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셀(가디언 테일즈)

덤프버전 :







파일:gt_darks.png 계약자
크로셀


168cm
나이
?
몸무게
50kg
종족
마신
역할
파일:gt_supporter.png
착용 가능
장비

건틀렛

1. 개요
2. 스토리
3. 보유 능력
3.1. 능력치
3.2. 스킬
3.3. 전용 무기
4. 평가
4.1. 장점
4.2. 단점
5. 운영
5.1. PVE
5.2. PVP
6. 작중 행적
7. 코스튬
8. 대사
9. 기타
10.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암속성 영웅.


2. 스토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월드 15 강습 - 스테이지 11 함교 클리어 시 해금】

크로셀은 태초부터 마계에 군림하던 4마신 중 하나이다. 먼 과거, 리리스와 에리나가 긴 투쟁 끝에 마신들을 물리쳤지만, 마신의 영혼은 완전히 소멸하지 않았고, 다시 부활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교활한 모략가인 크로셀이 택한 방법은 마족과 계약을 맺는 것이었다. 자신과 적합한 숙주를 찾은 크로셀은 마계 안드로이드 생산을 총괄하는 대기업 '사이버로보틱스'의 연구소장인 모니카에게 자신을 받아들이면 모든 고통에서 해방시켜 주겠다고 유혹했다. 끝없는 업무와 과로에 시달리던 모니카는 크로셀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크로셀은 계획대로 모니카의 몸을 차지하였다. 모니카의 몸을 침식하며 서서히 힘을 회복하던 크로셀의 계획이 틀어진 건, 리리스와 에리나에게 발각되면서부터다. 특수한 봉인구로 4마신을 숙주의 몸에 봉인한 리리스는 예언 속 '멸망의 순간'에 대해 말한 뒤, 자신에게 협력하면 훗날 자유를 주겠다며 마신과 숙주에게 복종의 계약을 제시했다. 이때 벨리알은 숙주를 버리고 탈출했지만, 크로셀과 안드라스, 파이몬은 리리스의 제안을 받아들여 자유를 대가로 명령을 따르게 되었다.

계약 당시 모니카는 크로셀에게 단 하나의 조건을 걸었는데, 바로 품위 있는 언행이었다. 이 조건에 대해 크로셀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그건 큰 오산이었다. 모니카와의 계약은 그가 겪었던 그 어떤 시련보다 큰 고통을 안겨주었다. 크로셀이 조금이라도 마신다운 행동을 하려고 할 때면 머리속에서 울려대는 모니카의 잔소리가 상상 이상이었기 때문이었다. 음침한 웃음소리를 내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전투 중 네일아트에 흠집이라도 나면 정신을 잃어버릴 정도의 구박이 이어졌다. 그중 모니카가 최고로 분노했을 때는 크로셀이 그녀의 신상 명품 코트를 망가트렸을 때인데, 머리가 깨질 듯한 비명이 단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계속됐다. 결국 이에 참지 못한 크로셀이 리리스의 일에 협조하여, 사흘 밤낮으로 일해서 새 코트를 사다 준 뒤에야 멈추었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모니카는 전설의 용사도, 지고한 천상의 신조차 이루지 못했던 마신 크로셀의 완전한 항복을 받아냈다. 이제 크로셀은 모니카의 규칙에 따라 완벽하게 '바른 생활'을 하고 있다고.

어느덧 임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마시는 탄산보리차 한 잔이 크로셀의 유일한 낙이 되었다. 매일 리리스의 명령과 머리속에서 울리는 모니카의 잔소리에 몸도 마음도 지칠 대로 지친 크로셀이 우연히 맛본 탄산보리차는 마신으로 부활하는 것도 잊을 정도로 환상적인 맛. 그마저도 모니카가 몸매 관리를 해야한다며 한 달에 한 잔만 허락해주기에, 매달 하루뿐인 '탄산보리차 데이'가 무엇보다도 소중하다. 크로셀에게 탄산보리차는 먼 훗날 있을 자유의 날까지 버티게 해주는 유일한 원동력이라고 한다.



