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Music/수록곡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Wii Music

1. 개요
2. 합주
3. Mii 마에스트로
3.1. 작은 별
3.2. 카르멘
3.3. 봄(사계)
3.4. 환희의 송가
3.5. 젤다의 전설
4. 핸드벨 하모니
4.1. 소나무야
4.2. 꿀벌
4.3. 할아버지의 시계
4.4. 도레미
4.5. Sukiyaki
5. 관련 링크


1. 개요[편집]


Wii Music의 수록곡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2. 합주[편집]



2.1. 환희의 송가[편집]


클래식
난이도 : ☆☆

교항곡 제 9번 「합창」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곡입니다. 이 곡을 작곡할 당시 베토벤은 귀가 거의 들리지 않았다고 하니 천재는 천재였나 봅니다. 곡의 스케일도 크고 웅장한 곡입니다.



2.2. 결혼 행진곡[편집]


클래식
난이도 : ☆

로엔그린」이라는 오페라 중 결혼식 장면에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사실 이 오페라의 내용은 비극으로 끝나지만, 결혼 자체는 기쁜 일이기 때문에 결혼식에서 사용해도 괜찮을 거예요!



2.3. 백조의 호수[편집]


클래식
난이도 : ☆☆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매우 유명한 발레 음악입니다. 기존의 발레 음악은 단순히 무용의 반주 정도의 의미였지만 이 곡은 음악적으로도 뛰어나 발레 음악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2.4. 꿈속의 고향[편집]


클래식
난이도 : ☆☆

이 곡은 드보르자크의 신세계 교향곡 2악장의 도입부로, 드보르자크가 미국에 머무르는 동안 그곳 원주민의 민요에 큰 감명을 받아 작곡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2.5. 미뉴에트 사장조[편집]


클래식
난이도 : ☆

이 곡은 「바흐의 미뉴에트」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최근 페촐트가 작곡한 곡이라는 사실이 새롭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바흐의 미뉴에트」라고 말해야만 통하는데 어떡하죠?



2.6.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편집]


클래식
난이도 : ☆☆☆

곡명은 독일어로 작은 밤의 노래라는 뜻입니다. 모차르트의 작품 중에서도 매우 유명한 곡으로, 세레나데 제 13번으로 불리고 있으며 실내악용으로 만들어진 곡입니다.



2.7.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편집]


클래식
난이도 : ☆

요한 스트라우스가 작곡한 대표적인 왈츠 곡입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제 2의 국가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군요.



2.8. 카르멘[편집]


클래식
난이도 : ☆☆☆

지금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유명한 오페라이지만 초연되었을 당시에는 혹평을 받았고, 작곡가 비제는 그 후 얼마 못 가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지금은 이렇게나 유명해졌는데 말이죠.



2.9. American Patrol[편집]


행진곡
난이도 : ☆☆

미국 서부의 민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곡은 취주악의 명곡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쩌면 원곡보다 재즈풍으로 편곡한 곡이 귀에 더 익숙할지도 모르겠네요.



2.10. The Entertainer[편집]


래그타임
난이도 : ☆☆

영화 「스팅」의 주제곡으로 사용되어 널리 알려지게 된 래그타임이라고 불리우는 장르의 곡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은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을 거예요.



2.11. 작은 별[편집]


프랑스 민요
난이도 : ☆

원래 이 곡은 프랑스의 오래된 샹송이었지만, 후일 다른 가사가 붙여져서 전 세계에서 애창되는 동요가 되었습니다. 알파벳을 익힐 때 배우는 ABC 노래도 이 곡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2.12. 도레미[편집]


50년대 뮤지컬 음악
난이도 : ☆☆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에 나오는 곡입니다. 혹시 우리나라 가사 기억나시나요? 도는 도화지, 레는 레코드, 미는 미나리, 파는 파랑새, 솔은 솔방울, 라는 라디오, 시는 시냇물이었답니다!



