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뷰론

덤프버전 :

}}}||


프로필
파일:즐나메인와 오뷰론.png
이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오뷰론
파일:일본 국기.svg
オービュロン
파일:미국 국기.svg
Orbulon
나이
2018세[1]
성별
남성[2]
데뷔
메이드 인 와리오 (2003)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하마조에 신야
파일:미국 국기.svg
팀 오리어리(Tim O'Leary)[3] (초대~돌려라)
Alan Averill (춤춰라~게임&와리오)
로비 데이몬드[4] (고져스~)


이름
오뷰론
나이
2003살
IQ
300입니다!
지구에서는 제법 대단한 거라고 합니다.
직업
우주인입니다.
최근에는 지구정복에 관심이 있습니다.
우선 시작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IQ 300인 저에게도 어렵습니다, 일본어.
특기
머리를 쓰는 것.
지구인이 만든 퍼즐 정도는 간단합니다.
와리오에 대해
우주선이 와리오 씨의 집에 충돌하고 나서부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한마디
게임이 많이 팔리면 지구정복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당신도 사주십시오.

オービュロン / Orbulon



1. 개요[편집]


오뷰론

지구 침략을 꾀하는 우주인.

지구 생활을 오래 해서 지구 문화에 해박하다.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의 등장하는 선글라스를 낀 외계인. 돼지 모양 우주선 "오잉커"[5]를 사용하며 우주로 돌아가고 싶어 하지만 항상 다이아몬드 시티에 불시착한다. Wii에서는 눈차크 전용 스테이지 담당으로 등장한다. 잘 보니 눈차크를 닮은 것 같기도... 원래는 '머리를 쓰는' 게임 담당이었지만 심하게 취급이 나빠졌다. 외계인인 만큼 히라가나와 가타카나가 뒤바뀌는 어색한 존댓말 일본어를 사용한다.

지구정복을 원하는 천재 외계인이지만... 지구인들에게도 예의를 지키고 호기심도 많고 천진한 게 뭔가 인성이 호감이 간다. 딱히 폭력적이거나 악의적인 행동을 하는 모습은 없다. 그도 그럴 것이 외계인 고문은 안하니까 딱 한번 있을 뻔했다 등장하면 대부분 사고가 일어나거나 불운한 일을 겪고 일이 잘 풀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메이드 인 와리오 고져스에서의 성우는 하마조에 신야/로비 데이몬드.

2. 게임별 행적[편집]



2.1.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게임 테마는 IQ. 다른 캐릭터들의 스테이지보다 제한시간이 두배로 길며 IQ라는 테마답게 머리를 써야하는 게임이 꽤 많은 편이다.[6]

오잉커를 타고 우주를 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 그런데 운석에 부딛히게 되었고, 패닉에 빠진 오뷰론은 구조를 요청한다. 이때 우주토끼의 우주선이 도착해 구조 준비를 시작하며 게임 시작. 엔딩에선 우주토끼에 의해 무사히 구조되지만, "우주토끼를 부하로 삼아 주겠다!"고 하자, 우주토끼들은 시크하게 싫어.라 하며 오뷰론을 도로 떨꿔준다. 자기 우주선에 떨어진 오뷰론은 지구에 떨어지면서 끝.

2.2. 돌려라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게임 테마는 긴 회전. 4초로 끝나던 다른 스테이지와 달리 게임 시간이 전작과 같이 2배로 늘어난다. (즉, 8초로 끝나는 스테이지 인것이다.)

우주토끼들을 부하로 두며 우주를 돌아다니다 블랙홀이 등장해서[7] 당황한 오뷰론은 워프 모드를 실행 했지만 워프하기 위해서는 패스워드가 필요했는데 그 중요한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지만 다행히 패스워드를 제대로 입력해 탈출하게 된다. 탈출 이후 어느 행성에서 쉬려고 하지만 그 행성은 살아있는 행성이였고, 그대로 행성의 입속으로 직결한다. 하지만 이내 뱉어버려 또다시 다이아몬드 시티로 불시착. 이때 이미 우주토끼들은 탈출한 상태였다.

와리오맨 루트에서는 모나, 9볼트, 18볼트, 캐트, 안나와 함께 새 우주선 오잉커 2에서 우주를 관광하는데, 오잉커 2가 와리오의 로봇을 적으로 인식하고 공격 모드가 되어 와리오를 공격해 와리오를 지구로 떨어뜨려 버린다. 오뷰론 일행은 와리오가 떨어지고 난 후에 그게 와리오라는 걸 알아차렸다.(...)