3. 보유 능력[편집]



3.1. 능력치[편집]


Lv.1 / 3성 / 각성 미포함
공격력
90
치명타 확률
0%
체력
862
방어력
18
회복력
-
피해 감소
-
파티
체력 +10.0%

Lv.95 / 5성 / 각성 포함
공격력
1,188
치명타 확률
0%
체력
57,082
방어력
185
회복력
-
피해 감소
-
파티
체력 +40.0%
고유
탱커에게 주는 피해량 +12%
무기 기술 충전 속도 +4.0%
전투 시작 시 보호막 +5.0%
기술 피해량 +4.0%


3.2. 스킬[편집]


일반 공격
일렉트릭 트리거
설명
라이트닝 버스터 : 전격을 휘감은 레이저를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라이트닝 쉴드 : 아군 전원에게 5% 만큼 보호막을 생성하고, 5초 동안 유지됩니다. 아레나에서는 보정된 능력치를 기준으로 해당 효과가 적용됩니다.

연계기
코드 인젝션
연계
파일:gt_down.png
다운
>
파일:gt_airborne.png
에어본
설명
대상의 장비를 해킹하여 초당 공격력의 3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특수 능력
웹 셸
설명
전투 중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버스터 적중 시 적에게 크로셀의 표식을 남겨 생성되는 보호막의 20% 만큼 자신에게 5초 동안 생성합니다.


3.3. 전용 무기[편집]


퍼미션 디나이드
(5성 Lv.95, 옵션 최대 수치 기준)

파일:무기 건틀렛퍼미션디나이드.png
속성
파일:gt_darks.png
초당 공격력
5,000-5,490
암속성 공격력
1179-1295
치명타 확률
6.0%
방어력
149-163
체력
+22.0%
기술 피해량
+20.0%
무기 기술 충전 속도
+18.0%
크로셀
전용 옵션
보호막 생성 시 5초 동안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적중 시 초당 공격력의 70% 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3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무기 기술 레벨 +4
스킬 정보
썬더 레인 Lv.5
공격력
235%
충전 시간
6.7초
파일:gt_down.png
대상 주변에 어둠의 힘이 담긴 번개를 지속적으로 내리쳐 피해를 주고, 다운 상태로 만듭니다.
초월 5
추가 옵션
공격력 +10.0%
추가 가능
보조 옵션
방어력 +16.0%


4. 평가[편집]


안티 탱커 컨셉을 가진 영웅으로 노골적으로 에리나의 매커니즘을 저격했다. 짧은 쿨타임을 가진 장판형 스킬 및 준수한 평타 사거리로 적을 압박할 수 있어서 아레나에서 강력하지만 연계기와 파티버프 문제로 콜로세움에서는 없어도 그만인 영웅이기 때문에 범용성면에서는 아쉬운 편.

4.1. 장점[편집]


  • 매우 높은 내구력
원딜러 치고는 상당히 탱키한 스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근딜러와 맞딜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상당히 덜한 편이다.

  • 짧은 스킬 쿨타임
AA72와 유사하게 풀히트는 어렵지만 짧은 쿨타임을 통해서 상대가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압박 가능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4.2. 단점[편집]


  • 피하기 쉬운 무기스킬
상태이상 축적치는 준수한 편이지만 풀히트 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풀히트 시키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이로 인해 짧은 쿨에 비해 연계기를 넣기가 까다로운 편.


5. 운영[편집]



5.1. PVE[편집]


파티 보호막을 통해서 유지력에 도움을 주긴 하지만, 유지력 향상이 목적이면 카마엘, 미야나 수유즈같은 영웅들이 있기 때문에 PVE에서 비중은 낮다.

5.2. PVP[편집]


  • 콜로세움
필요한 영웅은 아니다. 방덱으로 사용할 경우 최상위 공덱으로 평가받는 순광덱에 취약해지며, 순암덱에 넣어서 공덱으로 쓰기엔 아라벨의 컨셉과 상충된다.[1] 여기에 파티버프랑 연계기도 중복되어서 암속의 핵심 멤버인 클로드나 녹시아를 빼야 되는 것도 문제. 암속공, 암속깎을 가진 클로드나 도발이 있고 본체딜도 준수한 녹시아를 뺄만큼의 메리트가 없다.

