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즈루항

덤프버전 :

舞鶴港(まいづるこう京都(きょうと舞鶴港(まいづるこう
Maizuru Port, Kyoto Maizuru Port
Порт Майдзуру, Порт Киото Майдзуру

1. 개요
2. 운항 노선
2.1. 국내선
2.2. 국제선
3. 여담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홈페이지

일본 교토부 마이즈루시에 위치한 무역항, 여객항, 어항을 모두 포괄하는 항만이다.

항만법상으로는 중요항만, 항칙법상으로는 특정항으로 지정된 항구이며 2004년부터 '교토마이즈루항(京都舞鶴港)'이라는 명칭이 부여되었다. 해당 명칭으로도 본 문서에 올 수 있다.

동해로 바로 나갈 수 있는 탁월한 입지 및 항구에 적합한 지형 때문에 과거 일본 제국 해군의 군항으로 쓰였고, 현재도 해상자위대 마이즈루 지방대가 주둔 중이다.


2. 운항 노선[편집]



2.1. 국내선[편집]


운항사
배 이름
취항지
신일본해페리
하마나스, 아카시아
오타루 페리터미널(오타루)

마이즈루항 내 마이즈루 페리터미널(위치)에서 탑승수속을 밟으며 소요시간은 약 21시간이다.


2.2. 국제선[편집]


2020년 9월 두원상선이라는 해운사에서 이스턴 드림호를 인수하여 대한민국 동해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잇는 국제 카 페리 사업을 시작했다. 동해항국제여객터미널 문서 참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당분간 화물 운송 목적으로만 이용된다.

2022년 11월부로 한일국제여객선 가동이 시작되어서 이곳 역시 2023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단 포항이 아닌 동해에서 출발한다. 코로나 시기 경상북도에 지원미비등으로 인해 포항에서 동해로 회귀했다.




3. 여담[편집]


교토부에 속해 있지만 기존 루트였던 사카이미나토시돗토리시에서 멀듯 이곳 역시 교토시하고 거리가 꽤나 먼데 히가시마이즈루역에서 특급열차를 타면 약 2시간 정도 걸린다. 반면 교토부 해안가 관광지에서는 비교적 가깝다. 대표적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아마노하시다테까지는 약 한시간이면 갈 수 있으며 보통열차만 이용하기 때문에 요금도 비교적 저렴하다. 만약 이 루트가 활성화 된다면 배에서 하선후 교토부 해안가 관광지를 돌고난 후 오후늦게 교토나 오사카로 넘어가거나 기노사키 온천쪽으로 넘어가면 하루를 꽤 알차게 쓸 수 있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0:14:59에 나무위키 마이즈루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