2.13. 할아버지의 시계[편집]


미국 가곡
난이도 : ☆

헨리 클레이 워크가 작곡한 곡으로, 가사는 할아버지가 태어나던 날부터 똑딱똑딱 쉬지 않고 가던 시계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는 날에 멈추었다는 내용입니다.



2.14. 생일 축하 노래[편집]


미국 가곡
난이도 : ☆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부르는 이 곡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불리는 노래로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합니다. 나만의 편곡으로 클립을 만들어 Wii Music을 갖고 있는 친구의 생일에 선물해 보세요!



2.15. Yankee Doodle[편집]


미국 민요
난이도 : ☆

미국의 독립 전쟁 중에 유행했던 노래로 원래는 영국인이 만든 노래라고 합니다. 오늘날 미국에서는 제 2의 국가라고도 일컬어지고 있으며, 코네티컷 주의 국가이기도 합니다.



2.16. Are You Sleeping[편집]


프랑스 민요
난이도 : ☆

돌림 노래로 부르기 적당한 곡으로 영어 가사로도 많이 부르지만, 계이름으로도 많이 부릅니다.

도레미도 도레미도 미파솔 미파솔~♪



2.17. 아비뇽 다리 위에서[편집]


프랑스 민요
난이도 : ☆

이 다리는 론 강에 걸쳐져 있는 생 베네제 다리인데, 강의 범람으로 인해 붕괴되고 지금은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 춤을 춘다는 내용이지만 춤을 출 정도로 넓은 다리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2.18. 고양이 춤[편집]


작자 미상
난이도 : ☆

어깨 너머로 배워 멜로디 정도는 피아노로 칠 수 있는 사람이 많지만, 피아노를 모르는 사람이 보면 오른손과 왼손이 교차되는 모습을 보고 신기하게 생각하기도 하는 곡입니다.



2.19. Oklahoma Mixer[편집]


미국 민요
난이도 : ☆☆

유명한 포크 댄스 곡입니다. 곡명은 모르더라도 어디선가 들어 본 적은 있을 거예요. 손에 손을 맞잡고 놀러 다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을 아련하게 떠올리게 하는 곡입니다.



2.20. 클레멘타인[편집]


미국 민요
난이도 : ☆☆

영화 「황야의 결투」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이 곡은, 미국의 골드러시 때 노다지를 캐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어 일했던 광부들의 애환을 그린 노래입니다.



2.21. 스카보로 페어[편집]


영국 민요
난이도 : ☆☆

스카보로 페어는 중세 말기 영국의 중요한 교역장 스카보로에서 열리던 스카보로 시장을 말합니다.

음유 시인들에 의해 가사의 내용은 다양하게 바뀌며 구전되어 왔습니다.



2.22. 그 옛날에[편집]


영국 가곡
난이도 : ☆

우리나라에서는 친구를 그리워하는 내용의 가사로 소개되었지만, 원곡은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만나 즐거웠던 추억을 이야기하다가 운명과 같은 이끌림으로 다시 연인이 된다는 드라마틱한 내용입니다.



2.23. 나비야[편집]


독일 민요
난이도 : ☆

누구나 배워 본 적이 있는 유명한 동요입니다. 예쁜 나비가 원래는 애벌레가 자란 곤충이라는 사실을 알고 어린 마음에 상처를 받았던 때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2.24. 소나무야[편집]


독일 민요
난이도 : ☆

추운 계절에도 푸른 빛을 잃지 않고 꿋꿋하고 당당하게 자라는 소나무에 빗대어,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복돋아 주는 곡입니다.



2.25. From Santurtzi to Bilbao[편집]


스페인 민요
난이도 : ☆

바스크 지방 대서양안의 정어리와, 「정어리 파는 여인」이라고 불리우던 아름다운 여성에 대해 노래한 곡입니다. 「정어리 파는 여인」은 남아 있지 않지만 맛있는 정어리 구이는 여전히 유명합니다.