  • 아레나
예상과 달리 생각보다 괜찮은 픽률을 보여주며 오히려 녹시아가 보방체의 하락세를 이기지 못하고 지고 있는 모양새. 로제타 업데이트 이후 일원치의 성행으로 완전히 사장되었다가 카이 등장 이후 에리나가 살아 돌아오면서 져격픽으로 픽률이 올라갔고, 이후 모리안의 업데이트로 보방체 덱이 다시 유행을 타면서 안티 탱커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6. 작중 행적[편집]



6.1. 던전링크[편집]


던전링크 시즌 1~2 정리

파이몬, 안드라스, 벨리알과 함께 시즌 2 스카이하임의 메인 빌런으로 등장한다.

원래는 데몬킹 에리나가 가지고 있던 검에 봉인되어 있었으나 주인공 일행이 데몬킹을 쓰러트렸을 때 검의 모습 그대로 스카이하임 어딘가로 사라져 버린다. 추적 끝에 서커스 단장 비비가 크로셀이 봉인된 검을 줍고 자신의 서커스단을 부흥시키기 위해 쓰려다가 홀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 일행은 비비를 숙주로 삼은 크로셀과 싸워 검을 박살내고 비비의 세뇌도 푸는데 성공하나 데몬킹이 봉인된 부유섬에 있던 크리스탈 하나가 사라지는 이상 현상이 생긴다. 하지만 주인공 일행은 꺼림칙함을 느끼면서도 별다른 방법이 없어 다른 검도 찾아내 박살내기로 정한다.

여행 도중 데몬킹의 진실과 네 마신에 대해서 알게 된 주인공 일행은 모든 검을 박살낸 후 리리스와 데몬킹을 대면하기 위해 부유섬으로 향하는데, 크로셀이 주인공 일행을 막기 위해 본래 모습으로 나타나 마계 공적단을 이끌고 직접 비공정을 습격한다. 크로셀은 주인공 일행에게 패배하지만 어차피 비공정만 추락시키면 끝이라며 공적단의 비공정 쪽으로 후퇴한다. 이에 비공정 선장 마나가 크로셀을 뒤쫓고, 주인공 일행도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순 없다며 공적단의 비공정에 올라타자 공적단의 비공정까지 추락시키려고 한다. 어차피 심판의 날이 올 때 전부 죽을 게 뻔하지만 원한다면 잠깐만 놀아주겠다며 직접 나서지만 패배하고 당황한다. 하지만 그 사이에 다른 마신들이 주인공 일행이 부유섬으로 다가오지 못하게 요새를 세웠고, 크로셀도 영혼 상태로 남아 주인공 일행의 파멸을 지켜보겠다고 비웃으면서 사라진다.

이후 네 마신을 전부 쓰러트리고 데몬킹 에리나가 있는 부유섬에 도착한 주인공 일행 앞에 크로셀을 포함한 네 마신이 영혼 상태로 다시 등장한다. 네 마신의 목적은 에리나의 몸을 이용해 완전한 모습으로 부활한 후 천계의 신들에게 복수하는 것이었는데, 그 순간 마신의 부하인 척 위장하고 있던 리리스가 네 마신을 자신의 몸에 봉인하고 동귀어진할 목적으로 주인공 일행에게 자신을 죽여 달라고 말한다. 다행히도 주인공 일행이 망설이는 사이에 기절한 상태였던 에리나가 정신을 차리고 상황을 들은 뒤 차원문으로 리리스 몸 내부의 마신들과 따로 싸울 수 있게 만들어 리리스도 구하고 네 마신도 완벽하게 처리하게 된다.


6.2. 가디언 테일즈[편집]


월드 15 강습 ▼
파이몬, 안드라스와 함께 조력자로 등장한다.

이미 월드 14 데몬샤이어에서 사망한 줄 알았던 벨리알이 프리실라의 몸을 이용해 강림했던 것처럼 크로셀과 다른 마신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부활을 준비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크로셀은 '모니카'라는 마족의 몸을 숙주로 삼은 상태로 등장한다. 다만 아직 숙주를 완전히 침식하지는 못했고, 거기에 더해 이번 인베이더의 대규모 침공 때문에 리리스와 맺은 계약으로 더 이상의 침식이 불가능해진 상황이라 완전한 부활이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말을 잘 듣지 않는 파이몬, 안드라스와는 달리 협조적이고 숙주의 영향으로 프로그래밍과 해킹에 능해 전반적인 작전 오퍼레이팅을 맡는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마친 후 마룡으로 변신해 가디언, 공주, 파이몬, 안드라스를 인베이더 함선 내부까지 데려다 준다.