2.3. 만져라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전용 게임이 없고 배경맨으로써 간간히 등장하고 장난감 상자 취급이다. 보물 창고에서 메인으로 꺼내놓은 장난감은 DS를 껐다 켜면 오뷰론이 전부 보관하게 된다. 꺼내려면 우주선을 두드리면 되며, 다시 집어넣을 수도 있다.

애슐리 루트에서는 호러 하우스를 날아다니던 중 번개맞고 빈정상한 우주선에게 배출되어 쫓아가던 중, 산책나온 애슐리와 부딪혀 분노한 그녀가 백발로 변하자 위험을 느끼고 급히 사과하면서 도망친다. 이후 애슐리가 약재로 쓰려고 오뷰론을 잡으려는 레드한테 쫓기다가 어찌되었든 도망치는데 성공. 나인볼트 & 에잇틴볼트 루트에서도 여전히 우주선을 쫓아가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

2.4.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엔딩을 보고 난 후 오뷰론 스테이지가 열린다. 테마는 눈차크를 이용해야 하는 이도류(레스토랑) 포즈.

우주를 떠돌던 중 갑자기 떨어진 돌멩이(눈차크)에 우주선이 맞으면서 조작의 전당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와리오가 조작봉(위모콘)을 발견했던 곳에 돌멩이가 떨어지면서 조작봉과 합쳐지는 그 순간 조작의전당이 하늘로 높이 솟아오르기 시작한다. 당황해서 합쳐진 조작봉과 돌멩이를 들고 우왕좌왕거리다가 우연히 발견한 조작법 '레스토랑'을 활용해서 이내 우주까지 올라가자 그 기동성에 감탄해 새로운 우주선으로 삼으려고 하지만 전당에 사는 스플렁크들에 들켜서 다시 전당은 지상에 내려오고 오뷰론은 우주선과 함께 쫓겨난다....

2.5. 메이드 인 오레[편집]


우주선이 또 다시 번개맞고 배출되면서 의도치 않게 발사되는 로켓 꼭대기에 탑승하게 되었다...

2.6. 게임 & 와리오[편집]


파일:SketchGameWariotitlescreen.png
오프닝에서 Wii U에 빨려들어가는것 외에 전용 컷신은 없으며 타이틀 스크린에서는 위대한 자스럽게 미화된다....

2.7. 메이드 인 와리오 고저스[편집]


자신의 스테이지는 '터치', 테마는 '판타지'.

시작은 다이아몬드 시티의 햄버거 집에서 부터 시작된다. 오뷰론은 배가 고프다면서 아주 자연스럽게 우주선을 타고(!) 드라이브 스루에 가서 감자 튀김을 주문한다. 어째서인지 우주선을 타는 걸 보고도 점원은 아무 말도 안한다.여긴 우주인이 흔한가 이때 따뜻한 건 질색이라면서, 냉동식품으로 주문한다. 그리고 점원은 그걸 그냥 달라는 대로 준다. 그런데도 아직 배가 고프다며, 이번엔 쉐이크를 주문하는데 매운맛을 달라고 한다.

그리고 또 아직도 배가 고프다며, 이번엔 햄버거 9개에서 10개를 주문한다. 하지만 돼지고기가 떨어져서 햄버거를 만들 수 없다고 하자, 이에 오뷰론은 '그럼 돼지를 잡아오면 버거를 만들어 주는 겁니까?'라며 돼지를 잡아오겠다고 텔레파시를 남기고 순식간에 들판으로 이동해 돼지를 수색한다. 게임 스테이지는 들판에서 돼지를 한 마리씩 우주선으로 납치하는 내용.

엔딩에서는 돼지를 살아있는 상태로 직접 햄버거 집에 가져가서(!) 이제 햄버거를 먹을 수 있냐고 물어봤다. 직원은 당연히 당황해서 살아있는 돼지를 가져오면 안된다고 거절,[8] 오뷰론은 몰랐다며 미안하다고 한다. 그리고 햄버거는 잊었는지 고분고분 돼지를 다시 되돌려주려고 들판으로 돌아간다. 우리한테는 따라하지 말라고 한다.

