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 부르주아

최근 편집일시 :



프로필
파일:Screenshot_20181009-033321.png
이름
오드리 부르주아 (Audrey Bourgeois)
성별
여성
연령
불명
머리색
금발
직업
패션 잡지 '스타일 퀸'의 편집장
주요 출연작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인물 유형
조연, 악역[1]
좋아하는 것
패션
싫어하는 것
자신이 낮춰지는 것
변신체
스타일 퀸, 하트 헌터스
가족
남편 앙드레 부르주아
미스터 리[2]
클로이 부르주아
조이 리[3]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정윤정

"넌 해고야!"

단골대사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시즌 2
2.2. 시즌 3
2.3. 시즌 4
2.4. 시즌 5
3. 변신체로서의 능력
4. 여담



1. 개요[편집]


미라큘러스의 등장인물.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잡지 '스타일 퀸'의 편집장이자 클로이 부르주아의 어머니.

성격은 말 그대로 하늘 아래 두려울 게 없는 콧대 높은 여왕님. 딸보다 더 제멋대로인 데다 성격도 까탈스러워서 무언가 마음에 안 들면 죄다 해고 통보를 하며 심지어 클로이도 해고할 정도. 마리네뜨 말에 따르면 세상에서 가장 독한 평론가라고 한다.[4]
이 때문에 마리네뜨를 비롯한 주변인들은 오드리 앞에서 항상 쩔쩔맨다. 작중 보이는 행적을 보면 클로이가 왜 그렇게 제멋대로에 버릇없는 성격인지 이해가 갈 정도다. 모전녀전 그 자체. 하지만 성격과 별개로 패션 디자인에 대한 안목이 있기 때문에 처음 본 마리네뜨의 재능을 알아보고 뉴욕에 데려가 디자인 교육을 받게 할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가브리엘이 무명 디자이너였을 시절부터 가브리엘의 재능을 알아보고 지원해 준 인물이기도 하다.

딸에 대한 애정은 그리 깊지 않은지 클로이가 오드리에게 선물이라며 작은 상자를 내밀자 선물이 서민 같다며 해고 통보를 하고, 클로이의 이름을 몇번이나 클라라, 클로디, 콰리, 카일리, 캐스롤, 클로네뜨 등으로 틀리게 부른다. 다른 사람의 이름을 틀리게 말하는 버릇이 있다. 상술 했듯 딸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클로이는 퀸 와스프 에피소드를 기점으로 이름을 제대로 부르는 중. 마리네뜨의 이름의 경우 반대로 정확히 부르다가 같은 시점을 기점으로 틀리게 부르고 있다. 마리네뜨가 모녀를 화해시키면서 성격이 나쁜 것도 닮았다고 디스한 탓.
오드리가 한 번도 이름을 틀리게 부르지 않은 사람은 가브리엘 아그레스트가 유일하다.[5]


2. 작중 행적[편집]



2.1. 시즌 2[편집]


시즌2 5화 <곰인형의 분노> 편에서 클로이의 기억 속에서 뒷모습으로 나온다.[6] 클로이가 어렸을 때 클로이와 앙드레를 두고 떠났던 과거의 기억이었다.

시즌2 22화 <패션의 여왕> 편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파리에서 열린 패션쇼에서 가브리엘 아그레스트 때문에 망신을 당하고 '스타일 퀸'으로 빌런화 되어 아드리앙을 공격한다.[7]

시즌2 23화 <뉴욕 Or 파리> 편에서 마리네뜨의 도움으로 클로이와 다시 가까워지는 계기를 얻게 되었다.

2.2. 시즌 3[편집]


25화에서 남편인 앙드레 부르주아와 싸우다가 결국 부부가 같이 빌런화된다. 그리고 나중에 클로이가 호크모스에게 빌런화를 풀어달라고 부탁하자 결국 둘은 빌런화가 풀리면서 화해를 한다.

마지막화에서는 화해를 하면서 부부가 서로 사이가 좋아진다.[8]

2.3. 시즌 4[편집]


자신의 새로운 딸 조이 리가 등장함에 따라 오드리는 외도를 해서 이부동생을 만든 인물이 되어버렸다. 원래도 딸에게 무관심하고 엄청난 독설가라 나쁜 성격이긴 했지만, 이렇게 갑자기 바람핀 사람으로 전락해버리는 건 아무리 봐도 어색한 상황. 이 때를 기점으로 오드리는 제작진의 역량 부족으로 인한 설정오류의 피해자가 되었다. 제 2의 자그드 스톤 [9] 만약에 앙드레가 결혼하기전에 그 사람과 만나 결혼을 했고, 그 사람과 이혼 한 후에 앙드레와 만나 결혼했다면 설정 오류는 없었을 것이다.[10] 아니면 초창기 설정 그대로 조이가 클로이의 사촌으로 나오는 것도 나름 괜찮았을 것이다.

2.4. 시즌 5[편집]


시즌5 20화에서 나온 가브리엘의 과거 사진 중, 에밀리와 가브리엘과 함께 찍힌 테이블에 앙드레와 함께 있는 모습이 찍혀있었다.[11]

3. 변신체로서의 능력[편집]


물건이 자신의 신체를 그냥 투과되도록 할 수 있고 하늘을 날아다니며 지팡이의 광선을 통해서 사람을 황금조각상으로 바꿔버릴 수 있다.

상당히 강력한 능력이기에 호크모스가 자신의 걸작이라고 자평했을 정도다.

4. 여담[편집]


  • 금발의 뱅 헤어와 까탈스러운 성격, 패션지 편집장이라는 설정은 안나 윈투어를 연상케 한다.

  • 큰딸과 함께 논란이 많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 딸들을 포함한 시민들을 해고통보를 한게 현실이라면 가정폭력, 죄로 인해 형사 처벌했을 확률이 높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4:17:49에 나무위키 오드리 부르주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딸인 클로이 부르주아보다 더 제멋대로인 데다가 인성도 매우 별로다. 과거에도 결혼을 유지한 상태에서 남편과 딸을 버리고 혼자 뉴욕으로 떠나 불륜을 저지른 것을 보아 악인이라고 볼 수 있다. 츠루기 카가미의 엄마인 츠루기 토모에처럼 슈퍼히어로의 적인 악역이 아니라 학원물에서 볼 수 있는 유형이다.[2] 조이의 아버지로 불륜 관계이다.[3] 조이의 친부인 Mr. Lee는 오드리와 불륜 관계다.[4] 자식들(클로이 부르주아,조이 리)을 비롯한 모든 사람들을 굉장히 싫어하는듯하다.. 자식들을 싫어하다니[5] 위에서 서술했든 딸인 클로이까지 이름을 여러 번 씩 틀리게 부른다.[6] 클로이의 기억 속에서 그림처럼 묘사된다.[7] 가브리엘은 이것 때문에 호크모스를 그만두려는 생각까지 했었다. 그러게 왜 자기를 유명하게 만들어준 후견인을 건드려서[8] 한편 클로이는 레이디버그가 자신에게 꿀벌 미라클스톤을 주지않아 레이디버그를 싫어하게되고, 뉴욕으로 떠나자고 조른다.. [9] 그리고 무엇보다 앙드레는 이런 불륜이 일어났음에도 오드리에게 화내는 모습 내지 못마땅하는 모습은 일절 없었고, 자신의 친 딸도 아닌 조이를 매우 잘 대하는 등 스토리가 이상하다.[10] 다만 그렇게 된다면 클로이와 조이의 자매관계도 바뀌게 된다. 조이가 이부언니, 클로이가 동생.[11] 가브리엘 아그레스트 문서의 과거 문단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