(스테이지 2 함선 전방 구역)함선 안에 도착하자마자 따로 날뛰기 시작한 파이몬, 안드라스를 내버려 두고 가디언과 공주한테 함선 구조에 대해 설명을 해 준 뒤 함선 내부에서 쓸 수 있는 통신기를 주고 후방으로 빠져 가디언이 함교까지 갈 수 있도록 안내를 한다.

(스테이지 3 병기 격납고)병기 격납고에 들어서자 잠시 통신이 끊긴다. 그 사이 가디언과 공주는 AMMI의 습격을 받아 위기에 처했다가 운좋게 EMP를 발동시켜 AMMI를 처리하고난 뒤에 다시 통신이 연결된다. 크로셀은 통신이 끊기기 전에 AMMI의 에너지를 감지하고 가디언과 공주에게 경고하려 했으나 병기 격납고에 전파 차단 처리가 되어 있어 통신이 끊겼다고 설명하고는 AMMI가 하나 더 있는 걸 감지했다며 다른 경로를 안내해 준다.

(스테이지 5 중앙 제어실)함교로 가는 통로가 모두 폐쇄된 것을 확인하고 보안 시스템을 총괄하는 메인 컴퓨터에 단말기를 꽂고 해킹해 시스템을 장악하는 작전을 세운다. 하지만 메인 컴퓨터에 가디언과 공주가 올 것을 예상한 제리 리틀 볼트가 병사들과 함께 매복하고 있다가 습격해 결국 가디언은 붙잡히고 공주만 샛길로 겨우 빠져나간다. 이후 가디언을 구하기 위해 공주에게 함내 보안 시스템에 단말기를 꽂고 해킹해 파이몬과 안드라스를 호출하고, 메인 컴퓨터에 단말기를 꽂고 해킹해 그 둘이 가디언이 있는 곳으로 진입하게 만드는 작전을 세운다. 하지만 메인 컴퓨터를 지키는 인베이더가 하나 있어 공주가 이길 수 없을 것 같다며 고민하나 공주가 용감하게 인베이더에게 덤벼들어 무찌르자 다시 봤다며 사과한다. 이후 본격적인 함선 시스템 장악을 위해 잠시 안내를 그만두고 이탈하는데, 이탈하기 전에 파이몬과 안드라스가 가디언과 공주의 말을 잘 따르지 않을 것을 걱정하지만 가디언과 공주가 안심시킨다.

(스테이지 16 방해 전파 발신지)함선 장악을 위해 방해 장치를 찾아 파괴하려고 하는데, 가던 도중 인베이더 병사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보고 가볍게 손 좀 봐주려다 숙주인 모니카에게 제지당한다. 원래 모니카는 수많은 명품을 두르고 다니고 말투 하나에도 신경을 쓰던 패셔니스타였는데, 그래서인지 크로셀이 자신의 몸으로 기품없이 행동하는 것과 크로셀이 싸워서 자신의 패션과 명품들이 조금이라도 망가지는 것을 참지 못해 그럴 때마다 엄청난 잔소리를 퍼부었고, 크로셀은 이 잔소리를 견디지 못해 싸움을 피하고 모니카가 원하는 모습에 맞춰주고 있었던 것이었다. 결국 크로셀은 직접 인베이더들을 처리하지 않고 대신 해킹으로 잘못된 방송을 내보내 인베이더들을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만든다. 그런 식으로 인베이더들을 피해다니며 돌아다니다가 길을 잘못 든 안드라스, 파이몬과 만나 둘을 다시 함교로 돌려보내고 방해 장치를 파괴한다. 때마침 잘못된 방송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인베이더들이 돌아오자 자신의 해킹툴이 다시 잘 작동하는지 시험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들을 해킹해 인베이더들을 학살한다. 하지만 결국 인베이더들한테 포위당하는데, 크로셀은 또 명품이 더러워져 모니카에게 잔소리를 들을 것을 우려해 위협만 하면서 싸움을 피하려고 한다. 하지만 인베이더들은 크로셀을 건드리고, 결국 성질이 폭발해 싸우게 된다. 결국 크로셀은 모니카의 잔소리를 잔뜩 들으며 고통스럽게 함교로 향한다.