2.26. 사쿠라 사쿠라[편집]


일본 가곡
난이도 : ☆

사쿠라는 벚꽃을 의미하는 일본어입니다. 이 곡은 일본의 전통적인 5음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제적인 장소에서 불리는 일도 많습니다.



2.27. 트로이카[편집]


러시아 민요
난이도 : ☆☆☆

트로이카는 두 바퀴 또는 네 바퀴의 삼두마차를 가리키는 말이며, 이 곡은 돈 많은 부자에게 연인을 빼앗겨 버린 마부 청년의 슬픔과 절망을 노래한 슬픈 곡입니다.



2.28. 라밤바[편집]


멕시코 민요
난이도 : ☆☆

음막과 춤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한 멕시코의 베라크루스 지방에 전해지는 유명한 무도곡입니다. 50년대 말에는 로큰롤로 리메이크되어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2.29. 파도를 넘어서[편집]


왈츠
난이도 : ☆☆

멕시코의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 로자스가 만든 유명한 왈츠곡입니다. 어릴 때 회전목마나 오르골 등에서 많이 들어 보았음직한, 향수를 자극하는 곡입니다.



2.30. 라쿠카라차[편집]


멕시코 민요
난이도 : ☆☆☆

멕시코 혁명의 영웅이 이끌던 군대의 군가로 사용되었던 곡입니다. 스페인어로 ●퀴벌레를 의미하는 「라쿠카라차」가 이 곡에서 무엇을 가리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31. Daydream Believer[편집]


60년대 팝
난이도 : ☆☆

60년대 후반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몽키스의 히트곡입니다. 당시에는 영국에 비틀즈가 있다면 미국에는 몽키스가 있다고 할 정도로 대단한 인기였다고 합니다.



2.32. Sukiyaki[편집]


60년대 팝
난이도 : ☆☆

「스키야키」라는 제목의 이 곡은 원래 일본의 가요입니다. 미국에서 일본어 가사 그대로 발매되어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 골든 디스크상을 수상하는 등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2.33. Jingle Bell Rock[편집]


50년대 록
난이도 : ☆☆

12월이 되면 화려한 불빛 속에서 많이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노래입니다. 50년대에 만들어진 오래된 곡이지만, 그 이후 많은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되었습니다.



2.34. Please Mr. Postman[편집]


60년대 팝
난이도 : ☆☆

전쟁에 참전한 연인의 편지를 기다리는 여성의 마음을 노래한 60년대 명곡입니다. 비틀즈, 카펜더스 등 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원곡보다는 비틀즈나 카펜터즈가 편곡한 버전에 더 가깝다.


2.35. The Loco-Motion[편집]


60년대 팝
난이도 : ☆☆

60년대 리틀 에바가 불러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곡입니다. 70년대, 80년대에도 리메이크되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36. Woman[편집]


80년대 록
난이도 : ☆☆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존 레논이 만든 곡으로, 가사와 육아를 위해 5년간의 휴식 기간을 가진 이후에 그의 아내와 모든 여성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만든 곡입니다.



2.37. Every Breath You Take[편집]


80년대 록
난이도 : ☆☆

83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그룹 「폴리스」의 대표곡입니다.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기타 선율과 베이스의 조화가 일품인 80년대 명곡입니다.



2.38. September[편집]


70년대 디스코
난이도 : ☆☆☆

Earth, Wind and Fire의 70년대 후반 대표작으로, 디스코 열풍을 가져왔던 곡입니다. 몇 십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음악 개념이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2.39. Material Girl[편집]


80년대 팝
난이도 : ☆☆☆

돈만 있으면 무엇이든 살 수 있고, 돈이 전부라는 물질만능주의를 노래한 곡입니다. 버블 경제로 배금주의가 팽배하던 80년대의 세태를 경쾌한 곡조로 꼬집은 마돈나의 곡입니다.