울트라 리그의 '바베큐 팀'[9]에서는 우주 당근[10]을 가져왔는데, 구우면 증발(...) 한다고 한다. 영어판은 더 위험한게, 아예 당근이 방사능을 가지고 있다(...). 대놓고 독초를 가져오신 도 계신데 뭘

디자인이 리듬 세상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마스코트 캐릭터 풍으로 변해서 팬이 엄청 늘었다(...).

가챠코롱에서 뽑을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 중에는 마이크로 목소리를 녹음하면 오뷰론 풍으로 변조해서 들려주는 장난감이 등장한다.

여담으로 드리블 & 스피츠 & 오뷰론의 트레일러 영상에서 지구인 여성으로 변장해 택시에 타는데, 모여라!! 메이드 인 와리오의 컷신을 오마주해 재현한 것. 과거엔 선글라스를 끼고 붉은 머리에 검은 색 탱크탑을 입었지만 본 트레일러 영상에선 갈색 머리에 흰색의 의상을 입고 선글라스 모양도 오뷰론의 것과 더 비슷하게 바뀌었다.


2.8.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편집]


본인의 스테이지 인트로 컷신에서 "오뷰론 타임"을 방송하면서 지구 침략을 생중계한다.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각국의 문화재들을 자신의 우주선 오잉커로 빨아들인다.[11] 그 와중에 와리오의 집은 질색과 구역질을 하며 거른다(...). 이후 자신이 빨아들여온 각국의 물건들을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해 달라며 인트로 종료.[12]

선물 취향은 그야말로 종잡을 수 없어 반응을 예상하기 힘들다. 본편의 게임에서 나온 대로 지구의 전통 문화 관련 아이템은 좋아하는 편이며 보물 느낌이 나는 물건, 특이한 생김새의 선물은 대체적으로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 전작에서 보여준 독특한 식성이 그대로 반영되었는지 음식류는 햄버거를 제외하면 대부분 반응이 나쁜 편.

파일:오뷰론 의인화.jpg
캐릭터 룸의 갤러리에서 여성 인간 형태의 일러스트가 존재하는데, 해당 모습은 메이드 인 와리오 고져스의 드리블 & 스피츠 & 오뷰론 캐릭터 트레일러 영상에서 등장했다. 참고로 이 디자인은 모여라!! 메이드 인 와리오에 나온 것을 리메이크한 것. 그때는 머리색이 붉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7:21:56에 나무위키 오뷰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고저스 기준. 초대작에선 2003세로 정황상 혼자 신작이 나올 때마다 나이를 먹는 모양이며 오뷰론의 나이는 항상 출연작의 출시연도와 같다.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 기준 2023세로 추측된다.이쯤되면 예수랑 친구먹을 나이.[2] 영문판 모여라 메이드 인 와리오에서 His라고 표현하면서 남성으로 확인. 다만 원판인 일본판도 그런지는 불명이며 이상하게 인간 모습은 꾸준히 여성으로 나온다.[3] Dr. 크라이고어와 중복.[4] 마이크도 맡았다.[5] 한국어판과 일본어판에서는 피그 쉽이었다가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에서 오잉커로 변경되었다. 원래 오잉커라는 이름은 영어를 포함한 일부언어에서만 사용하던 이름이었다.[6] 참고로 보스 스테이지는 그 나라 언어의 맞춤법 등이 맞는 걸 고르는 스테이지인데, 이 때문에 일본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무작정 일본판 메이드 인 와리오를 샀다가 여기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 위 상황의 경우 이 스테이지를 깨려면 사전을 펼쳐 놓고 하거나 찍어야 하거나 해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마지막 와리오 스테이지보다도 더 어려워질 수 있다.[7] 낮잠을 자겠다고 하며 뒷일은 맡기고 낮잠에 빠졌으나 이내 우주토끼들도 똑같이 잠들어버려 그대로 3시간을 졸음운전으로 항해했다.[8] 북미판에서는 아예 주문 받는 직원이 자신은 고등학생이고, 점주가 요리 자체를 못하게 한다는 대사도 있었다.[9] 바베큐 팀은 5와트 9볼트 18볼트 마이크 애슐리 샤기의 게임중 랜덤으로 플레이 한다.[10] 설정상 메인와 시리즈와 리듬 천국 시리즈에 등장하는 우주토끼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11] 이때 루루의 강아지코토부키 할머니까지 납치한다.[12] 영판에서는 친구들을 위한 기념품들이라며 기뻐한다.