(스테이지 9 AMMI 제조 공장)AMMI의 배터리로 쓰이고 있던 선산권사를 구한 가디언과 공주가 제리 리틀 볼트의 계략에 당해 수많은 AMMI들한테 포위당해 위기에 처한 순간 함선 장악에 성공해 EMP로 AMMI를 전부 무력화시키고 가디언과 공주, 선산권사를 함교로 안내한다.

(스테이지 11 함교)함교로 가는 통로에서 가디언과 공주, 선산권사가 인베이더 전투기들에 쫓길 때 안드라스, 파이몬과 함께 전투기를 막으며 길을 뚫어 준다.
가디언이 제리 리틀 볼트를 쓰러트린 후, 파이몬, 안드라스와 함께 함교에 와 잡담을 나눈다. 가디언이 예상 외로 활약해 동력원이 그대로 남았다며 함선을 탈취해 마계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고 평가하지만, 잡담을 나누는 동안 제리 리틀 볼트가 함선 동력원에 다가가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고 결국 동력원을 파괴하는 것을 허용해 결국 함선을 포기하고 빠져나간다.
이후 리리스에게 인베이더들이 함선의 방어를 생각보다 소홀히 한 정황이 있다며 낌새가 수상하다는 보고를 한다.


7. 코스튬[편집]


상점 구매
파일:가테스킨드리프트크로셀.png
이름
드리프트 크로셀
(영)Drifter Crosselle, (중)漂移车手克罗塞尔, (일)ドリフトクロセル
획득 방법
기간 한정으로 1200젬으로 판매[2]
코스튬 컬렉션
없음
크로셀 앞에 뜨는 홀로그램이 자동차 계기판으로 변경된다.




8. 대사[편집]




한국어 대사 ▼
상황
대사
승리 - 일반 전투
옷에 먼지가...! 조금 살살할 걸 그랬나...
승리 - 보스
여러분한테 보스는... 이 정도 수준이었군요?
죽음
잠시... 쉬고 올게요...
경험치 획득
정성을 생각하면 못 받아줄 것도 없죠.
레벨업
조금은... 힘을 쓰기 편해졌네요.
장비 장착
선물도 준비할 줄 아시고, 기특하셔라.
코스튬 장착
응, 마침 청소할 때 쓸 게 필요했어요.
진화
점점 이 몸에 익숙해지고 있어요.
공격
핫!
명중!
목표 제거!
기술
아픈 건 잠깐이랍니다.
접근은 사양할게요!
피격
윽...!
짜증나게...!
주인공 선성향 선택지
사람들은 나약한 선택을 좋아하나 봐요.
주인공 악성향 선택지
그런다고 내면의 약함을 감출 수는 없어요.
약한 적 전투 시작
안녕하세요. 아, 적이었나요? 너무 약해 보여서 몰랐어요.
보통 적 전투 시작
주의해서 상대해야겠네요. 옷에 뭐가 튀면 안되니까.
강한 적 전투 시작
혹시 강한 분들인가요? 제 눈엔 구분이 잘 안돼서...
보스 전투 시작
실례지만 저보다 한참 약해 보이시는데, 정말 보스가 맞으신가요?
파티 첫 합류
앞으로 제 말 잘 들어주셔야 해요.
전투 - 공격
자, 정리들 하세요.
전투 - 힐 요청
치료할 줄은 아시죠...?
전투 - 주의
물러나세요...!
전투 - 승리
힘 조절은 했는데, 상대가 너무 약했네요...
전투 - MVP
여러분에겐 대단해 보이겠지만, 제겐 너무 당연한 결과랍니다.
전투 - 인사
제 힘에 말려들지 않게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전투 - 다급
느리다는 자각이 없으신가요?!
전투 - 신의
마신의 힘은 거짓이 아니랍니다.
터치 반응 - 긍정적
리리비통 코트에 흠집이라도 나면... 아마 한 달은 못 잘 거에요.
리리스 밑에서 일하는 이유는 돈이죠. 아직 할부가 300년 남았거든요.
터치 반응 - 부정적
함부로 건드리면 혼나는 걸로 안 끝나요. 아시겠죠?
하찮군. 언제까지 이딴... 큭! 제발...! 바, 방금은 실수였어요...!
메일 알림
메일? ...카마존 프리미엄 신상 카탈로그는 아니겠죠...?
이벤트 알림
필멸자의 삶은 영원하지 않으니, 살아있을 때 즐겨두세요.