2.40. Wake Me Up Before You Go-Go[편집]


80년대 팝
난이도 : ☆☆

영국의 아이돌 밴드 이 84년 발표하여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으며, 이 곡으로 웸은 세계적인 인기 그룹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웸은 85년에 서양 그룹으로는 최초로 베이징시에서 공연을 한 그룹입니다.



2.41. I'll Be There[편집]


70년대 팝
난이도 : ☆

70년대 미국의 남성 5인조 그룹 잭슨 파이브가 불러 큰 인기를 모았으며, 그 후로도 많은 아티스트에 의해 리메이크되어 사랑을 받은 사랑 노래의 대명사가 되어 버린 곡입니다.



2.42. I've Never Been to Me[편집]


80년대 팝
난이도 : ☆☆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묻는 슬프고 진지한 내용의 곡입니다. 하지만 멜로디 자체는 서정적이고 낭만적입니다.



2.43. 불의 전차[편집]


80년대 영화 음악
난이도 : ☆☆

영화 「불의 전차」로 아카데미상 음악상을 수상한 이 곡은 TV 프로그램 등에서 슬로 모션 영상과 함께 감동적인 장면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듣기만 해도 가슴이 찡해지는 곡입니다.



2.44. 젤다의 전설[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작곡자에게 이 곡을 만들었을 당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물었더니 돌아온 대답은 「자주 듣는 질문이긴 한데 솔직히 아무 기억도 안 나요」였습니다. 여러분, 부디 못 들은 걸로 해 주세요···



2.45. Mute City(F-ZERO)[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되었던 「F-ZERO」라는 레이싱 게임의 첫 번째 코스에서 나오는 곡입니다. 아우토반을 질주하는 느낌으로 연주해 보세요!



2.46. 슈퍼 마리오브라더스[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배관공 형제의 모험을 그린 게임의 주제곡으로 도입 부분만 들어도 아하! 하게 되는 곡입니다. 마라카스로 퍼커션을 연주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따단 딴 따단 딴 ●←여기가 특히 재밌어요!!

정확히는 1-1 등의 일반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ost이다.


2.47.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여어~ 여러분. 이 곡을 골라 주셔서 고마워요. 원곡 그대로 치기에는 리듬이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니까 마음 가는 대로 연주해 보세요. 그래요, 바로 그렇게 말이에요.

정확히는 타이틀 화면에서 나오는 ost이다.


2.48. T.K.블루스[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에서 T.K.가 부르던 노래입니다. 참고로 이 곡을 강아지로 연주해 보았더니 강아지가 멍멍하고 짖는 소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1]



2.49. Wii Sports[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평소에는 이 음악이 나오면 스포츠를 즐기셨겠지만 이번엔 음악 자체를 즐겨 주세요. Wii 리모컨과 눈차크를 잡고 어깨에 힘을 빼고 부담 없이 즐겁게 말이에요!



2.50. Wii Music[편집]


게임 음악
난이도 : ☆☆

마음대로 연주되고, 자유롭게 편곡될 운명을 갖고 태어난 곡입니다. 매우 행복한 운명이라고 할 수 있죠.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연주할 때마다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정확히는 타이틀 화면에서 나오는 ost이고, 게임 모드를 고르거나 연주를 마쳤을 때 리믹스되어 나오는 곡이기도 하다.


3. Mii 마에스트로[편집]



3.1. 작은 별[편집]



3.2. 카르멘[편집]



3.3. 봄(사계)[편집]



3.4. 환희의 송가[편집]



3.5. 젤다의 전설[편집]



4. 핸드벨 하모니[편집]



4.1. 소나무야[편집]



4.2. 꿀벌[편집]



4.3. 할아버지의 시계[편집]



4.4. 도레미[편집]



4.5. Sukiyaki[편집]



5. 관련 링크[편집]


유튜브 재생목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1:18:16에 나무위키 Wii Music/수록곡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Wii Music의 악기 중에서는 동물 소리가 나는 강아지, 고양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