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장(로스트아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로스트아크/등장인물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군단장[1]
2.1. 마수군단장 발탄
2.2.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2.3.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2.4.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2.5.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2.6. 어둠군단장 카멘


1. 개요[편집]


로스트아크에 등장하는 메인 빌런들인 군단장에 대한 문서.

플레이어들의 행성 아크라시아를 노리고 있는 악마들의 행성 페트라니아의 지배자 대악마 카제로스의 신하들로 카제로스 다음으로 강력한 악마들이다.
총 6명의 군단장이 존재하며 각자 통솔하는 군단을 보유하고 있다.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가 악마들의 천자, 황제 포지션이라면 군단장들은 악마들의 제후, 봉신(封臣)의 포지션이다. 이들의 관직, 군사 계급이 정확히 나오지는 않으나 6명 모두 대장군, 대장에 비견될 정도일 것이다.

다만 악마인 경우도 있지만 정체가 불분명하고 떡밥을 가진 존재들도 있다.

군단장으로 임명된 순서는 이미 전멸해버린 화마 군단의 듀라이크 까지 포함한다면 1.듀라이크[2] 2. 아브렐슈드, 3. 일리아칸, 4. 발탄, 5. 비아키스, 6. 쿠크세이튼, 7. 카멘이다. 사실상 군단장 중에서 아브렐슈드가 최고참이고 카멘이 막내이다. 과거 선대 욕망군단장이던 에키드나는 불명이지만, 최소한 아브렐슈드 이후에 임명된 것으로 보인다.[3]

주인공이 가장 많이 마주치는 악마들이 군단 소속인 것으로 보아 6명의 군단장이 이끄는 6개의 군단은 주로 정복 전쟁을 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당연히 카제로스의 군대가 6개의 군단만 있는 것은 아닐 것이나[4] 6개의 군단이 정복 전쟁에 특화되어 있으니 카제로스가 전쟁, 전투에서 6개의 군단을 잘 내보내는 것으로 보인다. 어쩌면 6개의 군단이 워낙 많이 활약하는 바람에 다른 악마들이 활약할 기회가 적은 것일지도...

이 6명의 행동을 보면 이들은 중앙집권국가관리라기보다는 자기 봉토를 가지고 제후국을 다스리는 제후왕에 더 가깝다.[5] 자기 부하들에 대한 생살여탈권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작중 묘사를 보면 군단장들은 군권(軍權), 병마지권(兵馬之權)은 당연히 가지고 있고 자기 부하들에 대한 인사권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입법권, 사법권, 행정권을 가졌는지는 더 나와봐야 알 듯.

군단장이라는 제도 덕분에 6개의 군단이 강하다기보다는 6명의 군단장이 무지막지하게 강하기 때문에 군단장이라는 제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슬 전쟁으로부터 500년의 세월이 지났음에도 6명의 군단장 중에서 단 1명도 교체되지 않은 것을 보면 6명의 군단장이 악마 중에서도 손꼽히는 강자이고 아직 군단장들만큼 뛰어난 악마가 없는 것은 확실하다. 사슬전쟁에서 참패를 당했고 임금님이 적군의 공격으로 육체를 잃었는데 패전의 책임을 지고 처벌받거나 쫓겨나지도 않고 500년이 지난 지금도 6명 모두 자기 자리를 잘 유지하고 있다.

여담으로 군대의 군단장과 명칭이 같은 탓에 로스트아크 갤러리나 인벤을 비롯한 로스트아크 관련 커뮤니티에서 입대를 하는 유저에게 진짜 군단장 레이드를 뛰러 간다며 놀리는 문화가 있다. 단 군단장은 육군에서만 쓰고 해공군에서는 쓰지 않는다.


2. 군단장[6][편집]



2.1. 마수군단장 발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발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2. 욕망군단장 비아키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비아키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3.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쿠크세이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4.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아브렐슈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5. 질병군단장 일리아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일리아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6. 어둠군단장 카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카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군단장 레이드[편집]


현 로스트아크의 엔드 컨텐츠로 6인의 군단장들과 전투를 벌이는 레이드이다. 자세한 건 군단장 레이드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11:35:16에 나무위키 군단장(로스트아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항목에 서술된 순서는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된 순서다.[2] 사슬전쟁이 벌어지기 훨씬 이전에 모종의 이유로 아크라시아에 나타났기 때문.[3] 이는 에키드나가 아브렐슈드의 지위를 노렸다는 점에서 유추할 수 있다. 명백히 아브렐슈드보다는 지위가 낮았을 것이라 볼 수 있다.[4] 군단 소속이 아닌 악마로 대표적으로 카마인이 있다. 카마인도 엄연히 악마 군인, 무인으로 보이나 그가 딱히 6개의 군단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카마인말고도 6개의 군단 소속이 아닌 악마 군인, 무인들도 많을 것이다.[5] 작중에서 군단장들은 ''이라고도 불리며 스스로 ''이라고도 한다. 군주국에서 일개 신하는 함부로 왕이라고 불릴 수도 없고 왕을 자칭해서도 안 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군단장들의 지위는 오초칠국의 난을 일으킨 제후왕들과 삼번의 난을 일으킨 제후왕들과 비슷해보인다.[6] 이 항목에 서술된 순서는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된 순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