영어 대사 ▼
상황
대사
승리 - 일반 전투
I got dirt on my outfit...! Maybe I should've held back a bit...
승리 - 보스
So this is what a boss is like... for everyone?
죽음
I'm... going to take a short break...
경험치 획득
Considering your efforts, I guess there's no reason to refuse.
레벨업
It's gotten easier to use my powers...
장비 장착
Sensible enough to prepare a gift, how commendable.
코스튬 장착
Yes, I was in need of an outfit for cleaning.
진화
I'm getting used to this vessel.
공격
Ha-at!
Bull's eye!
Good riddance!
기술
Pain is only temporary.
I deny your approach!
피격
Ugh...!
You pesky little...!
주인공 선성향 선택지
People seem to like making feeble choices.
주인공 악성향 선택지
That won't conceal your inner frailty though.
약한 적 전투 시작
Hello. Oh, are they the enemies? They look so weak I didn't realize.
보통 적 전투 시작
I should exercise caution. Can't ruin these clothes you see.
강한 적 전투 시작
Are you the strong bunch? I can't really tell...
보스 전투 시작
Pardon me, but you seem far weaker than I. Are you really the boss?
파티 첫 합류
From now on you must follow my instructions carefully.
전투 - 공격
Let's straighten this place up.
전투 - 힐 요청
You know how to heal, yes...?
전투 - 주의
Step back...!
전투 - 승리
I went easy on them, but the opponent was just too weak...
전투 - MVP
This may seem outstanding for you all, but, it's only natural for me.
전투 - 인사
Be careful not to get swept up by my power, if you're soft.
전투 - 다급
Are you oblivious to how slow you are?!
전투 - 신의
A Demon God's power is no joke.
터치 반응 - 긍정적
If my LILITH VUITTON coat gets scratched... You'll lose sleep for at least a month.
Money is why I work for Lilith. I still have 300 years worth of monthly payments left.
터치 반응 - 부정적
Lay your hands on me again, and it won't just end in a scolding. Got it?
Pathetic. How long must I... Ahh! Please...! Th-That was a mistake...!
메일 알림
Mail? ...It's not the new Kamazon Premium catalog is it...?
이벤트 알림
A mortal's life doesn't last forever, so enjoy while it lasts.



