]



F-777이 만든 곡으로, 그의 앨범인 VIKING DANCE MACHINE에 두 번째 곡으로 수록되어있으며 Geometry Dash Meltdown의 두 번째 스테이지로 수록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제목과 비슷한 느낌으로 웅장하고도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는 곡. 조성은 바단조(F minor)이다.

osu!에도 제공되어 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 Geometry Dash Meltdown[편집]



<tablealign=center><tablewidth=640><tablebordercolor=#ffd700><color=#fff> {{{#!wiki style="margin: -5px -10px; padding: 10px 10px; background-image: linear-gradient(to right, #20B0FF, #4166F5, #4166F5, #4166F5, #20B0FF)"
파일:Geometry Dash Logo.png
스테이지 일람

{{{#!wiki style="margin: 0px -10px 0px"
[ 펼치기 · 접기 ]




파일:GD_플레이버튼.png 파일:Geometry Dash Meltdown 아이콘.png
Geometry Dash Meltdown의 스테이지
파일:NormalGMD.png 보통(Normal)
Viking Arena



캡션



업데이트 버전
클리어 시간
반영 버전
1.0
1분 17초
Geometry Dash Meltdown
보상
2 파일:StarGMD.png
노말 모드 클리어 시
파일:큐브아이콘 67(GMD).png
파일:큐브아이콘 68(GMD).png
(올코인)
레벨 순서

2. Viking Arena

3. Airborne Robots
}}} ||


Geometry Dash Meltdown 트레일러에 나왔던 그 스테이지와 그 곡이다. 첫번째 코인은 극초반 반짝거리는 부분에 점프해서 열쇠를 먹어야 하고, 두번째 코인은 처음하면 쉽게 찾지는 못하므로 영상을 꼭 참고하자. 로켓 모드가 전반적으로 2성 치고는 까다롭고, 마지막 코인도 먹기 까다롭지만, 노멀 모드는 이전 스테이지인 The Seven Seas보다는 쉽다.
초반에 브금에 맞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후반에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괴물들이 인상적이다.


2.1. 구간[편집]


Viking Arena 맵 구성
1번 구간
2번 구간
3번 구간
4번 구간
파일:큐브아이콘 01(GMD).png
~27%
파일:배아이콘 01(GMD).png
27%~45%
파일:큐브아이콘 01(GMD).png
45%~63%
파일:배아이콘 01(GMD).png
63%~82%
파일:큐브아이콘 01(GMD).png
82%~

어려운 구간: 63~82%(비행 구간)

1번째 구간은 처음 큐브 구간.
웅장한 브금과 함께 시작한다. 2성인 만큼 난이도도 매우 쉬운 편으로 1성인 이전 스테이지와 비교해도 쉬운 편이다. 다만 그 뒤에 두 번 나오는 발판 훼이크를 조심해서 지나가자. 그 후 어려운 건 없으나 점프를 어디서 해야 할지 잘 보면서 플레이하자.

2번째 구간은 그 뒤 비행 구간.
상당히 쉬운 구간. 2성치고는 많이 까다로울 수 있다. 당장 2성맵인 Back On Track의 비행구간만 봐도 배깔기와 등붙이기가 되는데 여기서는 그런 건 전혀 안 될 뿐 아니라 위아래로 괴물들도 있어서[1] 2성치고는 조금 어렵다.하지만 익숙해지면 1단계의 마지막 비행구간보다도 쉽게 느껴질 수 있다. 그 후 블록이 열렸다 닫히는 구간도 헷갈려서 죽을 수도 있으니 조심. 그 뒷부분은 앞에 비해 쉽다.[2]

3번째 구간은 비행 구간 뒤 노말 구간.
The Seven Seas, Stereo Madness와 마찬가지로, 1번째 노말 구간보다 더 까다로운 구간이다. 점프해야 할 곳과 하지말하야 할 곳이 더 명확해졌으며 구간 내내 바닥이 안 보이고 계속 공중의 발판을 밟고 가는 거라 초보자들은 죽기 좋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4번째 구간은 그 뒤 마지막 비행기와 노말 구간.
비행기 구간이 시작되는데, 2성치곤 약간 까다롭다고 했던 2번째 비행구간보다도 어렵다. 움직이는 블록들이 밥먹듯이 나올 뿐더러 칸도 은근 좁다. 다만 뒷부분은 역시나 앞부분보다 쉬운 편. 그 뒤 마지막 노말모드로 들어서는데, 양쪽으로 괴물들이 날아다니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 그 후 상당한 난이도의 노말모드를 계속 이어나가다 보면 뒤에서부터 괴물들이 쫓아오는 게 보이는데, 따라잡히기 직전에 맵이 끝난다. 맵 마지막의 임팩트 하나는 최고. 다만 이렇듯 괴물들에 정신팔려서 죽지 말자.


2.2. 비밀 코인[편집]







첫 번째 코인.
첫 번째 코인을 얻으려면 초반 열쇠를 먼저 획득해야 한다. 초반 암흑 구간에서 반짝이는 곳이 열쇠가 숨겨져 있는 곳이다. 열쇠를 미리 획득해 두지 않으면 코인을 획득할 수 없고, 획득했다면 코인이 있는 부분의 장애물이 없어지면서 코인이 드러난다.



두 번째 코인.
겉으로는 보이지 않도록 코인이 숨겨져 있지만 반투명 땅이 튀어나와 있어 티는 난다. 50% 쯤에 있다.



세 번째 코인.
멜트다운 최고난이도의 코인.
3번째 코인은 마지막 배 구간에 있는데, 등 깔기가 가능해서 아주 어렵지는 않지만 2성 치고는 까다로운 난이도이다.


2.3. 여담[편집]


  • 클리어 시간은 1분 23초로 상당히 짧은 편이다. 또 클리어하는데 드는 최소 점프 수는 49번이다.[3]

  • 여담이겠지만 리메이크작으로 'Infernal Arena'라는 맵이[4]있다. 난이도는 Normal 3성.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22:05:25에 나무위키 Viking Arena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특히 중간에 위에서 큰 괴물이 튀어나올 때 조심하자.[2] 배깔기와 등 붙이기도 된다.[3] 이는 멜트다운의 레벨, 아니 Geometry Dash의 공식맵까지 포함해서 가장 적은 점프 수인데, 이전 맵인 The Seven Seas보다도 두 배 가량 적다.[4] Lava Gauntlet 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