일본어 대사 ▼
상황
대사
승리 - 일반 전투
服に埃が…!もう少し手加減すれば良かったですね…(옷에 먼지가...! 조금 적당히 하는 게 좋았겠군요...)
승리 - 보스
ボスがこの程度とは…拍子抜けですね。(보스가 이 정도라니... 김이 빠지는군요.)
죽음
少し…休みます…(잠시... 쉴게요...)
경험치 획득
せっかくですので、頂いておくとしましょう。(모처럼이니 받아 두도록 하죠.)
레벨업
これで少しは、かつての力が使えるようになります。(이걸로 조금은 예전의 힘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장비 장착
私のために用意してくれたとは、感心ですね。(저를 위해 준비하셨다니, 기특하셔라.)
코스튬 장착
これは…コートに合うのでしょうか?(이건... 코트에 어울릴까요?)
진화
この身体にも、また馴染んできましたね。(이 몸에도 점점 익숙해지고 있어요.)
공격
はっ!
命中!(명중!)
目標を排除!(목표를 제거!)
기술
痛いのは一瞬ですよ。(아픈 건 잠깐이랍니다.)
無用なアクセスは、迷惑です。(쓸데없는 접근은 사양할게요.)
피격
うっ…!
うっとうしいですね!(성가시군요!)
주인공 선성향 선택지
あなたは、思慮の浅い選択を好むようですね。(당신은 사려 깊지 않은 선택을 좋아하는 것 같군요.)
주인공 악성향 선택지
悪ぶったところで、内面の弱さを隠し通すことはできません。(나쁜 사람인 척을 한다고 해서 내면의 약함을 계속 감출 수는 없어요.)
약한 적 전투 시작
ご苦労様…ああ、今のは敵でしたか、弱すぎてわかりませんでした。(수고 많으십니다... 아, 방금은 적이었나요. 너무 약해서 몰랐어요.)
보통 적 전투 시작
多少の注意ぐらいはしましょうかね、服を汚されると面倒ですから。(약간의 주의 정도는 해야겠네요. 옷을 더럽히면 귀찮으니까요.)
강한 적 전투 시작
もしかして、お強いのでしょうか?見かけで判断してはいけないのでしょうけど。(혹시 강한 분들인가요? 겉으로 판단하면 안 되긴 하지만.)
보스 전투 시작
失礼を承知で申し上げますが、本当にボスなのでしょうか?(실례를 무릅쓰고 여쭙겠습니다만, 정말 보스가 맞으신가요?)
파티 첫 합류
これからも、私の指示にはよく従ってくれたなら、手間がかからず楽になります。(앞으로도 제 지시에 잘 따라 주신다면 번거로울 일 없이 편해질 겁니다.)
전투 - 공격
さあ、片付けるとしましょうか。(자, 정리하도록 할까요.)
전투 - 힐 요청
治療の仕方はご存知ですよね…(치료 방법은 알고 계시겠죠...)
전투 - 주의
戦術的後退ですね。(전술적 후퇴입니다.)
전투 - 승리
かなり手加減したつもりでしたが、相手が弱すぎましたか。(나름 적당히 할 생각이었습니다만, 상대가 너무 약했네요.)
전투 - MVP
皆さんの目には大層なことをしたように映ったかもしれませんが、私にとっては容易いことです。(여러분의 눈에는 대단한 일을 한 것처럼 보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겐 아주 쉬운 일이랍니다.)
전투 - 인사
私の力に巻き込まれないよう、弱い方々は注意をしてください。(제 힘에 말려들지 않도록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전투 - 다급
鈍いという自覚を持ってほしいですね。(느리다는 자각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전투 - 신의
魔神の力は、飾りではありません。(마신의 힘은 장식이 아니랍니다.)
터치 반응 - 긍정적
リリ・ヴィトンのコートに少しでも傷がついたら…恐らく、1か月は眠れません。(리리비통 코트에 조금이라도 흠집이 나면... 아마 한 달은 못 잘 거에요.)
リリスの下で働くのは報酬目的ですよ…分割払いがまだ300年も残っていましてね。(리리스 밑에서 일하는 건 보수가 목적입니다... 할부가 아직 300년이나 남았거든요.)
터치 반응 - 부정적
無暗に触れたなら、ただでは済まないことは、ご理解いただけていますよね?(함부로 건드리면 그냥은 안 넘어간다는 것은 잘 이해하시겠죠?)
つまらぬ、いつまでこのような…くっ!待て…!い、いえ、今のは誤りでした…!(하찮군. 언제까지 이딴... 큭! 잠깐...! 아, 아뇨, 방금 건 실수였어요...!)
메일 알림
メール?…カマゾンプレミアムの新作カタログではないですよね…?(메일? ...카마존 프리미엄 신상 카탈로그는 아니겠죠...?)
이벤트 알림
あなた方にとっては命は永遠ではありません、限りある時間を存分に楽しんでください。(당신들에게 있어서 목숨은 영원하지 않죠. 끝이 있는 시간을 충분히 즐기도록 하세요.)



기타 ▼
상황
대사
최초 소환
반가워요. 이건 저를 위해 준비한 상인가요?
인간들의 이런 점은 참 기특하다고 생각해요.
쓸모 없고 조촐한 상이지만 정성을 생각해서 잠시 간직할게요.
Pleasure to meet you. Is this award for me?
This is really admirable about humans.
Although it's a rather useless and shabby award, I'll treasure it for effort's sake.
お会いできて何よりです、こちらは私のために用意してくれたものですか?(만나서 반갑습니다. 이건 저를 위해 준비해 주신 건가요?)
あなた方のこういうマメなところは、本当に感心しますね。(당신들의 이런 성실한 점은 정말로 기특하군요.)
役にも立たないものですが、お気持ちを考えてしばらくは大事にするとしましょう。(쓸모 없는 물건이지만 마음을 생각해서 잠시 간직하도록 하죠.)



9. 기타[편집]


  • 전용 무기 퍼미션 디나이드 60레벨 달성 시 획득하는 컬렉션의 이름은 '널 레퍼런스 익셉션'.


  • 마신들 중 가장 처음으로 플레이어블로 나온 캐릭터여서인지, 숙주인 모니카의 대사가 없다.

  • 크로셀은 숙주인 모니카와 '서로 동등한 관계의 상호계약을 맺은 파트너'라고 하는데, 사실은 계약을 불리하게 하여 주종관계가 역전된 케이스다. "품위 있는 언행"이라는 두리뭉실한 조건으로 계약하여 모니카 몸의 주도권을 가진 대신 모니카의 심기를 건드리는 행위를 할 때마다 모니카가 크로셀에게 정신적 고통을 가하고 있으며, 이런 정신적 공격을 매우 두려워하는 나머지 모니카의 말에 벌벌 떠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투하다가 망가진 명품과 네일아트를 고치기 위해 밤낮으로 일하며 돈을 벌고 있고, 마신이면서도 언행은 물론 몸매[6], 패션까지 철저히 모니카의 취향대로 관리당하는 제약투성이 신세가 되었다. 오죽하면 우스갯소리로 "마신이 숙주를 침식하는 게 아니라 숙주가 마신을 침식한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
    • 또한 월드 15 공개 당시에는 크로셀만이 숙주와 동등하게 계약했고 나머지 두 마신[3]은 마신과 숙주의 관계가 비정상적이라고 여겨졌지만, 안드라스와 파이몬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고 스토리가 공개된 지금은 둘 다 나름대로 마신과 숙주간의 관계가 원만한 것[4]으로 밝혀졌다. 스토리를 전부 읽은 유저들 사이에서는 모니카에게 휘둘리며 사는 크로셀, 셀린을 챙기느라 리리스의 눈치를 보는 안드라스, 원래부터 바보 캐릭터였던 데다 레이네와 취미를 바꿨더니 자수 작품회에서 우승한 파이몬[5], 복종의 계약을 맺지 않았지만 여자아이빙의했다가 애 아빠에게 봉인당한 벨리알까지 "마신이란 놈들이 하나같이 다 개그 캐릭터냐"라는 반응이 나오는 중.

10.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1:25:05에 나무위키 크로셀(가디언 테일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라벨은 탱커를 노리는게 아니라 무기 스킬을 활용해서 탱커 뒤에 숨은 원딜러들을 노리는 영웅이다. 탱커 킬러 컨셉인 크로셀과는 어울리지 않는다.[2] 2022년 9월 7일 ~ 9월 22일, 2023년 1월 12일 ~ 1월 26일, 2023년 6월 29일 ~ 7월 13일, 2023년 9월 7일 ~ 9월 21일[3] 자청해서 안드라스에게 몸을 바친 셀린, 파이몬에게 몸을 아예 빼앗긴 채 휘둘리는 레이네.[4] 안드라스는 자신에게 진심어린 경애를 바치는 셀린에게 흥미를 느꼈고, 그 결과 셀린을 진심으로 아끼게 되었다. 파이몬은 천부적 마력을 지닌 레이네를 찰떡궁합의 파트너로 여기고 있는 데다, 레이네 역시 자신과 달리 호쾌하고 당당한 성격의 파이몬을 내심 동경하고 있다.[5] 그 와중에 파이몬과 취미를 바꾼 레이네는 친선전으로 열린 스파링에서 셀린을 울려버렸다고 한다.(...)[6] 계약 이후 어쩌다 마신 탄산보리차에 빠져버렸지만, 그마저 몸매 관리를 이유로 1달에 딱 한 잔밖에 마실 수 없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